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성(성우)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성우/한국, 대원방송 성우극회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광역계

파일:Semi_protect.png

파일:나무위키프로젝트.png
이 문서는 나무위키 성우 프로젝트에서 다루는 문서입니다.

파일:external/pds27.egloos.com/f0060351_56d3f00c37ec9.jpg

이름

김혜성

출생

1985년 9월 10일 (33세), 경기도 용인시

학력

남서울대학교 일본어학과 (2004)

데뷔

2012년 11월 대원방송 공채 3기

종교

개신교

소속

대원방송 성우극회 3기(2012.11~2014.10), 프리랜서 (2014.11~현재)

공식홈페이지

로드오브보이스

활동 시기

2012년~현재

링크

파일:트위터 아이콘.png[1]파일:네이버 블로그 로고.pn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png
파일:네이버 카페.png 방송국 파일:유튜브 아이콘.png

1. 소개2. 인터넷 개인방송3. 기타4. 출연작
4.1. 애니메이션4.2. 특촬물 4.3. 게임4.4. 외화4.5. 드라마CD4.6. 노래

파일:external/pbs.twimg.com/Cn-zhW0WcAAoI9N.jpg

겐트위한의 성우들과 찍은 사진이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한조, 위도우메이커, 겐지, 트레이서다.

1. 소개[편집]

경기도 용인시 출신의 대한민국의 성우대원방송 성우극회 3기 성우로 2012년에 입사하여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신경선, 이현, 안효민, 박고운, 이유리, 문유정, 윤아영, 채민지, 김도영과는 동기다.

당시 26세인 아마추어 시절, 2011 애니맥스 더빙 서바이버에 참가해 개인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참조 참조2 전속 당시 은근히 얄미운 캐릭터나 뚱땡이 캐릭터를 잘 맡았다. '왕괴짜 돈만이(일본명 : おぼっちゃまくん, 오봇챠마군)'라는 애니의 엔딩을 부르면서 가창력을 인정받았다.

대표적인 캐릭터로는 전속 시절에 맡은 유희왕 ZEXAL도르베(돌베), 전속 이후에는 오버워치겐지오소마츠 6쌍둥이토도마츠다.

2013년에 방영한 프리큐어진 최종보스의 특징인 3단 변신 컨셉을 무척 잘 살려내어서 호평을 받았다. 다만 괴조 형태인 완전체 노이즈는 조금 아쉽다는 평이 있다. 그래도 이 배역 덕분에 팬들에게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다음해에 스마일 프리큐어의 요정 팝을 연기했는데 이 배역도 호평을 받았다.

동기인 채민지, 투니의 김율처럼 일본 성우에 대하여 무척 잘 알고 있는 듯. 블로그를 보면 노이즈를 연기할 당시 '나카오 류세이라니...프리저님이라니...'라는 글이 있는 것으로 봐서는 일본 성우 덕후 경향도 있는 듯. 게다가 와카모토 노리오 흉내를 잘하며 결국 페어리 테일 5기에서 와카모토가 연기했던 성령왕 역을 맡게 되었다.

또한 도르베같은 미소년 캐릭터, 변태 고문관 같은 찌질한 캐릭터, 도넛 가게 점장님 같은 개그 캐릭터 등 연기폭이 넓어 굵직한 목소리도 구사가 가능하다.

좋아하는 음식은 김치볶음밥이라고 한다. 그래서일까 오버워치 닉네임이 겐지볶음밥이다..

2017년 2월 21일 에이펙스 시즌 2 경기에서 오프닝 무대를 맡았다. 콘박스 스피릿의 명훈 선수와의 인연으로 간 듯. 현재 명훈 선수와 겐지마스터 되기 컨텐츠를 진행하고 있었으나 결국 겐지는 힘들다고 결론이 나 가장 자주 하는 윈스턴으로 컨텐츠를 바꿨다.

대원 성우 극회 동기인 김도영 성우와 KBS 박노식 성우와 같이 삼툰이를 하고 있다. 오프닝이 제일 먼저 만들어졌는데, 그게 끼룩끼룩 이라는 오프닝이다. 엄청난 약이 첨가됐다는 평...

2018년 3월 10일 일반인과 결혼했다.저번에 메이같은 사람이랑 결혼하고 싶다더니 진짜로 결혼했다.

2. 인터넷 개인방송[편집]

2016년 4월 말부터 아프리카TV에서 비글혜성TV란 게임 방송 위주의 채널을 운영했었다. 유튜브에 올라오는 짤막한 영상들을 보면 게임 실력이 좋은 편은 아니다. 실제로 김현지, 한신과 나왔던 오버워치 성우 인터뷰에서도 나이로 형[2]한신 성우가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라는 김혜성의 말에 한 번 붙어 봐야겠는데 자신은 게임 실력이 좋은 편이 아니라 한신 형이 이길 거라며 대결을 피했다. 허나 점점 하다 보니 실력이 많이 늘은 듯하다. 캐릭터 처치 공략 스킬이 많이 발전해서 방송을 보던 시청자들도 실력이 늘었다며 호평일색이었다. 자기는 여전히 못 한다 부인하긴 하고 있다.

2016년 8월 13일 아프리카 방송을 통해 배치 결과 오버워치 경쟁전 점수는 46점이 나왔다. 시청자와 함께한 빠른 대전에서 거듭되는 눈물의 데스로 인해 방송 종료 시간이 되자 이제 오버워치는 안하겠다며 시무룩해 하다가 블리자드 관계자가 이 방송을 보고 있다면 전리품 상자 100개를 줘야 다시 오버워치를 할 것이라며 드립을 치기도 했다. 10월 8일 방송에서는 지인의 아이디로 일반 상자 200여개와 하계 스포츠 상자 90여개를 개봉하는 방송을 진행했는데 루시우 올전설 달성에 자경단원 맥크리 스킨이 4개나 뜨는 광경을 선사했다. 덤으로 본인의 최애캐가 메이임을 밝히기도 했다. 10월 21일 방송에서는 할로윈 상자를 개봉하는 방송을 진행했는데 여기서도 거의 모든 할로윈 스킨을 획득했다. 이후에 본인의 주캐가 토르비욘임을 입증하는 게임과 언더테일을 플레이했다. 11월 8일 겐지혜성TV의 테스트 방송을 한 뒤 11월 12일에 비글혜성TV의 마감방송을 진행하였다[3]. 현재는 생방송이 겐지혜성티비 유튜브에서 주로 진행된다.

아프리카TV에서 생긴 수익은 대부분 기부하고, 나머지 돈은 전속 후배들에게 밥을 사주겠다고 밝혔다.

개인방송의 활약 때문인지 네이버TV유튜브 채널이 오픈됐다. 유튜브 구독자가 10000명이 되어 기념으로 파워레인저 춤을 췄다.지금도 압도적으로 구독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유튜브 시작 약 한달만에 구독자 50000명을 달성했다. 지금 구독자 수는 10000명의 약 16배인 16만명이다.

세치혀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오버워치 팬애니메이션 <분노의 겐지>편에서 겐지를 더빙했다.

유튜브 채널에 올라오는 영상들에는 플레이어스컷TV의 로고가 박혀 나오는데, 서로 협력관계에 있거나 제휴를 맺은 듯하다. 플레이어스컷에서 진행하던 오버워치 성우 인터뷰도 겐지혜성TV를 통해 내보내고 있다. 1월 6일자 방송에서 밝힌 바로는 본인을 포함해 총 3명이 채널을 꾸려나가고 있다고 한다.

방송의 주 콘텐츠는 대부분 오버워치이지만, 2016년 11월 말부터 콜 오브 듀티: 인피니트 워페어를 시작으로 파이널 판타지 15 등의 다른 게임들도 올라오기 시작했다.

생방송에서 채팅방은 관리되고 있기에 게임과 무관한 요청이나 도배, 방송 주제와 적합하지 않은 글들은 가차없이 차단당한다. (게임 중에 겐지 궁극기 대사 요청 등) 이후 차단을 해제하지는 않아서 주의 해야한다. 또한 게임 플레이 중에는 게임에 집중하여 채팅창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대신 게임 내 로딩 중에 채팅창을 보곤 한다.

2017년 1월 6일 "김혜성에 대해 알아보자" 방송에서 직접 자신의 항목을 봤다. 자신의 배역인 겐지에 빙의한 듯 상당히 신들린 연기를 보였다.

현재는 명예훈장의 도움을 통해 겐지마스터하기 프로젝트 중에 있다. 1월 13일 과제로 훈련장에서 용검으로 봇 세마리 킬하기 방송을 했다. 그리고 성공했다.

LG에서 V20을 협찬하였는지 V20 으로 촬영/녹화 하면서 연신내 로데오 거리에서 류승룡 기모찌를 외쳤다.

성우라는 직업을 살려 오버워치의 한국어 더빙을 맡은 성우들을 초대해 인터뷰하는 시리즈를 올리고 있다. 더빙 비하인드나 인게임 대사 재현 등 오버워치 성우들에 대한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어 호평받는 시리즈[4][5].

이 외에도 '고독한 김혜성'이라는 먹방 시리즈를 업로드하고 있다. 고독한 미식가의 패러디로, 선촬영 후더빙 방식으로 제작한다.
주로 방송공지는 본인의 트위터 또는 페이스북에 올린다.

2017년 4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겐지가 참전함으로써 방송에서 겐지를 녹음하는 모습을 공개하고 집중 조명 영상 더빙에 대한것을 설명했다.# 그리고 시공의 도전자 2.0에서 디바 스킨을 얻기 위해 또 히오스를 했는데 플레이한 캐릭터는 당연히 겐지.

2017년 7월 16일에 진행된 다이아 페스티벌에서도 진정크랫과 함께 출연하였다[11].

지금은 플레이어스 컷과의 계약이 종료된 상태이다.

2018년 9월 13일 파워레인져 닌자포스 - 이만세 불타오른다 라는 영상을 올리며 자기 자신의 유튜브를 다시 개설한 것으로 보인다. - 유튜브 주소

3. 기타[편집]

  • 성우를 지망하게 된 계기는 중학생 시절 진로 상담을 할 때 목소리를 들은 선생님께서 진로로 성우를 추천해주셨던 게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그 이후로 한번도 진로가 바뀐 적이 없다고.

  • 9전 10기로 성우 공채에 합격했다고 한다. 비슷한 케이스로 선배 성우인 윤미나가 있는데. 이쪽은 10전 11기만에 합격했다.

  • 삼툰이에서 밝힌 일화가 있는데, 강수진 성우를 동경한 나머지 애니에 나오는 대사를 따라 했다가 옆집에서 민원이 들어오기도 했다고 한다. 전속 성우가 되고 나서 처음 강수진을 만난 곳이 화장실이었는데, 처음 마주치자마자 중학생 때부터 팬이었다며 처음으로 말을 꺼냈더니 강수진은 농담식으로 "그런 얘길 화장실에서 하냐?"라고 했다고 한다.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의 엄청난 애호가로 데스티니 차일드 녹음 작업을 마친뒤 자신이 매우 나오고 싶었던 게임이라 밝혔으며 싶업본사에서 일러스트 레이터 혈라를 만나고 했던 말은 "아네모네 패키지 다 질렀습니다". 그리고 데스티니 차일드 챕터2의 주요 악역 바벨로 캐스팅이 되자 일러스트 레이터 꾸엠을 매우 찬양하는 방송을 올리기도 했다.다른 성우들이 데스티니 차일드에 참여 할때마다 축하 트윗을 종종 올리기도 한다. 데스티니 차일드의 주역 인물 모나의 성우이자 선배인 소연성우를 인터뷰에 초대했을땐 옆에서 모나[13] 찬양을 하기도. 18년 7월 15일 김형태의 콜라보 카페 싸인회때도 꾸엠과 함께 참여하여 비공식 싸인회를 하기도 했다.

  • 비글미가 넘치는 성우다. 엔터테인먼트 쪽으로도 일가견이 있는 듯 하며 인터뷰나 방송 등에서 넘치는 끼를 보여준다. 오죽하면 동기들이 미친놈이라고 한다고...[14] 실제로 성우 본인도 비글혜성이라고 칭하는 경우가 꽤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겐지 대사에서도 언급할 정도다.[15]

  • 2016년에는 인지도가 많이 늘어날만한 역할들을 맡았다. 오버워치겐지를 일본어과 전공다운 유창한 발음과 힘 있는 연기력으로 소화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오소마츠 6쌍둥이마츠노 토도마츠를 맡았는데 인터뷰 때도 톳~~~티를 외치면서 비글미를 선보였다. 또한 보이스가 너무 귀여워서 일본 현지에서도 한국판 톳티 성우 너무 귀엽다~라면서 반응이 무척 좋다. 또한 겐지를 비롯하여 이만세까지 2016년에만 닌자 캐릭터 둘을 연기했다. 그 덕분에 이쪽의 인지도를 얻어내는데 성공했고 국내에 방영한 파워레인저에서 2014년부터 시작해 흥행 3연타에 밑거름이 되어주었다.

  • 일전 본인의 목표가 파워레인저의 레드를 맡고 은퇴하는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정말로 파워레인저 닌자포스에서 레드닌자를 맡게 되면서 농담삼아 은퇴설이 돌고 있다. 또한 파워레인저 닌자포스의 엔딩곡까지 부르게 됐는데, 성우 본인의 노래 실력이 준수한 편이라 평이 좋은 편이다.

  • over the radio에서 대원방송 특파원으로 출연했을 때 맛깔스럽고 특유의 비글미를 자랑하는 진행력으로 미친 퀄리티를 자아냈다. 또한 성우계 단신 최초로 오더라 스튜디오에서 소식을 전한 첫 특파원이 됐다. 닌자포스를 홍보하기 위해 작품에 참여 하는 후배 성우들의 짤막한 인터뷰를 준비했는데, 선배의 영향을 받아 비글화가 진행중인지 다들 기분이 업되어 있다. 2016년 오더라 어워드에서절반이 넘는 압도적인 표차로 2016년 가장 활약이 컸던 성우로 선정됐다.

  • 이상형은 오버워치의 영웅 메이 같은 여자라고 한다. 실제로 상자깡을 통해 보여준 모습에서 메이의 전설 스킨을 뽑기 위해 현질을 할 정도이니 말 다했다.

  • 학교도 돌아다니면서 성우에 대해서 설명하는 듯하다. 대부분의 남부 교육청 소속학교에 성우 체험을 하러 와서 충격을 주었다.(남부 교육청 외에는 불명)

  • 팬닉은 BH를 사용하였으나 겐지혜성으로 바뀌면서 GH를 사용중이다.

  • 겐지혜성TV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실제로 나무위키의 내용을 직접 읽으면서 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방송을 진행하였다. 여러가지 역할들을 즉석으로 연기하기도 하고 뿍스를 언급하기도 했다.

  • 상단에서 말한 2017년 1월 6일 항목을 읽으면서 노래를 불렀는데 노래실력이 좋다. 소울테이커 mr을 틀은채 노래를 불렀다.

  • 본인이 관절염을 앓고 있다고 발언하였다.

  • 박신희 성우와의 인터뷰에서 무심코 키를 인증했다. 169보다 작다는 듯.

  • 겐지의 성우를 맡은 것과 인터넷 방송 때문인지라 인지도가 늘은 듯하다. 옷을 사러 갔는데 점원이 겐지 성우라며 가격을 할인해줬다고 한다.

  • 4월 25일에 올라온 영상에서 오랜만에 겐지를 했더니 실력이 늘었다며 영상 끝부분에 겐지 실력이 늘은 것을 위키에다 올려달라고 본인이 직접(...)말했다.

  • 오버워치에서 젠야타를 연기한 안효민과는 성우가 되기 전부터 10년 넘게 알고 지낸 동기이자 친구이다. 또한 두 사람을 가르쳐준 스승은 오버워치에서 라인하르트를 연기한 권혁수다.

  • 선배 성우 남도형남카채널 3화 게스트로 초청받았는데, 덕분에 일본 성우 하야미 쇼와 만나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했다.

  • 2017년 5월 대선 때, 문재인을 지지하는 트윗을 올린 적이 있다[16]. 그리고 6월 27일 다시 문재인 대통령의 자서전을 읽으며 다시금 자신의 정치적 지지와 사상을 드러내는 동영상을 업로드 했다. 이에 대해서 하나의 공인이 너무 지나치게 개인적인 정치적 의견을 내비치는 모습이 보기 좋지는 않다는 의견도 있다. 다만 위의 의견에 대해서는 연예인 공인론에 대해서 어느정도 참조해서 생각하도록 하자.

  • 방송 도중 너의 이름은. 더빙에 대해 한 유저가 어떻냐는 질문을 남기자 "뭐 나름 잘했더라고요 풉"으로 반응했다.

  • 단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오버워치 마카롱을 보내줬으나 기뻐하기보다는 난감해하는 기색이 역력했다. 거기다가 매운 것도 잘 못먹는다. 고독한 김혜성에서 편의점 도시락을 먹는데 매콤한 치킨을 먹고 상당히 매워하는 모습을 보였다[18].

  • 인벤에서 히오스 2.0을 기념하여 아는형님을 패러디한 시공형님 이란 방송을 만들었는데 거기에 출연해 김풍, 뱅붕등과 함께 히오스를 했다.

  • 유명세 덕분인지 솜브라 성우인 김연우 성우와 같이 '오미남 오미녀'라는 유음료의 광고를 녹음했다.# 마치 겐지의 궁극기 대사 마냥 우렁차게 내는 목소리가 일품.

  • 방송에서 비흡연자임을 밝혔다. 흡연은 성우뿐 아니라 목을 사용하는 직업 대부분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는 습관이니 어찌보면 당연한 일.

  • 2018년 1월에 국내에 방영하는 가면라이더 이그제이드에서 도명호를 맡았으며 파워레인저 닌자포스이만세이후 2년만에 다시 슈퍼 히어로 타임 메인 주인공으로 맡은셈이다. 그리고 정말 우연스럽게도 천재 게이머라는 주인공의 특징이 있는데 성우 본인도 당시 인터넷 방송을 통해 게임방송을 했었고 게임광으로 불렸기 때문에 그야말로 둘의 싱크로가 엄청 잘맞는다는 캐스팅의 결과였던 것이다. 이에 에무를 연기했던 이이지마 히로키분의 트위터에서 우리말 인사를 일본어로 올리는등 한국어 더빙에 대해서 꽤 좋은 반응을 보였다.참고 또 자신이 맡은 도명호 역에 애착이 가는지, 해외직구한 라이더 가샤트를 인증하기도 했다. #

  • 팬카페에 본인이 직접 올린 글에 따르면 2018년 3월에 결혼한다고.# 그리고, 2018년 3월 10일, 결혼하였다.

  • 류승룡 기모찌 밈에 대해서 언급한 적이 있다. 2배속으로 재생했을 때를 한정으로 그렇게 들리는 것을 인정한다고 했다.영상

  • 18/04/05 본인이 더빙에 참여했던 소울워커가 살아나서 기쁘다는 트윗을 했다가 트페미들의 집중공격을 받았다. 소울워커가 메갈 관련 논란에 휩싸여 유입이 많아진 데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이 단순히 자신이 참여한 작품이 흥행해서 기쁘다고 한 것. 이에 대해 경솔한 발언이었다고 추가 트윗은 했다.
    그런데 추가적으로 본인이 김혜성 성우로부터 시선강간(...)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인물은 문제가 있어 보인다. 저 발언자는 처음에는 보이스토크에서 강연중인 김혜성 성우에게 무서운 시선을 받았다고 주장했으나, 보이스토크는 이런 작은 무대#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시선을 절대로 안 마주칠 수 없다. 마주치지 않는다고 하면 그건 그것대로 굉장한 실례다. 또한 이 외에도 기타 정황으로 인하여 저 발언자는 공격받자, 자신은 행사에 참여하지 않았고 스태프로 참가해 일을 하던 도중 훑어보는 시선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 발언 또한 자신이 예전에 일반인 행사입장권인 입장증 팔찌를 올린 것이 들통났다.

    위 두가지 것(소울워커 관련 발언, 시선상간 관련)의 트페미들의 공격에 대해 김혜성 성우는 죄송하다는 것 외에 별 다른 대응을 하지 않고있다.

    일단 시선강간 논란의 해당 발언을 했던 트위터리안이 사과문을 올려 자신이 만든 사건을 마무리 지었다.# @ 다만 내용은 '어쨌든 시선이 무서웠음'으로 요약 가능해서[19] 성갤을 포함한 커뮤니티들의 반응은 대체로 사과문이라기보다는 자기 잘못을 줄이는데 급급한 글이었다는 평.

    하루뒤 김혜성 성우는 사과문의 수용과[20] 또 어떤 피해자가 발생할지 모르겠다 라는 한탄과 함께 트위터 활동을 중지하겠다고 했다.#

  • 비극적인 형제 역할을 두번이나 맡았다. 메이플스토리에선 데미안의 형 데몬 , 그리고 오버워치에선 한조의 동생인 겐지 . 겐지는 자신을 죽이려던 형을 원망하는 모습이라면 데몬에서는 사랑하는 동생을 아끼는 모습이 나왔다.

  • 기메손이란 이름으로 부른 겐지점프가 유튜브에 올라왔다. #

4. 출연작[편집]

4.1. 애니메이션[편집]

4.2. 특촬물[27] [편집]

4.3. 게임[편집]

4.4. 외화[편집]

4.5. 드라마CD[편집]

  • 3월의 보름을 조심하라 (야해) - 조희용

  • 로멘틱 위크 ~수요일~ (보이스북) - 직장 상사

  • 어반미스 테일즈[34] - ?(문서 이동시 초강력 스포주의)

  • 플러피 보이즈 - 초코(비글)

4.6. 노래[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김혜성(성우)/로그 문서의 r288 판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1] 후술할 트페미 관련 사건 때문에 트위터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링크[2] 데뷔년도로 따지면 2012년으로 동기이다. 사실 정확히 이야기하면 데뷔년도로 따져도 선배인데, 한신은 투니버스에 입사하기 전인 2010년 EBS에 먼저 입사했다. 한신의 EBS 동기는 오버워치의 정크랫을 맡았던 진정일이다.[3] 그리고 몇 초 만에 겐지혜성티비로 옮겨 방송하는 민족 대이동(?)의 광경을 보여줬다.[4] 겐지혜성TV가 소속되어 있는 PlaysCUT에서 진행한 두 인터뷰: 한신, 김혜성, 김현지 (한조, 겐지, D.Va) - 1편 박신희, 임채헌, 이지현 (트레이서, 윈스턴, 위도우메이커) - 2편과, 같은 PlayersCUT 소속 진정크랫TV에서 진행한 오리사성우 강시현전화 인터뷰도 존재한다.[5] 아무래도 성우라는 직업이 미디어 노출이 잦은 편이 아니여서 몇몇 형식적인 인터뷰로만 볼 수 있던 성우들을 대중들에게 보여주는 역할을 하다보니 성우 팬들에게 있어서는 소중한 영상들이다. 더군다나 인터뷰어가 붙임성 좋은 성우이다보니 좀 더 자연스러운 모습이 나온다. Over The Radio와 더불어 인기가 좋은 컨텐츠다.[6] 그 유명한 비전력이 부조카당에 대한 후일담.[7] 엄연히 말하면 인터뷰는 아니고 각자 캐릭터로 1대1을 하는건데 게임 도중에도 여러 이야기가 오가긴 한다.[8] 이 인연을 계기로 진정일 성우도 진정크랫TV라는 개인 채널을 개설했다. 오오 김혜성 오오[9] 앞선 플레이어스컷 인터뷰 이외에도 개인 인터뷰가 공개된것으로 보아 다른 성우 역시 개별 인터뷰가 진행될 가능성이 있다.[10] 선배 성우를 인터뷰하는 자리라서 그런지 뒤로 갈수록 어설픈 모습을 보여 1편에서 많은 비판을 받았다. 2편에서는 그나마 나아지긴 했지만.[11] 여담이지만 2016년도에 신비아파트 : 고스트볼의 비밀, 2017년도에 레인보우 루비, 짱구 극장판 25기에 나온 주연 성우진들이 성우 자격으로 각각 더빙 시연을 나오기도 했지만, 김혜성과 진정일은 성우들중 처음으로 BJ의 자격으로 출연했다.[12] EBS MATH의 세미 맡았던 신인상을 탄 성우. 같은 성우학원 출신.[13] 귀엽고,도도하고, 그냥 이쁜여자라고 했다.[14] 성우 회식자리에서 가면라이더의 변신 벨트 장착음을 입으로 내면서 직접 변신 연기를 한적도 있다고 한다.[15] 이런 김혜성도 지치게 만든 인물이 있는데, 바로 안장혁이다. 겐지혜성 TV 안장혁 출연편을 보면 알 수 있다.[16] 관련 트윗을 보면 루리웹 유저인 듯.[17] 류승곤은 찍먹파이다(...).[18] 조금 매콤한 치킨이긴 하나 매운것을 못 먹는 사람이 먹어도 조금 맵네, 하고 말 정도이다. 저 반응이 진짜라면 김혜성은 정말 매운 음식을 못 먹는 것으로 보인다.[19] 본인은 시선강간이라는 말을 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나, 위 아래로 훑음을 당한건 큰 상처가 된 일이라고 본인이 직접 말하였으며, 그럴 경우 그들이 주장하는 시선 강간이 아니라면 그냥 눈빛이 무서웠기 때문에 성우가 잘못한 것이다라는 결론이 나는 발언이었던 것이므로 올바른 해명은 되지 않는다.[20] 다만 용서한다 라는게 아니라 추후를 지켜보겠다는 표현 또한 포함[21] 이 두 배역 모두 원래는 임하진이 맡았었으나 성희롱 논란 때문에 교체되어 맡게 되었다.[22] 쉰소리가 들어간 가학적인 찌질한 목소리를 잘 살려냈다.[23] 이전에는 이동훈이 맡았다.[24] 힐돈의 웃음소리와 능글거림을 기막히게 소화해냈다.[25] 14기부터 곽규미로 변경[26] 처음엔 안장혁으로 알려졌었다.[27] 참고로 오더라 48화에서 파워 레인저의 레드를 하고 성우를 내려놓겠다는 드립이 있었다.[28] 여리여리한 에무의 이미지와는 달리 겐지의 느낌이 많이나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을 들었다. 이후 SNS에서 피드백을 받은 후, 에그제이드 한국 방영시에는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를 더 높여서 연기하겠다고 밝혔다.[29] 에그제이드에서 이그제이드로 이름이 바뀌었다.[30] 애드립으로 와카모토 노리오풍 연기를 했다.[31] 완전 부활 전 한정. 완전 부활 후는 강구한이 맡았다.[32] 한국판 2주년 기념 이벤트 캐릭터 중 드래곤 라이더의 영조.[33] 영웅&맵 소개영상은 외국의 경우 기존의 소개영상을 담당하는 성우가 더빙했는데 한국 소개영상만 유일하게 김혜성 성우가 담당했다.[34] 아르베도 스페라, 니그레도 라비린스의 노벨라이즈, 드라마CD화[35] 공식 더빙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