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다이너미스트

최근 수정 시각:

유희왕의 카드군.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유희왕/OCG, 유희왕/카드군 일람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이그나이트, 마제스펙터, 룡검사

한국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일본판 명칭

ダイナミスト

영어판 명칭

Dinomist

속성

종족

기계족

1. 설명
1.1. 강점1.2. 약점
2. 같이 쓰면 좋은 카드3. 메인 덱 몬스터
3.1. 레벨 4
3.1.1. 다이너미스트 스테고사우러3.1.2. 다이너미스트 프레시오스3.1.3. 다이너미스트 프테란3.1.4. 다이너미스트 안키로스
3.2. 레벨 5
3.2.1. 다이너미스트 브라키온3.2.2. 다이너미스트 케라톱스3.2.3. 다이너미스트 렉스3.2.4. 다이너미스트 스피노스
4. 마법
4.1. 다이너믹P(파워로드)4.2. 다이너미스트 차지
5. 함정
5.1. 다이너미스트 러시5.2. 다이너미스트 이럽션5.3. 다이너미스트 하울링

1. 설명[편집]

브레이커즈 오브 섀도우에서 처음으로 발매된 물속성 / 기계족 펜듈럼 카드군. 어릴 적 tv에서 시청했던 파워레인저 다이노썬더무적 캡틴 사우루스 같은 애니메이션을 떠올리는 사람들도 제법 있는 편이다.

펜듈럼 존에서 대상 지정 및 파괴를 무효로 하고 대신 파괴되는 효과를 이용해 자신의 다이너미스트들을 지키면서 펜듈럼 소환 등을 통해 대량 전개 후 상대를 비트하는 컨셉의 덱이다. 레벨 5 몬스터의 소환이 쉬운 관계로 5랭크 엑시즈도 활용할 수 있는데, 마침 이 카드군이 기계족인지라 이 카드군으로 엑시즈 소환할 때 제일 먼저 생각날 카드는 역시 노바-인피니티. 물속성인 관계로 쓰기 어려웠던 No.94 극빙희 크리스탈 제로, No.73 격롱신 어비스 스플래시, No.37 희망직룡 스파이더 샤크도 쉽게 소환이 가능하다. 특히 희망직룡의 경우 모자란 다이너미스트의 타점을 간접적으로 1000점 넘게 올려주거나[1], 파괴될 경우 엑시즈 소재가 되어 묘지로 간 다이너미스트들을 되살리는 것도 가능한 강력한 서포트 카드이다. 펜듈럼 소환을 포기하면 같은 기계족/물 속성인 크리스트론의 튜너와 싱크로를 가져올 수도 있다.

일러스트는 귀여운 야수들인 주제에 마법사족으로 발매되어 야수족 유저들을 울게 만든 마제스펙터에 이어, 그래도 공룡의 모습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공룡족 지원을 바라던 유저들의 기대를 샀으나 기계족으로 발매되었다. 이런 기계수라는 점에서 조이드를 떠올리는 사람이 꽤 있으며 의외로 조이드에서 디자인이 각각 매치되는 카드들도 많다. 또한, 몬스터들을 보면 증기기관으로 작동하는 모습을 보이며, 물 속성이라는 점과 다이너미스트라는 이름은 여기서 기인한 모양이다.

1.1. 강점[편집]

  • 조합

물 속성/기계족/펜듈럼이라는 유니크한 특성과 4-5라는 스케일 폭이 겹쳐져서 떡 깨구리사이버 드래곤 인피니티, 심연에 숨은 자 등 강력한 메타 카드들을 두를 수 있고 펜듈럼이라는 강점 덕에 순간적이라면 폭발적인 전개도 문제 없다. 물론 패는 남아나질 않는다. 전투 특화형 덱이지만 정작 전투력은 약한데 집짓는 능력이 아주 기가 막히다는 기이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떡구리와 인피가 같이 나오는 순간 상대의 멘탈은 아득히 우주 저편으로. 운만 받쳐준다면 어지간한 덱 부럽지 않은 집을 첫턴만에 지을 수도 있다.

  • 튼튼하다.

이 카드군의 특징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딜탱. 각 몬스터들마다 펜듈럼 효과로 3스케일은 파괴를, 6스케일은 대상지정을 무력화하며 이렇게 자괴된 카드를 다이너미스트 차지로 회수하며 다음 턴 다시 스케일을 보전하며 꾸준히 공격을 꽂아넣는 덱이다. 해피의 깃털같은 광역 파괴기로 양쪽 스케일과 차지를 한꺼번에 날려버리지 않으면 방어력을 약화시키기 상당히 힘들며 룡검사와 같이 쓸 경우 강룡검사를 소환하면 아예 스케일과 몬스터 일동 전원에게 파괴내성이 걸린다. 허나 이 다이너미스트 한정의 내성은 전술된 날빌로 갈 경우 활용이 불가능하다시피 하고, 날빌을 안 짓자니 다이너미스트 특유의 부족한 메타능력이 커버가 안 된다.

  • 링크를 구축하기 쉽다.

마스터즈 룰 4 이후 새로 부각된 장점으로, 현 환경에서 다이너미스트가 다른 덱들에 비해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다. 브라키오스, 케라톱스는 소환권을 사용하지 않고 빠르게 패에서 전개가 가능하기 때문에 펜듈럼 소환 이전에 미리 링크 마커를 구축하기가 쉬우며, 물 속성, 기계족, 펜듈럼 몬스터라는 특성 덕분에 우수한 링크 몬스터인 마스터 보이, 헤비메탈포제 엘렉트럼, 클리포트 게니우스 등을 전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이너미스트 차지의 효과로 엑스트라 덱에 놓인 다이너미스트를 패로 회수할 수 있기 때문에, 엑스트라 덱에서 소환할 수 있는 수가 제한된다는 단점 역시 커버가 가능해지며, 엑시즈 소환을 해버리면 엑스트라 덱으로 몬스터를 쌓을 수 없다는 단점 역시 링크 소환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

  • 멋있다.

절반쯤 농담이지만 기계족 카드군들이 대부분 뭔가 덕지덕지 붙였다는 인상이 강한데 다이너미스트는 원본 동물과 증기기관을 적절하게 섞은 간지폭풍의 디자인을 갖고 있다. 환상수기처럼 원본 항공기가 있다는 디자인 제약도 없는데다 남자의 로망 공룡까지 섞은 덕에 다른 건 몰라도 일러스트만큼은 탑급.

1.2. 약점[편집]

  • 전투력이 약하다.

전투 위주의 카드군인데 단일 타점이 그리 우수하지 않다. 그렇다고 엄청 낮지도 않아서 여러 서포트를 받기도 힘든데다 전원이 나락을 밟는다. 자체 전투력이 낮은 카드군은 다이너미스트만 있는 게 아니고 이그나이트-마제스펙터와 같은 룡검사 친구들도 마찬가지지만 문제는 앞의 둘과 달리 다이너미스트는 전투 특화형 카드군이라는 점. 월경의 방패, 마스터 보이 등의 서포트를 적극적으로 받아야만 한다.

  • 부족한 서치능력

타이밍이 느린 프테란과 지속마법이라는 약점을 안고 있는 차지 둘이 다이너미스트 내 서치 카드의 전부라 안정적인 서치가 힘들다. 기계족이라 기아기간토 X를 쓸 수 있지만 엑시즈 소재로 써버리면 해당 다이너미스트를 재활용 할 수 없어 회전력에 문제가 생긴다. 다른 두 룡검사 카드군들이 서치력이 말이 안될 정도로 좋은 걸 보면 이해할 수 없을 정도.

  • 펜듈럼 존

스케일이 다른 두 친구들과 달리 좁지만 굉장히 메이저하고 강한 엑시즈들이 포진한 4-5를 커버할 수 있어 그나마 다행이나 스케일 폭이 좁다는 건 장점일 수가 없고, 다이너미스트의 방어력과 전개를 동시에 책임지는 펜듈럼 존이지만 광역파괴기로 두 펜듈럼 존을 동시에 날리면 보호효과를 쓸 수 없고, 특히나 해피의 깃털이라도 맞아서 차지까지 터지는 순간 서치능력이 낮은 다이너미스트는 즉시 기능정지하게 된다. 간단히 말하면 다이너미스트에게 있어서 생명줄이자 숨통. 특히 펜듈럼 존이 마법/함정 카드 존을 차지하게 된 마스터즈 룰 4에서 부각되는 단점인데, 펜듈럼 존에 다이너미스트를 두면 사용할 수 있는 마법/함정 존이 3개밖에 남지 않아 차지나 하울링과 같은 지속 카드들을 두고 나면 더 이상의 서포트 카드의 사용이 곤란해진다.

  • 공존할 수 없는 장점

다이너미스트의 강점은 각각 집짓기 능력과 재생력인데, 이 강점은 서로 공존이 쉽지가 않다. 집짓기를 위해선 엑시즈 위주의 플레이가 필요하고 이 경우 날아간 다이너미스트 몬스터가 묘지로 가서 펜듈럼으로 재활용 할 수 없게되며 집짓기를 포기하고 특유의 재생능력을 활용하기엔 몬스터들의 효과도 타점도 많이 부족한 편이다.[2]

2. 같이 쓰면 좋은 카드[편집]

001과 003이 어울린다. 우선 001의 경우, 튜너 몬스터이기에 다이너 몬스터를 싱크로 소재로 하여 레벨 5~6의 싱크로 몬스터를 특수 소환하거나, 레벨 5의 다이너, 003, 그리고 001을 소재로 빙결계의 용 트리슈라를 특수 소환할 수 있다. 또 2장 이상의 다이너 몬스터를 펜듈럼 소환했을 경우, 001의 자체 효과로 묘지에서 알아서 튀어나와 훌륭한 어태커로 써먹거나 재차 싱크로를 할 수 있다. 다음으로 003의 경우,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덱에서 001을 불러와 싱크로를 하거나, 001과 함께 링크 소재로 써먹어 미세스 레디언트를 소환해 가리키는 마커를 확보할 수 있고, 다음 턴에 이 카드가 남아있으면 이 카드를 소재로 레벨 5의 다이너를 어드벤스 소환할 수 있다.

크리스트론-허리파이버의 등장 이후 새로운 전략이 존재한다. 루트는 다음과 같다.

<필요 패: 분보그 003.(가능하면 하울링도 같이 잡도록 하자.>

1. 003 일소.
2. 003 효과로 001 특소.
3. 003과 001로 허리파이버.
4. 허리파이버 효과로 패/덱에서 오라이온 특소.
5. 허리파이버와 오라이온으로 서몬 소서리스.
6-1. 서몬 소서리스 효과로 상대 필드에 다이너 하나 수비로 특소하고 오라이온 효과로 토큰 특소.
6-2. 오라이온 효과로 토큰 특소.
7. 서몬 소서리스로 토큰 찍고 다이너 하나 덱에서 특소.
(8. 하울링 세트 엔드. 다음 턴 하울링으로 스케일 확보 후 특소한 다이너 릴리스하고 상대 거 하나 바운스.)

더 많은 루트는 추가바람.

3. 메인 덱 몬스터[편집]

3.1. 레벨 4[편집]

네마리 몬스터 전원이 전투와 관련된 효과를 가지고 있다.

3.1.1. 다이너미스트 스테고사우러[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28782_1.jpg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스테고사우러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ステゴサウラー

영어판 명칭

Dinomist Stegosaur

펜듈럼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기계족

1600

1800

P스케일

펜듈럼 효과

P스케일

3

①: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다이너미스트" 카드가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에 이 카드를 파괴할 수 있다.

3

①: 이 카드 이외의 자신의 펜듈럼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한 데미지 계산 후에 발동할 수 있다. 그 전투를 실행한 서로의 몬스터를 파괴한다.

다른 펜듈럼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면 양쪽 모두를 파괴해버리는 다이너미스트. 몬스터 효과만 보고 다른 펜듈럼 덱에서 용병으로 데려가서 파괴 요원으로 써먹을 가능성도 있다.

모티브는 검룡인 스테고사우루스 혹은 고르헥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브레이커즈 오브 섀도우

BOSH-KR024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JP024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EN024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3.1.2. 다이너미스트 프레시오스[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프레시오스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プレシオス

영어판 명칭

Dinomist Plesios

펜듈럼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기계족

1700

1400

P스케일

펜듈럼 효과

P스케일

6

①: 이 카드가 펜듈럼 존에 존재하는 한 1번만,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다이너미스트" 카드를 대상으로 하고 발동한 효과를 무효로 할 수 있다. 그 후, 이 카드를 파괴한다.

6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자신 필드의 "다이너미스트" 카드의 수 × 100 내린다.

자신 필드의 다이너미스트의 수만큼 상대 몬스터를 약화시키는 다이너미스트. 기대할 수 있는 최대 약화 수치는 몬스터 5장 + 펜듈럼 존 2장 + 차지 3장의 1000. 물론 차지는 강제 효과이니 1장만 까는 것이 좋으므로 실제로 노려 볼 만한 수치는 최대 600~800 정도가 될 것이다. 때문에 동포의 연을 쓴다면 둘 중 하나는 매우 높은 확률로 이 카드를 고르게 된다. 혹여나 몬스터존에 이 카드 3장이 앞면 표시로 존재한다면 다운 수치는 3배가 된다.

모티브는 장경룡인 플레시오사우루스프롤레시오스, 색조합을 보면 다크네시오스로도 보인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브레이커즈 오브 섀도우

BOSH-KR025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JP025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EN025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3.1.3. 다이너미스트 프테란[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프테란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プテラン

영어판 명칭

Dinomist Pteran

펜듈럼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기계족

1800

1200

P스케일

펜듈럼 효과

P스케일

3

3

①: 이 카드가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다이너미스트"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상대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하면 아무 다이너미스트를 서치하는 다이너미스트. 횟수 제한도 없고 자기 자신 및 마함도 서치할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 보통은 다이너미스트의 탱킹과 아드벌이의 핵심인 차지를 서치할 것이다.

모티브는 익룡인 프테라노돈. 디자인 모티브는 이마와 날개의 칼날으로 보아 스톰 소더.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브레이커즈 오브 섀도우

BOSH-KR026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JP026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EN026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3.1.4. 다이너미스트 안키로스[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안키로스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アンキロス

영어판 명칭

Dinomist Ankylos(비공식)

펜듈럼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기계족

1500

2000

P스케일

펜듈럼 효과

P스케일

6

6

①: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의 "다이너미스트" 몬스터가 전투로 파괴한 몬스터는 제외된다.

자신의 다이너미스트들이 전투로 파괴한 몬스터를 제외시켜주는 다이너미스트. 보통 수비표시로 소환되어 다른 몬스터들이 파괴한 몬스터를 제외시키는 역할을 맡는다. 필드마법 파워로드와 함께 사용하면 유언계 효과를 사용하는 덱에게는 파멸적인 타격을 입힐 수 있으며, 굳이 유언계가 아니라도 제 2의 패라고 불리는 묘지에의 몬스터 공급을 차단하고 펜듈럼전에서 재활용을 방해한다는 점에서 제법 유용하다. 나락을 맞는 어정쩡한 공격력은 도리어 독이 되지만 스케일 3의 보험효과로 보완하자.

모티브는 곡룡류인 안킬로사우루스. 디자인은 유사하지 않으나 컬러링은 건블래스터와 유사점이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THE DARK ILLUSION

TDIL-JP026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3.2. 레벨 5[편집]

두마리는 특수 소환 관련 효과를 가지고 있고 두마리는 전투 관련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수 소환 관련 효과를 가진 건 초식공룡을 모티브로 했고 전투 관련 효과를 가진 건 육식공룡을 모티브로 했다는 점도 특징.

3.2.1. 다이너미스트 브라키온[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브라키온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ブラキオン

영어판 명칭

Dinomist Brachion

펜듈럼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기계족

2000

800

P스케일

펜듈럼 효과

P스케일

6

6

①: 자신의 몬스터 존에 "다이너미스트 브라키온"이 존재하지 않으며, 필드의 공격력이 가장 높은 몬스터가 상대 필드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공격력이 가장 높은 몬스터가 상대 편일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는 다이너미스트. 펜듈럼 소환으로 어차피 꺼낼 수 있기는 하지만 초반에 스케일을 조정할 패가 모자랄때 엑시즈 소환 용도로 활용할 만 하다. 혹은 특소효과가 달린 5레벨 기계족이라는 점을 살려 용병으로 사용하는것도 가능은 하다. 사이버 드래곤과는 달리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있어도 특소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

모티브는 용각류인 브라키오사우루스, 혹은 브라키오 라케테.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브레이커즈 오브 섀도우

BOSH-KR027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JP027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EN027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3.2.2. 다이너미스트 케라톱스[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케라톱스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ケラトプス

영어판 명칭

Dinomist Ceratops

펜듈럼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기계족

2100

400

P스케일

펜듈럼 효과

P스케일

3

3

①: 자신 필드의 몬스터가 "다이너미스트 케라톱스" 이외의 "다이너미스트" 몬스터뿐일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자신 필드에 다이너미스트만 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는 다이너미스트. 위의 브라키온과 연계하여 일반소환 없이 랭크 5 엑시즈를 할 수 있다. 마침 기계족이기도 하니 노바-인피니티로 이어가는 것도 좋다. 하지만 선턴에는 좀 힘든게 아쉬운 점.

모티브는 각룡인 트리케라톱스. 드릴이 달린 점을 보면 매드 썬더도 모티브일지 모른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브레이커즈 오브 섀도우

BOSH-KR028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JP028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EN028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3.2.3. 다이너미스트 렉스[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렉스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レックス

영어판 명칭

Dinomist Rex

펜듈럼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기계족

2400

2200

P스케일

펜듈럼 효과

P스케일

6

6

①: 이 카드가 공격을 실행한 데미지 스텝 종료시,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다이너미스트"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상대 몬스터에 이어서 공격할 수 있고,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그 수비력을 공격력이 넘은 만큼만 전투 데미지를 준다.
●상대의 패 /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주인의 덱으로 되돌린다(패에서 고를 경우는 무작위로 고른다). 그 후, 이 카드의 공격력은 100 올린다.

공격력은 상급 어태커로서 그럭저럭 합격점이며, 자신의 스케일이 6이기에 자신과 다른 카드를 써 펜듈럼 소환 할 수 있다.

몬스터 효과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에 다이너미스트 몬스터 한 장을 릴리스해서 발동한다. 펜듈럼 몬스터인 다이너미스트를 릴리스해서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린 다음 차지로 패에 집어넣는 방식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렇게 릴리스해서 발동하는 첫 번째 효과는 카오스 솔저 -개벽-과 비슷한 효과이나 관통이 붙어 있으며, 두 번째 효과는 패나 필드의 카드 한 장을 무려 덱으로 되돌려버린다. 공격력 업은 덤. 거기다 텍스트가 고르고 라서 대상 지정 카드도 보내 버릴 수 있으며 효과 처리시에 고르기 때문에, 리쿠르트 몬스터를 파괴해도 역순처리에 따라 그 몬스터를 덱으로 되돌려서 연속적으로 공격을 틀어막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 약간 아쉬운 타점을 제외하면 다이너미스트의 주력 몬스터로 손색이 없다.

참고로, 렉스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라는 제약이 걸려있지 않기 때문에 필드만 충분하면 상대에게 2400으로 최대 5연타를 선물할 수 있다.

모티브는 수각류인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일본 쪽에서는 미스트 렉스와 이름이 겹쳐서 잠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브레이커즈 오브 섀도우

BOSH-KR029

슈퍼 레어
시크릿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JP029

슈퍼 레어
시크릿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EN029

슈퍼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3.2.4. 다이너미스트 스피노스[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스피노스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スピノス

영어판 명칭

Dinomist Spinos

펜듈럼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기계족

2500

1800

P스케일

펜듈럼 효과

P스케일

3

3

①: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다이너미스트"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여 발동할 수 있다.
●이 턴에,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이 턴에, 이 카드는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샤이닝 빅토리즈에서 새로 나온 카드로 다이너미스트 딜링의 중추. 쥬라기 공원 3의 영향인지 기존 에이스였던 렉스와 같은 레벨에 공격력은 더 높아 상급 몬스터로서의 공격력은 드디어 합격점을 넘었다. 덤으로, 1턴에 1번 제약이 없으므로, 필드만 풍부하다면 두 효과 모두 적용할 수 있으며, 덱 자체에 대한 이해와 플레잉 경험이 많은 유저가 사용할 경우 필드에 다이너믹 파워로드의 발동과 동시에 공격시 체인 불가의 5600 데미지가 상대 명치에 꽂히는 광경도 볼 수 있다. 리미터 해제는 덤. 기본적으로 펜듈럼 테마인 다이너미스트 입장에서는 이 카드 효과로 릴리스할 카드 두 장을 준비하는것쯤은 코스트도 아니다. 릴리스한게 케라톱스일 경우 차지의 효과로 바로 패에 회수-자체효과로 특소 후 다시 릴리스로 돌려먹는 식으로 두 효과의 동시 발동을 노려보는 것도 가능.

모티브는 수각류인 스피노사우루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샤이닝 빅토리즈

SHVI-KR032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SHINING VICTORIES

SHVI-JP032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Shining Victories

SHVI-EN032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4. 마법[편집]

4.1. 다이너믹P(파워로드)[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믹P파워로드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ック(パワーロード)

영어판 명칭

Dinomic Powerload

필드 마법

①: 필드의 "다이너미스트"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300 올린다.
②: 자신의 "다이너미스트"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소소한 공/수 증강과 함께, 다이너미스트들을 환층의 수호자 아르마데스로 만들어 주는 필드 마법. 자체 스테이터스가 약간 애매한 다이너미스트의 단점을 보완해주며, 특히 스피노스나 프테란, 안킬로스의 효과와 궁합이 좋다.

일러스트는 룡검사 라스터P가 플레시오스와 스테고사우라를 해체해 장착하는 모습으로, 이렇게 해서 강룡검사 다이너스터P로 진화한다. 이그나이트의 이그니션P, 마제스펙터의 마제스틱P와 같은 맥락의 카드인 것.

일본과는 다르게 한국에서는 '마법 / 함정 몬스터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라고 엄청난 실수를 저질렀다...한국 한정 버제스토마 극카운터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브레이커즈 오브 섀도우

BOSH-KR062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JP062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EN062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4.2. 다이너미스트 차지[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차지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チャ-ジ

영어판 명칭

Dinomist Charge

지속 마법

"다이너미스트 차지"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다이너미스트"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1턴에 1번, "다이너미스트" 카드가 필드에서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 앞면 표시로 넣어졌을 경우에 발동한다. 그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다이너미스트의 핵심

발동하면서 다이너미스트를 서치하고, 필드의 다이너미스트가 엑스트라 덱에 넣어지면 즉시 패로 회수하는 카드. 진제왕영역이나 파괴검-드래곤 버스터 블레이드 등 엑스트라 덱 락을 거는 테마를 상대로는 엑스트라 덱 자원보다 패 자원이 더 필요한 경우가 많고, 다이너미스트 내에서도 패에서 자체 룰 특수 소환을 가진 카드가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지원 카드다.

서치 효과에 따른 밸런스 조절을 위해 카드의 발동이 1턴에 1번으로 제약되어 있고, 엑스트라 덱에서 패로 건지는 효과가 강제 효과라 맨 처음 엑스트라 덱에 놓이는 카드만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서 운용하자.

수령술-규와의 시너지가 좋은데, 소환조건을 만족하고 있는 브라키오나 케라톱스를 릴리스하고 상대 손패를 털어버린 후, 이 카드의 효과로 다시 손패로 추가하게 되면 거의 노코스트로 상대 손패를 보고, 핵심 카드를 털어버릴 수 있게 된다.

일러스트는 렉스가 붉은 에너지를 방출하는 모습.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브레이커즈 오브 섀도우

BOSH-KR063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JP063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EN063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5. 함정[편집]

5.1. 다이너미스트 러시[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러시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ラッシュ

영어판 명칭

Dinomist Rush

일반 함정

"다이너미스트 러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덱에서 "다이너미스트"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다른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으며, 엔드 페이즈에 파괴된다.

완전 내성과 1턴 시한부 인생을 부여하는 짧고 굵은 리크루트 카드. 시한부 인생이라지만 다이너미스트가 펜듈럼 몬스터임을 감안하면 후속타를 준비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주의할 점으로, '다른 카드'는 '다이너미스트 러시' 이외의 카드를 의미한다. 즉, 이 카드로 렉스나 스피노스를 소환해도 자신의 효과를 받지 않아 코스트를 지불해도 2회 공격, 직접 공격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일러스트는 프테란, 케라톱스, 스테고사우라가 돌진하는 모습.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브레이커즈 오브 섀도우

BOSH-KR073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JP073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Breakers of Shadow

BOSH-EN073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5.2. 다이너미스트 이럽션[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이럽션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エラプション

영어판 명칭

Dinomist Eruption

일반 함정

①: 자신 필드의 "다이너미스트" 몬스터가 전투 / 효과로 파괴되었을 경우,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발동조건이 걸린 주제에 대상지정으로 1장만 파괴하므로 그렇게 효율이 좋다고 할 수는 없으나 러시의 효과로 자괴하는 몬스터를 발동 트리거로 삼을 수 있고 스탯이 그렇게 우수하지 않은 다이너미스트는 신명나게 얻어맞아 터지는 일이 잦으니(...) 발동 자체가 힘들지는 않다. 약간 떨어지는 효율은 프테란 등으로 서치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커버하자.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샤이닝 빅토리즈

SHVI-KR073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SHINING VICTORIES

SHVI-JP073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Shining Victories

SHVI-EN073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5.3. 다이너미스트 하울링[편집]

한글판 명칭

다이너미스트 하울링

일어판 명칭

ダイナミスト・ハウリング

영어판 명칭

Dinomist Howling

지속 함정

①: 이 카드의 발동시의 효과 처리로서, 덱에서 "다이너미스트" 펜듈럼 몬스터를 2장까지 고르고 자신의 펜듈럼 존에 놓을 수 있다. 놓았을 경우, 다음 턴 종료시까지 자신은 "다이너미스트" 몬스터밖에 펜듈럼 소환할 수 있다.
②: 이 카드가 마법/함정 카드 존에 존재할 경우 1턴에 1번, 자신 필드의 "다이너미스트"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상대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한다. 그 카드를 상대의 패로 되돌린다.

맥시멈 크라이시스에서 발매된 다이너미스트의 새 서포트 카드. 우라라를 맞지 않는 강력한 카드!

다이너미스트에게 가장 큰 강점이자 약점인 펜듈럼 존이 날아갔을 때 다이너미스트 유저가 손을 놓지 않을 희망이 생겼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우수한 카드.

단 함정이라 발동이 느리고, 미리 깔아뒀다가 깃털이나 필드클린계 카드에게 이 카드째로 요격당할 수 있다는 약점이 있다. 하지만 역시 카드한장으로 덱으로부터 펜듈럼 세팅을 할수있다는것만으로도 충분히 강력한 지원카드.

여담이지만 상대가 코즈믹 싸이크론이나 트윈트위스터같은 카드로 세트되어있는 이 카드, 또는 다이너미스트 마법/함정 카드를 지정할 때 체인을 걸어 이 카드를 발동하면, 역순 처리로 먼저 이 카드의 발동 시 효과 처리에 의해 스케일 6짜리 다이너미스트 몬스터가 펜듈럼 존에 세팅되어 다이너미스트 카드를 대상으로 지정했던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할 수 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MAXIMUM CRISIS

MACR-JP076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1] 희망직룡의 효과는 1턴에 1번 양쪽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 소재 하나를 제거하여 상대 필드의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을 턴 종료시까지 1000포인트 내리는 강력한 너프 효과이다[2] 물론 이 단점은 링크 소환이 나온 이후 엑시즈 대신 링크 소환을 하는 방식으로 커버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