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풀

최근 수정 시각:

1. 원래 뜻[편집]

일정한 기간 동안 어떤 연예인 혹은 유명인사가 죽을지 맞히는 내기 혹은 도박. Pool은 참가자들이 건 판돈의 합을 의미한다. 축구 경기로 내기를 하는 것은 football pool이라고 부르는 식. [1]

내기 방법

1. 게임이 언제부터 언제까지 진행될지 정한다.[2]
2. 참가자들은 동일한 숫자의 유명인을 골라 개인별 목록을 만든다.[3]
3. 게임이 끝나는 시점에서 실제 사망자를 가장 많이 맞힌 목록의 참가자가 우승한다.
4. 동점자가 나오면 게임을 한달 더 진행한다.

2. 마블 코믹스[편집]

1번 항목의 유래에서 딴 이름을 가진 마블 코믹스에서 등장하는 히어로.

3. 엑스맨 실사영화 시리즈[편집]

2번 항목에서 설명하는 히어로를 주인공으로 한 영화와 그 주인공.

[1] 때로는 누가 먼저 죽을지를 맞히기도 한다. Death pool, Death watch, Ghoul pool 등으로도 부른다.[2] 보통 한 해의 첫날에 시작해서 마지막 날에 끝난다.[3] 목록이 완전히 동일하지 않다면 같은 인물을 여러 참가자가 골라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