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앤 파이터/패러디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던전 앤 파이터/표절의혹

1. 개요2. 캐릭터3. 마법사4. 남성 격투가5. 아이템6. 몬스터&소환수7. APC8. 던전9. 퀘스트10. 칭호11. 홈페이지

1. 개요[편집]

던전 앤 파이터에서 볼 수 있는 패러디오마쥬의 목록이다.

2. 캐릭터[편집]

던파의 캐릭터를 이용해 리듬천국 MV를 만들었다.

3. 마법사[편집]

캡콤던전 앤 드래곤(게임)의 마법사는 '→ + 공격' 버튼으로 찌르기 공격을 할 경우 일정 확률로 크리티컬 대미지가 들어간다. 이것을 그대로 본 따서 마법사 캐릭터는 평타 첫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10배의 대미지가 들어간다.

4. 남성 격투가[편집]

http://blog.cyworld.com/paristo/7313726

프롤로그에서 어디에서 본 지상 최강의 사나이들이 나온다.그리고 2차 각성 당시 이벤트로 지급된 불사조 유니크 관련 아이템의 설명이 즈큐우우우우웅-, 요동친다 하트! 불타버릴 만큼 히-트! 새긴다 혈액의 비트!였다.

5. 아이템[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던전 앤 파이터/아이템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몬스터&소환수[편집]

7. APC[편집]

  • 빌리 해링엄: 아베 타카카즈 + 빌리 헤링턴

  • 총알 드릭스: 붉은색 복장, 사용 무기는 붉은 혜성, 대사 중에서 "나는 3배 빠르다." 를 조합하면 샤아 아즈나블이 연상된다.

  • 크리스찬 호나우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헤븐 워커스: 설정을 보면 M.J라 부르거나 전투 패턴이 댄서를 부르는 걸 보면 마이클 잭슨. 이 APC를 공모전에 제출한 사람이 마이클 잭슨을 생각하며 구상했다고 한다.

  • 호수인: 대사들이 전부 로스트의 권진수 패러디. 이 역시 APC 공모전에서 나온 아이디어.

  • 아라드 사기단: '곧 군대감'은 경매장에 원가보다 훨씬 비싸게 물건 올린 걸 마치 싸게 올린 것처럼 속인 사기꾼 할기, 'po영자wer'는 운영자 사칭꾼들, '니 친구'는 친구 사칭 사기, '아바타옮겨요'는 아바타 사기꾼을 패러디 했다.

  • 나무소환사 이실리엔: 백설공주 패러디. 고블린들은 난쟁이.

  • 배신자 라크: 다크 나이트 트릴로지조커에서 모티브를 따 왔다.

8. 던전[편집]

9. 퀘스트[편집]

10. 칭호[편집]

  • 너는 이미 죽어있다: 결투장에서 30초내로 승리 30번을 달성. 북두의 권의 켄시로 패러디. 칭호 애니메이션도 남격이 여격에게 덤벼들자 여격이 손을 위아래로 돌리다가[1] 남격을 떡실신 시키곤 등짝을 보여준다.

  • 권왕: 절망의 탑 89층 클리어. 북두의 권의 라오우 패러디. 칭호 애니메이션을 보면 그의 애마 흑왕으로 보이는 흑마가 나온다. 칭호 설명도 라오우의 명대사인 '내 인생에 한 점 후회도 없다!!'이다.

  • 육식주의자: 칭호 이미지에서 남성 귀검사가 고기를 꼬챙이에 끼워 돌리면서 굽다가 잘 익자 번쩍 드는 것은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서 헌터가 고기를 구울 때의 모습.

11. 홈페이지[편집]

  • 현 시즌 5 Act3 구원인 상태인데 던전 앤 파이터 홈페이지 오른쪽 아래를 보면 여프리스트가 동방을 패러디 한 게 보인다.

[1] 이때 켄시로를 닮은 남성의 모습이 여격의 뒤에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