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전 청와대 고용복지수석에 대한 내용은 김현숙(정치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external/img.sbs.co.kr/newsnet/etv/upload/2018/02/01/30000592818_1280.jpg

이름

김현숙 (金賢淑 / Kim Hyun-sook)

출생

1978년 10월 16일, 부산광역시

나이

41세 (만 40세)

형제자매

2남 1녀 중 둘째[1]

혈액형

A형

결혼 여부

기혼[2]

학력

경성대학교 연극영화학과(1998)

소속

KBS 개그 콘서트 봉숭아 학당

활동 시기

2004 ~ 현재

종교

개신교

소속사

플라이업 엔터테인먼트

1. 개요2. 그 외3. 수상 내역

1. 개요[편집]

김현숙(金賢淑)은 대한민국개그우먼, 배우. 1978년 10월 16일, 부산에서 태어나 경성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다.

개그 콘서트의 전 코너였던 봉숭아 학당에서 출산드라로 인기를 끌었다. 다만, 개그 콘서트에 출연은 했으나 KBS 공채 개그우먼이 아니기 때문에 코미디언/목록 문서에는 그녀의 이름이 없다. 저 문서에는 규칙들 중에 공채 및 특채 출신 코미디언들만 등록해야 한다는 한 규칙이 있기 때문이다.

그 후 막영애의 주인공인 예쁘지 않고 뚱뚱하지만 세상의 편견에 시원하게 맞서는 이영애를 열연해 2007년부터 10년이 넘은 지금도 방송 중인 시즌 16까지 출연 중이다.

그 이외에도 미녀는 괴로워, 오싹한 연애, 수상한 그녀 등의 영화에서 다양한 조연으로 활동 중이며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 3기에도 출연했는데 김현숙과 사유리 등 일부 멤버들이 제식훈련을 교육한 곽지수 하사를 언급하며 "섹시하다. 엉덩이가 화나 있다. 엉덩이가 올라갔다. 엉덩이만 봤다"고 말했고, 이를 본 곽 하사의 가족이 불쾌감을 표현해 결국 제작진이 사과하게 되었다.[3]

2. 그 외[편집]

여담이지만, 본인 문서보다 본인이 연기한 출산드라 문서가 먼저 생성되었다.

2014년 7월 12일, 동갑내기 일반인과 결혼했으며, 2015년 1월에 득남했다. 결국 속도위반 확정.

miss A이 얼굴이 후덕해지면 김현숙과 비슷하게 보인다. 실제로 김현숙과 해피투게더에서 닮은꼴 특집으로 함께 한 적이 있다.

결혼하기 전 다이어트를 했는데 꽤나 날씬해졌다. 과연 같은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로... 하지만 현재 출연 중인 영애씨 캐릭터도 그렇고 본인에 대한 이미지가 있으니 다시 찌운 듯. 사실 결혼 전후로도 몇 번 놀라울 정도의 체중 조절을 한 적이 있으니 굳이 새삼스러운 건 아니지만... 다이어트라기보단 일종의 이미지를 생각한 몸관리인 듯하다.

복면가왕 57,58회에서 달달한 초콜릿이라는 가명으로 참여했으며 1라운드에서 거울도 안 보는 여자를 이기고 올라온 뒤 2라운드 상대인 슬램덩크에게 밀렸다. 흔히 개그우먼으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편견을 깨기 위해 출연했다고 하며 밝혀진 사실로는, 원래 배우로 먼저 활동을 시작했다가 기회가 닿아 개그우먼으로도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가면을 벗을 때 김성주가 개그우먼이 아닌 배우로 소개했다.

백인백곡 끝까지 간다 첫회에서 초대 우승자가 되었다.

3. 수상 내역[편집]

  • 2005년

    •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우수상

  • 2008년

    • 제3회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 네티즌 인기상

  • 2012년

    • 제6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신인상

  • 2015년

    • MBC 방송연예대상 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우수상

  • 2016년

    • tvN10 어워즈 드라마부문 개근상

[1] 오빠와 남동생이 한 명 씩 있다.[2] 1978년 생 남편과 2015년 1월 생 아들.[3] 여담으로, 한 가지 희한한 것은 김현숙이 사내 성희롱 관련 교육용 비디오에 출연해 사회를 봤었단 거다. 남자에 대한 성희롱은 성희롱이 아니라고 생각했나 보다. 이렇듯 성희롱 논란의 중심이 되었었지만 연말 시상식에서 MBC는 우수상을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