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최근 수정 시각:

1. Map : 지도2. 게임 업계에서3. 에어리어88의 등장인물4. 맵핵의 줄임말5. 기타 관련 문서

1. Map : 지도[편집]

지도(지리) 문서 참조.

2. 게임 업계에서[편집]

게임의 배경/레벨을 맵이라 부른다.

3D 그래픽에서 텍스쳐를 뜻하는 말이기도 하다. 더 정확히는 텍스쳐별로 이름이 다르지만 뭉뚱그려서 맵이라고 하는 것.

  • 디퓨즈 맵(diffuse map) - 물체의 기본 색상을 나타내는 텍스쳐.

  • 스펙큘러 맵(specular map) - 물체의 반사광을 설정하는 텍스쳐.

  • 범프/노멀 맵(bump/normal map) - 물체의 요철을 설정하는 텍스쳐.

여기서 파생되어서 텍스쳐 작업을 하는 것을 맵핑, 텍스쳐 작업자를 맵퍼라고 부르곤 한다.

그리고 90년대에 나온 일부 북미산 게임들은 '에피소드' 단위로 챕터가 분류되어있고, 에피소드마다 일정한 레벨이 있는데 에피소드내 레벨의 숫자를 구별할때 '맵'이라는 용어를 쓰기도 한다. 예를들어서 E1M1이라고 하면 에피소드 1의 첫번째 맵, 즉 다른말로 1챕터의 1스테이지(레벨)이라는 소리다.

3. 에어리어88의 등장인물[편집]

마크III의 구성원으로 나다트 대통령 구출작전 에피소드에서 카자마 신의 부하가 된 인물.

본명은 불명. 맵이라는 코드명답게 운전 및 지도관련 요원이다.

운전 및 독도법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탈출당시 유니모그라는 특수차량까지 준비해 보통 차량은 불가능한 지형(거의 90도 각도에 이르는 절벽 등)도 주파해버리는 능력을 보여준다.

원래 직업은 사파리 랠리의 운전사였으나 랠리 중 원주민의 공격으로 파트너가 죽자 복수심에 불타 원주민을 차로 밀어버리고 은퇴, 용병일까지 오게 된 듯 하다.

헬기의 공격으로 유니모그를 잃은 후 도보로 탈출시 테일건을 맡았다가 롤랑 봇슈에게 단검으로 암살당한다.

4. 맵핵의 줄임말[편집]

5. 기타 관련 문서[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