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현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보이그룹 RAINZ의 멤버에 대한 내용은 대현(RAINZ)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나무위키+유도.png   오버워치 세계관 등장인물에 대한 내용은 대현(오버워치)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대현 / DAE HYUN

파일:external/mimgnews1.naver.net/101325438_12.jpg

본명

정대현(鄭大賢) / Jung Dae-Hyun

별명

댛니, 댐추, 꿀성대현, 비주컬, 부산원빈[1], 컴과고 시아준수

출생

1993년 6월 28일[2] (25세), 광주광역시 서구

가족

부모님,

신체

180cm, 65kg, A형

취미/특기

영화보기/노래부르기

습관

혀로 입술 문지르기

좌우명

하면 된다. 나는 될거다.

학력

부산컴퓨터과학고등학교 (중퇴)
숭실사이버대학교 (재학)

포지션

리드보컬

마토키

케케마토(KEKEMATO)퀘퀘한 남자 케케마토입ㄴ..

테마색

회색, 또는 흰색

Live on earth

Love[3]

Live on earth awake

Do N Done[4]

소속

TS엔터테인먼트

활동시기

2012년 ~ 현재

링크

트위터 인스타그램

자작곡

넌 어때, Dark Light, Shadow, 너 그리고 밤

1. 소개2. 특징3. 성격4. 보컬 실력5. 멤버와의 관계6. 트리비아

1. 소개[편집]

파일:external/blogfiles3.naver.net/IMG_0916.gif

대한민국의 6인조 보이그룹 B.A.P의 멤버.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무대 위에서 성대가 찢어질 정도로, 근육이 터질 정도로 최선을 다해서 할 거라는 거 꼭 말씀드리고 싶다

지금부터 3년 전 저는 정말로 보잘것없고 그다지 특별하지도 않은,
단지 노래가 좋아 노래 부르는 것에만 빠져살던 아주 평범한 소년이었습니다.

제 숨이 끊어지는 날까지 노래하고 싶어요

2. 특징[편집]

B.A.P리드보컬. 비주얼도 담당하고 있으며 그룹 내에서 상당히 인기가 높다. 과거에 부산 원빈이라는 소문도 있었고[5], 데뷔하기도 전에 팬픽이 돌아다니기도 했다고 한다(...). 노래는 리드보컬답게 상당히 잘한다. 송지은이 피처링해준 "비밀연애"에서 송지은과 함께 후렴을 먹었다. 노래부를 때 항상 얼굴을 찡그리는 습관이 있다. 힘들어서 그런 건지 원래 그런 건지... 주간 아이돌에서 고음을 지를 때 미간 주름이 23개가 잡힌다고 한다

사투리가 어색하다. TA-DAH! It's B.A.P 2회 초반과 6회 초반에 잠깐 나오는 사투리가 압권. 서울사람이 사투리쓰는 것 같다. 본인 말로는 고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이제는 사투리가 어색하다고 했는데…. 가끔 무의식 중에 튀어나오는 말에선 아직 억양이 묻어난다 (...).

스스로 성격을 '소심하고 까칠'하다고 밝혔다. TA-DAH! It's B.A.P에선 입버릇도 행동도 언제나 노코멘트. 마스크를 쓰고 말이 없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다만 지금은 자매가 함께 푼수 이미지로 등극한 제시카도 처음엔 얼음공주 캐릭터였고 인피니트도 그랬다는 걸 생각하면….

같은 그룹 내의 힘찬, 영재와 함께 예능라인.

3. 성격[편집]

적토마

"대현이 형을 보면 철없고 뛰어다니고 뭔가 아무도 막을 수 없고..-종업-"

데뷔 초에는 고독한 닌자 컨셉 때문에 말을 잘 하지는 않았으나 사실 비에이피의 입과 혀의 한 축을 맡고 있는 예능담당이다. 기본적으로 시끄럽고 장난을 무지 좋아하며 활달한 성격이다. 특히 목청이 무지 크기 때문에 영상에서 소리를 지르는 것 같은 목소리를 자주 들을 수 있다. 대기실에서 목을 풀때도 굉장히 시끄러운지 귀에 예민한 힘찬과 자주 트러블이 생긴다.[6]시끄러워, 여기 너만 있냐? 우린 가수잖아 무대 위에서도 지치지 않는지 끝까지 방방 뛰어다니는 대현을 목격할 수 있다. 역시 적토마

성격이 무지 급하다고 한다. 사실 아침에 숙소에서 멤버들을 깨우는건 대현의 담당이라고 할 만큼 멤버들을 홀로 기상시켰으며 혼자 준비를 다한 뒤 먼저 엘레베이터를 타고 가버리는 일도 허다한 듯. 이에 멤버들이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다. 한번이지만 차가 정차하기도 전에 문을 박차고 나간 적도 있는 듯 하다. 그래서인지 매사 느긋한 종업에게 훈계를 하는데 한번은 대현이 5분 늦게 탄 적이 있어 라디오에서 역관광당했다.너나 잘하세요

멤버들 중 가장 장난끼가 많은데 장난치는 상대는 주로 종업이며 이유는 화를 안 내니까 화를 내게 해버리고 싶은 오기가 생긴다고(...) 주로 종업이의 옷을 벗기려고 하는 장난을 많이 치며 공략으로 내세우기도 한다. 그러면 아쉽지만 종업씨 치골까지만 보여드릴게요 물론 다른 멤버들 한테도 별의 별 장난을 시도한다. 한 사람 빼고.. [7]

감수성이 같은 동갑내기 멤버만큼 풍부하다. 드라마나 영화를 보며 잘 우는 듯하며 리더인 방용국도 대현이 감수성이 많다고 언급했다. 영화를 볼때 감정이입을 하고 보는 타입이라고. 무대 위에서 노래를 부르다 감정에 복받쳐 눈물을 흘리기도 한다.

4. 보컬 실력[편집]

그룹 내 리드보컬을 맡은 만큼 실력이 좋다. 컴백 시기에 맞춰 복면가왕 17차 경연에서 히트제조기 프레시맨으로 참가했으며 이때 긴장을 한 탓인지 2번째 라운드에서 앞 박자를 실수했지만 실전(콘서트)에서 다져진 무대 실력으로금방 안정을 되찾았다. 그 뒤 무대에서 내려가면서 울컥했는지 울음을 터트렸고 무대가 그리웠다고 말했다. 이 인터뷰를 보는 많은 팬도 공감했으며팬들도 네가 무대 서는게 보고 싶다는 식의 공감이다 울컥했다고 한다.
그런거 가지고 울다니

그 격한 안무와 라이브를 고수하면서 음정 하나 박자 하나 흔들리지 않는 실력자다. 또다른 리드보컬인 영재보다 고음에 능하기도 하고[8] 데뷔 때 부터 지르는 막판 고음 파트와 멜로디 부분을 거의 다 맡아서 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수록곡 중에는 '비밀연애', 'Unbreakable', 'Goodbye'와 '음성메시지'는 파트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그래도 'Goodbye'는 나름대로 영재와 파트가 잘 분배가 된 것으로 보인다. 감미로운 영재의 보컬과 하모니와 합이 잘 어우러진다.

첫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인 'No Mercy'에서는 파트가 달랑 한 줄이었지만, 나머지는 모두 고음 애드립이라워어어 워어어 워어어 어 예~~~~!팬들의 걱정을 사기도. 이후 리패키지인 '대박 사건'부터는 다시 엄청난 파트를 할당받으며 노래의 절반은 혼자 불렀다. 그 다음 앨범인 '하지마'에서는 절반 이상을 부르기도 했다. 이후 'One Shot'에서는 여느 그룹의 리드보컬 수준의 파트를 분배받았지만, 여전히 많다. 게다가 One Shot은 비에이피 역대 안무 중 가장 격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라이브로 잘도 소화한다. 이쯤 되면 기인인 듯

이후 BADMAN 앨범에서 트리플 타이틀 곡에 속하는 'Hurricane'은 아예 솔로곡 수준으로 파트가 많다.[9] 활동한 타이틀곡인 'Badman'에서는 여전히 리드보컬로서 멜로디 부분과 애드립을 맡았지만, 멜로디 부분은 영재와 반으로 똑 나눠 부른 데다가 이 곡의 경우 랩이 많아 주로 비중이 방용국과 젤로에게 편중되었기 때문에 파트 자체는 많지 않다.

라디오에서 라이브로 BANGx2을 불렀을 때 일렉기타소리라고 착각 할 만한 높은 고음 역시 무리 없이 소화하는 진가를 발휘했다.

결론적으로 대현의 노래 실력과 특히 라이브에서는 까기 힘들다. 사실 깔 수가 없다. 안티들도 인지도론 깔 수 있어도 대현의 가창력에 대핸 말조차 꺼내지 않는다. 실제로 직캠을 보면 쭉 뻗어 가는 대현의 고음은 음원보다 오히려 좋게 들린다.

5. 멤버와의 관계[편집]

어색라인 언제가 둘의 사이가 어색하다는 것이 밝혀진 이후로 현재는 뭘 해도 어색해보이는 사이가 되어버렸다. 데뷔 초에는 멤버에 가장 늦게 합류한 대현이 사실상 용국을 대하기 어려워 했던건 맞는 듯. 자신의 속옷을 입은 용국을 보고 아무말도 못했다던가 장난을 무지 좋아하는 대현이 용국한정으로 장난을 안치는것이 그렇다. 현재는 많이 친해진듯 보이는데 어째 주변에서 어색하다고 몰아가는 분위기.
2018년 6월 23일 방콕 단체 브이앱에서 “형 친구할래요?”라는 말로 맏형을 뒷목잡게 했다. 이제 안친하가는 말도 다 옛날 이야기.

톰과 제리 리얼리티나 실시간 동영상을 보면 무조건 둘의 싸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본래 힘찬은 선을 넘지 않으면 장난을 잘 받아주는 성격이나 문제는 대현이 언제나 그 선을 넘어서 트러블이 생긴다. 틈만 나면 힘찬을 몰아가려고 하며 사실 은근히 반말도 쓴다.김힘찬!! 놔 이 돼지야!!! 투닥거리다가도 한명이 사과를 하면 풀어지다가 다시 누군가의 시비로 싸움이 반복된다.(...) 그렇다고 싸움만 하는 건 아니고 힘찬이 새벽에 술 먹고 전화가 오면 투덜거리면서도 힘찬을 데리러 가는 둥 챙기기도 잘 챙겨준다. 또 힘찬이 없을때 가장 잘생긴 멤버로 당연하듯 힘찬을 언급한것을 보면 힘찬이 대현 한정으로 츤데레 인것처럼 대현도 마찬가지일지도?사실 애증
연극에 도전하게 된 힘찬이 대사량이 많아 걱정이라고 하자 '형, 다 외울 수 있어'라고 답해주어 그가 연극 출연을 확정하는데에 도움을 주었다.

믿라(미들라인) 리드보컬라인 야매지만동갑이다보니 멤버들중 가장 친하다. 여러 방송을 보면 죽이 잘 맞는다는 자막을 많이 받는다. 실제로 누구를 몰아가거나 괴롭히는 데에는 최강의 협동심을 자랑하는데 가끔 그게 서로를 몰아가려고 할때 싸움이 일어난다. 사실상 영재가 빠른94년생이다 보니 대현은 본인을 형으로 불러주길 원하고 있다.그런 일은 아마 평생 없을 듯 최근 나이가 반오십이 되어간다는 것에 부쩍 두려워진(...) 영재가 빠른생일을 취소하고 나이를 줄여 볼까 고심하고 있다는 말을 꺼냈다. 그럼 언젠가는 들을 수 있을 지도. 대효니횽 어디에서 대현이 말하길 댄서형들과 영재를 집에 초대했는데 청소를 다하고 준비를 열심히 했으나 영재는 오지 않았다고(...) 참고로 이때 영재는 자고있었다.(...)
맏형들은 나이가 먹을수록 눈에 띄게 애교 횟수가 줄고 막내들은 애교를 잘 못해서 대현이 자주 애교를 부리는데 이 때문인지 본인 다음가는 영재에게 자주 애교를 시킨다. 애교소리만 나오면 영재에게 다짜고짜 애교를 보여달라고하여 당황하게 만들기도 한다. 섹시!섹시버전! ?이게 섹시 버전이야 그럼 애교버전! (...)

철없는 형과 해탈한 동생. 말그대로 한번 물면(괴롭히기 시작하면) 끝도 없는 대현과, 열의 아홉+팔할은 체념 상태로 있다가 아아주 가끔 미묘한 짜증을 보이는 종업의 구도가 자주 나타난다. 아무래도 다른 장난 상대들에 비해 만만한 건지(...) 항상 종업만을 타켓하여 꼬집고 벗기고?! 괴롭힌다. 워낙 과묵하고 항시 잔잔한 감정선에 동요 없는 성격이라 더 그러고 싶은 듯. 자기 입으로 어떻게든 종업이 감정적으로 동요하는(울컥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 그런다고 시인할 정도. 장난치는 모양새를 가만 보다 보면 가만 있는 애를 꼬집어 기어코 우는 걸 보고 말려고 벼르는 짓궂은 삼촌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그러나 가끔은 종업의 칼 같은 역관광으로 인해 주객전도가 된다.형 고졸이잖아요 과묵하던 종업의 입이 열려버린모두까기 인형 근래에는 더더욱 이런 양상이 보인다. 2018년 대현의 생일을 기념하는 한마디로 “6년째 봤는데 친구하자”를 선언했다.

??? 의외의 일이지만 막내 젤로는 그다지 대현의 장난의 희생자가 자주 되지 않는다. 자신 바로 위에 더 만만하고 흥미로운(...) 상대가 있어서인지, 의아할 정도로 그의 마수가 뻗치지 않는다. 사실 막냉이 젤로를 괴롭히는 건 힘찬이 주 이다. 아니면 멤버들이 단합하여 막내몰이를 하는 정도. 멤버들이 서로 애정이 끈끈하니 둘이 친하지 않아서는 결코 아니고, 아마 포지션 상으로나 나이대로나 엮일 일이 잘 없어 그런 듯 보인다. 혹은 부둥부둥 막내로 곱게 자란 젤로를 화초처럼 키우고 싶어 대현이 특별히 봐 주는 것일수도(...) 있다.

6. 트리비아[편집]

  • B.A.P 멤버들 중에서 힘찬과 함께 트위터 등 SNS에서 팬 사랑을 가장 잘 보여주는 멤버. 거의 매일 팬들을 위한 셀카와 예쁜 말 등을 올려주곤 한다.

  • 롯데 자이언츠 소속 투수인 정대현과 동명이인이다. 정대현 선수가 경기를 망쳐서 롯데가 지는 날에는 불똥이 이쪽으로 튈지도...[10]

  • 어깨가 좁은 것으로 유명하다.[11][12][13]

  • 일본어 ONE SHOT에서는 한국인이 발음하기 힘든 つ발음이 좋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 눈물점 이 있다.[14]

  • 눈동자가 커서 직켱이 큰 렌즈도 가볍게 소화한다. 더불어 애교살이 매우 두툼한것도 매력포인트.

  • 데뷔초와 비교해 엄청 큰 멤버중 한명이다. 본래 마르고 작은 체구라 동갑내기인 영재보다 덩치가 작았으나 현재는 키가 더 커지고 영재보다 덩치도 커지며 꽤 튼튼해보이는 몸을 가지게 되었다. 다만 같이 큰 젤로가 넘사벽이라 묻혔다 (안습) 젤로는 어딜가던 팀킬을 할 존재인듯 하다

  • 식탐이 많다.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치즈케이크였으나 현재 너무 많이 먹어서 질렸다고[15] 본인이 직접 밝혔다. 가장 처음 한 입만 맛있다고.로 반대로 싫어하는 음식은 포도주스.버블티처럼 톡쏘는 음료도 싫어하는것 같다. [16]

  • 장난을 잘 치는듯. 같은 멤버 젤로가 동생들과 잘 놀아주나 동생 기분도 모르고 눈치없이 장난 칠 때가 있다고 소심하게 디스. 종업 역시 가장 힘들게 하는 멤버라고 언급했다. 어지간히도 동생들 사랑을 못 받는다 사랑을 못 받는 거에 비해 본인은 나름의 사랑 표현으로 퍼주는 중이다 사랑의 화수분

  • 2015년을 기점으로 링거를 맞았던 오른쪽 손목 안쪽에 HOLD 라고 써진 타투를 새겼다. 팬들이 생각나서 타투를 새겼다고 언급했다. [17]

  • 스킨십을 좋아하는 것 같다. 무슨 영상을 봐도 꼭 옆 사람의 허벅지를 만진다. 처음 보는 가요계 선배한테도 잘 치대면서 정작 같은 멤버인 용국과는...

  • 그림을 잘 그리는 편이다.(?)

  • 초등학교 때 여자친구와 장난치다가 판자에 얼굴이 찢어진 적이 있다고(...).

  • 데뷔 초에는 멤버들과 많이 친해지지 못하고 말도 별로 없었으며 시키는 것만 하는 스타일이였다고. 그러나 현재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정대현님의 입이 갱생하셨습니다[18]

  • 숙소에서 화장실 청소를 맡고있다. 현재 독립

  • SKYDIVE 컴백 준비를 하면서 살이 5kg나 빠졌다고 한다. 덕분에 비주얼은 역대급을 찍고 있지만, 팬들은 살이 너무 빠졌다고 하며 걱정하는 중.

  • 피부색이 어두운데도 불구하고 소화할 수 있는 색의 영역이 상당히 넓다. 어떤 머리색과 화장법을 해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준다.

  • 2016년 6월 8일 열린 Live on Earth 앙코르 콘서트에서 여장을 해서 많은 팬들을 놀라게 또는 슬픔에 휩싸이게 만들었다!

파일:daesook.jpg

정대현 여동생 정대숙이라 카더라

  • 주사까지는 아니고 취하면 무조건 집으로 빨리 가려고 한다고 한다.

[1] 데뷔 직전 소속사에서 부산원빈으로 언플함 본인도 기사를 보고 알았다고.[2] 이태리와 생년월일이 같다.[3] '지구에 가장 필요한 여섯가지' 中 '사랑'[4] 개인 포스터에서 아시아 대륙을 맡았다[5] 이는 회사에서 안티도 팬이라며 일단 내보자 한 여론몰이였다고 1004 활동 당시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말했다.[6] 힘찬이 170909 중동 현대백화점 팬싸인회에서 대현이 차를 탈 때마다 뮤지컬을 한 편씩 찍는다고 언급했다.[7] 한 인터뷰에서 대현의 장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 영재는 질문이 끝나기도 전에 항상 짜증난다고 답했으며 젤로는 가끔 귀찮을때가 있다고 대답. 종업은 익숙해져있는 모습을, 힘찬은 어쩔 수 없다는 듯한 태도를 보이는데 방용국은 자신한텐 장난을 치지 않는다는 답변을 해서 주위를 폭소하게 만들었다.[8] 애초에 둘이 발성이 다르기는 하다. 영재는 고음보다는 감미로운 발라드나 클라이맥스 직전 킬링파트에 (예 : One shot) 보다 어울리는 목소리와 발성법을 가지고 있다.[9] 다른 한 곡은 Coffee Shop' 이때는 허스키한 목소리가 듣기 굉장히 좋다[10] 엠블랙승호동명이인의 롯데 자이언츠 감독 때문에 한동안 롯데팬들에게 시달린 적이 있다. 더군다나 롯데 자이언츠 팬들은 악명이 높으니...[11] 어깨를 키우기 위함인지 운동을 했으나 근육이 안 좋은 곳을 스쳐서 (...) 팬들의 원성과 함께 근육을 다시 뺐다. 팔만 이따만해져서 진짜 팔만!![12] 하지만 이도 이전 이야기가 되었다. 오히려 데뷔후 월드투어 할 때 신체검사를 했더니 키가 컸다고 했으며 제대로 부각되기 시작한건 Young, Wild & Free 시점 소송으로 인해 공백기를 가지는 동안 키가 크고 노래 뿐만 아니라 댄스학원을 다니면서 춤을 추고 한 것이 몸을 단단해지게 만든 듯[13] 목에 무리가 갈까봐 일부러 운동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14] 왼쪽 눈가에 있으며 팬들사이에서는 이미 대현의 매력포인트[15] 팬들이 선물로 엄청 보내서 많이 먹었다는 뉘앙스였다.[16] B.A.P ATTACK 중에는 대현의 먹방만 따로 찍은 화가 있다. 다만 영재와 종업이 난입 힘찬까지 난입해서 대현이 먹던 음식을 거의 다 뺏어먹는다. 그래서 빡친다 [17] Hold: 열다, 보유하다, 잡다, 기다리다 [18] 대현은 B.A.P 내에서 가장 짧은 연습생 기간을 가지고 있는데 B.A.P 데뷔 6개월전 합류했다. 게다가 데뷔를 위해 겪는 일이 고되기 때문에 쉬이 짧은 시간 내에 친해지기 힘든 상황이었다고 봐도 무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