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김채하

최근 수정 시각:

파일:attachment/BBE7C1F8.jpg

이름

김채하 (Kim Chaeha)

생년월일

1986년 1월 7일(32세)[1]

출생지

경상남도 양산시

별자리 / 띠 / 혈액형

염소자리 / 소띠 / AB형

가족

남편

소속

CJ E&M 성우극회 8기 (프리랜서)

활동 시기

전속: 2012년 4월 ~ 2013년
프리랜서: 2014년 ~

링크

파일:네이버블로그.pn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png

1. 개요2. 기타3. 출연작
3.1. 애니메이션3.2. 특촬물3.3. 극장용 애니메이션3.4. 게임3.5. 드라마 CD3.6. 외화3.7. 기타3.8. 노래

1. 개요[편집]

2012년 CJ E&M 8기 성우. 방연지, 여윤미, 임윤선, 김명준, 김정훈, 권성혁, 한신과 동기. 본명은 김나영이나, 1기 선배인 김나연과의 구분을 위해 입사 후 개명해 활동 중이다.

성우 지망생 시절 매너방위대를 더빙했다. 성우가 되기 전, KBS 제19기 성우 정미숙에게서 3년간 문하생으로 지냈다. 1기수 선배 김영은(CJ E&M 제7기)의 인터뷰에 따르면 무려 13번의 공채 시험 낙방 끝에 14번째에야 합격했다고 한다.[2] 여기다 투니버스의 훌륭한 전속 육성 시스템까지 합쳐진 덕분인지 연기력은 무척 폭넓고 출중한 편으로, 아이엠스타!에서 처음 주연인 마린 역을 맡았는데, 전속 성우인데도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어 호평을 받았다. 그 뒤를 이은 것이 바로 하늘 역을 맡은 정유정. 그녀 또한 전속 성우이지만 정말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2014년 마이 리틀 포니에서도 애플블룸을 맡아 엄청나게 귀여운 사투리[3] 연기로 호평을 받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그야말로 성우계의 유망주. 가창력도 괜찮은편. 전속 및 신인 프리랜서 성우들에 엄격한 성우 갤러리 내에서도 매우 호의적인 평을 받는 중.

2. 기타[편집]

  • 성우극회 공식 프로필에 기재된 취미 중에 같은 극회 동기인 방연지 놀리기가 있다.(?)

  • 네이버 인터뷰에 따르면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를 감명 깊게 봤다고 한다. 또한 개인적으로 연기하고 싶어하는 배역은 미키 사야카라고 밝혔는데, 특히 사야카가 마녀화하는 장면을 통해 이런 류의 작품에 대한 로망을 느낄 수 있었다고.[4]

  • 2014년 4월 1일 블로그를 통해 만우절 장난을 쳤다.[5]

  • 온라인 게임 엘소드에서 라녹스 마을의 NPC들[6]을 1인 4역으로 소화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표 NPC는 이그니아. 모자라거나 어색한 점 없이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인물들을 잘 연기해 내어 호평을 받았다. 처음 1인 4역임이 밝혀졌을 때 꽤나 놀랍다는 반응이 많았다.

  • 2015년 4월 1일 블로그를 통해 만우절 장난을 쳤다.[7]

  • 2015년 9월 5일 선배 최지훈과 하스스톤으로 프로젝트 8년 팀 진급시험을 치렀는데, 최지훈의 실력이 상당하여 2패로 지던 중 주력으로 추정되는 거인흑마로 간신히 1승을 획득하여 계장으로 진급했다.[8]

  • 투니 8기 성우들이 프리랜서가 된 이후, 타 방송사에서도 캐스팅란에 이름이 보이는 것으로 봐서는 8기 성우들 중에서는 제일 잘 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2016년 10월 22일 결혼했다.#

  • 소소라 방송에서 소소라 멤버들과 함께 하는 방송에서 김채하가 맡았던 캐릭터 중 야한 캐릭터 이야기가 나왔을 때 별명이 야채 였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3. 출연작[편집]

3.1. 애니메이션[편집]

3.2. 특촬물[편집]

3.3. 극장용 애니메이션[편집]

3.4. 게임[편집]

3.5. 드라마 CD[편집]

3.6. 외화[편집]

3.7. 기타[편집]

  • 그분목소리[31] - 나레이션

  • 마보이 - 아이린 상상 목소리

  • 매너방위대 - 여성 캐릭터 전부(!)[32]

  • 슈퍼 히어로 여자 MC[33]

  • 게임플러스(롤드컵 인사이드) - 나레이션 [34]

3.8. 노래[편집]

[1] 선배 성우인 이지현과 생일이 같다.[2] 역시 노력파로 유명한 대교방송 소속인 윤미나의 10전 11기를 뛰어넘은 기록. 그리고 이 기록은 대원방송 후배 성우 이창민이 18번으로 또 갈아치웠다.[3] 시즌 2 6화에 나온다.[4] 그러나 이미 애니플러스에서도 판권이 만료됐을 뿐더러 미라지 엔터테인먼트에서 발매된 블루레이에도 더빙이 수록되지 않아 마마마의 더빙 가능성 자체가 말소되었기 때문에 김채하 성우의 사야카가 실현될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5] 블로그에 올려진 해당 포스트를 자세히 보면 자신이 연기한 아이엠스타!의 주제곡 가사가 들어있다.[6] 이그니아, 앰버 료타, 에델, 스테엘[7] 블로그에 올려진 해당 포스트를 자세히 보면 아이엠스타!에 대한 짤막한 언급이 있었다.[8] 그리고 사실은 마지막의 1승도 최지훈이 2턴을 봐줘서 이긴 것이다(...)[9] 94(8)화 : 유키온나 살인사건 (설녀전설 살인사건) 스턴트우먼/26세[10] 키노시타 아키코 (이영은) 살해범. 오디션을 보러 갈 때마다 항상 떨어졌는데, 사람들은 그녀에게 넌 아키코를 닮아서 안 된다, 닮은 사람은 필요 없다라고 하자 평생 아키코의 대역만 해야 한다고 생각한 그녀는 아키코에게 수면제를 먹여 설산에 내버려 두고 왔다.[11] 599(39)화 : 정의의 편 (정의의 용사)[12] 608(43)~609(44)화 : 배반의 화이트데이 (메구레 주죠(골롬보) 아내)[13] 658(36)화 : 쇼콜라의 뜨거운 함정/쇼콜라 가게 'Le tresor de fruits' 종업원/25세. 일본 성우는 카와무라 마리아.[14] 츠지모토 유키히코 (이원태) 살해범. 이원태를 사랑했던 서진희는 그를 위해 자기의 모든 걸 희생했다. 하지만 개업 전날...[15] 서진희 : 원태 씨. 우리 결혼도 진지하게 생각해보는게 어때요? / 이원태 : 결혼? 아니 너까지 메스컴의 소문에 휘둘리는 거야? / 네? / 너한텐 고마운게 참 많았어. 날 성공시키기 위해서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많이 내주었지. 최고의 아이디어 창고였어. / 네? 창고라고요? / 그렇지만 내 꿈은 이루어졌지. 최고의 지위와 최고의 가게까지. 이 모든게 내 손에 들어왔다고. 이젠 더이상 낡아빠진 창고는 필요없단 말씀이야. / 어떻게 그런... / 내일 오픈과 동시에 너와의 관계도 다 끝이야. 지금까지 정말 수고 많았어. (웃는다)[16] 서진희는 가게에 불을 질러 이원태를 태워죽이고, 이렇게 말한다 ; 전 그 사람을 사랑했었어요. 그래서 제 모든 걸 가지고 뒷바라지를 했죠. 그런데 다 쓰고 난 물건을 버리는 것처럼 나를... (쓰러져 운다) / 유미란 : 진희 언니... / 어차피 못 가질거면 전부 다 태워버리고 싶었어요. 그 사람도... 이 가게도... 사랑했었던 내 마음도... (울기 시작한다)[17] 677(8)화 : 발자국 없는 모래사장/서핑 강사/향년 25(한국판 29)세. 일본 성우는 한바 토모에.[18] 피해자. 목이 졸림.[19] 705(29화 : 밀실에 있는 코난)~706(30화 : 수수께끼를 푸는 버본) 대학생/22세/일본 성우는 산페이 유코.[20] 729(13)화 : 다이아몬드와 그림과 대 여배우 (다이아와 그림과 여배우) 시라카와 미스즈 (백희수) 차녀 (친딸)/21세/일본 성우는 타키모토 후지코.[21] 733(15)화 : 피로연에 울리는 총성/신부/향년 26세[22] 피해자. 이토 요시후미(이선기/카지 유우키김영선)의 총을 맞고 사망[23] 슈퍼배드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투니버스에서 전속 시절에 녹음하였고, 블로그 연기 샘플에 짧게 올려져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으니 혹시 이 애니에 대해 아는 사람이 있으면 추가바람.[24] 이 성우가 맡은 첫 주연 캐릭터이다.[25] 2기까지[26] 조연인데 주연만큼 등장이 많다. 사투리를 훌륭하게 구사했으며 연기도 크게 호평.[27] 기본형의 성우는 아직 미확인이다.[28] 해당 성우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보고 싶다면 라녹스 마을에 들러서 꼭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29] 일판 못지 않게 귀여운 연기로 유저들에게 호평받았다.[30] 아르베도 스페라, 니그레도 라비린스의 노벨라이즈, 드라마CD화[31] 애니플러스 자체 제작 성우 소개 프로그램. 그렇다고 한국 성우 소개는 아쉽게도 아니다. 일본 성우 소개창이다.[32] 대부분의 남성 캐릭터는 대원 3기 성우 안효민이 맡았다. 이 당시는 둘 다 정식 성우가 되기 전. 매너방위대가 프로 성우를 2명이나 만든 셈...[33] 남자 MC는 동기 성우인 한신.[34] 남자 나레이션은 선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