민정우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마이 시크릿 러브의 주인공에 대한 내용은 민정우(마이 시크릿 러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슈퍼스트링의 등장인물

파일:민정우..png

이름

민정우

능력

보라색 안개로 불행감지

이명

바이올렛 / 테러맨 / 방독면

나이

17세(테러맨) / 31세 (부활남)
36세(심연의 하늘)

직업

고등학생→테러리스트[1]

소속

재난 준비 위원회. 슈퍼스트링

관계

윤승아(어머니) / 민석영(아버지)
김민혁(절친) / 릴리아(가정부)
강숙희(조력자)

등장 작품

심연의 하늘(2014)
테러맨(2016)
부활남(2018)
신석기녀[2](2018)

1. 개요2. 작중 행적3. 대인 관계4. 초능력
4.1. 초능력에 대한 진실
5. 전투력6. 장비
6.1. 업그레이드 된 장비
7. 평가8. 주요 대사9. 여담10. 슈퍼스트링 프로젝트11. 둘러보기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테러맨주인공이자 슈퍼스트링[3]의 등장인물이다.

2. 작중 행적[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민정우/작중 행적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대인 관계[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3.1. 테러맨[편집]

  • 릴리아
    민정우의 소중한 또다른 가족. 윤승아가 죽고, 민석영이 어디있는지 알지 못하는 민정우에게 릴리아는 소중한 가족이다. 릴리아는 민정우에게 많은 애정을 쏟고, 민정우를 훈련 시켜주는 조력자였다. 릴리아가 자수하자, 릴리아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 김봉춘
    민정우의 조력자. 일단 고용인과 피고용인의 관계로 볼 수도 있지만, 민정우가 착용하는 방독면을 비롯한 여러 발명품을 발명하여 민정우에게 수많은 도움을 주었다.작명샌스가 없는듯 하다

  • 김민혁
    민정우의 절친. 소꿉친구 사이로 민정우는 김민혁을 소중하게 생각한다. 김민혁이 증덕교 일당에게 곤경에 처했을 때, 김민혁을 구해냈으며, 김민혁도 민정우를 소중한 친구로 여긴다.

  • 이민지
    양화대교에서 사건을 계기로 친해졌는데, 이민지는 민정우에게 약간의 호감을 품은 듯 보인다.

  • 이현성
    아치 에너미이자 원수 관계.

  • 연하연
    원수 관계. 민정우의 어머니인 윤승아의 죽음에 관여하고, 모든 테러의 배후에 있는 연하연을 증오한다.

  • 성소현

  • 한가람
    민정우가 처음으로 테러리스트를 사칭했을 때, 목숨을 빚진 일과 안양 폐건물 사건을 겪은 한가람은 대다수 기자들이 민정우를 테러리스트라고 비난할 때, 민정우의 진실을 어느 정도 파악하고, 민정우를 어느 정도 신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 장덕만
    장덕만에게 진실을 알려주고 사격을 배우는 등. 장덕만을 신뢰하고 있다.

  • 진수호
    진수호가 연하연과 손을 잡고 있었을 때는 적대관계였지만, 진수호가 연하연을 잡기 위해 손을 뻗어오자 불편한 협력관계를 맺는다. 다만, 릴리아를 구속하고 민간인들의 피해를 묵인했던 탓에 여전히 진수호에 대한 반감을 가졌다.

  • 오세정
    오세정이 안양에서 경찰들을 몰래 사살하고 자신들에게 이를 뒤집어 씌웠던 일을 때문에 오세정을 불신하나, 진수호와 불편한 협력관계를 맺은 탓에 함께 행동한다.

  • 전두형
    민정우의 중학교 친구.

  • 정두호
    민정우의 중학교 친구.

  • 안지현

  • 강성현
    서로 잠깐 대립했던 존재. 강성현은 민정우와 동맹을 맺길 원했지만, 민정우는 이를 거절하고 일상을 택하려 한다.

  • 윤승아
    민정우의 어머니. 어렸을 적 민정우의 눈 앞에서 사고로 죽을 때, 민정우는 능력을 각성하였다. 민정우가 어렸을 때, 죽음을 맞이했지만, 민정우의 가치관에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 민석영
    민정우의 아버지. 민정우의 곁에 없지만, 릴리아를 통해 막대한 자금을 민정우에게 조달해주고 있다고 한다. 민석영은 민정우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민정우는 오랫동안 자신을 찾아오지 못한 민석영에게 약간의 원망을 품고 있다.

3.2. 부활남[편집]

  • 김민혁
    미래 시점인 부활남에서도 여전히 친구이다. 그리고 민혁이에게 조언해주지만.. 김민혁의 죽음에 복수심을 느끼기는 커녕 민혁이의 말로는 스스로가 초래했다고 말했다. 테러맨에선 오지랍일 정도로 그를 구해주었지만 성격변화가 생겨서 많이 냉철해진 거로도 보이지만, 실제로도 김민혁은 복수심에 미쳐서 온갖 악행들을 저지르다 대가를 치른거라, 정의로운 사상을 지닌 정우의 성격상 그런 일로 복수심을 갖는게 오히려 이상하다 볼 수도 있다.

  • 석환
    개인적 악감정 보다는 그의 부활 능력을 위험한 능력으로 판단했다. 민정우 성격상 석환의 능력을 상당히 경계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는 아직까지 나온게 별로 없다.

  • 하시우
    조력자. 석환의 존재와 김민혁의 사망 소식을 알려줬다.

3.3. 심연의 하늘[편집]

  • 강의철
    테러맨 1부 시점에서는 몰랐지만 이현성을 괴물로 완성시킨 장본인이었다. 정작 강의철이 원해서 한 짓도 아니고 심연의 하늘 시점에서도 여전히 이타심 많고 정의로운 과학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서 신뢰하고 있다.

  • 강하늘 & 신혜율
    저 둘이 인류의 마지막 희망이었기 때문에 백백교의 손길에서 지켜주고 있었다. 그러나 저 둘의 입장에서는 큰 도움을 주지 못했고 본인도 이에 대해서는 죄책감을 가지고 있었다.

  • 이창욱 & 윤혜영
    조력자로 하늘과 혜율을 목적지로 데려가려고 했었지만 차질이 생긴다. 민정우는 혜영과 함께 핵폭탄을 피해 벙커로 숨으려고 했었지만 실패했고 결국 혜영은 죽은 것으로 보인다.

  • 강숙희
    부모님으로부터 이어진 인연으로 현재는 같은 '재난 준비 위원회'의 동료로서 함께 행동했다.

4. 초능력[편집]

파일:불행을 보는 눈.png

파일:민정우 초능력.png

불행이 감지되면 그 불행이 보라색 안개로 나타나는 것을 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일종의 예지 능력이라고 보면된다.견문색의 패기

정우가 스스로에게 "~ 하면 내가 불행해져?"라고 스스로 생각해야지 발동되나, 스케일 큰 사건들은 그냥 자동으로 보라색으로 보인다고 한다.

사람 한 명이라도 더 살리기 위해 테러리스트가 된 정우에겐 어쩌면 잔인한 능력이다.[4]

릴리아에게 민정우의 능력에 대해 들었다는 봉춘의 말에 따르면 민정우의 능력은 뇌에서 보내는 일종의 신호이며, 상황을 분석한 다음 위험해질 수 있는 부분들을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것이라고 한다.

민정우는 사람들을 구하고 테러를 막기 위해 이 능력을 사용하기 전까지 가위 바위 보나 객관식 문제 정답을 찾아내 마킹할 때 사용하는 정말 평범한(?) 고등학생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요즘 수능은 주관식도 마킹을 하는데

파일:신체능력강화 민정우.png

56화에서 능력의 새로운 기능이 나왔는데, 능력이 눈이 아닌 뇌의 활성 극대화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 동안 신체능력을 크게 증폭시킬 수 있게한다. 싱크홀에서 강성현이 조종하는 릴리아와 대치할 때 처음 사용했으며 이후 진명타워에서 이현성과 맞붙을 때 사용한다. 신체가 강화되는 동안에는 불행을 감지할 때 눈동자가 푸른빛을 띄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분홍빛을 띈다.

심연의 하늘 시즌 4 시점에서 원자폭탄을 정면으로 맞은 듯 했으나 시즌 5 시점에서 멀쩡히 살아있었다. 방독면을 벗는 모습이 나오는 데 눈의 색이 붉은 색이다. 일부 독자들은 부활남의 능력을 흡수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한다.

4.1. 초능력에 대한 진실[편집]

그 샘플 갖겠다고 삼합회나... 러시아 마피아[5]나... 범죄조직들이 엄청 들쑤셨는데
- 연하연

그 프로젝트의 목표나 효과를 기억해보면 너 밖에 없어, 네 놈이 빼돌린거지, 그렇지?
- 연하연

그러고보니... 릴리아가 그렇게까지 (자신의 초능력에 대해)자세히 알고 있는거지?
- 민정우

연하연과의 대면에서의 떡밥을 종합하면 프로젝트 하늘보다 더 먼저 진행되었던 이매진 프로젝트의 시약을 정우가 투약받아서 초능력을 얻었을 가능성이 있다.

릴리아가 러시아 마피아를 탈퇴하고 싶었지만 결국 계속 사람들을 죽이는 인생을 반복하던중 정우의 아빠가 인생을 바꿔주기라도 한 존재인 마냥 당신을 위해 살겠다고 맹세하는 대사가 나왔다는 점.

마지막 샘플 소유자인 정우의 엄마 윤승아는 누군가에게 관악산에서 산사태로 위장한 사건에서 깔려죽었다는 점으로는 러시아 마피아들이 샘플을 빼돌리려고 했다는 가능성을 세울 수 있다. 러시아 마피아들이 샘플을 빼돌리려 했지만 이미 정우가 샘플을 맞았었고, 정우 가족에 목숨 빚을 진 릴리아가 그런 정우를 지킨다고 가설을 세울 수 있다.

이 가설의 기본이 되는 떡밥들은 대표가 프로젝트를 노리는 단체 중 하나인 러시아 마피아를 언급했던 점, 전 러시아 마피아 였던 릴리아가 그 능력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는점. 그리고 그 프로젝트는 완전히 무산 되었고 마지막 샘플은 정우의 엄마가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렇게 생각해보면 사실 인류를 구하기위한 프로젝트는 먼저 정우의 불행을 보는 능력이 아니었다는 추측을 할 수가 있다. 실제로 프로젝트 하늘은 재앙이 일어나기 12년전 쯤 부터 시작하였으므로, 정우 17살 시점부터 다시 강대국들이 합심해 프로젝트 하늘을 제작할 가능성이 높다. 이 떡밥들이 다 들어 맞으면 이 무산된 프로젝트의 마지막 시약을 맞은 정우가 현재 인류를 구하기 위한 프로젝트 하늘의 강의철 박사와 만나 서로 도움이 될려고 할지도 모른다.

그런데 프로젝트 하늘이 실패한 것과[6] 정우의 심연의하늘 시즌 4 행적을 생각하면...

5. 전투력[편집]

파일:민정우 전투.png

슈퍼스트링의 배트맨 혹은 아이언맨

원래는 작은 키에 체구도 작았지만 능력을 기반으로 한 회피 만큼은 뛰어났다. 하지만 릴리아와 거듭된 훈련을 하고 테러맨으로 활동하면서 산전수전 다겪은 후엔 특수부대가 덤벼도 상대가 되지 않는 전투력을 보여준다.김봉춘이 준 방독면과 장갑으로 광역 공격은 물론 점점 업그레이드 된 장비는 무한에 가까운 재생력을 보여준 이현성 마저도 쓰러지게 만들었다.

사격 실력도 훈련으로 향상되어 대인전 뿐만 아니라 빠른 이동속도를 이용해 군용헬기를 격추하는 등 무지막지한 모습을 보여주며 확실히 인간을 넘어선 지경에 이르렀다.

또한 상술한 위기 감지 능력은 여러모로 위험 요소를 크게 줄여준다. 이 능력 덕분에 민정우는 다수의 무장 요원은 물론 자신보다 훨씬 강한 이현성과 호각으로 승부를 펼칠 수 있었다.

다만 특출난 파괴력, 방어력이 없어 초능력자를 상대로 상당히 불리하다. 당장 테러맨 시즌1에 최종보스였던 이현성과 비교해봐도 만일 업그레이드된 장비가 없었다면 끕살을 면하기 힘들었을 거고, 석환과 비교해보면 평상시의 석환은 민정우를 상대할 수 없겠지만, 붉은 눈 상태라면 민정우도 쉽지 않을 상대일 수 있다. 석환의 가장 큰 능력은 부활과 끝없는 근성인데 여기에 인간을 뛰어넘는 신체능력이 더해지면 민정우 더 강하다고 보기는 어렵다.[7][8] 여기에 석환을 넘어서 강숙희에 비교하면 확연히 차이가 난다. 마치 헐크, 토르와 비교한 아이언맨정도의 위치.

정리하자면 아직도 성장할 여지가 있는 인물이며 지금도 그 누구한테 살해당할 일은 없을 정도로 강하지만 불로불사인 숙희나 신에 가까운 반에 비할 바는 아니라는 것이 독자들 대부분의 의견이다. 하지만 정우는 유일한 이매진 프로젝트의 성공체이며 심연의 하늘에서 보여진 부활로 추정되는 능력이나 오드아이 떡밥 등 아직도 더 강해질 여지는 충분하다. 반대로 석환과 비교하면 너무 시시할 거라고 테러vs부활을 걱정하는 의견도 있다.

작품 내의 파워밸런스를 제외하고 보더라도 아이언맨과 겹치는 면이 많다. 장비를 중심으로 싸운다던가 부자란 점, 기존의 히어로상에서 벗어난 독특한 히어로라는 점도 그러하며 테러맨의 성공으로 사실상 슈퍼스트링의 최고 인기 캐릭터가 되었단 것도 아이언맨과 닮아 있다.

6. 장비[편집]

  • 방독면

    파일:민정우의 방독면.png

    민정우의 트레이드 마크
    김봉춘이 민정우에게 만들어준 방독면으로 정화통에서 화합물(테라진)을 가열하여 흡입하는 기능이 있다. 이 화합물은 뇌의 활성화를 도와 집중력을 높여서 민정우의 능력을 극대화시켜준다. 처음 사용했을 때는 부작용이 상당히 심했지만, 이후 약물의 농도를 낮춘 덕분인지 따로 큰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았다. 대한민국 국군의 현용 방독면인 K-1 방독면보다는 차기 주력 방독면인 K-5에 가깝게 생겼다. 다만 K-5와는 달리 접안부가 양쪽이 붙어 있지 않고 떨어져 있다. 자신의 신분을 숨길 수도 있으며 방독면은 민정우에게 비일상을 상징한다.

  • 전기 충격 장갑
    손가락 부분에 전류를 흘려보내는 장갑형태의 기기를 착용한 듯 보이며, 사람을 순식간에 감전시켜 기절시키는 위력을 자랑한다. 김봉춘이 한 차례 더 개조하면서 위력이 더 강해졌다. 전적도 화려해 방독면 다음으로 민정우의 상징이라고 할만하며 연하연전과 이현성과의 결전에서 무장 중 가장 큰 역할을 하며 활약했다. 테러맨과 부활남이 격돌하는 장면에서도 이를 사용한다.

  • 총기류
    테러맨 초반에서는 둔기류처럼 때리거나(...) 공포사격이 주된 용도였으나, 연하연과 일전에서 총기류로 다수의 경호원들을 사격해 부상을 입히는 사격실력을 보여줬다. 사용하는 총기는 UZI 혹은 MAC-10으로 추정된다. 심연의 하늘에서는 저격총을 사용한다.

6.1. 업그레이드 된 장비[편집]

민정우가 김봉춘에게 부탁해서 만든 장비로 코넬리아가 제작에 협력했고 기존의 장비보다 더욱 강력한 성능을 보인다. 한가지 의문스러운 점은 프롤로그의 민정우가 쓰고 있는 방독면과는 디자인에서 차이가 있다.[9]

  • 방독면
    단순히 보라색 안개로 행동 예측만 가능했던 이전과는 다르게 이매진 프로젝트의 능력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약물을 개선했는지 눈으로 보는 것 말고도 바람, 소리, 진동 등을 통해서 일종의 레이더처럼 주변 상황을 탐지할 수 있게되었다.

  • 전기 충격 장갑
    이전보다 위력이 강해졌으며, 1회 한정으로 매우 강력한 전류를 이용한 펀치를 날릴 수 있게되었다.[10] 세포 만큼 작은 나노머신에도 피해를 주며 확실히 민정우의 화력을 담당하는 장비라고 봐도 되게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배낭의 전력을 넘어 건물 전체의 전력을 끌어와폭주한 이현성을 죽이는 데 성공하는 무장들 중 독보적인 전적을 세운다.

  • 배낭
    뒷부분에 달려있는 4개의 디스크가 특징으로 강한 전류를 발생시켜서 전기 충격 장갑의 위력을 높인다. 또한 외부에 스턴건도 장착되어 있다.

  • 자석 부츠
    가장 유용하게 사용한 장비이다. 김봉춘이 실수로 장비가 들어있는 캐리어를 혼동하여 위의 장비들이 도착하기 전 민정우가 진명타워에 진입할 때 사용한 유일한 업그레이드 된 장비였다. 자력을 이용하여 철로 만들어진 바닥에서 높이 점프할 수 있으며, 점프력을 이용해서 멀리 이동하거나 공격을 할 수도 있다. 점프 이외에 날아오는 물체를 튕겨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도 사용한다.[11] 다만 이후론 힘을 제대로 준 이현성의 공격을 막아내는 게 고작이었다.

  • 강습형 스텔스 비행선 Bong-Wing
    시즌2 20화에 처음 등장한 장비. 호버바이크 형태의 비행선이다.

7. 평가[편집]

슈퍼스트링의 다크 히어로

작품 내적으로는 테러리스트라고 알려졌지만 지인들이나 동료들은 민정우를 영웅이라 칭하나, 민정우와 적대하는 사람들은 그를 두려워하거나 상당히 경계하고 있다. 테러맨 시절부터 활동한 탓인지 과 관련된 조직원들은 테러리스트를 언급만 하면 치를 떤다.

다크 나이트배트맨과도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둘은 스스로 죄를 뒤집어 쓰는 등의 다크 히어로의 면모가 강하면서 불살 주의를 추구한다. 또한 상당한 부를 이용하여 장비를 통해 히어로로 활동하며, 일부 경찰들과 협력한다 또한 협력자이자 친구 관계인 사람들의 타락도 어찌보면 비슷해 보인다.[12]

작품 외적으로는 슈퍼스트링 최고의 인기 캐릭터다. 슈퍼스트링 관련 작품에 여러번 얼굴을 비쳤고 정우의 개인사를 다룬 테러맨부터 그 끝을 보여준 심연의 하늘까지에서의 처절한 행적을 보여준 탓에 인기가 많다. 비슷한 입장인 강숙희는 개인사가 나온 신석기녀가 비교적 늦게 나온 탓에 정체불명이어서 이름을 알아내기도 급급했다.

다만 민정우가 테러짓을 하는 이유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인데, 정말로 테러리스트가 되는 것 만이 방법이었는지 생각하는 독자들도 있다. 하지만 민정우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선에서 사람들을 구하려 했다. 즉, 이건 현실적인 면을 냉정하게 직시할 것인지 아니면 민정우의 영웅적인 면을 볼 것인지의 초점 차이.

8. 주요 대사[편집]

8.1. 테러맨[편집]

8.1.1. 시즌 1[편집]

너는 인질이야. 쓸모 없으면 가차 없이 죽여버리는 그런 인질![13]

소중한 사람 대신 살아남은 사람은 고통과 후회 속에 살아야 돼. 그 사람이 나 대신에 죽었다는 죄책감을 가지고 평생 살아야 한다고. 절대 그런 일이 생겨선 안돼. 그게 진짜 불행이야!

언제나.. 그딴 식으로 사람을 죽이고 말고 판단해 온거야? ...네가... 네까짓게 뭔데!! 그런 걸 결정해!!

할 만큼 해보고... 그래도 내가 부족해서 죽는 거라면 괜찮아요. 그치만...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이대로 도망쳐버리면 평생 죽는 것보다 더한 고통으로 살아야 돼요.

릴리아... 배고파... 집에 가면 오므라이스 먹자...

왜 죽였어!! [14]

우리가 테러를 저질렀던 것도 사실이고. 여기 있던 경찰들이 저희를 잡으려다 죽은 것도 사실 입니다. 집에서 당신에게 했던 이야기들은 단지 그 상황에서 빠져나가려고 한 거짓말 이었을 뿐 아무 뜻도 없어요. 저흰 앞으로도 계속 테러를 할겁니다.

1분 주겠다. 살고 싶으면 전부 밖으로 나가.[15]

저 사람이 기자로서 자기 역할을 하듯이, 우리도 우리만이 할 수 있는 걸 하면 돼.

좀 있으면 이 앞이 폭발할거야. 멀리 도망쳐서, 꼭 살아남으렴. 그럼 너도 바꿀수 있을거야

살아남을거야... 살아남아서... 반드시 그 놈들을 잡을거야... 절대 네 놈들 마음대로 날뛰게 두지 않겠어. 반드시... 살아남아서...!!! 네 놈들에게 말해주겠어!!! 어떠냐!!! 이 X새끼들아!!!

앞으로도 어떻게 바뀌든... 그 사실만큼은 변하지 않는거야.

... 웃기지마. 진짜 불행을 부른건 너야. 사람들이 가득한 양화대교를 무너트리고! 그것도 모자라 죄없는 여자를 죽였다! 사람들 몸에 폭탄을 두른채 떠밀고 경찰들을 베어죽인 것도 모두 네 명령이었어! 그것도 태연하게 엄마의 장례식에까지 나타나서... 나는 를 막는다. 반드시!!!

상관 없어.. 그게 내가 선택한 길이니까. [16]

난... 너희들을... 절대 그냥 보내지 않아!

괜찮아. 아무 말도 하지 마. 모두 무사해. 그거면 됐어.

그러니까. 너는 지금부터 인질이다. 산사태가 일어나기 전 까지, 쓸모 없으면 가차 없이 죽여버릴 수 있는 그런 인질. [17]

그래. 번거롭지. 전부 살려 보겠다고 이러는 것도 솔직히 힘들어. 그러니까 그만 입 닥쳐라. 이 이상 내 귀에 잡음 넣지마.

내가 약하지만 않았어도 이렇게 모두를 잃지도 않았어.. 그 사실이 너무 괴롭고 미칠 것 같아. 만약 내가 이대로 포기해 버린다면.. 그간 날 도와주고 희생한 사람들은 결국 아무런 의미가 없게 되버려. 그러니까 나는 포기하지 않아. 몇 대를 맞더라도 당신을 설득하겠어. 덤벼!

음... 빨간색은 너무 약해요. 하얀색으로 염색해주세요. X나 세보이게요.[18]

300명이 납치되었어. 이번에 놓치면 몇 명이 더 희생될 것 같아? 당신의 실수 때문에 몇 명이 더 죽어야 하지? 난 내가 해야할 일을 할 테니. 적어도 스스로의 각오에 책임을 느낀다면 당신이 싼 똥은 직접 치워.

하지만 그럼에도 간다. 상대는 무한히 재생하는.. 군대도 궤멸 시키는 괴물, 재난이니까!

죽이지 않는다 해서 구해줄 거라 생각하지마.

바보같은 소리 하지마. 괜찮아질 거야 확신해!! 왜냐하면.. 내 눈에도.. 모습이.. 전혀 보라색으로 보이지 않아.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면.. 달라지지 않았겠지. 테러리스트가 되어 경험했던 그 동안의 모든 경험들... 봉춘 형과 릴리아가 함께 있어준 덕분에 여기서 막을 수 있는 거다!!

언제부터 였을까. 처음으로 친구가 생겼을 때? 더 이상 사람들의 시선을 피하지 말자고 다짐했을 때? 그래 더 이상 도망치지 않기로 맹세했을 때 부터 나는 사상 최악의 테러리스트가 되어 있었다. 물론, 지난 날 보다 불행했냐고 묻는다면, 그렇지 않다고 말하고 싶다. 돌이켜 보면 이 모든 시간이 내겐 더 없이 소중한 시간이었으니까. 앞으로도 다시 한 번 그렇게 행복해 질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나는 테러맨이다. [19]

8.1.2. 시즌 2[편집]

가족이니깐. [20]

8.2. 부활남[편집]

가 어떤 길을 가든 우리가 친구임은 변함이 없다. 그렇기에 충고 하자면... 그 놈들은 괴물이다. 평범한 인간은 절대로... 놈들을 당해낼 수 없어. 이제 그만 복수 같은건 잊어 버리고... 너와 네 어머니의 행복만을 위해서 살아라.

8.3. 심연의 하늘[편집]

아무리 상명하복의 조직들이라지만... 위에서 시킨다고 민간인들을... 지옥에 가서들 용서 구하라고.

살아라. 살아있는 한 끝나는 건 아무것도 없다. [21]

지령이라... 이제 그런 게 의미가 있을까요. 이제 정말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기도...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저 아이들에게 기적이 일어나기를.

당신도 아시잖아요? 난... 죽지 않습니다.[22]

... 기대했던 것 만큼 잘해줬잖아.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 건 우리가 정말로 죽을 자리를 찾는 것 뿐이다.

신에게 보여줘. 하늘아. 어떠한 심연에 몰아넣어도 인류는 반드시 하늘을 찾아낸다는 것을.

9. 여담[편집]

  • 심연의 하늘에서 먼저 등장하여 독자들에게 많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던 의문의 등장인물이었는데, 와이랩슈퍼스트링 프로젝트 두 번째 작품으로써 네이버 웹툰 테러맨이 이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이야기를 다룬다. 기사

  • 테러맨 시점에서 제우 고등학교 1학년 6반 소속이다.

  • 작중 국민들은 테러리스트인 민정우를 천하의 개쌍놈으로 몰아가지만, 이들은 후에 심연의 하늘에서 식인을 하고 오히려 테러리스트인 민정우가 사람을 구제해준다.(...) 사람들의 속물적이고 뻔뻔한 면모를 보여줌과 동시에 민정우가 얼마나 선인인지 보여주기 위한 장치인듯?

  • 하도 등장인물들이 도련님 아니면 테러리스트라 칭하니 몇몇 독자들은 주인공의 이름을 까먹었다.(...)[24]

  • 같은 세계관인 원미호, 연하연, 프린스의 왕자 등장인물들 만큼인지는 모르겠지만 꽤나 부잣집인 듯하다. 봉춘을 고용하여 돈을 꼬박꼬박 지불한다는 묘사나 드론이나 발명품의 손해배상을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시흥에 상당한 크기의 창고를 임대하고 릴리아가 돈이 많으니 안 되는 것이 없다고 말하는 등... 그래서 정우의 절친은 자신이 빚 있는 거 알자마자 물불 안보고 갚을까봐 빚 사정은 가족[25]하고 증덕교 사람들만 알게 비밀로 감췄다.

  • 테러맨 1화에서 160cm 이상으로 키가 자라질 않는다고 했지만, 46화 기점으로 키가 다시 크기 시작한 것 같다. 흔한 웹툰 캐릭터 20대의 폭풍성장 오오 민정우

  • 명문 고등학교인 제우 고등학교에 수석입학 했는데, 본인 말로는 능력이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공부를 열심히하여 이뤄낸 결과라고 한다. 즉, 능력에 의존하지 않고 학교의 수석에 위치할 정도로 똑똑하다는 것이다.

  • 심연의 하늘 시점에서는 흡연자다.약물 흡입해서 몸도 안 좋은데 더 목숨을 깎고 있다.

  • 테러맨의 그림작가 고진호 작가가 민정우의 심연의 하늘에서의 행적을 심연의 하늘 시즌 4 미리보기를 통해서야 알았다는 이야기가 있다. 와이랩에서 특강할 때, 물어본 독자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였다고... 어쩌면 테러맨 작품이 그림/글 작가가 따로 있어서 그림 작가에게 전해지지 않았던 것일지도 모르겠다.

  • 슈퍼스트링 주인공 피규어 전시함 중에 정우 피규어가 만들어졌다. 근데 분명 분홍색 머리카락일텐데 백발이다. 후에 석환처럼 염색 했다는 설정이 없어서 혼란을 초래했다. 이는 슈퍼스트링 소개에서도 백발인데 담당 일러스트레이터 분이 심연의 하늘하고 테러맨 프롤로그를 보고 채색해서 일어난 미스라고하는데, 후에 1화가 공개되자 멘붕하셨다라고카더라. 이후 65화에서 김민혁의 앞에서 염색하는 장면이 나오게 되어 이 부분의 설정 문제는 키 문제와 함께 해결.

  • 앞머리에 가려져있어서 잘 보이지 않지만 눈썹이 굉장히 굵다. 36화 참고.

  • 사실 원안에선 언제나란 이름의 여자였다. 아마도 슈퍼스트링 합류 이전판이었던 모양.

  •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다. 이건 릴리아도 마찬가지.

  • 연재예정인 테러대부활에서 부활남의 주인공 석환과 격돌할 예정이다. 부활vs예지력 근데 둘이 힘을 합치면 희대의 딜탱 조합 아닌가백백교를 무너뜨리는 것도 가능할지도

10. 슈퍼스트링 프로젝트[편집]

파일:SUPER STRING LOGO.png

[ 펼치기 · 접기 ]

파일:슈퍼스트링 강숙희.png

파일:슈퍼스트링 레드스완.png

파일:슈퍼스트링 민정우.png

파일:슈퍼스트링 반2.png

파일:슈퍼스트링 산도.png

파일:슈퍼스트링 석환.png

강숙희
(신석기녀)

레드스완
(?)

민정우
(테러맨)

(아일랜드 2부)

산도
(신암행어사)

석환
(부활남)

파일:슈퍼스트링 신혜율.png

파일:슈퍼스트링 원미호.png

파일:슈퍼스트링 원효.png

파일:슈퍼스트링 쥬.png

파일:슈퍼스트링 카우카.png

파일:슈퍼스트링 캉타우.png

신혜율
(심연의 하늘)

원미호
(아일랜드 2부)

원효
(신암행어사)

(버닝헬)

카우카
(캉타우)

캉타우
(캉타우)

파일:슈퍼스트링 코넬리아.png

파일:슈퍼스트링 쿠쿠.png

파일:슈퍼스트링 파락호.png

파일:슈퍼스트링 하스티.png

파일:슈퍼스트링 하시우.png

파일:super_blank.png

코넬리아
(웨스트우드 비브라토)

쿠쿠
(웨스트우드 비브라토)

파락호
(파락호)

하스티
(하우스 키퍼)

하시우
(나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

공개시 추가 바람
(?)

* 와이랩 홈페이지 기준 / 정식 웹툰에서 팀 멤버 공개시 변경바람

파일:민정우.jpg

슈퍼스트링 팀에 참전한다.

11. 둘러보기[편집]

[1] 와이랩 홈페이지 공식 기준[2] 언급만 됨[3] 다른 작품인 심연의 하늘, 부활남, 신석기녀 에 등장했다.[4] 장덕만 특공대장이 저격 당할 때 별거 아닌 듯이 능력이 자동으로 발동이 안 됐다. 모두의 생명을 소중히 하는 정우와는 달리 죽음의 무게를 별것 아닌듯이 알아서 측정하는 능력.[5] 릴리아가 레드 마피아 출신이다.[6] 인간의 생존률을 극한으로 올리는데 성공했지만 이성과 기억을 잃기 쉬운 부작용이 있다[7] 다만 둘이 등장하는 작품에 분위기가 틀려서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다. 테러 대 부활이 나와야 정확한 비교를 할 수 있을 듯.[8] 일단 심연의 하늘 시점에선 부활 능력을 얻은 것으로 추정되니 두고 볼 문제이다.[9] 이유는 97화에서 밝혀졌는데, 진명타워 옥상에서 방독면을 벗어둔채로 회수하지 않고 탈출했기 때문이었다.[10] 이현성을 일격에 일시적으로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들었다.[11] 이현성이 날린 가로등이나 휘두르던 차량을 튕겨냈다.[12] 다른 점이 있다면 배트맨은 사상과 대립, 정의 와 악에 초점이 맞춰진 반면 민정우는 영웅 으로서의 면모가 초점이다.[13] 물론 진심은 아니고 테러를 가장해 사람들을 대피시키기 위한 연극이다[14] 오세정이 장덕만을 저격하자 바로 감지 능력으로 저격 방향을 보면서 했던 말. [15] 잘 연기했지만, 여전히 어설픈 점은 있어서 또 요구사항을 깜빡했다.[16] 세상이 보기에는 그냥 테러리스트이며, 결국에는 비난 속에 처참히 죽을거라는 진수호의 말에 [17] 백화점에서 했던 말과 비슷하다 [18] 사실 이 대사는 석환이 쁘와송 헤어샵에서 X나 세보이게 염색해달라고 요청하자 빨간색 머리를 한 장면의 오마쥬이다. [19] 본인은 행복했다고 회상하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 주지만, 사실 그러기에는 안 좋은 일을 너무 많이 겪었던 탓에 안타깝게 느껴지는 대사이다. 게다가 슈퍼스트링 세계관에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생길이 훤하다..[20] 테러맨 2부에서 츠라라가 너는 더 이상 릴리아와 함께 할 수 없다는 식의 말에 대한 답변[21] 심연의 하늘이라는 작품을 관통하는 메시지일 것이다.[22] 친구인 김민혁이 다른 작품에서 했던 대사인 "단언컨대… 저는 절대 죽지 않습니다."는 이 대사의 오마쥬인듯 하다.[23] 이 때, 심연에 하늘 작중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눈물을 글썽인다.[24] 심연의 하늘에서는 오히려 이름 따위 알아도 못 써먹으니 테러리스트라 부르면 된다고 본인이 말했다면서 혜율이 언급하는데, 나중에 임팩트있게 민정우라는 본명이 나와서 심연의 하늘 독자들이 떡밥이 될까봐 기억한 사람들이 많다. 아이러니하다.(...)[25] 엄마가 사이비 종교에 빠진 탓에 본인만 신경쓰고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