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데어데블(영화)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d1g4sq00ps2bp3.cloudfront.net/6260.jpg

정발명

데어데블

원어표기

Daredevil

장르

슈퍼히어로, 누아르

상영시간

103분 (133분)[1]

원작

마블 코믹스데어데블

음악

그레임 러벨

감독

마크 스티븐 존슨

제작사

20세기 폭스

개봉일

2003년 2월 14일

국내 개봉일

2003년 3월 21일

주연

벤 애플렉, 제니퍼 가너, 마이클 클라크 덩컨

상영등급

15세이상 관람가

1. 개요2. 시놉시스3. 등장인물4. 평가5. 읽을거리

1. 개요[편집]

마블 코믹스슈퍼히어로 데어데블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 2003년 개봉했으며 벤 애플렉이 데어데블 맷 머독 역을 맡았다. 제작사는 이전에 엑스맨 실사영화 시리즈를 제작했던 20세기 폭스.

2. 시놉시스[편집]

“2003년 최고의 슈퍼 히어로가 온다!”

어린 시절, 방사능 폐기물에 노출 된 후 실명한 매트 머독. 그러나 불의의 그 사고 대신 그는, 시력을 제외한 다른 모든 감각들이 초인적으로 발달하게 된다. 그러나 유일한 친구이자 복싱 선수였던 아버지가 뉴욕의 범죄 왕 킹핀에 의해 살인을 당하자, 매트 머독은 복수를 결심한다.

십 여년의 세월이 흘러 뉴욕의 범죄 변호사로 성장하게 된 매트 머독. 그는 낮에는 범죄 변호사로, 밤에는 ‘두려움을 모르는 사람’이라는 뜻의 “데어데블”이라는 비밀스런 정체를 갖고 범죄와의 싸움을 시작한다. 그러나 우연히 거리에서 만나 사랑을 느끼게 된 엘렉트라까지도 킹핀의 음모에 휘말려 ‘데어데블’에게 전쟁을 선포하게 되고…

과연 두려움 없는 슈퍼 히어로 데어데블은 킹핀의 음모에 맞서 아버지의 복수와 자신에 덧씌워진 모든 음모들을 응징할 수 있을 것인가…

- 출처: Daum 영화

3. 등장인물[편집]

4. 평가[편집]

그럭저럭 시간때우기 용으로 볼 만하다. 감독판이 훨씬 괜찮다.시각 대신 청각을 이용해 공간을 지각하는 능력을 특수효과로 2003년 당시 기술로 상당히 멋있게 표현해 냈는데, 이 효과는 나중에 영화 《다크 나이트》에서도 배트맨의 특수장비 중 하나로 비슷하게 재현되기도 했다.

그러나 배역에 맞지 않는 미스캐스팅원작파괴가 심한 탓에[3] 혹평을 받았고 원작 팬들에게도 외면 받았다.
감독판의 경우 19금에 가까운데[4] 극장판에서는15세로 편집 되어 개봉하면서 앞뒤가 맞지 않게 된 경우가 많았다. 감독판은 삭제된 장면들이 복구되어 그나마 영화의 내용이 이해가 갈 수 있을 정도로 개선되었다. 감독판은 평작 정도의 퀄리티는 된다. 단 감독판으로 봐도 헛점이 적지않다.

다만 OST에는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더 콜링이 참여. 제이슨 본 시리즈의 메인 테마곡으로 취급받는 Extreme Ways를 부른 Moby또한 Evening Rain 이란 노래로 참여했다. 메탈 계에서 잘 알려진 롭 좀비도 Drowning Pool의 곡 The Man Without Fear[5]를 피쳐링 했다. 에반에센스의 1집에 실린 Bring Me To Life, My Immortal도 수록되어 있다. 이 외 참여 아티스트는 Fuel, Saliva, Nickelback, Hoobastank 등이 참여했다. 영화와는 별개로 OST는 펑크락 팬들에게 나름 인기가 있다.

5. 읽을거리[편집]

마크 스티븐 존슨 감독 본인이 제작자로 참여하여 '엘렉트라'를 영화화 하기도 했는데, 유명한 K-1선수 밥 샙이 출연하는 걸로 잠깐 기대를 모았으나 지루하기 짝이 없는 졸작이었던데다가 흥행에도 실패했다. 현재까지도 최악의 슈퍼히어로 영화의 하나로 꼽히며, 이 영화와 할리 베리의 단독 주연작 캣우먼의 실패가 연이어지면서 여성 슈퍼히어로 단독 주연 영화 제작은 엄청난 타격을 입었다. [6] 이 후 존슨은 포기하지 않고 고스트 라이더라는 또 하나의 폭망작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2015년에는 장님닦이와 해골닦이조차도 평작으로 보이게 만드는 희대의 고무닦이가...

이후 실사판 리부트가 진행되었으나 각본 작업에서부터 난항을 겪으며 연출가로 내정된 데이비드 슬레이드와 조 카너핸도 하차하는등 이미 기획단계에서 완전히 엎어졌다. 결국 2012년 10월 10일 20세기 폭스는 판권 연장 계약을 포기하고 마블사에 판권을 반환했다. 그로 인해 데어데블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넷플릭스드라마 데어데블공식적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1] 감독판[2] 메멘토의 테디 역.[3] 예를 들면 맷 머독의 대학시절 연인이었던 엘렉트라가 그냥 길거리에서 우연히 만나 사랑을 했다던가. 아버지가 킹핀에 살해당했다던가 .[4] 이에 대해선 논란이 많다.[5] 두려움이 없는 사나이. 스파이더맨에게 붙는 친절한 이웃처럼 데어데블에게 붙는 수식어다.[6] DC가 원더우먼, 마블이 캡틴 마블의 제작을 발표할 때까지 이 영화들에서 10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