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엘라(던전 앤 파이터)

최근 수정 시각:

1. 성안의 미카엘라2. 스토리3. 스토리 초기화 4. 미카엘라 관련 던전5. 강함 6. 트리비아

1. 성안의 미카엘라[편집]

파일:위장자 침대.png

사도(던전 앤 파이터)

제 1사도

제 2사도

제 3사도

제 4사도

숙명의 카인

우는 눈의 힐더

창공의 이시스 프레이

정복자 카시야스

제 5사도

제 6사도

제 7사도

제 8사도

무형의 시로코

검은 질병의 디레지에

불을 먹는 안톤

긴발의 로터스

제 9사도

제 10사도

제 11사도

제 12사도

(구) 폭룡왕 바칼
(신) 건설자 루크

성안의 미카엘라

혼돈의 오즈마

세리아 키르민

전용 테마곡
[1] 링크

던전 앤 파이터의 제10사도.

담당 성우는 이호산, 심규혁[2]. 일본판 성우는 히야마 노부유키.[3]

그에게 주어진 호칭은 "진실을 꿰뚫어 보는 자."

최초로 계시를 받은 성자이자 프리스트의 시초인 그는 검은 성전을 승리로 이끈 성스러운 5인 중 한 명이며 프리스트의 기본 전투무술인 신격권의 창시자이다. 과거 아라드 대륙이 오즈마의 피의 저주로 멸망의 위기에 처했을 때 계시를 받은 프리스트들을 이끌고 나타났으며 검은 성전에서 오즈마와 3인의 암흑기사를 봉인함으로서 세상을 구한다. 이후 미카엘라는 홀연히 사라져버렸다고 한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소년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고 전해지며, 앞뒤 행적에 비춰봤을 때 그의 정체는 평범한 인간이 아닌 신, 혹은 신의 계시를 받은 천사일 것으로 추측된다.

2. 스토리[편집]

파일:위장자2.png 파일:위장자3.png

오랜 옛날. 강대한 제국 '펠 로스'는 건국 이래 최악의 혼란을 맞이하고 있었다. 아라드 대륙 전체에 성행하기 시작한 피의 저주로 인해서 인간이 위장자라는 악마로 변질되기 시작한 것이다. 피의 저주는 엄청난 전염성을 가지고 있었기에 위장자에게 습격을 당한 사람 또한 위장자가 되었고 이 과정이 반복되면서 그 수는 걷잡을 수 없이 불어났다. 하지만 전염성 이상으로 위장자를 공포스럽게 만드는 요소가 있었으니, 그것은 평범한 사람과의 구분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위장자의 의태 능력이었다. 때문에 낮에는 모두가 평범해 보이면서도 밤만 되면 언제 그랬냐는 듯 광란의 학살이 벌어졌으며 이로 인해 펠 로스 제국은 서로를 믿지 못하는 혼돈의 시대를 맞이했다.[4] 그러던 어느날, 위장자와 인간을 구분할 수 있는 소년이 나타났다. 대천사 미카엘의 계시를 받은 소년은 자신이 이끄는 성직자 교단을 이끌고 위장자를 색출하여 단죄하였으며 대륙에 만연한 피의 저주에 대항했다. 이 소년이 바로 던전 앤 파이터의 직업군중 하나인 프리스트(던전 앤 파이터) 의 창시자. 성안의 미카엘라 인 것이다.

파일:오즈마 전신1.png 파일:오즈마실루엣.png

프리스트 교단과 위장자간의 대립이 이어지던 어느날. 아라드 대륙에 피의 저주를 뿌린 장본인이 마침내 모습을 드러내게 되는데, 그 정체는 놀랍게도 펠 로스 제국의 고명한 영웅이었던 혼돈의 오즈마였다. 누명을 쓰고 친우 카잔과 함께 반역죄로 처분됐던 그는 사신과의 계약을 통해서 혼돈의 신으로 다시 태어나 자신의 삶을 송두리째 빼앗아간 세상에 원한과 악의를 퍼뜨린 것이다.[5] 자신의 군대를 이끌고 대륙을 침공한 오즈마는 전 세계에 전쟁을 선포했고, 그렇게 오즈마와 인류간의 긴 항쟁이 시작되었다. 훗날 역사에선 이 최후의 전투를 검은 성전 이라고 이름붙였다.

파일:오즈마 미카엘라.png 파일:오즈마 봉인.png

펠 로스 제국은 슈주국과의 동맹을 체결하여 오즈마에 대항했는데, 이 당시 펠로스 제국은 실질적으로 대륙통일을 이룰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국력을 가지고 었기에 사실상 아라드 전체가 오즈마에 대항한 것이라 해도 허황이 아니었다. 100년에 걸친 긴 전쟁, 아라드 연합은 미카엘라를 필두로 한 프리스트 교단의 활약으로 오즈마를 서서히 궁지로 몰아넣었다. 결국 물러설 곳이 없는 검은 대지에서 교단은 오즈마와 인류의 미래를 건 최후의 결전을 벌였으며 수많은 프리스트들의 희생을 발판삼아 나아간 끝에 오즈마를 이공간 속으로 봉인하는데 성공한다. 그렇게 전쟁은 인류의 승리로 막을 내렸고 아라드에 만연했던 피의 저주는 점차 소강상태에 접어들었다. 하지만 펠 로스 제국 역시 100년에 걸친 전쟁의 여파로 큰 피해를 입었으며, 거목같던 국력은 걷잡을 수 없이 쇠락하여 결국 멸망하고 만다.

파일:대성당.png

하지만 모든 위험이 사라진 것은 아니었다. 오즈마의 봉인은 불안정했으며 세계 곳곳엔 아직도 위장자 잔당들이 어둠속에 암약하고 있었다. 이를 염려한 미카엘라는 최악의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벨마이어 지역에 대성당 '레미디아 바실리카'를 세워 프리스트 양성에 기반을 마련하곤 홀연히 사라졌다. 이후 교단에선 미카엘라를 수호신으로 임명하여 수많은 프리스트들에게 그의 가르침을 전수하게 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파일:오즈미카엘라.png

미카엘라는 검은 대지에서 수백년 동안 오즈마를 지키고 있었다.

미카엘라와 오즈마는 언젠가부터 서로에게 비슷한 기운을 은연중에 느끼고 있었고 그결과 자신들의 존재가 사도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6] 미카엘라가 오즈마를 죽이지 않고 봉인시키는 선에서 그친 이유 역시 모든 사도가 죽는다면 세계가 멸망할 것이라는 신탁을 받았기 때문이다.[7] 즉 미카엘라는 오즈마를 살려두되, 그가 세상밖에 나가지 못하도록 감시하고 있는 것이었다. 실제로 오즈마는 호시탐탐 차원의 틈을 넘어 현세에 강림하려는 시도를 해왔지만 미카엘라가 걸어둔 봉인에 막혀 번번히 실패로 돌아갔다. 만일 미카엘라가 오즈마의 곁에서 거동을 억제하지 않았다면 오즈마는 다시금 현세로 넘어와 세상을 혼돈으로 물들였을 것이다.

3. 스토리 초기화 [편집]

본디 미카엘라는 차원의 틈을 타고 오즈마를 죽이러 온 토벌대를 설득하는데 실패하여 이들을 막다가 사망했다는 메인 스토리가 존재했으나 거듭된 시나리오 개편으로 인해서 오즈마,바칼과 함께 스토리 파트가 통째로 잘려나갔다. 현재는 차원의 틈에서 검은 대지 외곽 이라는 파밍 던전의 보스로 만나볼 수 있는데 이 차원의 틈 퀘스트는 천계내전과는 달리 아무런 스토리도 없는 파밍용 퀘스트이다. 사실상 스토리가 초기화 된것이나 마찬가지인 것이다.[8]

때문에 차후, 오즈마와 함께 미카엘라를 다루는 메인 스토리가 리메이크 되서 재편입 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를 근거로 과거 시간의 문 스토리에선 고대의 바칼과 만난 모험가가 예전에 널 이긴적이 있다고 말하며 바칼을 위협하는 스크립트가 존재했으나 오리진 업데이트 이후 이 대목만 뜬금없이 수정되었다.[9] 이는 차원의 틈 에리어의 던전들을 메인 스토리에서 제외하겠다는 의미나 다름없다.[10]

만약 이대로 어물쩡 넘어간다면 스토리 상에선 싸운적도 없는 사도들이 이미 모험가의 손에 무너진걸로 처리되어 큰 오류를 초래할 것이다. 게다가 프리스트 한정으로 이미 스토리에 구멍이 생겼는데 남성 크루세이더의 2차 각성 스토리는 오즈마와 미카엘라가 사이좋게 죽었다는 것을 전제로 두고 있기 때문이다. 수정이 필요한 부분.

4. 미카엘라 관련 던전[편집]

5. 강함 [편집]

파일:대천사 미카엘.png

가장 완벽한 프리스트

미카엘라는 신의 축복을 받아 늙지 않으며, 상대의 진실된 내면을 꿰뚫어볼 수 있다. 또한 프리스트 중에서도 유일하게 대천사 미카엘을 현세에 강림시킬 수 있는 전설적인 성자이기도 하다. 미카엘이 일곱 대천사 중에서도 가장 서열이 높은 천사인걸 생각하면 정말 엄청난 수준으로[11] 사실상 대천사와 동등한 존재이다. 불안정한 오즈마의 봉인을 수백년간 지키고 있는 신성력 또한 갖추고 있으며, 그 오즈마 조차도 나로선 어쩔 수 없는 존재라고 평가했다. 신성력으론 적수가 없다는 것이다.[12]

파일:ezgif.com-resize (1).gif 파일:뻥뚫린산.png

기본적으로 크루세이더지만 인파이터이기도 하기에 전투시엔 십자가를 바닥에 박아넣고 신격권을 기반으로 한 체술을 구사한다. 그 위력은 사도의 명칭에 걸맞는 강력함을 자랑하며, 팔라딘의 공격과 공명했을 땐 뒤에있는 바위산이 분쇄되면서 그 여파가 지평선 너머까지 퍼지기도 했다.

6. 트리비아 [편집]

파일:대천사 융합체.png

과거 시나리오에서는 미카엘라가 오즈마를 지키고 있었으며 그 정체가 사도였다는 사실이 교단의 수뇌부에 알려지자 그를 타락한 성자로 여기고 명예를 박탈했다고 한다. 다만 프리스트에게 있어 미카엘라가 가진 영향력은 실로 엄청났기에 신도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서 함구령이 내려졌으며 발설하는 자에겐 기한없는 추적이 뒤따랐다고 전해진다.

표면적인 사도의 정의[13]에 부합하지 않아서인지 사도를 소개하는 영상이나 설명들에서 오즈마와 함께 번번히 생략되기도 하지만 나이트 애니메이션이나 팔라딘의 배경설정에서 미카엘라가 사도라는 언급은 꾸준히 있어왔고 마계 영상 기록물에서도 마계에 도달하지는 못하였으나, 사도로 추정되는 자들이라는 식으로 소개됐기 때문에 사도라는 설정이 사라진것은 아니다. 게다가 검은대지 외각의 이스터에그에선 만난적도 없는 카시야스와 서로 면식이 있는 것 처럼 대화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설정에 변동은 없다. 미카엘라와 오즈마가 사도 목록에서 언급되지 않는 그들이 사도라는 정체 자체가 하나의 스포일러이기 때문이다.

[1] 검은 대지 외곽[2] 트레일러 전용[3] 남성 격투가의 성우도 맡았다. 그의 평소 배역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침착한 목소리&연기 톤이다.[4] 단, 흑요정의 경우 위장자로 변질되면 피부가 파랗게 부풀어오르는 퍼플 머쉬룸 현상이 나타났기 때문에 위장자와 일반인의 구분이 용이하였고 그 결과 흑요정의 나라인 펜네스 왕국은 피의 저주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5] 이 과정에서 카잔은 소멸의 신으로 거듭나 카잔 증후군을 창궐시킨다.[6] 때문에 미카엘라와 오즈마는 생면부지의 카시야스를 알고있었다.[7] 결과적으로 이는 틀린말이 아니다.[8] 공식 채널에서 공개된 스토리 정리 영상에서도 모험가들의 여정에서 미카엘라,오즈마,바칼은 빠져있다.[9] 물러서라 폭룡왕! 방금 그 여자의 정체를 알려줄 수 있나?[10] 과거로 넘어가서 바칼과 싸운다는 컨셉인 바칼의 성은 본래 메인 스토리에 포함되어 있었다.[11] 아니스의 언급에 따르면 미카엘은 언제나 선봉에 섰다고 하며 아니스 본인도 일곱 대천사를 거론 할 때마다 항상 그 주체로서 미카엘을 언급한다.[12] 대천사 라파엘의 축복을 받은 세라핌 조차도 성창 브류나크를 소환하는데서 그쳤다. 대천사 미카엘을 직접 강림시키는 미카엘라에 비하면 부족한 수준[13] 마계에 올라탄 이계의 존재들 중 가장 강한 자. 미카엘라도 마계 입장에선 이계의 강자지만 마계에 올라탄 적이 없으니 사도의 정의엔 부합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