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파드

최근 수정 시각:

1. 표범[편집]

독일어 발음은 "리오파르트(Leopard [lәo|part])"<'르'가 들리는것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영어식 발음은 레퍼드라고 한다. 단 일부 독일인들은 "레오파드나 리오파트, 레오파드"로 발음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다. 또한 레오파르트는 일본식 발음이라고도 카더라.[1] Leopard의 영어 발음은 ˈlepəd 또는 ˈlepərd 다. [2]

2. 독일군전차[편집]

대표적인 MBT레오파르트1, 레오파르트2가 유명하다. 2차대전때 5cm 대전차포를 장착한 경전차인 VK.1602 Leopard [lәo|part] 계획이 있었으나 포탑만 푸마장갑차가 쓰고 프로젝트는 취소되었다.

3. 기동신세기 건담 X에 등장하는 MS[편집]

[1] leopard의 일본식 발음은 레파드(レパード)이다.[2] '레오파드'라는 발음이 외래어 표기법에도 틀린것이고 실제 발음은 완전히 다르다고 하지만 그런 식으로 따지면 나무위키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리어내도 디캐프리오라고 해야 할 것이고 스칼렛 요한슨은 스컬릿 조핸슨으로 항목을 수정해야 할 것이다. 이미 익숙해져서 현재 검색엔진에도 훨씬 많이 잡히는 '레오파드'란 단어를 무시하고 '레파드'란 항목을 사용하는 건 웃기는 짓이다. 레파드로 검색하면 데프 레파드같은 게 먼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