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er

낸시(모모랜드)

최근 수정 시각:

낸시

https://pbs.twimg.com/media/CtbXA_1WgAEgK0O.jpg

본명

낸시 조월 맥다니(Nancy Jewel McDonie) / 이승리

출생

2000년 4월 13일, 대구광역시

국적

미국/대한민국[1]

가족

부모님, 언니

신체

162cm, 45kg, O형, 240mm

학력

용인효자초등학교 (졸업)
용인성서중학교 (중퇴)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뮤지컬과 (재학)[2]

별명

애낸, 조낸시, 실물여신[3]

포지션

리드보컬, 리드댄서

취미

영화 감상, 뷰티 방송 보기

특기

영어 회화, 춤

링크

트위터1 트위터2 공식 팬카페 '리앤나'
Be Jewel ELFINBABY

1. 소개2. 방송 활동
2.1. 데뷔 전2.2. 데뷔 후
3. 음반 목록
3.1. 참여 음반
3.1.1. SBS 인기가요 뮤직크러쉬 Part.2
4. 트리비아

1. 소개[편집]

안녕하세요~ 백점 막내 낸시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낸시 조월 맥다니, 한국 이름은 이승리, 미국과 한국 혼혈인! 한국말 잘하는! 낸시입니다~

당돌한 막내 매력만점 낸시

대한민국걸그룹 모모랜드의 막내이자 리드보컬, 리드댄서를 담당하고 있다. 2000년 4월 13일 대구광역시에서 태어나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효자초등학교, 성서중학교를 다녔다. 2017년 4월 13일 기준 만 16세다.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 1에서 댄스 그룹 큐티 파이스의 일원으로 참가하여 이름을 알렸으며, 데뷔 전에는 막이래쇼, 유자식 상팔자[4]를 비롯한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2013년에 MBC 세바퀴에도 출연하며 지상파 방송에도 활약하였다. 방송을 시작한 직후 리틀 엔젤 낸시(LIttle ANgle NAncy) LIANNA라는 팬카페가 2012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닌텐도 친구모아 아파트 다이렉트에 출연하였다.

혼혈이며, 아버지의 이름은 리처드 맥다니이다.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듯 미국인이며 어머니가 한국인이다. 2살 터울인 언니 브렌다가 있으며, 악기를 다룬다고 한다.

더블킥 엔터테인먼트에서 런칭하는 신인 걸그룹의 멤버라는 이야기가 있었고, 실제 론칭되는 걸그룹 서바이벌에 참여해서 서바이벌 1등으로 모모랜드에 합류했다.

2. 방송 활동[편집]

단독 출연만 기록합니다. 모모랜드 멤버들과 함께 출연한 목록은 모모랜드 문서에 기록해주세요.

2.1. 데뷔 전[편집]

2.2. 데뷔 후[편집]

3. 음반 목록[편집]

솔로및 단독 참여음반 만 기록합니다. 모모랜드 멤버들과 함께 참여한 음반은 모모랜드/음반 목록 문서에 기록해주세요.

3.1. 참여 음반[편집]

3.1.1. SBS 인기가요 뮤직크러쉬 Part.2[편집]

SBS 인기가요 뮤직크러쉬 Part.2

http://cdnimg.melon.co.kr/cm/album/images/100/18/652/10018652_org.jpg

트랙

제목

아티스트

작사

작곡

1

Taxi

써니걸스

이단옆차기, 영광의 얼굴들, 진리

영광의 얼굴들, 진리

4. 트리비아[편집]

  • 제일 좋아하는 색은 핑크라고 한다.

  • 내가네트워크에서 연습생 생활을 한 경력이 있다. 막내지만 연습생 생활은 6년으로 제일 오래 했다.

  • 모모랜드 멤버들 중에서 처음으로 나무위키 개인 문서가 작성되었다. 방송경력도 다른 멤버들보다 오래 되어 어디어디 나오던 낸시라고 알아보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아 대중들 사이의 인지도도 가장 높은 편이다.[5] 오히려 아직까지는 모모랜드라는 그룹 자체보다 낸시 개인 인지도가 더 높은 편이다.

  • 이승리라는 대한민국 이름이 있지만, 낸시로 활동한다. 대한민국 이름이 더 친숙한 전소미와는 다른 부분. 김아름이라는 이름 대신 샤넌으로 알려진 가수와 같은 케이스다.

  • 뮤지컬을 좋아하며 특기이다. 모모랜드를 찾아서의 3차 심사에서 자신의 매력 어필로 인어공주의 OST를 부른 바 있다.# 이후 해요TV에서 다시 한 번 더 보여주었다.#

  • 어피치를 좋아한다. 팬싸인회 때 보고 되게 좋아했다고 한다.

  • 집에서는 가족끼리 영어로 대화한다고 한다.

  • 데뷔 전 어렸을 때부터 예능으로 인지도를 넓혀서 보컬 실력이 약간 묻힌 경향이 있는데, 보컬 실력이 매우 뛰어나다. 예전에 즉석으로 홍태의의 기타 연주에 맞추어 노래를 불러준 적이 있는데 안정감있게 잘 소화해 내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다만 홍태의의 기타 소리에 묻혀 잘 들리지 않는다는 게 흠. 데뷔 앨범 타이틀곡이 낸시의 음색에 잘 맞아 팀 내 파트를 가장 많이 받았다.

  • 의외로(?) 여덕이 많다. 서바이벌 마지막 미션 때 낸시를 외치는 건 대부분 여성분들이었다

  • 한림예고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한 번도 공지를 올려 주지 않는다. 원래 한림예고 출신 아이돌이나 현역 아이돌들은 모두 홍보해주는데 모모랜드는 홍보를 하지 않거니와 낸시 개인 언급조차 없다.[6]

  • 어머니는 지금 대구 남구 대명9동에서 "가든 오하이오"라는 브런치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방학 중에는 낸시의 언니 브렌다가 알바하고, 구정 때에는 낸시가 직접 이곳을 방문했다. 특이한 점은 메뉴에 모모랜드의 타이틀곡인 짠쿵쾅이 들어간 메뉴가 있다는 것.

  • 주간 아이돌 첫 출연에서는 별다른 활약은 없었으나, 카메라에 제법 얼굴을 비추면서 좋은 리액션을 보였다. 막판 커버 댄스 대결에서는 걸그룹 댄스들을 잘 소화했지만, 펜타곤 키노빅톤 최병찬의 미친 존재감에 밀려 버리는 안습함을 보였다.여길 보자.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낸시 문서의 78판, 2.2번 문단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1] 아버지가 미군 대령인 혼혈인이다. 막이래쇼5에서 밝혀지길 태어난 곳은 대구라고 한다.[2] 2000년생인데 미국의 학교 커리큘럼상 1-9월생들은 보통 한국 나이 7살에 입학해서 낸시도 한국에 오고 1999년생들과 같이 다닌다. 1세 아래이자 같은 혼혈인 소미도 캐나다에서 학교를 나왔다면 한국에서 2000년생들과 같이 다닐텐데, 한국에서만 학교를 나와서 2001년들과 같이 입학해 한림예고 2년 선배가 된다.[3] 낸시의 실물을 본 팬들에 의하면 모모랜드 멤버 중 실물이 가장 예쁘다고 한다. 프로필 사진보다는 직캠이나 팬들이 찍은 사진이 더 예쁘다.[4] 언니인 브렌다와 함께 출연했다.[5] 특히, 막이래쇼나 유자식 상팔자의 출연한 것이 낸시의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했다.[6] 도깨비 방영 중에는 한림출신 육성재를 광고하는 글을 쓴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