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스트레인지 2

최근 수정 시각: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장편 영화

블랙 위도우 (가제)

닥터 스트레인지 2 (가제)

블랙 팬서 2 (가제)

닥터 스트레인지 2
Doctor Strange 2

감독

제작

각본

출연진

베네딕트 컴버배치

음악

제작사

마블 스튜디오

배급사

파일:미국 국기.png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처스

촬영기간

개봉일

러닝타임

제작비

북미 박스오피스

월드 박스오피스

총 관객수

명 (기준)

국내등급

1. 개요2. 개봉 전 정보3. 등장인물4. 예고편5. 평가6. 흥행7. 기타8. 외부 링크

1. 개요[편집]

닥터 스트레인지 주연의 닥터스트레인지 시리즈 2번째 영화이다. 현재 감독과 배우진들이 2편에 대한 계획은 없다고 발표했다.

2. 개봉 전 정보[편집]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다른 한편의 닥터 스트레인지 솔로 무비를 이미 계약했다.

스콧 데릭슨은 2편의 메인 빌런으로 나이트메어를 등장시키고 싶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클레어[1]를 등장시키거나 전편에서는 비중이 다소 적었던 하미르나 조나단 팽본의 비중을 늘릴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보통 대부분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포함되는 시리즈들이 최소 3년을 주기로 속편이 나왔다면, 이번 닥터 스트레인지의 속편은 조금 늦어질 것이라고 한다. 이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어벤져스 4에 집중하기 위해서라고. 또한 예상대로 디즈니 엑스포 23에서 유출된 2019년까지의 개봉 예정작에 따르면 닥터 스트레인지 속편은 없었다. 이에 따라 사실상 높은 확률로 어벤저스 4 이후 개봉될 것으로 예상되며, 스파이더맨 홈커밍 2 까지 개봉일이 확정된 만큼 닥터 스트레인지는 최소 스파이더맨 이후 시점에 개봉될 가능성이 높다. 현재 어벤저스 4가 페이즈 3 최종 작품이 될 것으로 높은 확률로 예상되는 만큼 해당 작품도 페이즈 4 취급될 가능성이 높지만 현재 시점에선 페이즈 4 계획에 대해 공식적으로 나온 정보가 전무하므로 현재 불명.

(토르: 라그나로크가 개봉할 시기에 디펜더스가 나올지도 모른다는 루머처럼) 이 영화에서 원작에 등장한 집단 일루미나티가 등장할 것이라는 루머도 있다.## 실제로 얼마 뒤에 디즈니20세기 폭스를 인수하면서 원작에 등장한 멤버들이 모두 등장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빌런은 나이트메어와 칼 모르도라고 한다. 모르도는 일회용 빌런으로 끝나지 않고 로키처럼 시리즈 내내 계속 나올 수도 있다고 한다.

3. 등장인물[편집]

4. 예고편[편집]

5. 평가[편집]

6. 흥행[편집]

7. 기타[편집]

8. 외부 링크[편집]

[1] 원작에서 도르마무의 조카이자 닥터 스트레인지의 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