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민유나

최근 수정 시각:

1. 개요2. 작중행적
2.1. 2기2.2. 3기2.3. 4기2.4. 5기2.5. 6기
3. 기타

1. 개요[편집]

성우는 이지현.선생님과 제자가 같은 성우였다

파일:myn-1.jpg
파일:myn-2.jpg
파일:myn-3.jpg

차탄이 다니는 학교의 담임선생님.

2. 작중행적[편집]

2.1. 2기[편집]

  • 15화: 첫 등장. 첫 소풍이라고 한 것으로 보아 교사 시험에 합격하여 선생님이 된지 얼마 안된 것 같다. 마음이 여리고 눈물이 많은 성격이라 일이 틀어지자 바로 울어버린다. 오죽하면 모나가 "이런 일로 울면 이 험한 세상을 어떻게 살겠어요? 힘내세요!"라고 말했을 정도. 그래도 곰이 나타나자 먼저 아이들을 향해 달려가는 좋은 선생님이다. 이후 학교 관련 에피소드 때마다 등장한다.

2.2. 3기[편집]

  • 5화: 자신의 이름을 밝혔다. 그리고 한 번도 연애한 적이 없다고 하여 학생들이 소개팅을 할 때 참여했지만 하필 그 남자가 사기꾼인 바람에... 물론 마이스터와 본에 의해 잘 해결됐으며 후반부에 차[1]를 운전하다 사고를 냈지만 다행히 차산이 있던 경찰차였으며 마지막에 차산의 부하 경찰인 신형사와 인연을 맺게 된다. [2] 덤으로 이 이후 3기는 연애 플래그 에피소드가 더 있지만 그나마 가장 정상적인 에피소드가 5화다.

2.3. 4기[편집]

(8화는 배경역할로 등장)

  • 20화 : 연어의 생태에 대해 설명을 잘 해줌과 더불어 곰의 주식 중 하나가 연어라는 것도 알려줬다(덤으로 곰은 동면을 하기 전 많이 먹어둬야한다는 것도). 그리고 장군이가 연어를 잡고 싶다는 것에 대해 수지가 반발을 하자 수지랑 같은 표정을 지었다.

  • 26화 : 그간 신형사가 자신을 만나주지 않은 것에 대해 자신을 버린듯 하다며 울상을 지었지만 사실 신형사는 사랑 고백을 할 줄 몰랐던 것. 그래도 차탄과 카봇들 덕에 신형사의 마음을 이해하고 다시 친해진다.그리고 키스는 덤[3]하지만 하필이면..... 그 장면을 못보고 말았다. 덤으로 그 에피소드 한정으로 신형사를 이 분이 맡았다면...

2.4. 5기[편집]

  • 4화: 초반에 옥수수에 관한 강의를 하고 중반엔 제자들과 같이 차탄의 외갓집 동네에서 외할아버지의 허락을 받아 옥수수 수확을 도우려 했지만 갑자기 옥수수가 사라진 일에 대해 영문을 몰라했고, 차탄에게 해결방법을 묻게 된다.

  • 22화: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나 차탄이 늦은 것[4]에 대해 왜 늦었냐며 혹시 무슨 일 있었냐고 묻고, 이후 차탄이 장기자랑 준비로 트럼펫 시범을 보인 것에 대해 감탄한다.

이 이후론 등장은 하나, 뚜렷한 비중이 없다.

2.5. 6기[편집]

  • 5화: 강풍으로 학교가 손상된 이후 등장했으며, 수업과 관련해 아이들이 수업 안 한다고 좋아하자 오히려 울어버린다. 이에 대해 아이들은 선생님을 급 달래주긴 했지만.

3. 기타[편집]

작중 비중은 높지 않지만 팬들 사이에서 인기는 엄청나게 높다.
미인에다가 우월한 몸매, 거기에 덜렁이 캐릭터라는 갭 모에스러운 조합으로 그 M라인과 자웅을 겨룬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도가 상당하다.

[1] 3세대 피아트 500. 4기 12화에서는 같은 차종이 산모 보조기관 소속 관용차로도 등장했다(덤으로 그 하늘색 피아트 500은 아예 전다해의 자가용으로 고정).[2] 본래 전다해가 신형사와 민유나 선생님을 이어주려고 했다. 실제로 행동에 옮기지는 못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성공한 셈이다.[3] 하필이면 발렌타인을 3일(2017년 2월 11일 방영) 앞두고 이런 장면이 나와서 일부 시청자들이 화났다고 한다.[4] 정확히는 아침에 T라인이 깽판 치던 것에 대해 차탄이 카봇들과 같이 해결했으나 갑자기 인격이 변경되어 당시 차탄의 몸은 메가볼드가 들어간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