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잼

최근 수정 시각:

파일:Semi_protect.png

1. 설명2. 파생어

1. 설명[편집]

무언가가 매우 재미있다는 의미의 인터넷 유행어. 유래는 노잼이다.

정작 이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 보통 실제로는 재미가 없다. 대개 유튜브 등지에서 자극적인 용어를 사용해서 클릭을 유도하기 위한 행위로 자주 사용되기 때문. 따라서 재미있는 상황보다는 아재개그 등 재미없는 상황을 억지로 재미있게 보이려는 경우에 활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정말 재밌는 상황이 나왔을 경우에는 꿀잼보다는 레전드를 더 많이 쓴다.

2. 파생어[편집]

  • 개꿀잼, 핵꿀잼: 꿀잼보다 더 재미있다는 의미.

  • 꾸르잼: 꿀을 두글자로 늘여 음운을 재미나게 맞춘 말 장난.

  • 씹꿀잼 / 씹꾸르잼: 비속어 접두사 씹을 붙여 더욱 강하게 사용되는 말.

  • 허니버터잼: 꿀잼의 앞 부분인 꿀만 영어로 바꾼 말장난.

  • 도그허니잼: 개(dog)꿀(honey)잼. 무언가 어미로 사용되어 더 의미를 강하게 만드는 비속어 '개'를 합친 후 영어로 바꾼 말장난.

  • 꿀노잼: 꿀잼과 노잼을 합친 것으로, 분명 재미는 없으나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은 경우를 뜻한다. 문서 참고.

  • 개꿀잼 몰카: 항목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