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리버데일

최근 수정 시각:

1. 개요2. 소개3. 등장인물
3.1. 주요 등장인물

1. 개요[편집]

아치 코믹스(Archie Comics)를 원작으로 하는 미국의 청춘 미스터리 드라마. 미국 The CW에서 제작한다. 넷플릭스가 전 세계 배급권을 구입해 미국 방영 하루 이후 바로 한국에서도 감상 가능하다. 4~50년대 미국 대중문화의 아이콘 격인 명랑 청춘물 아치 코믹스의 캐릭터들을 뒤틀린 듯 한 어두운 분위기의 현대로 데려온 성인겸 학원물겸 막장드라마 이다.[1]코믹스의 주연 캐릭터들 아치, 베티, 저그헤드, 베로니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이들이 사는 리버데일이라는 마을에서 벌어지는 여러 일들을 다룬다.

시즌1은 CW채널에서 2017년 1월부터 방영했고 5월에 종영했다. 시즌1은 총 1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인공들이 리버데일에서 일어난 제이슨 살인 사건의 범인을 찾아 가는 내용이다. 2017년 10월에 시즌2가 방영되며 총 22개의 에피소드로 나올 예정이며 2018년 하반기에 시즌3이 제작 방영될 예정이다.

2. 소개[편집]

작고 평화로운 마을 리버데일에서[2] 부자 집안 블라썸(blossom)가의 제이슨 블라썸( trevon stines 분, 리버데일 시즌1 예고의 붉은 머리 청년)이 강에서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제이슨[3]은 그의 쌍둥이 남매인 셰릴과 함께 배를 타고 강가를 건너다가 실종이 된다. 셰릴 말에 따르면 강에서 배가 전복 되었는데 자신만 강가로 올라오고 제이슨은 강에 휩쓸려 갔다는 것. 하지만 얼마 뒤 셰릴의 말은 거짓으로 밝혀진다. 시즌1 1화끝부분에 이마에 총을 맞은 채 시체로 돌아온 제이슨으로 인해 마을은 곳바로 긴장된 분위기가 조성된다.[4]
그러면서 리버데일에 베로니카 로지와 그의 엄마 허마이어니 로지가 뉴욕에서 이사를 온다. 베로니카의 아빠인 하이럼 로지[5]가 교도소에 잡혀 들어가고 둘이서만 리버데일에 오게 된 것. 그런데 하이럼 로지는 교도소에 있으면서도 리버데일의 갱단 사우드 사이드 서펀드와 손을 잡고 리버데일에 영향력을 끼치려 한다. 게다가 하이럼이 블라썸가와 좋지 않은 관계로 엮여있다는 것도 밝혀지게 된다. 원작이 장르가 다양한데 드라마는 스릴러+추리+일상물 부분으로 중점을 이루고 학생들 말고도 가정사[6]와 마을의 역사 살인사건, 사업문제,[7]지역이기주의, 마피아와 범죄[8]들로 가득한 상황이며 복잡하면서 어렵고 막장드라마라 할수있다. [9]

3. 등장인물[편집]

3.1. 주요 등장인물[편집]

  • 아치 앤드루스

  • 베티 쿠퍼

  • 베로니카 로지

  • 저그헤드 존스

  • 셰릴 블로썸

  • 케빈 켈러

  • 조시 맥코이

  • 프레드 앤드루스

  • 앨리스 쿠퍼

  • 헐마니 로지

  • FP 존스

[1] 미드이다 보니 베드씬같은 장면이 꽤 나온다. [2] 극중에서 마을 모습들을 보면 5만명 이하의 작은 마을로 상류층은 아니지만 잘사는 마을로 나온다. [3] 저그해드의 여친 베티의 언니와 친해지면서 아이까지 가졌는데 서로의 집안이 로미오와 줄리엣 저리가라 여서 결국 저그해드의 아버지로 부터 물물교환 형식으로 차를 받고 동생과 산책가려는 겸 3명이서 도망치려고 하다가 그만... [4] 시즌1 마지막에서 아버지가 죽인 것이 cctv에 녹화되어 주인공들이 알게되는데 범행동기는 밑에 서술 되어있다. [5] 겉으로는 가족을 생각 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도구"로써 이용을 한다. [6] 블라썸가와 쿠퍼가는 친척사이인데 과거형제(증조부)가 서로 이권다툼 끝에 살인이 일어날 정도로 집안이 갈때까지간 상황이지만 그래도 서로 대화를 할정도는 되는 모양이다. [7] 시즌2에서 베로니카가 자신의 또래 외지 사업가들의 자제들과 만나는데 작중 세계관에서 돈께나 있는 집안은 말그대로 "범죄자들의 집구석" 으로 부를수 있으며 전부 합법적 사업으로 위장하면서 돈을 벌어들이는 마피아 아니면 지역 유지들의 자제다. [8] 극중 블라썸 가문은 시럽장사로 지역유지가 되었으나 마을 탄생때부터 범죄(원주민:인디언 학살)에 연루되고 그러면서 약장사와 밀접한 관계가 있었으며 제이슨도 이 사실을 알고 아버지를 설득하다 안되니 집안의 부의 원천을 폭로 하려다가 살해 당한다. 로지네 집안도 부부가 범죄에 연루 되어있고 시즌2 에서는 로지의 동업자들이 식사를 하는데 이야기를 보면 마피아의 세력 또는 이권 다툼이다 그러면서 시즌1~2의 마을 시장도 두 집안으로 부터 로비를 받거나 사실상 힘이 없으며 대신 아치와 아치 아버지를 시장선거에서 돕는등 힘이 닫는데 까지 "저항" 하는 편이다. 시즌2 후반의 새로온 보안관도 한편인 것을 보여주며 시즌2에서 아치 아버지를 총으로 쏜 복면사나이도 알고보니 친구 베티의 아버지였는데 정신상태가 문제가 있었다. 그런데다가 시즌2 마지막회에서 로지부부 블라썸부인 신임 보안관등의 이야기를 보면 마을을 완전히 먹고 범죄의 도가니로 만들려 하면서 방해되는 아치를 체포 한다. [9] 시즌1 첫화에서 살해당한 채로 나오는 제이슨은 드라마에서 대사 한마디도 없고 회상씬으로만 나오는데 베티 쿠퍼의 언니와는 친척이면서 관계를 맺어서 임신하고 결국 출산하는데 당연히 두 집안에서 난리가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