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

최근 수정 시각:

분류

1. 설명2. 활용 방법

1. 설명[편집]

요코야마 미츠테루 삼국지의 한컷으로 만든 짤방.

파일:attachment/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다/zhdf.jpg

짤방의 주인공은 조조이다. 같은 작품에서 유래한 다른 짤방인 이놈의 목을 쳐라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말할 가치가 없는 직언을 그만 하라는 엄숙한 대사를, 웃음 섞인 기묘한 표정으로 내뱉는 모습이 워낙 인상적어서 짤방화되었다.

관우를 죽이고 형주를 탈취한 손권자신감에 차서, 당시 위왕이었던 조조에게 황제 즉위를 하라고 권하는 사신을 보내고 조조의 신하들도 모두 제위에 오르라고 권했다. 하지만 조조는 거부했고 더 이상 그 얘기를 하지 말라는 뜻으로 이 대사를 말했다. 대신 손권이 기특해서인지 겨우 오후에 불과하던 손권에게 표기장군 남창후라는 꽤 거창한 작위를 내려주는데 조조는 저 장면이 나온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최후를 맞았다.

한국에서 정발된 대현출판사 구판에서는 "됐다! 더 이상 말하지 말라." 로 번역되어 있으며 에이케이 커뮤니케이션즈 신판에서는 "그만해라! 더 이상 말하지 마라."라고 되어 있다.

2. 활용 방법[편집]

주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와 유사한 상황에서 주로 사용되며, 키보드 배틀을 뜨다가 도저히 말이 통하지 않는 상대를 만났을 때, 말도 안 되는 악플을 주구장창 달고 다니는 종자를 한심하게 여길 때에도 종종 사용된다. 나무위키에서는 분명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와 비슷한 상황인데 저 말이 그다지 안 어울릴 때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