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조던

최근 수정 시각:

http://media4.popsugar-assets.com/files/2014/08/11/888/n/1922283/95def5321dc99299_HarryPotterStone_271Pyxurz/i/Lee-Jordan-played-Luke-Youngblood.jpg
영화판 마법사의 돌에서 퀴디치 경기 해설을 맡고 있는 장면.

1. 소개

1. 소개[편집]

Lee Jordan

해리포터의 등장인물. 그리핀도르 출신의 학생으로 조지 위즐리프레드 위즐리의 절친한 친구[1]. 해리 포터와 불의 잔에서 해리의 말에 의하면 평소엔 리 조던과 위즐리 형제가 종종 장난을 치거나 무슨 짓을 할지 생각한다고 한다.교내 퀴디치 시합 때 해설 거의 모든 경기마다 중립적으로 해설을 하지않고 자신의 기숙사인 그리핀도르를 일방적으로 응원해대는 편파 해설을 종종하다가 미네르바 맥고나걸로부터 경고를 받는다. 심지어 슬리데린 쪽에 대놓고 막말을 퍼붓다가 옆에 있던 맥고나걸에게 봉변을 당할 뻔한 적도 있다.

해리 포터 시리즈에 등장한 몇 안 되는 흑인[2] 학생으로, 같은 흑인 여학생인 안젤리나 존슨에게 여러 차례 데이트를 하자고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한다. 안젤리나는 이후 조지 위즐리와 이어진다.

해리 포터와 불의 잔에서는 쌍둥이와 함께 트리위저드 시합에 참가하려고 했으나 나이가 안 되 실패한다. 나이 먹는 포션을 썼지만 나이제한선에 밀렸다.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에서는 쌍둥이가 자퇴한 후 돌로레스 엄브릿지를 엿먹이기 위해 니플러[3]를 그녀의 방에 풀어놓았으나 엄브릿지가 이걸 루베우스 해그리드의 소행으로 의심하는 바람에 해그리드의 처지가 더 곤란해졌다고 자책하지만 사실 이 사건이 아니라도 무슨 트집을 잡아서든 해그리드를 쫒아내려 했음으로 리의 탓은 아니다.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에서는 '포터워치' 라는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며 죽음을 먹는 자들에 대항했다. 호그와트 공성전에도 참여해 마지막에 해리와 함께 싸웠다.

영화판 배우는 루크 영블러드.

[1] 5권 당시 프레드와 조지가 발명한 장난감 시제품을 직접 스스로에게 시험해보기도 한다.[2] 킹슬리 샤클볼트, 안젤리나 존슨, 딘 토마스 등이 있다.[3] 마법 생물. 반짝이는 것을 몹시 좋아한다. 이 특성상 보물 찾기에 아주 최적화 되어있다.

이 문서의 2015년 4월 17일 이전 저작자는 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