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메가트론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www.decepticon-matrix.com/dw_posterallmegatron.jpg

Peace through tyranny! (폭정으로 평화를 이룬다!)

All hail Megatron! (메가트론을 경배하라!)

1. 개요2. 상세3. 목록4. 참고5. 관련 문서6. 외부 링크

1. 개요[편집]

Megatron

트랜스포머 시리즈에 등장하는 로봇. 대대로 옵티머스 프라임과 함께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아이콘으로서 자리잡고 있으며, 디셉티콘 리더 캐릭터는 절대로 메가트론의 그림자에서 벗어나지 못한다고 해도 좋을 정도이다.

2010년 트랜스포머 명예의 전당 픽션 캐릭터로 입성 하였다.[1]

2. 상세[편집]

디셉티콘의 리더로, 오토봇옵티머스 프라임과는 아치에너미.

마블 코믹스, G1 애니메이션에선 갑자기 나타나서 디셉티콘을 이끌고 사이버트론을 내전으로 몰은 악당이었지만, 드림웨이브 코믹스, IDW나 프라임에서는 "불평등한 사회를 때려잡기 위해 일어선 검투사"로 나타난다. 실사영화 시리즈에서는 사이버트론을 통치하는 호국경이었으나, 타락하여 공포 정치를 펼치게 된 인물로 나온다. 'Shattered Glass'에서는 원래 수학자였지만, 옵티머스가 이끄는 오토봇의 악행에 맞서 디셉티콘을 결성한 레지스탕스 리더로 등장한다.

옵티머스와는 원래 친구 사이였다거나, 오랫동안 싸움을 거듭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게 되었다는 등 둘의 관계를 애증의 관계로 묘사하는 경우도 잦다.

몇몇 차원의 메가트론은 여러가지 이유로 갈바트론이 되기도 한다.

메가트론을 대표하는 변형형태는 , 탱크, 사이버트론 전투기이다. 총과 탱크는 G1 메가트론이 둘다 해당한다. 비스트 워즈의 메가트론도 프리퀄 코믹스에선 원래 사이버트론 탱크였다. 그리고 하나가 더 추가되는데 사이버트론 전투기. 에너존에서 처음 사용된 형태로 사이버트론 전투기 형태로 변신하는 메가트론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애니메이티드는 사이버트론 전투기 형태에서 조금 변주된 케이스인데 원래는 사이버트론 전투기 형태에 로봇 모드 디자인도 영화판을 의식했지만 부활 후엔 헬리콥터 건쉽으로 바뀐다. 여하간 비클모드가 일관되게 푸른색과 붉은색이 한데 섞인 트럭 형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옵티머스 프라임과는 반대로[2] 비클모드의 공통점은 많지 않지만 로봇 모드일 때는 오른팔에 장착된 퓨전 캐논이 메인 웨폰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여담이지만 옵티머스 프라임과는 달리 일본판에서의 일인칭이 일정하지 않다. 초대작에서 와시를 썼기에 주로 와시로 인식되긴 하나 다른 시리즈에서는 오레/오레사마와타시를 쓰기도 한다.[3]

3. 목록[편집]

4. 참고[편집]

5. 관련 문서[편집]

6. 외부 링크[편집]

[1] 비스트 워즈 메가트론과는 다른 인물이라 2013년 입성 하였다.[2] 예외라면 붉은색 위주에 푸른색이 거의 없는 소방차 형태로 변신하는 파이어 콘보이 정도.[3] 비슷한 포지션의 오버로드(마스터포스)는 1인칭이 와타시이며, 또다른 비슷한 포지션의 데스자라스는 주로 와시를 쓰나 가끔 오레와타시를 쓰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