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갈드 아일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마비노기/지역

파일:나무위키프로젝트.png
이 문서는 나무위키 마비노기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문서입니다.

1. 개요2. 상세3. 상주 NPC4. BGM

Dugald Aisle

1. 개요[편집]

2. 상세[편집]

티르 코네일던바튼, 두갈드 거주지, 탈틴으로 이어지는 지역인 슬리아브 퀼린을 연결하는 지역이다.

지역의 중앙엔 울레이드 숲과 트레이시가 관리하는 벌목 캠프가 있으며, 남부에는 소용돌이 언덕이라는 지형이 있다.

2009년 9월 23일 패치로 목공 스킬이 추가되면서 활과 상급 장작을 제작할 수 있는 목공 작업대와 장작을 채집할 수 있는 모탕이 추가되었다. 이로써 목공 스킬을 수련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들러야 할 장소가 되었다.

울레이드 숲에는 곰이 서식하며 베이스 허브가 자라고 있다. 오후 8시부터 오전 4시까지는 숲에서 버섯이 자라기 때문에 버섯 채집을 올리는 유저들이 주로 들리며, 수요일에 황금 버섯 때문에 경쟁이 벌어지기도 한다.[1]

필드 보스로 거대 곰이나 블랙 워리어가 나타난다. 거대 곰은 헤테로 카이트 실드 도면을 드랍해서 블랙스미스 8랭크를 수련하는 사람들한테 인기가 있었으나, 일반적인 곰들에게서 나와 더 얻기도 쉽고 재료도 더 적게 드는 라이트 헤테로 카이트 실드 도면이 나오면서 그대로 잊혀졌다.

3. 상주 NPC[편집]

4. BGM[편집]

두갈드 아일 벌목 캠프

일반 지역

두갈드 아일 벌목 캠프와 일반 지역으로 테마곡이 2개가 있다. 두갈드 아일 벌목 캠프의 테마곡은 나뭇군의 하늘, 일반 지역의 테마곡은 히야신스 입에 물고

[1] 참고로 울레이드 숲에서 황금 버섯은 버섯이 자라는 때마다 단 2개만 자란다. 이리아 대륙의 카루 숲에서도 버섯이 자라기는 하지만 너무 넓어서 찾기 힘든 구석이 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