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노 튜너

최근 수정 시각:

1. 개요2. 작중 설정3. 주요 기능4. 얼티밋 튜너
4.1. 기능

1. 개요[편집]

다이노 코어에 등장하는 팔찌 형태의 아이템.
다이노 디스크와 연동되는 작중 주요 아이템이다.
작동 방식은 디스크를 끼워 넣은 뒤, 공룡 머리 모양의 위쪽을 눌러 작동시키는 것.

2. 작중 설정[편집]

다이노 튜너는 고대의 다이노 마스터가 다이노 행성을 지키기 위해 만든 것으로 다이노 코어들을 합체시킬 수 있는 힘을 지녔다. 튜너는 사용자의 역량에 따라 파워가 강해지며 최종 강화로 진화하면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되나 사악한 자의 손에 넘어가면 끔찍한 재앙으로 탈바꿈 할 수 있다. 튜너의 힘의 원천은 바로 우주의 무한한 힘을 담고 있는 신비의 광물 갤럭시 스톤.[1]

3. 주요 기능[편집]

  • 코어는 튜너를 찬 사람을 마스터로 여기고 따른다.[2]

  • 코어 중 하나의 다이노 디스크를 넣어 울트라 디버스터및 울트라 디세이버로 합체시킬 수 있다.

  • 디버스터와 디세이버로 합체된 상태에서는 메카 다이노를 정화시켜 얻은 다이노 디스크를 끼워 넣어 무장형태로 쓸 수 있다.

  • 합체상태에서 다른 코어의 디스크를 끼워 넣어 중심이 되는 코어를 바꾸는 코어 체인지를 할 수 있다.[3]

4. 얼티밋 튜너[편집]

파일:img_robot4.png
시즌3에 나오는 갤럭시스톤으로 업그레이드된 다이노튜너.

4.1. 기능[편집]

  • 기존 튜너와 다르게 디스크를 사용하지 않고 갤럭시스톤을 사용한다.

  • 코어체인지 같은 경우는 헤드코어를 장착시키면 그 헤드코어에 해당하는 코어로 체인지된다.

이 외의 기능이 있으면 추가바람

[1] 우주가 태어나기 전부터 존재했던 광물로 빅뱅이 일아나던 순간 여러 조각으로 산산이 부서져 우주공간으로 흩어져 버렸다.[2] 샤벨이 가끔 렉스의 명령을 따르지 않는 것을 보면 강제적으로 따르게 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3] 그러나 코어 체인지를 하려면 디스크와 다이노 튜너 뿐만 아니라 코어와 다이노 마스터와의 싱크로율이 높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