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꾸라지 VPN

최근 수정 시각:

분류

파일:미꾸라지 vpn.png

1. 개요2. 특징3. 기타4. 링크

1. 개요[편집]

미꾸라지 네트웍스에서 운영하는 유료 VPN 서비스다. 일반적인 VPN이 IP 우회를 통한 다운로드 / 동영상 시청에 맞추어져 있다면 이 VPN 은 게임 사용자에 좀 더 특화되어 해외 게임을 하는 사용자나 해외에 거주하는데 한국 게임하는 사람들이 많이 쓴다.

게임 서버로 연결되기 전에 거처가는 여러 구간들은 인터넷의 작동 원리 특성상 어쩔 수 없이 빙빙 돌아가기 쉽고, ISP가 중간에 끼어들어서 장난을 처놓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것은 해외로 연결하는 경우 더욱 심각한대, 국제 해저케이블망은 제한되어있기 때문에 엉뚱한 망을 따라서 연결되면 진짜 대책없이 빙빙 돌아서 가게 되어 엄청난 지연시간 증가를 부른다.

이에 대한 대응책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은 VPN을 통해서 중간에 거처가는 구간들의 랜덤성을 줄이는 것이다. VPN을 거처가면 최소한 그 VPN 서버를 거처가는 구간들만 거치게 되므로 빙빙 돌아가는 문제를 줄일 수 있고, ISP의 장난질도 피하기 좋다.

미꾸라지 VPN은 이에 대해서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효력은 타 서비스에 비해 좋지 않은 편이지만, 가격이 매우 저렴할 뿐더러, 직접 소유한 서버는 아니지만 노드 숫자가 매우 많기 때문에 타 서비스가 제대로 최적화를 제공하지 못할때 상당히 유용하다.

2. 특징[편집]

  • 요금은 종량제와 정액제 두 가지가 있으며, 종량제는 속도가 무제한이고 정액제는 속도 제한이 걸린다.[1] 한 달에 한번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다.

  • 기본적으로 설정한 게임, 또는 사이트만 라우팅 테이블을 이용해 VPN을 거친다. 일반적인 전체 VPN도 물론 사용 가능하다.

  • 다만, 방식상의 문제인지 로그인 할때도 IP체크를 하여 특정 IP를 막는 게임들은[2] 기본 설정으로는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 간편한 설정 및 콘솔 게이머를 위해 게이밍 VPN 모드가 가능한 공유기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전에는 샤오미 청춘 공유기를 베이스로 한 커스텀 공유기를 직접 판매하였으나, 현재는 ipTIME 과 제휴를 맺어 일부 ipTIME 공유기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ipTIME 기반으로 한 게이밍 VPN 모드는 일부 이용자의 경우 사용하는 인터넷 전체가 먹통되는 오류가 있으며, 2018년 5월 16일 현재 진행중이다.

3. 기타[편집]

  • 효과가 별로일 땐 수동으로 경유 서버를 선택해보자. 기본 설정은 자동으로 경유 서버를 선택한다.

  • 외국에서도 꽤 많이 사용하는 모양. 영어 질문이 꽤 보인다. 파이널 판타지 14 레딧에서는 VPN 추천해달라는 글에 Mudfish VPN(미꾸라지 VPN)이 꼭 달린다. 아주 싼 값에 비해 안정적인 성능이 추천 사유.

  • 1 인 개발자가 홀로 운영하고 있어 이로 인해 CS 품질이 좋지 않다. 답변 시간이 짧게는 하루, 길면 4일 이상 걸린다. 또한 답변의 대부분은 이용자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복사 붙여넣기 식 답변이다.

4. 링크[편집]

[1] 사이트엔 4 Mbps burst / 1 Mbps로 표기되어있다.[2] 특히 마영전 같은 경우는 로그인시, 홈페이지에서 실행시, 게임실행 후 로그인과정에서 3번이나 체크를 하기때문에 Full VPN 모드가 아니면 거의 플레이가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