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남창희

최근 수정 시각:

1. 개요2. 출연작
2.1. 예능2.2. 드라마2.3. 영화

파일:external/mimgnews2.naver.net/20150119_1421649303_13346600_1_99_20151128111804.jpg

이름

남창희

본관

의령 남씨[1]

출생

1982년 7월 27일, 인천직할시[2]

학력

동산고등학교

소속

에이나인미디어

데뷔

2000년 SBS 기쁜 우리 토요일 - 인천 동산고편

1. 개요[편집]

대한민국의 방송인. 비공채 출신 개그맨. 인천 동산고 3학년 재학 당시 기쁜 우리 토요일에 출연하면서 방송에 데뷔하였다.[3][4] 유재석이 국민MC가 되기전부터 심복으로 활동하며 유라인에 근속한 초창기 멤버 중 한명이다.

데뷔초 개그계의 엄청난 유망주로 뽑혔으나 근 18년째 터지지 않고 있다... 이젠 노망주라 불러도 될 정도

주로 예능에서는 게스트나 패널 역할로 출연하는 경우가 많고, 영화나 드라마에서는 조연이나 단역위주로 출연했다.

조세호와 동갑내기 친구로 예능에서 팀으로 출연하는 경우가 많다.

MBC 예능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작명 가의 강력한 추천을 받아 이름을 '남유신'으로 바꿀 뻔했다.
부모님도 개명을 권했으나 결국 바꾸지 않은 이유를 밝혔는데, 안되는건 뭘 해도 안된다고..

유재석이 그렇게 무도에 출연시키면서 밀어줬는데도 뜨질 못한다. 그래도 랜선친구 편에서는 재치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서, 멤버들을 고생하게 만드는데 재미를 뽑아냈다.

2. 출연작[편집]

2.1. 예능[편집]

2.2. 드라마[편집]

2.3. 영화[편집]

[1] 23세손 'O熙'항렬로 11살 연상의 개그맨 남희석의 증조할아버지뻘이다...[2] 1995년에 인천광역시로 명칭이 바뀌었다.[3] 동산고 연극부 출신이라고 전해지고 있다.[4] 남창희가 방송에 데뷔한 시점과 비슷한 때 데뷔한 고교생 스타가 있었는데 그가 바로 판유걸이다. 두 사람 다 1982년생 동갑내기이지만 판유걸은 1999년에 데뷔했고 남창희는 2000년에 데뷔했다. 안습한 것은 판유걸을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남창희가 뜨고 남창희를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판유걸이 뜬다는 점. 다만 데뷔 당시 더 뜬 사람은 판유걸이었고 대중은 남창희를 판유걸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5] 조세호와 같이 출연. MLT-02&32&36(김구라), MLT-03(홍진경)[6] 특별출연. 고호경의 동생역으로 나왔다.[7] 장년기는 이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