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디미트리 라스칼로프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Rascalov-Artwork-GTAIV.jpg

파일:external/img2.wikia.nocookie.net/DimitriRascalov-GTAIV.jpg

디미트리 라스칼로프
Dimitri Rascalov
Дмитрий Раскалов

국적

러시아

나이 / 출생년도

39세 / 1969년

성별

남성

소유 이동수단

임폰테 DF8-90
버킹엄 매버릭
듀바치 슈퍼 GT

관계

니코 벨릭, 로만 벨릭 (이하 동업자)
미카일 파우스틴 (동료)

등장 작품

GTA 4

성우 및 모션 캡쳐

모티 마고린 (Moti Margolin)

1. 개요2. 작중 행적
2.1. 과거2.2. GTA 4 (2008년)2.3. 정체
2.3.1. 거래 엔딩2.3.2. 복수 엔딩
3. 평가4. 기타

1. 개요[편집]

You know, if there is one thing I have learned, it's that we must obey the rules of the game.We can pick the game, Niko Bellic, but we cannot change the rules.
이봐, 내가 배운게 한 가지 있다면, 그건 우리가 반드시 게임의 규칙에 복종해야 한다는 거야. 우린 게임을 선택할 수 있지만, 규칙을 바꿀 수는 없어. 니코 벨릭.[1]

파우스틴 브라츠바 두목인 미카일 파우스틴과 해군에서 같이 복무한 의형제. 미카일 파우스틴이 이끄는 러시아 마피아 조직 파우스틴 브라츠바의 부보스였으나 파우스틴이 죽자 그의 조직을 흡수해 라스칼로프 브라츠바의 보스가 된다. 키는 183cm(6' 0")[2]이다.

2. 작중 행적[편집]

2.1. 과거[편집]

디미트리 라스칼로프는 1969년 소비에트 연방에서 태어나 냉전 당시 소비에트 군대에서 복무했으며, 어느 시점에서 그는 미하일 파우스틴과 친구가 되었다. 그들은 나중에 시베리아 교도소에서 함께 시간을 보냈다. 미카일은 디미트리를 다른 수감자로부터 강간으로부터 보호했고 그들은 손바닥에 일치하는 문신을 새긴다.[3] 그들은 러시아에서 범죄 행위를 시작했는데, 그들은 "붉은 광장에서 관광객들에게 Red Square를 판 죄"와 살인 혐의로 디미트리는 유죄 판결을 받았다.

1990년대 중반, 그는 미카일과 리버티 시티로 이주하기 위해 미국 이민 조약의 허점을 이용했다. 그리고 미하일은 그의 아내, 어린 딸과 함께 이주했다. 리버티로 온 다음, 디미트리는 1998년2000년에 각각 강탈과 납치로 체포됐다. 다음 해에는 미카일의 알코올 중독과 코카인 중독으로 인해 분노와 편집증이 통제 불능 상태에 빠지게 되며 디미트리는 진통제를 준다.

2.2. GTA 4 (2008년)[편집]

Wake up. We had to gag him, to stop the screaming.
일어나. 저 놈이 자꾸 시끄럽게 굴어서, 우리가 입에 재갈을 물려놨다.

미션 'Crime and Punishment' 컷신에서 나오는 첫 대사.

That's the way we works. I am angry, you are calm.
그게 우리 일하는 방식이지. 저지르고, 넌 수습하고.

미카일 파우스틴

러시아 마피아 두목인 미카일 파우스틴과 해군에서 같이 복무한 의형제로 성격이 변한 그가 사람을 마구 죽이는 것에 대해 반발하여 사사건건 싸우면서도 금방 화해하며 파우스틴이 니코 벨릭에게 수금원 역할을 시킬 때 니코와 동행하면서 숨겨진 가게들을 알려준다.[4]

하지만 정신병으로 점점 미쳐가던 미카일의 거듭되는 횡포로 조직은 그림자가 드리워지고, 라이벌 조직의 보스인 케니 페트로비치(Kenny Petrovic)의 아들인 레니(Lenny)가 미카일의 명을 받은 니코에게 살해당하면서 사태는 파국으로 치닫는다. 디미트리는 점점 더 파우스틴 브라츠바가 몰락하자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니코에게 미카일을 사살할 것을 부탁하고[5], 니코는 결국 미카일을 살해한다. 그 후 모든 것이 해결되려는 듯 하였지만.....

2.3. 정체[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파일:RussianRevolution-GTA4-meetingBulgarin.jpg

내가 미쳤다고 너 같이 온지 얼마 되지도 않는 애송이를 붙잡고 있겠다고 생각했나?

You think I could survive in a cesspit of a city like this by aligning myself with a bottom feeder like you? You, who has so many enemies?
내가 이런 똥통 같은 도시에서 너 같은 하류 인생이랑 같이하면 멀쩡히 살아남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나? 온 사방에 적밖에 없는 네가?[6]

거래 루트 최종 보스 통수의 달인, 인생에서 배신과 뒷통수치기가 삶의 낙[7]

디미트리는 니코를 노리던 레이 불가린과 함께[8] 니코의 앞에 나타나 공장에서 살해하려 하지만 니코의 뒤를 따라온 제이콥의 도움으로 탈출에 성공한다. 디미트리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로만 벨릭의 아파트와 택시 회사를 불로 태워버렸고, 니코와 로만은 후일을 도모하기 위해 브로커를 떠난다.

나중에 다시 니코에게 거래를 제안한다. 거래와 복수 2개 가 있다.

2.3.1. 거래 엔딩[편집]

로만의 뜻에 따라 다시 한 번 디미트리와 거래하기로 마음먹은 니코는 페고리노의 부하인 필 벨(Phil Bell)과 함께 디미트리를 마주한다. 하지만 디미트리는 헤로인을 챙겨서 달아나려 하고 니코와 필은 교전 끝에 자금을 손에 넣는다.

이후 로만과 멜로리는 결혼식을 올린다. 이때 디미트리가 보낸 자객이 니코를 총으로 암살하려다 니코의 저항으로 총알이 빗나가는데 빗나간 총알이 로만을 맞추는 바람에 결국 로만이 사망한다.

페고리노 : 왜 이러나, 디미트리? 우린 이제 친구잖나. 다시 정상에 오르자고.
디미트리 : 너랑 성공을 나누자고 이렇게 달려온 거 아냐. 잘 가라.
(디미트리가 페고리노를 죽인다)

사촌의 죽음에 망연자실한 니코는 좌절하여 보한의 은신처에 칩거하지만, 제이콥이 디미트리와 페고리노의 행방을 알아냈다며 전화하자 당장 복수에 나선다. 디미트리의 아지트에 쳐들어가면 컷신이 나오는데 페고리노 패밀리의 보스 지미 페고리노의 머리에 총을 겨눈다. 당황한 페고리노가 이게 뭐하는 짓이냐고 묻자 받아치는 위 대사가 압권. 그리고 니코를 발견하자 도망치면서 "어째 너는 맨날 그 모양이냐!"라고 질색해하는 것은 덤.

니코 : 미국에 잘 왔다!
디미트리 : (러시아어) 꺼져, 이 새끼야.
니코 : 영어로 말해.
(디미트리가 피를 토한다)
니코 : 너 참 이상한 놈이다. 가장 친한 친구를 죽이고... 너랑 만난 사람은 모조리 배신하고... 내 사촌까지 죽였어. 어쩌면... 적자생존이란 건 딱 너를 두고 하는 말 같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디미트리는 해피니스 아일랜드의 행복의 여신상 아래까지 쫓기게 되고 결국 니코의 총탄에 목숨을 잃는다. 뒤늦게 찾아온 제이콥은 어서 여길 뜨자고 하지만,[9] 니코는 로만을 잃은 슬픔에 곧장 떠나지 못한다.

2.3.2. 복수 엔딩[편집]

케이트의 조언을 받아들여 자신의 신념에 따라 디미트리에게 복수를 결심한 니코는 자신을 리버티 시티에 데려다 주었던 화물선인 플라티푸스 호로 향한다. 디미트리는 배의 화물칸에서 부하들이 헤로인을 옮기는 것을 감독하고 있었고 니코는 혈혈단신으로 배를 습격하여 부하들을 모두 죽이고 마지막으로 남은 디미트리를 처단한다.[10]

디미트리가 죽은 후, 페고리노 패밀리는 자금줄이 사라져 몰락하게 되고 분노한 페고리노는 로만의 결혼식장에서 AK-47을 난사해서 니코를 살해하려 하나 정작 총알은 그의 연인이자 패트릭 맥리어리의 여동생인 케이트 맥리어리에게 박힌다. 이후 은신처로 찾아온 니코, 제이콥, 로만에게 쫓기다가 자유의 여신상 앞에서 니코에게 총을 맞아 사망한다.

3. 평가[편집]

You're a strange man. You killed your best friend. You betrayed everyone who ever came in contact with you. You killed my cousin. I guess...the survival of the fittest thing really meant a lot to you.
넌 참 이상한 놈이야. 가장 친한 친구를 죽이고, 너랑 만난 사람도 모조리 배신하고, 내 사촌까지 죽였어. 아마... 넌 적자생존이란 말을 제일로 여겼던게지.

니코 벨릭

리카르도 디아즈, 빅 스모크 와 함께 통수의 악역
단지 자신의 이익과 권력에 눈이 멀어 수많은 사람을 배신한 인물

4. 기타[편집]

Rascal은 영어로 악당, 사기꾼이라는 뜻이다. 이 인물의 행적을 생각해보면 적절한 언어유희.

디미트리의 배신 이후 그와 엮이는 미션에서 그의 전화가 올 때도 있지만 오지 않을 때는 걸면 받을 때가 있는데, 대화 내용이 참 재미있다. 빈정거림 배틀

[1] 이 대사는 GTA 4에서 최고의 명대사들 중 하나로도 꼽힌다.[2] IMDb[3] 그것은 그들이 "형제"라는 것을 의미한다.[4] 무기 상점이 이때 최초로 등장하게 된다.[5] 사실 미하일의 행동이 상당히 막장이기 때문에 이 행동을 이해하지 못할 것은 아니다. 자신의 상황을 로만이 니코에게 2초에 한 번씩 사람을 죽이라고 명령하는 것이다... 라고 비유할 정도이니.[6] Roman's Sorrow 미션완료후 디미트리와의 통화중에 니코가 왜 배신 했냐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7] 그리고 훗날 이 인간과 동급, 혹은 이 인간조차 뛰어넘는 극악한 배신자 + 최종보스가 나타난다.[8] 본인은 "미쳤다고 내가 너같이 온지 얼마 되지도 않는 놈을 붙잡고 있겠냐?"며 자기 합리화를 시전.[9] 당장 시내에서 제일가는 랜드마크(행복의 여신상은 자유의 여신상의 패러디이다)에서 사건이 터졌으니 경찰이 순식간에 들이닥칠 상황이었다.[10] 참고로 처형신이 볼 만한데 양쪽 무릎에 한발씩 쏘고 처절하게 신음하는 디미트리를 헤드샷으로 마무리 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