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어웨이즈(드라마)

최근 수정 시각:

파일:Runaways_Title_Card.png

1. 개요2. 공개 전 정보3. 등장인물4.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의 연계5. 에피소드 목록6. 평가

1. 개요[편집]

처음 발표되었을 때는 영화화 계획이 있었고 감독도 확정되었으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어벤져스를 위시한 메인 시리즈에 공을 들이면서 영 소식이 없었다. 감독은 열심히 계획하고 있다고 발언했으나 페이즈3 영화들이 공개된 시점까지도 소식이 없다가, 최종적으로 드라마로 노선을 바꿨다.

출처 드라마의 총괄 제작자는 가십걸의 조시 슈워츠와 스테퍼니 새비지가 맡게 되었다. 이전부터 런어웨이즈의 드라마 제작에 대해서 얘기를 나누었다고 하며, 제작은 다른 마블 드라마처럼 마블과 ABC가 공동으로 맡게 된다. 훌루에서 현재 파일럿 에피소드 + 풀 시즌 대본의 오더가 떨어진 상태이며 풀 시즌의 제작 가능성을 염두해 두고 있다고 한다. 방영 수 년 전부터 케빈 파이기가 훌륭한 런어웨이즈의 각본이 금고에 잘 보관되어 있다고 언급한 적 있어 드라마의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었다.

2. 공개 전 정보[편집]

공식 티저 예고편

공식 예고편

3. 등장인물[편집]

파일:external/media.comicbook.com/marvel-runaways-996220-1280x0.jpg
다음과 같은 배우로 캐스팅되었다. 싱크로율의 상태가??

  • 런어웨이즈
    대기업 CEO, 부동산 업자, 교단 교주 등 LA에서 최상류층 부모를 둔 금수저들. 우연히 부모님들의 모임인 프라이드(PRIDE)의 비밀을 알게 되어 진실을 밝혀내려고 한다. 시즌 1 마지막화인 10화에서 6명 다 도망자 신세가 된다.

    • 캐롤리나 딘 - 버지니아 가드너
      기보림교 교주인 레슬리 딘의 딸. 기보림교가 컬트 취급 받는 사이비 종교다보니 학교 내에선 세뇌당한 애로 따돌림을 당하고 있다, 엄마인 레슬리와의 마찰로 인해 반항해보려 파티에 갔다가 거기서 팔찌를 풀자 마치 자신이 빛나는 것 같은 모습[1][스포일러1]으로 변한 걸 보고 기절한다. 체이스의 친구들에게 강간을 당할 뻔하나, 때마침 같은 파티에 있었다가 낌새가 이상해 따라온 체이스에게 도움을 받게되고 최근에 어머니에게 실망을 느껴서인지 집이 아니라 알렉스[3]의 집으로 향한다. 그런데, 그곳에서 자기 교회의 신도를 희생시키는 자신의 부모님 그리고 친구들의 부모님을 보게되고, 이에 충격을 받아 이후의 정황을 친구들과 상의를 하게 된다. 처음엔 부모님과 기보림교를 믿었으나 알렉스가 해킹한 교단 기밀 문서의 정체를 알게 된 후 크게 충격을 받는다. 알렉스가 납치당하자 알렉스를 구하기 위해서 처음으로 자신의 힘을 쓰게 된다. 몸이 빛나는 능력을 이용해 빛을 방출해 시야를 가릴 수도 있으며, 공중을 나는 능력도 있다, 체이스에게 관심을 받고 있으나 정작 본인은 니코에게 관심이 있는 레즈비언이다.

    • 몰리 에르난데스[4] - 알레그라 아코스타
      부모님을 사고로 잃고 요크스 부부에게 입양되어 거트와 함께 살고 있다. 긍정적인 성격에 춤에 관심을 보이는 소녀이지만 내심 친부모님이 죽고 없다는 것에 깊은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으며, 부모님의 죽음에 대해 알고 싶어해 여기에 관련된 진실을 캐고있는 가슴 아픈 사연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다. 하지만, 작중에선 나이가 어리다보니 성급한 일을 벌여 묘하게 민폐를 끼친다. 애초에 1화 마지막에 부모님들의 범죄 행각을 사진으로 찍으려고 하지만 않았어도 카메라 섬광으로 들키는 일이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도망칠 때 돌아가신 자신의 부모님이 남겨주신 머리핀을 떨어뜨리는 바람에 알렉스의 부모님에게 추궁을 받게되고, 결정적인 증거를 잡으면 부모님에 대해 물어볼 수 없다는 두려움에 캐서린 와일더에게 재촉하다 말실수를 하는 바람에 현장에 있었다는 걸 들키고 만다. 결국 와일더 부부와 요크스 부부는 몰리를 보호하기 위해 몰리를 친척집으로 보내게 되고, 그 곳에서 과거 프라이드의 멤버였던 부모님들이 숨겨놓은 메시지를 발견하게 된다. 능력은 괴력으로, 처음에는 감정이 격해지면 사용 가능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어느정도 자유롭게 사용하게 된다.[스포일러2]

    • 체이스 스타인 - 그렉 설키니스
      운동을 좋아하고 신체가 제일 건장한 주인공 중 하나. 가부장적인 집안에서 아버지를 두려워하며 아버지를 미워하지만 어떻게든 잘보이려고 노력하지만 능력이 안따라줘서 늘 스트레스를 받는 체육계 학생. 라크로스 운동부를 비롯하여 여러 체육 대회에서 수상을 하는 등 잘나갔으나 부모님의 범죄 행각을 밝히려고 그마저도 포기하고 있는 상황. 작중 묘사를 보면, 캐롤리나가 강간을 당하려고할 때 구해주는 점, 때때로 신경을 쓰는 모습을 보면 캐롤리나를 좋아하는 듯 하다. 하지만 캐롤리나는 동성애자다. 그 과정에서 자신을 좋아하는 거트의 뒷통수를 묘하게 많이 치게 되서 거트가 캐롤리나를 질투하는 상황까지 가게된다. 다른 친구들과 마찬가지로 부모님의 살해현장을 보고, 시체를 파악하여 진상을 더욱 확고히하고자 아버지의 발명품을 막 건드리기 시작하는데, 이를 통해 거트의 부모님이 숨겨놓은 공룡(올드 레이스)를 거트와 같이 발견하기도 한다. 거트에게 자신의 성기를 보여주는 건 덤. 그리고 아버지의 발명품을 막 건드리다가 아버지가 알게되자 혼날 것이라는 걱정에 몸을 사리지만, 의외로 아버지에게 칭찬을 받으며 같이 물건을 만들어내면서 친해지는 상황으로 이어지며, 아버지가 뇌종양에 걸려 그것을 치료하기 위해 노력할 수 밖에 없었고 또한 자신을 생각해줬다는 것을 알게되자 아버지를 이해하게 된다. 그런데, 문제는 어머니가 니코의 아버지와 바람을 피는 것이었다. 바람 잘 들 날이 없네 어머니에 대한 실망, 죽다 살아난 아버지의 더욱 달라진 모습을 보면서 친구들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고민을 거듭하는 등 자신의 앞날을 찾아가다가, 약물의 부작용인지 아버지가 다시 예전의 강압적인 아버지로 돌아와서 구타를 당하게 된다. [6]

    • 알렉스 와일더 - 렌지 펠리즈
      초반부터 혼자 게임을 하며, 부모님에게 히키코모리처럼 살지말라고 충고를 받는 등 친구들을 그리워하면서도 다가가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연출이 된다. 그렇지만, 부모님의 집회날 예전 친구들을 다시 불러서 회포를 풀고자 하지만, 에이미의 장례식에 오지도 않았던 알렉스를 다들 무시하며 홀로 게임이나 하게되는 상황이 된다. 그러나 추억의 사진을 전송해서 어떻게든 불러모으지만, 그들을 기다리고 있던것은 집 지하에서 살해를 하고있던 부모님들의 모습이었다. (...) 부모님이 현장을 잡을 걱정과 부모님에 대한 실망으로 그들과 함께 부모님들을 밀고할 것을 결의하며 정보를 찾고 해킹을 하는 등 6명중에서 최고의 IT실력과 지능을 가졌다. 그런데, 아버지의 이전 친구이자 원수가 된 다리우스 데이비스가 아버지를 낚기 위한 미끼로 납치해가버리는 바람에 아버지의 과거를 알게되고 더욱 혐오하게 된다. 예전부터 니코 미노루에게 관심이 있었고, 드디어 썸을 타는 관계까지 발전한다, 하지만 티나 미노루의 개인 사무실 침입 이후 에이미의 죽음에 대해 비밀을 숨기고 있었다는 걸 알게되어 다시 관계는 어색해진다. 그리고 고등학생 주제에 차는 아우디. 드라마에서 현재까지 보여주는 모습은 원작 만화보다는 덜 이기적인 편이다.[7]

    • 거트 요크스 - 아리엘라 베어러
      사회 정의 문제 등에 관심이 많은 SJW. 몰리와는 의자매관계다. 체이스에게 연심을 품고 있지만 자신을 신경쓰지 않는 체이스에게 가시 돋친 말을 하고, 캐롤리나와는 잠깐씩 험악한 관계가 되기도 했다. 그러나 체이스와 이후 성관계까지 하게 된다. 또한 원작 만화의 초기 컨셉처럼 몰리와 형제같은 관계.

    • 니코 미노루 - 리리카 오카노
      언니인 에이미가 의문의 자살을 하게 되고, 어머니의 수상쩍은 행동으로 인해 고스 복장과 주술에 심취하게 된다, 알렉스와 미묘한 사이. 어머니인 티나 미노루와 DNA가 절반 일치하기에 티나의 DNA 보안이나 스태프 오브 원 사용도 가능하다. 다만 사용법을 제대로 배우지 못했기에 잘 다루지는 못하는 중.

  • 프라이드(PRIDE)
    자선단체를 이끄는 부자, 명사들이자 은밀한 범죄자들. 그리고 주인공 런어웨이즈들의 부모들이자 빌런들이기도 하다. 또, 런어웨이즈들의 능력은 대부분 이들 프라이드의 것을 이어받았지만 대체적으로 다운그레이드 버전이다.

    • 제프리 와일더 & 캐서린 와일더

      알렉스의 부모님. 제프리는 와일더 건설이라는 건설회사 및 부동산 업자이며, 캐서린은 뛰어난 변호사이다. 과거 제프리가 살인 혐의로 수감되어 있을 때도 고객-변호사의 관계 이상이였다. 조나가 관심있어 하던 땅을 가지고 있어서 조나와 동업관계를 맺게 되었다. 시즌1 파이널에서 조나의 행동에 질려 조나와 완전히 갈라졌다.

    • 빅터 스타인 & 자넷 스타인
      체이스의 부모님. 빅터는 자율주행자동차 등 여려 발명품을 만든 니모란 회사의 CEO이며, 자넷은 가정주부다. 프라이드 내에서 빅터는 조나의 생명유지장치를 제작 및 관리하는 역활로, 조나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하인 셈. 자넷은 딱히 프라이드 내에서 위치도 없고, 빅터의 가부정적이고 폭력적인 면에 질려 로버트 미노루와 불륜관계가 되었다. 그러나 빅터가 뇌종양을 앓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되어 다시 예전같은 관계로 돌아가려 한다. 다행히 빅터는 조나의 혈청으로 회복하지만, 얼마 안가 다시 성격이 이상해져 체이스를 죽이려했고, 자넷은 로버트에게 받은 총으로 빅터를 쏜다. 이후 조나가 빅터를 회수하며 생사불명상태,

    • 티나 미노루[8] & 로버트 미노루
      니코와 에이미의 부모님. 작중 유명한 IT업체인 위자드의 CEO이다. 2년 전 에이미의 자살로 인해 부부관계는 물론 니코와의 관계도 파탄난 상황. 결국 로버트가 자넷과 불륜까지 하게 되는 원인이 되었다. 티나는 스태프 오브 원의 소유자이기도 한데, 보안이 DNA로 되어서 딸인 니코도 사용할 수 있다.

    • 데일 요크스 & 스테이시 요크스

      거트의 부모님이자 몰리의 양부모. 부부가 생명공학자로 에르난데스 부부와는 친한 사이였기에 그들의 죽음에 가장 슬퍼했으며, 에르난데스 부부도 그들에게 혹시라도 도망치게 된다면 숨을 수 있는 농장을 몰래 남겨주었다.

    • 진 에르난데스 & 엘리스 에르난데스

      몰리의 친부모. 지질학자로 오래 전 원인 불명의 화재로 몰리만 남기고 사망했다. 죽기 전 몰리에게 VHS를 남겨놓아 몰리와 아이들에게 프라이드의 목적을 알려주었다. 다만 프라이드 멤버들은 단순 화재가 아니라 티나가 입막음을 위해 죽였다고 믿고 있다.[스포일러3]

    • 레슬리 딘

      캐롤리나의 어머니이자 LA에서 성행하는 컬트 기보림교의 교주. 조나의 회복을 위한 제물로 교단에 들어온 가출청소년 중 친인척이 하나도 없는 애들을 승급 의식이라며 꾀여서 제물로 바쳐왔다. 조나와 그렇고 그런 사이였으며, 프라이드의 대장 격 존재이나 실상은 조나가 세운 바지 사장.

    • 조나

      프라이드를 배후에서 조종한 진짜 흑막. 15년 간 매년마다 아이들의 목숨을 흡수해 살아왔다. 인간을 초월한 존재라는 묘사와 연출은 많이 나왔으나 정체가 확실하게 나오지는 않았다.

  • 기타 인물

    • 다리우스 데이비스
      제프리와 어릴적부터 친한 친구였으나, 제프리가 뒤를 봐주겠다는 말을 믿고 살인죄를 자백해 감옥생활까지 했으나 그대로 배신당했다. 이후 감옥에서 나와 제프리에게 돈을 요구하나 거절당하고, 알렉스를 납치하기까지 했으나 알렉스의 친구들의 도움으로 실패한다. 이후 제프리가 관여하던 공사현장을 감시하던 중 이상한 것을 보게 되고, 이후 알렉스의 연락을 받고선 돈과 총을 건네준다.

    • 프랭크 딘
      캐롤리나의 양아버지인 한물 간 배우,

    • 에이미 미노루
      니코의 죽은 자매. 알렉스와 절친한 사이였다. 작중 시점에서 2년 전에 자살했다.[스포일러4]

    • 올드 레이스
      생명공학자인 요크스 부부에 의해 탄생한 데이노니쿠스. 거트와 정신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올드 레이스라는 이름은 거트가 본 고전 영화에서 붙인 것(비소와 낡은 레이스)

    • 스탠 리
      작중 카메오로 주인공들을 파티에 데려다주는 리무진 기사로 등장한다.

4.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의 연계[편집]

종종 등장인물이 언급되는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나 대놓고 영화랑 연계되는 에오쉴과는 다른 뉘앙스. 또한 디즈니 계열사인 훌루에서 제작한 영향인지 넷플릭스 드라마 시리즈에서는 직접 등장하지 못한 스탠 리 옹도 직접 등장한다. 또한 MCU 매체에 깨알같이 자주 등장했던 WHIH 뉴스프런트의 뉴스도 잠깐 등장한다.

5. 에피소드 목록[편집]

No.

에피소드명

방송 일자

1

Reunion

2017.11.21

2

Rewind

3

Destiny

4

Fifteen

2017.11.28

5

Kingdom

2017.12.05

6

Metamorphosis

2017.12.12

7

Refraction

2017.12.19

8

Tsunami

2017.12.26

9

Doomsday

2018.01.02

10

Hostile

2018.01.09

2017년 11월 21일 디즈니 계열사 훌루에서 전편 공개가 확정되었다. 공개한 스틸컷

6. 평가[편집]

총 10화로 시즌1이 끝났으며, 로튼토마토의 점수는 82%, 메타크리틱의 점수는 68점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1] 원작에서는 지구에 몰래 숨어사는 외계인의 딸.[스포일러1] 생물학적 친아버지는 조나[3] 에이미 미노루의 죽음 이후 친구들 모임 자체가 박살났다. 따라서, 이를 회복하고자했던 알렉스의 부름에 응하게 된 것[4] 멕시코계 성. 원작에서는 몰리 헤이즈란 이름의 뮤턴트이나, 폭스와의 뮤턴트 관련 판권 문제로 설정이 바뀌었다.[스포일러2] 부모님의 연구소가 폭발하는 날에 같이 있었다가 부모님이 채굴장에서 건진 암석 샘플을 건드려서 초능력이 생겼다[6] 7화 초반에 복선이 있는데, 미래의 체이스가 아버지에게 통신을 날리는데, 그것은 자신과 아버지의 합작 발명품인 피스티곤을 건들지 말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 말을 듣지 않은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총을 맞게 된다.[7] 원작에서는 혼자 살기 위해 친구들을 배신했지만 결국 살해당했다.[8] 같은 이름의 캐릭터가 닥터 스트레인지(영화)에서 홍콩 생텀 마스터로 잠깐 등장하기도 했으나 드라마와의 연관관계는 없는 듯.[스포일러3] 진짜 범인은 레슬리. 연구소에 폭탄을 몰래 던져서 에르난데스 부부를 죽였다.[스포일러4] 사실 자살이 아니다, 티나를 골탕먹이려고 위자드 서버를 해킹했다가, 프라이드의 비밀을 파려는 것으로 오해한 조나에게 살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