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미야자키 미호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AKB48/멤버 일람, AKB48/역대 인기 멤버 일람

파일:나무위키+하위문서.png   하위 문서: 미야자키 미호/프로듀스 48

AKB48 Team A

미야자키 미호 (宮崎美穂(みやざき みほ))

파일:AKB48 미야자키 미호 2018.jpg

출생일

1993년 7월 30일 (25세)

출신지

도쿄도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320px-Flag_of_Tokyo_Prefecture.svg.png

신체

160cm
77-57-83(cm)
발사이즈 23.5cm

혈액형

O형

별명

먀오, 김먀오[1], 너구리(타누키)[2], 제한먀[3]

닭띠

별자리

사자자리

소속 그룹

AKB48 팀 A

그룹 경력

AKB48 5기생
AKB48 팀 A (2008~2009)
AKB48 팀 B (2009~2012)
AKB48 팀 K (2012~2015)
AKB48 팀 A (2015~)

소속사

호리프로

링크

공식블로그 ザナ風呂(자나부로)[4] [5]
트위터 인스타그램 구글플러스 755

파일:external/33.media.tumblr.com/tumblr_npwygsDQZM1sb0w1ho3_r2_250.gif

파일:external/3.bp.blogspot.com/27.gif

파일:external/upload2.inven.co.kr/i16435648413.gif

파일:external/upload2.inven.co.kr/i13280593558.jpg

파일:external/upload2.inven.co.kr/i16107965661.gif

파일:246FBE48573D722832.gif

파일:aa미야자키_미호.gif

파일:먀오 직캠1(1).gif

파일:miyazakimiho-20180724-210417-006-resize.gif

1. 개요2. 캐치프레이즈3. 캐릭터 및 성격4. 활동
4.1. AKB48에 들어오기까지4.2. 먀오의 리즈시절4.3. 급격한 하락세4.4. 반등4.5. 활동 내역4.6. 프로듀스 48
5. 특이사항
5.1. 먀오의 한국 사랑
6. 트리비아7. 선발 참여곡

1. 개요[편집]

소속사는 호리프로. [6]

AKB48 5기생으로서 연구생 시절 사랑스러운 외모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한국 팬들은 김먀오로 부를 정도로 꾸준히 한국 사랑을 보여주는 친한 멤버.

2. 캐치프레이즈[편집]

파일:external/picroda.jphip.com/jphip00590.gif

도・레미・도미・도 먀오~♪(ドっ・レミっ・ドミっ・ドっ・みゃお~♪)

3. 캐릭터 및 성격[편집]

성격은 활발하고 승부욕이 강하다. 모두와 함께 있으면 떠들면서 분위기를 띄우는 타입. 하지만 분위기를 잘 읽어서 차분해야 할 때는 차분하고 진지한 이야기를 해야 할 때는 진지한 이야기를 제대로 한다고 한다.

파일:external/upload2.inven.co.kr/i16439716737.gif
개그에는 천부적으로 소질이 있다고 한다. 버라계 미네기시 미나미가 개그감을 칭찬 할 정도. [7]
그리고 그 뒤로 미네기시는 AKBINGO에서 자라나는 예능감 있는 새싹은 빨리 밟아야 한다고 드립을 치기 시작했다

파일:external/wba03.files.wordpress.com/s-e38090tve38091akbingo23280904084.jpg
파일:external/38.media.tumblr.com/tumblr_ndxhr2Rm0S1sb0w1ho2_r1_400.gif
AKB의 버라이어티에서 하극상캐릭터를 지향하며 상당한 예능감을 뽐내기도. 이 때는 진짜 별명이 '광견'이었다. AKBINGO!에서 작정하고 하극상 모드로 나갈때는 AKB48아키바48이라고 부르면서 다카하시 미나미시노다 마리코건 할 거 없이 다 까버리는 맛이 일품이다. 그런데 사실은 소심한면이 있어서 그런 독설을 하면서도 속으로는 벌벌 떨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심한 독설을 한 뒤에는 제대로 사과를 한다고.

AKB의 극장공연 MC도 매우 재밌어서, 먀오가 없으면 토크가 겉돌 정도로 윤활유 역할을 해준다. 팀A는 베테랑 멤버가 졸업하고 요즘 멤버들은 사리는편이라, 과거처럼 재밌는 토크가 많이 안만들어져서 걱정을 하고 있다.

사실 노래를 잘한다. AKB48 생활하면서 솔로로 노래 부를 기회가 거의 손에 꼽을 정도라서 잘 몰라서 그런데 실제론 노래실력이 준수하다. 5기생 중에선 먀오가 제일 노래를 잘한다고 한다. A7에서는 요코야마 유이의 파트를 부르기도한다.

6기 부터 들어온 후배들에게 공포의 존재로 기억된다.
니시노 미키 : "처음에 먀오상이 너무 무서워서 말을 못걸었어요"

라는 멘트가 거의 줄을 잇는다. 워낙에 예능에서의 광견이미지로 인해 인상이 날카롭게 보이고 후배들이랑 대화를 잘 안하기 때문에, 후배들은 함부로 말을 안건다. 본인은 이건 오해라고 해명하지만 90% 넘는 후배들이 무서웠다고 하니 확실히 첫인상이 무섭긴 한 듯. 2010~2012 카시와기 팀B 시절에는 팀 내에 무서운선배 3인방 중 한명으로 꼽히기도. 하지만 먀오가 후배를 엄하게 대한다던가 하기보다는, 딱히 낯을 가리는건 아니지만 초창기 멤버들이 다들 그렇듯 먀오도 상당한 마이페이스적인 기질이 있기도 해서 AKB 활동외에 사적으로 다른멤버들과 잘 어울리지 않는편이라서 그런 영향도 있는듯. 그렇지만 자기가 먼저 다가가진 않을뿐, 먼저 다가오는 후배들에겐 또 잘 대해주는 편이라서 대체로 같이 공연을 하게되면서 부터는 무서운 이미지가 사라지고 친해지곤 한다.

최근 프로듀스48 참가영향인지, 같이 참가한 AKB 및 다른 자매그룹의 후배들과 친하게 지내는 듯 하다. 접점이 거의 없는 NGT의 씹인싸야마다 노에라던가, 그전부터 친분이 어느정도 있었던 나카니시 치요리등등, 한국에서 보낸 생일파티에 프듀에 참가한 일본멤버들 중 몇몇이 같이 한방에 모여 사진을 찍기도. 인스타그램 링크

4. 활동[편집]

4.1. AKB48에 들어오기까지[편집]

유치원 시절부터 춤과 노래에 소질을 보였다고 한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에이벡스의 댄스스쿨에 들어가 본격적으로 노래와 춤을 배웠다. 본인왈 "어릴때 부터 춤과 노래를 배워와서 프라이드가 높았다." 라고 한다.

아역이 주연을 맡은 명작 뮤지컬 '애니'의 오디션에 응모해서 최종 전형까지 남았지만 결국 아쉽게 불합격했다. 지금도 그 불합격은 매우 분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연예계를 동경하게 된 계기는 초등학생 때 '3학년 B반 킨파치 선생님'을 보고 자신도 TV에 나오고 싶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초등학교 졸업앨범에 '일생에 한 번 해보고 싶은 것'으로 'CD 데뷔'를 삼았는데 3년만에 이뤘다.

원래 아이돌을 목표로 한 것은 아니었지만 오디션 잡지에서 AKB48에 대해서 나와있고 조금 흥미도 있었으므로 가벼운 마음으로 '제5기생 연구생 오디션'에 응시했는데 통과해 버렸다.

4.2. 먀오의 리즈시절[편집]

파일:external/40.media.tumblr.com/tumblr_nj43bpxiEA1sb0w1ho1_500.png
연구생 시절에는 다카하시 미나미의 언더로 대활약했다. 5기 연구생시절 원탑이었고 차세대 센터 후보였다.
당시 별명이 가창력과 댄스실력을 고루 겸비한 떠오르는 신성. 다카하시 미나미의 재림이었다.

파일:external/img.theqoo.net/OSFrhaX.jpg
당시 리즈시절때는 자신감도 높아서 본인이 ON8+1 첫방송에서 이야기하기를

춤과 노래에 굉장한 자신감이 있어서 "춤못추는 사람이 왜 스테이지에 서있지?"란 생각을 했다고 한다.그리고 연구생 때도 선배 코지하루한테도 반말로 지냈다고. 그러다가 4기생 후지에 레이나 에게 "나 선배이니깐!! 반말하지 말아 줄래?" 라는 말을 듣고 선후배 관계를 이해했다고 한다.

파일:external/livedoor.blogimg.jp/20893ec4-s.jpg
2008년 AKB 0시 59분! 촬영 때 운명의 리즈시절 사진. 당시 먀오는 5기생 중에서 가장 먼저 승격했었다.

AKS 뿐만 아니라 호리프로도 먀오에게 상당히 기대를 많이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토모찡,카톰을 제치고 낫토엔젤 이라는 유닛의 리더였었다.
파일:external/welshjapanotaku.files.wordpress.com/natto-angel.jpg
파일:external/stage48.net/400px-Nattoangels.jpg
사진 가운데, 사진은 1기. 누구 한사람 배만 가려진 건 기분탓입니다. 그리고 낫토엔젤은 1기 2기 모두 호리프로의 흑역사가 된다
후에 강력한 호리프로의 푸쉬는 이타노 토모미에게 몰빵.

와타나베 마유와 더불어 차세대 에이스 라인(늘 이때의 사진에는 먀오 리즈시절이라는 수식어가 붙는다)으로 상당한 반응이 있었다. [8]
그걸보고 초대형기획사 호리프로가 데려갈 정도였으니 말이다. AKB싱글에서도 무려 미디어선발이었다. 첫 총선거에서도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4.3. 급격한 하락세[편집]

2010년에 들면서 급격히 살이 찌면서 역변이 왔고, 푸시라인에서 밀렸다

프로필 사진과 실제 모습이 너무 다르자 MC로부터 '너말야 사진이랑 다른 거 같은데?'라는 말을 듣는 굴욕짤.

파일:external/livedoor.4.blogimg.jp/93c1ccd7.jpg
2010년 말부터 다이어트를 한다고 공언해 팬들에게 희망을 주기도 했으나 이후 나오는 사진과 영상들이 하나같이 복불복이다.
2008~9년도의 사진과 2011~12년의 사진을 비교해보면 눈에 띄게 차이가 난다. 예전에 너무나 주목받은 영광의 기대주였던 탓에 '살만 빼면 다시 에이스 복귀' 라는 인식이 퍼져 있지만 정작 살이 빠졌다가도 다시 차오르는 일이 반복되어 이제 먀오 다이어트는 하나의 유머 수준으로 자리 잡은 상태. 2ch 지하게시판에서는 '먀오 XX번째 부활 성공!' 이라는 스레가 거의 정례행사급으로 올라온 적도 있었다(...).

2012년 이후에는 푸시도 완전히 끊겨서 GIVE ME FIVE! 싱글에서는 PV도 없고 극장반에만 수록된 '스페셜걸즈C' 유닛으로 밀리는 신세가 된다.

4.4. 반등[편집]

요 3년간 살이 많이 빠져서 외견이 전보다 나아졌다. 본인도 이런 저런 다이어트 방법을 연구 중이며, 실제로 다이어트에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금도 밤에 빵이나 과자를 먹고 싶지만 참고 있어서 씹고 나서 뱉는 정도로 만족한다고 한다.프로복서?? 아이돌의 슬픔ㅜㅜ

2015년 하반기부터 어느 정도 푸시가 돌아오기 시작했다. 저명인사 특별공연 중 '타하라 소이치로 공연'에서는 타하라 소이치로를 패러디한 '먀오하라 소이치로' 역으로 나와, 메인 MC를 맡았다.

2016년 리퀘스트 아워에서도 전 공연에서 MC를 진행하였으며[9], 원활한 진행으로 아키모토 야스시로 부터 MVP로 선정되었다. 바로 전 해인 2015년 리퀘아워에서 다카하시 쥬리가 역시 원활한 MC로 MVP로 선정 된 후 콘서트 MC, 팀 4 캡틴 등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된 것으로 보아, 먀오 역시 비슷한 길을 걷기를 기대 중.

4.5. 활동 내역[편집]

2007년 10월 6일, 'AKB48 5기 연구생 오디션'에 합격. 같은 해 12월 26일 AKB48 극장 공연에 데뷔한다.

2008년 7월 13일자 구팀 A로 승격 (5기생으로는 첫 승격). 구팀 A 공연에 정식 참여는 팀 A 5th Stage '연애 금지 조례' 공연 첫날이었다.

2008년 10월 AKB48 10th Single 大声ダイヤモンド로 첫 선발. 이후 17th Single ヘビーローテーション까지 7곡 연속 선발 멤버에 이름을 올렸다.

2009년 2월 13일 공연에서 호리프로로 이적을 발표.

2009년 제 1회 총선거에서는 18위를 차지. 선발진입을 성공하였다. 중간발표 11위 12위 성적에 비교하면 각종 프로모션이나 티비 프로그램에 출연할 수 있는 미디어선발인 '12위 이상'의 성과를 올리지 못해 우는 장면을 보여주기도 했다.

2009년 8월 23일 '조각마츠리'에서 신 내각이 구성. 팀 B로 이동하는 것이 발표되었다. (실제로는 2010년 5월 21일에 이동)

2010년 제 2회 총선거에서는 21위를 차지, 싱글 선발 진입했지만, 전작 ポニーテールとシュシュ의 선발 멤버로는 유일하게 16위 이내에 들어가지 못했다.

2011년 제 3회 총선거에서는 93년생 멤버 중 가장 높은 순위인 27위를 기록하였다. 93년생으로는 최고 성적이지만 본인에겐 최악의 성적. 결국 특단의 대책으로 2011년 8월에 요미우리TV 'AKBとXX'에서 다이어트 특집을 한다는데... 사실상 본인위주 방송이라 원래 같이 나오는 다른 8명의 AKB, SKE, NMB 멤버들 방송분량까지 다 잡아먹는다는 비판도 있다.... 는 훼이크고, 실제 방송에서는 다이어트 특집이 몇 분도 채 안 나왔다.[10] 다이어트 특집을 했는데 오히려 살이 안 빠졌다는 의견이 대다수. 장기특집 가자

2011년 10월 26일부터 마이니치 방송 라디오 '고챠마제'의 레귤러가 되었다.

2011년 12월 21일부터 NHK의 프로그램 'R의 법칙'의 레귤러가 되었다.

2012년 6월 6일 제 4회 총선거에서는 38위로 10계단 가깝게 순위가 하락. 그나마 속보의 49위보다는 많이 올라갔다. 절친 오오타 아이카가 52위로 말그대로 추락한 거에 비하면 그나마 1,134표만 줄은 것은 선방한 건지도 모르겠다. 이 자리에서 미야자키는 밑에 가보지 않은 사람은 위로 올라갈 수도 없다며 다시 위로 올라가겠다는 꿈을 밝혔다. 그러나 1년 후...

2012년 8월 24일 도쿄돔 콘서트'AKB48 in TOKYO DOME ~ 1830m의 꿈 ~' 첫날 공연에서 팀 K로 이동이 발표되었다.

2013년 제 5회 총선거 속보에서 권외. 계속 순위가 떨어지더니 결국 속보에서 권외가 떴다. 결국 5회 총선 최종 결과에서도 역시 권외로 추락. 위의 활동 내역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떠오르는 찬란한 기대주에서 병풍으로 전락하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같은 기수인 사시하라와 비교하면 이거 참... 본인도 속이 많이 상한 모양인지 블로그에 글을 남겼다.

(전략)
저는 올해로 5번째 총선거에 나가게 됐지만, 처음으로 권외를 경험했습니다.
이렇게 괴롭고 슬프고, 자신에게 화가 나는 것이네요.
작년은 38위라는 순위를 주셔서, 지금은 조금 믿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기보다는 믿고 싶지 않은 스스로가 있는 것이 본심 입니다.
분명 제 욕을 하거나, 코웃음을 치거나, 바보 취급 하는 사람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저를 응원해 주시는 이번에도 저에게 투표해 주신 분들에게는 절대 그런 짓을 하지 말아주세요.
이것은 저의 1년 간의 성적표입니다.
혹시, 다른 멤버 모두들보다 흘린 땀이 부족할지도 모릅니다.
의자에 앉아있었던 시간이 길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저에게 투표해 주신 분들에게는 마음으로부터 감사드립니다.
미안해.
정말로 죄송합니다.
그냥 확 터놓고...말해 진짜 분해요!
그래도 제가 하고 싶은 것, 꿈은 가득합니다.
언젠가 드라마에 나와 여배우가 되고 싶고
언젠가 혼자서 노래도 부르고 싶고
언젠가 인생에서 가장 사랑하는 사람하고도 만나고 싶고.
그 언젠가! 를 위해서 계속 달려 나가겠습니다.
(후략)

멘탈은 그나마 정상을 찾은 듯. 비슷한 위치의 오오타 아이카가 4회 총선거에서 바닥까지 헤엄친 이후 HKT48로 이적하여, 5회 총선거때 다시 반등하여 치고 올라온 것을 보면 아직 희망이 없지는 않다. 그러니 그 멘탈로 일단 살을 뺍시다

총선거 후 마인드에 변화가 생긴 건지, 한 주에 한 번 꼴이던 블로그의 갱신 횟수가 엄청나게 늘어났다. 거의 매일 올라오는 수준이다.

2013년 8월부터는 같은 호리프로인 야마우치 스즈란을 멤버로 받아들여 한동안 마음 편히 접어놨던 낫토엔젤Z 활동을 재개하였다. 안돼

2013년 9월 열린 제 4회 가위바위보 선발대회에서는 첫 판부터 광탈하는 수모를 겪는다. 이로써 전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단 한 판도 승리한 적이 없는 멤버라는 기록을 세우게 된다. 이런 기록은 세우지 말라고

2014년 제 6회 총선거 78위로 업커밍걸즈에 랭크인 성공. 그러나 예년같았으면 권외였던 성적이고, 오히려 등수가 내려간 것일 가능성도 있어서(5회 72위에서 6회 78위로 떨어졌다든지) 이걸 반등이라고 보기는 힘들다. 소감에서는 요코야마 팀K를 오오시마 팀K라고 잘못 말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바로 정정하긴 했으나 그다음 찍힌 유이 표정이.. 슨듭 캡틴에게 찍힌것이 틀림없다.

2014년 제5회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드디어 첫 승리와 함께 이 광경을 지켜보던 한국 팬들의 압도적인 성원을 등에 업고 파죽지세로 8강까지 진출했지만 코지마 하루나에게 아쉽게도 패배하였다. (가위바위보 첫 승리에 놀라 날생선 같은 퍼덕임을 보여줌)

파일:external/38.media.tumblr.com/tumblr_nc210tPjrY1sb0w1ho1_r1_400.gif

이후 순위 결정전을 통해 최종 성적 5위로 대회를 마감했다. 종래의 가위바위보 대회였다면 본인의 10번째 싱글곡 선발이 될 터였지만, 공교롭게도 싱글곡 선발 방식이 바뀌는 바람에[11] 미야자키의 3년 반만의 싱글곡 선발멤버 복귀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2015년 3월 26일, AKB48의 단독 봄 콘서트 'ジキソー未だ修行中!'에서 서프라이즈로 발표된 AKB 4차 팀셔플과 함께 팀 A로의 이동이 발표되었다.

2015년 6월 6일 제 7회 총선거에서는 속보에는 끝자락에 들었으나 결국 최종 순위에서는 권외로 밀렸다.

2016년 3월 21일 개최된 '0と1の間' 발매 기념 샤메회에서 44번째 싱글의 선발 멤버로 발탁되는 것이 발표되면서 Everyday、カチューシャ이후로 5년만에 선발에 재진입했다.

2016년 6월 18일 제 8회 총선거에서는 78위에 들며 랭크인 했다.

파일:1530619140.gif
2016년 10월 10일 제7회 가위바위보 대회에서는 피코타로의 코스프레를 하고 등장해 PPAP 댄스를 선보였다.

2017년 6월 17일 제 9회 총선거에서는 권외로 밀려났다. 지난 총선거에서 78위로 랭크인하면서 다시 부활하는듯 했으나 결국 더 오르지는 않고 권외로 떨어지고만다. 이쯤되면 더 이상 내려갈곳도 없고, 정상의 자리에서 승승장구 중인 이 분과 너무 비교될 정도로 극과 극이 되어버렸다.

2017년 9월 24일 8회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키타하라 리에, 오오야 시즈카와 유닛(kiss의 튀김)을 짜서 출전한 끝에 준결승까지 진출하였다.

2018년 3월 1일 키타하라 리에의 졸업 기념 AKB48 극장 공연 겸 5기생&지방조 공연에 출연했다.

2018년 6월 16일 제 10회 총선거에서는 권외로 밀려났다.

4.6. 프로듀스 48[편집]

5. 특이사항[편집]

5.1. 먀오의 한국 사랑[편집]

파일:external/pbs.twimg.com/CNz5KVpUAAEyf1M.jpg

열렬한 친한 성향의 연예인으로, 초기부터 지금까지 줄곧 우리나라에 대한 관심이 많다. 반짝 한국 사랑이라기 보다는 그냥 우리나라 문화 자체를 좋아하는 편. 여돌판 초난강

파일:produce48-20180724-232039-000.jpg
트위터의 프로필에 '한국을 사랑합니다' 라는 문구가 있었다. 그것 외에도 트위터를 아예 한국어로 한다든지, 카라 코스프레를 한다든지, 악수회 때 뜬금없이 한국어를 말한다든지(!)[12] 정말로 엄청난 한빠 모습을 보였다. 블로그에 거의 매일 K-POP에 대한 내용을 썼을 정도.[13][14]

파일:MDxxSqu.png
2012년 11월 7일에는 어디서 들었는지 '내일 드디어 수능!!! 모두모두 화이팅!!!' 이라는 트윗을 날리며 한국 팬들을 조련했다.

문제는 이런 행동 때문에 안티가 미친듯이 늘어나고 블로그에 안티들이 남긴 악플 때문에 덧글 창을 잠시 닫아놓아야 할 정도로 본인에게는 마이너스가 됐다는 점이다. 그래서 국내 팬들은 한국 좋아하는 건 정말 기쁘지만 솔직히 좀 자제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먀오 본인은 '내가 한국 좋아하는데 너네들이 무슨 상관임?'이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오오 김먀오느님

한국어 실력이나 발음도 수준급이며 한글도 잘 쓴다. 이쯤되면 사토 나츠키와 함께 AKB 양대 한국 덕후. 최근 이 노력이 인정받은 것인지 엠넷 재팬의 한류 관련 프로그램 진행자로 낙점되었다.

파일:IMG_20180718_004722.jpg
주간 AKB에서도 한국 사랑은 단연 돋보였다. 한국의 공식 국명인 '대한민국'도 정확히 알고 있었다. 이 퀴즈정답을 쓰며 그 옆에다는 작게 '사랑해' 라고 한국어로 적었고, 이걸 직접 말하기도 했다. 또한 팀별 게임 캡틴할때도 미니 칠판에 한국어로 '미야자키 미호'로 적어놓을 정도.

한국을 50번 이상 방문했다고 한다.명예한국인

먀오는 악수회 대응이 안좋기로 손꼽히는데,[15] 한국팬들이 한국어로 드립을 쳐주면 카미대응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악수회를 간 한국팬들 사이에서는 일본팬들이 들으면 상상도 할 수 없는 '먀오대응이 전 멤버 대응중에 가장 좋았다'라는 말까지 심심치않게 나온다.

앞으로의 장래희망이 가수, 배우, 버라이어티 탤런트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꿈들중 하나가 한국어 통역사이다.

파일:external/pbs.twimg.com/BDUzpQiCYAIsHyv.jpg
2013년 2월 16일, 한국에 왔다. 한국의 걸그룹 크레용팝과 함께 롯데월드에서 열린 공개방송 무대에 참가했다. 크레용팝과 만남은 한번은 아니고, MBC뮤직의 K-POP프로그램에 같이 나오기도 했고, 함께 일본의 한류 방송에 나오곤 했다. 크레용팝을 찾아 우리나라에 왔을 때나 크레용팝일본에 갔을 때 한국말도 꽤 하고 같이 잘 노는 모습을 보여줬다. (모두 빠빠빠로 뜨기 전 일이다.)

파일:attachment/미야자키 미호/myao_ban.jpg
2013년 3월부터는 후지 테레비의 K-POP 음악 방송 '칸타메! pop'에서 '먀오방'이라는 짧은 코너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 관해서 유행어를 배우거나 굿즈들을 가져와 체험해보는 등 간단한 정보를 소개하는 취지의 프로그램

2013년 るるぶ ソウル 에서 자신이 즐겨찾는 서울명소를 소개했다 링크

2013 리퀘스트아워에서 팀 B 오시 중 자신의 파트에서 강남스타일의 말춤을 선보여 일본 팬들에게 또다시 까였다(...)

2013년부터 시크릿전효성, 송지은맞팔 중이다.

한 방송에서는 강지영을 동경하는 연예인으로 뽑기도 했다.

그만큼 한국에 대해 관심도 많다 보니 한국의 성형 문화에 대해 비판스러운 발언을 한 바 있다고 퍼졌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날조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먀오 : 이건 관계없는 얘긴데 한국의 성형 랭킹이 1위라고 생각되기 쉽지만, 일본이 더 상위라고 해

시짱 : 성형한 사람 수? / 먀오 : ㅇㅇ

먀오 : 그걸 안 사람은 한국은 성형대국이라는 느낌이지만 일본이 더 많이 하잖아, 라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것도 역시 인구수 차이가 아닐까?
일본이 한국보다 인구가 훨씬 많잖아
뭘 말하고 싶은 거냐고 한다면 잘 모르겠는데요
인구나 넓이로 인한 차가 있는건 아닐까요

시짱 : 그러면 수명랭킹도 그렇겠네. 사람이 많으니까 나이가 많은 사람도 많은 거네

라디오 원본(21분 23초부터) 번역 전문

다만 이 발언을 프로듀스 48에 반감을 가진 네티즌들이 엄연한 혐한 발언이라며 날조하여 루머를 퍼뜨려 곤욕을 치르는 중이다. 엄연히 사실과 다르니 날조는 자제해 주기를 바라는 사항.

6. 트리비아[편집]

  • 미야자키 미호의 별명인 먀오라는 것은 초기의 오오시마 유코 때문에 생긴것이다. 처음으로 『히마와리조 세컨드』공연을 연습하고 있었는데, 초대면이라서 멤버들에게 돌아가면서 인사를 하고 있었는데 오오시마 유코한테 인사를 했더니 "너 미야자키 먀오라고? 어떤 한자야? 먀오가 본명이야?" 라고 착각했다고 원래 이름을 가르쳐주니 유코는 "먀오란게 잘 없는 별명이고 좋지 않을까?" 라는 얘기를 해서 이 별명이 되었다. 참고로 원래 별명은 미야미호였다.[16] 본인은 이게 너무 싫어서 먀오로 결정했다고 한다. 토가사키 지못미..

  •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SHOWROOM에서 AKB48가 처음으로 개인방송을 시작한 것이 '먀오의 방'이다.

  • 2016년 1월 '먀오의 방'이란 코너를 리퀘스트 아워에서 선보였는데 이 기획이 잘되서 쇼룸에서 『먀오의 방 みゃおの部屋』라는 레귤러 방송을 얻게된다. 레귤러 방송을 2주에 한번씩 하는데, 없는날에는 먀오가 쇼룸을 켜서 다음주 손님을 발표하고 질문을 모집한다.

  • 쇼룸 관계자는 "이 기획이 호평을 받아서 이후 2016년 총선거 전그룹 SHOWROOM을 여는것 까지 연결된 것"이라고 한다. 어찌보면 지금의 48그룹, 나아가 사카미치 쇼룸까지 개인방송을 시작하게된 하나의 계기를 먀오가 만들어준 것이다.

  • 호스트남과 스캔들이 난적이 있다. # 다만, 사실로 확인되서 본인이 인정하고 삭발등으로 사죄하거나, 지방분점으로 좌천되거나, 자발적 혹은 비자발적으로 졸업한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소속사에서 그 사실을 부정했고, 주간문춘 측에서는 후속보도등도 없이 그냥 묻혔다. 주간문춘 웹페이지 기사일람에서도 어느순간 슬쩍 사라져있고,[17] 찍힌 사진에도 의문점이 많아서 사실이라고 단정할 수 없는 사항. 오히려 처음 보도를 터뜨린 주간문춘쪽에서 글삭튀를 했다는걸 감안하면 사실이 아니라고 보는게 더 옳다. 애초에 일본에서는 스캔들 사건 터진 당시 미호가 인기도, 푸쉬도 많이 빠진 상태였기에 별로 관심을 끌지는 못했던 사건이고, 주간문춘이 그렇게 쉽게 글삭튀하는 놈들도 아니다. [18]

7. 선발 참여곡[편집]

NO

발매일

싱글명

10

2008.10.22

大声ダイヤモンド

11

2009.03.04

10年桜

12

2009.06.24

涙サプライズ!

13

2009.08.26

言い訳Maybe

14

2009.10.21

RIVER

15

2010.02.17

桜の栞

16

2010.05.16

ポニーテールとシュシュ

17

2010.08.19

ヘビーローテーション

21

2011.05.25

Everyday、カチューシャ

44

2016.06.01

翼はいらない

[1] 먀오의 한국사랑 항목 참조[2] AKBINGO! ep28 에케베가스 편에서 시노다 마리코에게 너구리로 불리고 난 이후 생긴 별명. 총선거 홍보 포스터에도 너구리 탈을 뒤집어 쓰고 나온다[3] '제발 한국인이면 먀오 응원합시다'의 줄임말[4] XANADU(자나두) + 블로그(일본에서는 부로그라고 읽음) = 자나부로, 후로(風呂)라는 말이 앞에 오는 '자나'라는 말과 붙어 발음하기 편하게 탁음화됨. 그래서 '자나후로'가 '자나부로'가 되는 것이다.[5] XANADU의 정식명칭은 'XANADU loves NHC'이며, 호리프로소속 탤런트끼리 결성된 예능인 여자 풋살팀. NHC는 Nagatanien Horipro Club의 약칭. 호리프로 소속인 연예인은 호리프로 이적과 동시에 'XANADU loves NHC'에 들어가게 되고, 블로그에 '자나부로'를 넣는다.[6] 2009년 2월 13일에 이적하였다[7] 미야자키가 들어 온 뒤, 미네기시는 '난 쟤한테 밀려서 사라지고 말 것'이라고 위기감을 느꼈다고 한다.[8] 와타나베 마유, 오노 에레나, 미야자키 미호였다.[9] 총 10번의 리퀘아워 공연 동안, 고정 코너 '먀오의 방' 코너를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진행했다.[10] 오히려 NMB48와타나베 미유키가 진행하는 서예 코너가 개인코너 중에선 제일 분량과 재미를 잘 뽑아냈다는 평이다. 똑같이 5분 나왔으나 임팩트가 차이가 있다는 게 중론. 근데 누구는 먹고 누구는 굶는 게 좀 불쌍하지 않습니까...[11] 5회 대회는 가위바위보 싱글이 없고, 2~16위 멤버는 우승자 멤버 싱글곡의 커플링곡에 참가하는 것 뿐이다.[12] 2ch의 미야자키 쓰레에는 악수회에서 뜬금없이 (아리가또 고자이마스가 아니라)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해서 당황했다는 에피소드가 많이 올라온다.[13] 뮤직뱅크의 애청자로 녹화를 잊어버렸다는 말을 트위터에 쓸 정도.[14] 우리나라에서 수해가 일어났을 때, '한국 여러분 괜찮으십니까. 걱정입니다'라는 트윗을 올리기도 했다.[15] 엄청난 소금대응이라고 한다.[16] 코지하루, 다카미나 같은 방식으로 운영이 지어줬다고 한다.[17] 참고로 스캔들이 터진 다른 멤버들은 기사일람을 검색하면 과월호 구입으로 기사를 확인할 수 있으나, 미야자키 미호의 기사는 기사일람에서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없다고 뜬다.[18] 오죽하면 얼굴도 가리지도않고 (오히려 남자가 얼굴을 가림) 찍은 사진때문에 미호측에서 노이즈마케팅 한 거 아니냐는 의심까지 받았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