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갈드 아일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마비노기/지역

파일:나무위키프로젝트.png
이 문서는 나무위키 마비노기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문서입니다.

1. 개요2. 상세3. 상주 NPC4. BGM

Dugald Aisle

1. 개요[편집]

티르코네일던바튼, 두갈드 거주지, 탈틴으로 이어지는 지역인 슬리아브 퀼린을 연결하는 지역이다.

지역의 중앙엔 울레이드 숲과 트레이시가 관리하는 벌목 캠프가 있다.

2. 상세[편집]

필드 보스로 거대 곰, 블랙 워리어가 나오고 있다. 거대 곰이 헤테로 카이트 실드 도면을 드랍해서 블랙스미스(마비노기 8랭크를 수련하는 사람들한테 인기있었으나, 라이트 헤테로 실드 도면이 나오면서 그대로 잊혀졌다.

2009년 9월 23일 패치로 목공 스킬이 추가되면서 활과 상급 장작을 제작할 수 있는 목공 작업대와 장작을 채집할 수 있는 모탕이 추가되었다. 이로써 목공 스킬을 수련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들러야할 장소가 되었다.

울레이드 숲에는 이 서식하며 베이스 허브가 자라고 있다. 오후 8시부터 오전 4시까지는 버섯이 자라기 때문에 버섯 채집을 올리는 유저들이 주로 들리는 지역이며 가끔 황금 버섯때문에 경쟁이 벌어지기도 한다 (...)

남부에는 소용돌이 언덕이라는 지형이 있다.

3. 상주 NPC[편집]

  • 트레이시: 두갈드 아일 벌목캠프의 나무꾼. 왠지 여자이름 같아보이지만 자세한건 항목을 참조하자.

4. BGM[편집]

두갈드 아일 캠프

일반 지역

두갈드 아일 캠프와 일반지역의 테마곡의 2개가 있다. 두갈드 아일 캠프의 테마곡은 '나뭇군의 하늘', 일반 지역은 '히야신스 입에 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