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나시사 말포이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Narcissa-new-DH-photo-narcissa-malfoy-22283928-1575-2100.jpg

실사영화 배우 헬렌 매크로리 모습

나시사 블랙 말포이 (Narcissa Black Malfoy)[1]

고향

불명

혈통

순수혈통

생년월일

1955년 2월 1일

기숙사

슬리데린

가족관계

시그너스 블랙 3세 (아버지)
드루엘라 로시에르 (어머니)
아브락서스 말포이 (시아버지)
루시우스 말포이 (남편)
드레이코 말포이 (아들)
벨라트릭스 레스트랭, 안드로메다 통스 (언니)
님파도라 통스 (조카)
아스토리아 그린그래스 (며느리)
스콜피우스 하이페리온 말포이 (손자)

인간관계

세베루스 스네이프 (동료)

배우

헬렌 매크로리

한국판 성우

안경진(혼혈 왕자~죽음의 성물)

1. 소개2. 작중 행적3. 기타

1. 소개[편집]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루시우스 말포이의 부인으로 라이벌 캐릭터의 어머니. 블랙 가문 출신이며, 벨라트릭스 레스트랭, 안드로메다 통스의 여동생으로 시리우스 블랙과는 사촌 관계다. 볼드모트의 사상에 동의하고, 아들을 과보호한 나머지 엄살쟁이로 키우긴 했지만, 오직 아들에 대한 사랑만큼은 진실했고, 결과적으로 그 사랑으로 인해 개과천선하여 선으로 돌아선 여인.

치렁치렁한 금발에 높은 코를 가진 미인. 영화에선 금발과 흑발이 섞인 특이한 헤어스타일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나시사의 처녀 시절 성인 블랙과, 나시사의 결혼 후 성인 말포이가 섞인 느낌을 주기 위하여 금발과 흑발이 섞인 헤어스타일로 설정했다고 한다.

영화에서는 본래 헬렌 매크로리가 벨라트릭스 레스트랭 역할로 캐스팅되었으나 촬영 전에 아이를 가지게 되어 하차, 대타로 캐스팅된 것이 헬레나 본햄 카터이다. 그리고 출산 후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편에서부터 나시사 역할로 다시 캐스팅되어 활약한다.

2. 작중 행적[편집]

첫 등장은 4권이지만 모습만 비추는 수준이고[2][3]본격적인 활약은 6권 이후.

6권에서 해리와 마주치지만 덤블도어가 널 항상 보호해줄순 없다 드립을 쳤다가 남편이랑 아즈카반에서 2인용 감방 쓰고 싶냐는 해리의 통렬한 비꼬기에 한방 먹는다.

언뜻 냉정해보이지만 아들 사랑이 지극한 어머니로서 드레이코를 살리기 위해 여러 가지 물밑 작업을 벌여왔다. 사실 6권만 해도 볼드모트가 덤블도어를 죽이라고 지명한 건 드레이코지만 아들을 걱정한 나시사가 벨라트릭스와 의논해서 아들이 실패할 경우 세베루스 스네이프가 대타로 나서도록 했다.[4][스포일러]

알버스 덤블도어의 말에 의하면 5권에서 크리쳐가 시리우스의 말에 잠시 집을 나가 찾아간 상대가 이 나시사라고 한다. 크리쳐와 함께 어느 정도는 시리우스의 죽음에 일조한 셈.

마지막 7권에선 해리 포터의 죽음을 확인하기 위해 해리에게로 다가가서 자신의 아들이 살아있냐고 묻고 그렇다는 대답을 들은 그녀는 해리 포터가 죽었다고 거짓말을 했다.[6] 그녀는 더 이상 볼드모트가 승리하든 패배하든 신경 쓰지 않았고 성에 있는 말포이에게 다가가려면 볼드모트 일행의 개선 행진이 필요했다.[7] 과거에도 모친인 릴리 포터의 모성애로 목숨을 구한 해리가 말포이에 대한 나시사의 모성애로 또 한 번 목숨을 구한 셈.[8] 그리고 이후 일어난 아수라장에서 승패가 어찌되든 무시하고[9] 남편과 함께 아들을 찾으며 돌아다녔고 마지막엔 가족 셋이서 무사히 호그와트 안으로 돌아왔다.

파일:external/images5.fanpop.com/Narcissa-Malfoy-narcissa-malfoy-29601005-500-502.jpg

사실 볼드모트에게 가담했다는 증거가 명백했기 때문에 가족 전원이 아즈카반에 들어가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이었으나 최종 결전 이전에 나시사가 볼드모트에게 거짓말을 하여 해리 포터의 목숨을 구한 공이 인정되어 간신히 살아남았다.[10] 나시사가 발휘한 모성애가 결국 가족을 구한 셈.[11]

3. 기타[편집]

작품 내에서는 차지하는 부분이 적다. 마법사로서 능력도 별로인 듯. 벨라트릭스 레스트랭에게 협박도 당하고... 또한 순혈주의자이고 볼드모트의 사상에는 동의하였으나 죽음을 먹는 자에는 소속되지 않았다고 한다. 말포이 가족 중에서 볼드모트를 무찌르는데 무언가 공헌을 한 건 이 여인 밖에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해리가 죽었다고 거짓말을 해준 것이 해리를 살리는데 결정적이었던 것도 맞고, 남편이랑 아들은 실상 한건 정말 없다(...). 애초에 사법 거래라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 자체가 나시사가 해리를 도와준 것 덕분이었을 것이다. 나시사의 모성애가 말포이 가를 살린 것. 또한 표면적으로는 가족에 대한 사랑이 잘 드러나지 않는 드레이코와 남편 루시우스에 비해 나시사는 6권부터 가족에 대한 어머니, 아내의 사랑을 가장 많이 표현해 왔다.

포터모어에 따르면, 드레이코가 학교에 갈 나이가 되었을 때 남편 루시우스는 죽음을 먹는 자이고르 카르카로프가 교장으로 있고 어둠의 마법에 개방적인 덤스트랭에 보내려고 했으나, 아들을 집에서 가까운 곳에 두고 싶어했던 나시사가 남편을 설득해 호그와트에 입학시켰다고 한다. 또한 드레이코가 1학년 땐 부엉이를 시켜 맛있는 음식을 자주 보냈다고 한다.

파일:external/images5.fanpop.com/Narcissa-and-Bellatrix-promo-pics-narcissa-malfoy-28196846-600-800.jpg
상술했듯 헬렌 매크로리에게 오퍼가 들어왔던 역은 언니인 벨라트릭스였으나 갑작스러운 임신으로 인해 벨라트릭스 역은 헬레나 본햄 카터에게 돌아갔고, 헬렌 매크로리는 나시사 역을 맡게 되었다. 실제 나이도 카터가 맥크로리보다 두 살 위지만, 카터가 워낙 동안인지라 영화에선 나시사가 언니인 벨라트릭스보다 나이가 들어보인다.

여담으로 영화에서 나시사 말포이를 연기한 배우인 헬렌 맥크로리는 해리 포터 시리즈 이후에 볼드모트를 연기했던 랄프 파인즈와 함께 007 시리즈 <스카이폴>에 함께 출연한다. 이 영화에서 헬렌 맥크로리는 영국의 국방장관, 랄프 파인즈는 M의 후임자인 가레스 말로리 역할로 출연하는데 해리 포터 시리즈 때와는 다르게 헬렌 맥크로리가 랄프 파인즈보다 높은 분으로 등장한다. 이를 알아챈 일부 해리 포터 팬들은 "드디어 볼드모트죽음을 먹는 자들영국을 점령했다!"(...)라는 드립을 치기도 했다. 마법사 사회뿐만 아니라 영국 전체를 먹어버린 죽음을 먹는 자들

[1] 나르시스의 여성형이며 본편에서 나오는 애칭은 씨시.[2] 영화에서는 5편에서 드레이코와 함께 모습을 비추면서 첫 등장.[3] 드레이코 말포이론 위즐리의 엄마인 몰리 위즐리에게 뚱뚱하니 어쩌느니 하며 험담을 했는데, 해리가 "그러는 네 엄마는 어때서? 그 인상좀 보라지! 네 엄마는 항상 코 밑에 똥을 달고 다니는 것 같더라? 늘 그러는거니? 아님 너랑 있을때만 그러는거니?"라며 통쾌하게 복수한다.[4] 스네이프에게 가서 아들을 보호하고 도와달라고 애원하고, 아들이 실패한다면 일을 대신해달라고 부탁했다.[스포일러] 다만, 덤블도어는 이미 이 사실을 알고 있었고 이를 역이용해 스네이프와 작당하고 맹세를 하게 만들어 스네이프가 말포이 대신 자신을 죽이도록 했다.[6] 여기서 해리는 드레이코 말포이의 목숨을 구한 보답을 받게 된 셈이다. 악마의 화염 속에서 드레이코를 구출해냈기에 해리는 나시사에게 그가 살아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었던 것이다. 만일 드레이코가 죽었다면 나시사는 결코 남편과 아들의 상관에게 해리가 죽었다고 거짓말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해리가 거짓말을 한다 하더라도 드레이코를 구하지 못했다는 죄책감 때문에 능숙하게 속이지 못했을 것이고, 나시사는 해리의 거짓말을 눈치챘을 것이다.[7] 정황 상 오클러먼시를 할 수 있는 걸로 보인다. 드레이코 말포이가 벨라트릭스 레스트랭에게서 오클러먼시를 전수받은 걸 보면 그녀도 언니에게서 가르침을 받았을 수도 있다. 허나 볼드모트는 작중 톱급의 래질리먼시와 오클러먼시를 구사한다. 누군가가 거짓을 말하면 그 즉시 알아차릴만큼 뛰어나서 나시사가 어떻게 볼드모트를 속였는지 궁금해 하는 독자들이 많은데, 아들을 찾으려는 나시사의 강한 모성애가 볼드모트까지도 속여 넘긴 거라는 추측도 가능하다. 해리 포터 세계관에서 모성애를 비롯한 사랑의 힘은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8] 저 당시 해리의 거짓죽음이 밝혀졌으면 해리는 살아있지 못했을 것이다. 비록 볼드모트가 해리를 결코 죽일 수 없는 상태라 하더라도 주위에는 포박당한 해그리드 말고는 죽음을 먹는 자들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기적적으로 볼드모트를 쓰러트린다 하더라도 볼드모트에게는 아직까지 남아있는 호크룩스가 있었다.[9] 영화에서 엄청나게 도도하고 당당한 워킹으로 성을 탈출한다. 오오 나시사 오오 반대로 원작에선 사방에서 주문이 날아들고 사람이 죽든 말든 드레이코 어딨니! 를 외치며 뛰어다녔고(...) 상황 종료 이후에도 환호하는 주인공 파티 속에서 우리가 여기 있어도 되나 하는 표정으로 멀뚱멀뚱 서있었다...[10] 또 추가로 루시우스 말포이는 과거 카르카로프가 그랬듯이 죽음을 먹는 자들에 대해 아는 정보를 모두 불었다고 한다. 사법거래를 했다고... 역시 줄서기의 달인! 재밌는건 말포이가문이 순혈주의의 원인이된 국제비밀법령에 가장 완강히 반대한 집안이었다 하지만 비밀유지법령이 재창되자마자 가장 적극적으로 순혈주의를 주장한 집안이된다.[11] 루시우스가 사법거래의 기회를 얻은 것은 나시사의 공적 덕분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