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라 메르시에 마이너 갤러리

최근 수정 시각:

파일:Semi_protect2.png

1. 개요2.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디시인사이드의 마이너 갤러리로, 2016년 11월 14일에 개설되었다. 원래는 로라 메르시에라고 하는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곳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메이크업 갤러리 이용자들 대부분이 이곳으로 이주해와서 예전 메이크업 갤러리 성향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올라오는 글들은 메이크업 갤러리처럼 화장품, 남성혐오 위주이다.

워마드대피소 갤러리라는 설이 있는데 확인 불가한 내용아다.

남자 연예인 갤러리, 메갈리아, 워마드와 유사한 남혐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비슷한 말투를 사용한다. 다만 타 레디컬 페미니즘 성향 여초 갤러리와는 다르게 노골적으로 워마드를 찬양하는 성향이 가장 극심하게 나타난다.[1] 쓰는 말투도 얼핏 보면 세 갤러리가 비슷해 보이지만, 남연갤과 일캐갤이 오히려 더 말투가 비슷한 편이며, 로라갤은 워마드 말투에 조금 더 가깝다.

폰은정이라는 사람이 유명하다.

결국 로라 메르시에 브랜드 측에서 이미지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이유로 클레임이 들어왔고, 갤러들은 거울 마이너 갤러리로 이주했지만 신고로 폐쇄당했고 선블록 마이너 갤러리로 가려고 했지만 역시나 폐쇄 위기를 맞자 아예 다음 카페 메플덤롸거를 만들어 디씨를 떠났다.

2. 관련 문서[편집]

[1] 남자 연예인 갤러리의 경우 극단적인 남성혐오래디컬 페미니즘 성향을 띠는 건 사실이지만 디시인 특유의 시니컬함 때문에 야갤이 지들이 만들어놓은 일베 비웃듯이워마드를 비웃는 성향이 더 크다. 일본 캐릭터 갤러리의 경우도 남연갤과 비슷하게 강한 남혐, 페미니즘 성향을 보이고 한국 남자 비난에 대한 조작글을 개념글로 보내는 게 일상이지만 이들은 근본적으로 씹덕들인지라 어지간해서는 남의 일에 큰 관심이 없다(...) 워마드에 대해 부정적이지는 않지만, 로라 메르시에 마이너 갤러리처럼 적극적인 응원을 하는 분위기는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