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데일

최근 수정 시각:

1. 개요2. 소개3. 등장인물
3.1. 주요 등장인물

1. 개요[편집]

아치 코믹스(Archie Comics)를 원작으로 하는 미국의 청춘 미스터리 드라마. 미국 The CW에서 제작한다. 넷플릭스가 전 세계 배급권을 구입해 미국 방영 하루 이후 바로 한국에서도 감상 가능하다.

4-50년대 미국 대중문화의 아이콘 격인 명랑 청춘물 아치 코믹스의 캐릭터들을 뒤틀린 듯 한 어두운 분위기의 현대로 데려온 성인향 시리즈이다. 코믹스의 주연 캐릭터들 아치, 베티, 저그헤드, 베로니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이들이 사는 리버데일이라는 마을에서 벌어지는 여러 일들을 다룬다.

시즌1은 CW채널에서 2017년 1월부터 방영했고 5월에 종영했다. 시즌1은 총 1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인공들이 리버데일에서 일어난 제이슨 살인 사건의 범인을 찾아 가는 내용이다. 2017년 10월에 시즌2가 방영되며 총 22개의 에피소드로 나올 예정이다.

2. 소개[편집]

작고 평화로운 마을 리버데일에서 부자 집안 블라썸(blossom)가의 제이슨이 강에서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제이슨은 그의 쌍둥이 남매인 셰릴과 함께 배를 타고 강가를 건너다가 실종이 된다. 셰릴 말에 따르면 강에서 배가 전복 되었는데 자신만 강가로 올라오고 제이슨은 강에 휩쓸려 갔다는 것. 하지만 얼마 뒤 셰릴의 말은 거짓으로 밝혀진다. 한밤 중 이마에 총을 맞은 채 싸늘하게 죽어 돌아온 제이슨의 시신이 발견되어 살인 사건으로 변한다.

그러면서 리버데일에 베로니카 로지와 그의 엄마 허마이어니 로지가 뉴욕에서 이사를 온다. 베로니카의 아빠인 하이럼 로지가 교도소에 잡혀 들어가고 둘이서만 리버데일에 오게 된 것. 그런데 하이럼 로지는 교도소에 있으면서도 리버데일의 갱단 사우드 사이드 서펀드와 손을 잡고 리버데일에 영향력을 끼치려 한다. 게다가 하이럼이 블라썸가와 좋지 않은 관계로 엮여있다는 것도 밝혀지게 된다.

원작이 장르가 다양한데 드라마는 스릴러+추리+일상물 부분으로 중점을 이루고 주연 학생들 말고도 주연들의 가정사와 마을의 배경 살인사건과 파벌문제 사업문제 지역이기주의를 이야기 전개 과정에 포함되다보니 복잡하면서 내용이 어렵고 결과적으로 막장드라마 라고 할수있으며 어려운 드라마라 할수있다.

3. 등장인물[편집]

3.1. 주요 등장인물[편집]

  • 아치 앤드루스

  • 베티 쿠퍼

  • 베로니카 로지

  • 저그헤드 존스

  • 셰릴 블로썸

  • 케빈 켈러

  • 조시 맥코이

  • 프레드 앤드루스

  • 앨리스 쿠퍼

  • 헐마니 로지

  • FP 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