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라피트(원피스)

최근 수정 시각:

검은 수염 해적단

[ 펼치기 · 접기 ]

검은 수염
마샬 D. 티치

1번선

2번선

?번선

?번선

5번선

챔피언
지저스 바제스

시류

음월(音越)
반 오거

사신
도크 Q

악마 보안관
라피트

?번선

?번선

?번선

?번선

동맹

거대전함
산후안 울프

악정왕(惡政王)
아발로 피사로

대주(大酒)
바스코 샷

초승달 헌터
카타리나 데본

푸른 꿩
쿠잔

파일:external/onepiece-treasurecruise.com/c1269.png

프로필

이름

라피트

생일

3월 13일

나이

미공개

미공개

성격

?

일명

악마 보안관

현상금

미공개

능력

미공개 (비행계열 능력)

해적단

검은 수염 해적단

그룹

사황

ラフィット/Laffitte

1. 개요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원피스 등장인물. 성우는 마츠노 타이키/김소형(KBS), 김디도에서 심규혁으로 변경(대원)/크리스토퍼 베빈스(퍼니메이션).

2. 작중 행적[편집]

검은 수염 해적단 항해사이며 처음 나올때는 혼자서만 따로 등장했는데 등장한 곳이 성지 마리조아. 칠무해 해군 원수와 중장들이 회의중인 장소에 아무렇지도 않게 잠입해서 창문에 앉아 있었다. 탭댄스를 마친 뒤에 그 곳에 있던 대참모 츠루는, 웨스트 블루의 유명한 보안관이었는데 폭력이 지나쳐서 나라에서 쫓겨난 인물이었다는걸 알아본다.[1] 생일은 3월 13일.임펠 다운에서 보여준 모습을 추측하면 새새 열매 능력자처럼 보인다. 이름은 실제 해적 장 라피트에서 가져오고 생김새는 아무래도 마릴린 맨슨 이나 시계태엽 오렌지의 알렉스에서 따온 듯 하다. 여담으로 존댓말 캐릭터. KBS판에서도 이 높임말이 그대로 나왔다.

파일:external/images.wikia.com/Laffitte%27s_Wings.png

적어도 비행계열 능력자라는 건 확실한 듯.

날개가 달린 인간의 형태라는 점과 최면술을 사용한다는 점 등을 근거로 하피(Harpy)를 모티프로 했다는 설이 유력하다. 다만 45권에서 포트거스 D. 에이스가 날린 화권(불주먹)을 피할 때에 혼자서만 마치 를 쓴 것처럼 나와서, 다른 특수한 능력일 가능성도 있다. 정상결전 편에서 최면술을 다룬다고 말했다. 마린 포드로 가는 정의의 문이 저절로 열린 건 라피트가 관문의 해병들에게 최면을 걸어서였다. 이후 선장 마샬 D. 티치가 목적을 달성한 뒤, 무사히 마린 포드를 빠져나간다. 신세계의 한 섬에서 해군과 군함을 거래하려고 대기할 때, 아발로 피사로가 농담조로 티치에게 "선장직이 지겨우면 내게 넘겨라, 기꺼이 맡아줄게."라고 말하자 라피트 왈 "호호, 죽고싶습니까? 우린 검은 수염 해적단입니다."라며 웃으면서 말했는데 꽤나 섬뜩하다.[2]

코스튬이 상디와 비슷한 듯하면서도 표정이 핏기가 없고 동공이 작아서 묘하게 우울하다. 검은 수염 일당은 전체적으로 밀짚모자 해적단과 대결구도로 가고 있는데 이상하게 브룩과 비슷한 점이 많다. 비정상적으로 마르고 창백한 몸 색깔, 일당 내 최고 스피드 캐릭터라는 것, 상시 존댓말을 쓰며 웨스트 블루 출신이라는 것, 과거에 각자 보안관과 왕국 군인이라는 공직에 있었다는 것, 탭댄스에 실크햇이나 지팡이 등의 코스튬, 상대방을 홀리는 능력(브룩은 비록 음악이었지만), 결정적으로 웃음소리까지 비슷.[3] 하지만 상디가 공중전이 가능해서 상디와 싸울 수도 있고 브룩이 공중전이 가능해지면 브룩과 싸울 수도 있다.나미는 절대 무리.[4][5]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Shiliew_and_Laffitte_on_a_Blackbeard_Pirates_Ship.png

803화에서 오랜만에 등장. 5번 선장이 되었으며 2번 선장인 비의 시류와 같이 있으며, 1번 선장 바제스의 통신으로 혁명군 본부의 위치를 알게 된다. 위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반 오거처럼 비쩍 말라서 크다는 느낌이 잘 안들지만 3m를 훌쩍 넘기는 검은 수염이나 시류와 키가 비슷한 장신이다.

[1] 애니판에서는 그 곳에 있던 중장들 중 한 명이 설명.[2] 물론 이 캐릭터의 성격상 장난으로 한 것일 확률이 매우 높다.[3] 브룩은 '요호호호', 라피트는 '호호호'[4] 농담이 아닌 게 나미는 밀짚모자 일당의 최약체라서 상대가 안 될 게 뻔하다. (나미는 자신의 무기가 없으면 능력이 없는 해군 병사들에게도 당하는 체력이다. 엑스트라급 해군병사라면 때에 따라 1:1을 이길수는 있겠다만) 대신 새로 추가된 동료가 나미의 상대가 될 가능성이 높다. 얘가 라피트보다 더 강해보이는데[5] 근데 나미가 토트랜드 편에서 빅 맘의 호미즈인 제우스를 손에 넣어서 강함이 수직상승했기에 확실한 건 모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