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네오위즈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네오위즈홀딩스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피망(네오위즈)

NEOWIZ HOLDINGS

NEOWIZ

파일:NEOWIZ CI.png

정식 명칭

주식회사 네오위즈[1]

영문 명칭

NEOWIZ Corp.

설립일

2007년 4월 26일

업종명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기업 규모

중견기업

상장 유무

상장 (코스닥/2007~)

종목 코드

095660

홈페이지

1. 개요2. 설명3. 온라인 게임 목록4. 모바일 게임 목록5. 종료된 게임 목록

1. 개요[편집]

2007년 모회사인 네오위즈홀딩스로부터 분할된 대한민국게임 제작사다. 게임포털 피망#을 운영하고 있다.

2. 설명[편집]

PC온라인 게임 유통사로 시작했으나 퍼블리싱 게임의 재계약과 웹보드 규제 등의 이슈로 자체 개발의 비중을 늘려 가고 있다.

웹보드의 경우, 규제 안에서도 모바일 플랫폼에서는 피망포커, 피망뉴맞고 등이 선전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네이버 웹툰을 이용한 마음의소리(게임)를 시작으로 2017년 노블레스 with NAVER WEBTOON을 순위권에 올리기도 했다.

노블레스 with NAVER WEBTOON과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브라운더스트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일본에 출시되는 등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17년 3월 사명이 네오위즈 게임즈에서 네오위즈로 바뀌었다.

음악 게임도 많이 선보였다. 2017년 PS4 버전의 DJMAX RESPECT를 출시해 그 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콘솔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인기에 힘업어 꾸준히 DLC도 발매하고 있다.

음악 게임과 음악을 통합 안내하는 MUCA(NEOWIZ MUCA)도 운영한다.

모바일로도 음악 게임을 출시했다. 뮤즈메이커를 시작으로 TAPSONIC WORLD CHAMPIONTAPSONIC TOP가 서비스중이다.

2016년 자체제작으로 선보였던 블레스스팀(플랫폼)에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스팀(플랫폼)에서는 FPS 블랙스쿼드를 론칭한 경험이 있다.

3. 온라인 게임 목록[편집]

4. 모바일 게임 목록[편집]

5. 종료된 게임 목록[편집]

[1] 2017년 3월 사명 변경[2] 스팀판은 서비스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