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er

김세정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동명이인에 대해서는 김세정(동명이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김세정 / SE JEONG

https://i.ytimg.com/vi/g-JZdxr76oQ/maxresdefault.jpg

I.O.I

구구단

이름

김세정(金世正 / Kim Sejeong)[1]

출생

1996년 8월 28일, 전라북도 김제시[2]

국적

대한민국

신체

164cm, 48kg, AB형[3]

성좌/지지

처녀자리/쥐띠

가족

엄마[4], 오빠 김영민[5]

학력

만경초등학교
호계중학교 (졸업)
인덕원고등학교 (졸업)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6]

소속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구구단, I.O.I

포지션

메인보컬(I.O.I)
3단, 메인보컬(구구단)

별명

갓세정, 퀸세정, 센세, 세동[7], 세코리타[8], 천의얼굴, 슬픔이, 아재, 복숭아소녀, 홈쇼핑요정
재능 치트키, 최종병기, 김크린, 자동제세정기, 생방요정, 우래기, 야세, 청정소녀 프로디씨인, 사람냄새, 김비데

특기

허벅지 씨름 씨스타 올킬, 그림 그리기

취미

본 영화/드라마 다시 보기

종교

무종교

좌우명

마지막이라는 생각이 들 때, 두번 더!

관련 사이트

김세정 팬카페, 김세정 갤러리

1. 개요2. 데뷔 과정3. 방송 출연4. 음반 활동
4.1. Jelly Box 꽃길 (Prod. by 지코 (ZICO))4.2. 푸른 바다의 전설 OST Part.10 - "만에 하나"
5. 수상 경력
5.1. 가요 프로그램
6. 기타 활동7. 여담

1. 개요[편집]

'GOD' 세정
명실상부 구구단 최강 에이스[9]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10] 소속 걸그룹 구구단과 프로젝트 걸그룹 I.O.I[11]의 멤버.

2016년 Mnet이 대박을 터뜨린 방송 프로듀스 101에 혜성처럼 등장하여 다양한 팬층의 고른 지지를 받으며 데뷔하기도 전에 일약 스타로 떠올랐다. 출연자 중 상위에 속하는 비주얼에다가 아이돌 가수로서의 춤과 노래의 기본기가 탄탄하고, 여유 있고 밝은 성격에 강한 멘탈과 무대장악력까지 갖추어 프로듀스 101 방송 초반부터 국민 프로듀서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뛰어난 연습생들 사이에서 실력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훌륭한 인성 또한 주목을 받았고, 프로듀스 101 방송 내내 각종 투표 및 평가에서 잇따라 1위를 차지하며 갓세정, 퀸세정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마지막 방송에서는 전소미에 이어 최종 순위 2위를 차지하여 프로젝트 걸그룹 I.O.I에 합류하였고, 2016년 5월 4일 데뷔하여 I.O.I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I.O.I미니 1집 활동을 마치고 나서 2016년 6월 28일 본 소속사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런칭하는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로 미니 1집 Act.1 The Little Mermaid 활동을 시작했다.

구구단에서 3단을 맡고 있다. 역시 이름 정에서 따온것, 심볼은 '행복'을 부른다 하여 잎클로버.
파일:세정_심볼.png

2. 데뷔 과정[편집]

'프로듀스 101'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11인에 선정되어 아이오아이라는 기간제 그룹으로 데뷔함.

2.1. K팝 스타 시즌2[편집]

2012년 SBS K팝 스타 시즌2에 참가했다.[12] 본선 2라운드 랭킹 오디션에서 개성 보컬조로 참가해서 YG가 와일드 카드로 보류한 후, 본선 3라운드 캐스팅 오디션에서 듀엣 부문에서 YG 캐스팅 조로 나와 캐스팅을 그대로 유지해 합격했으나 걸그룹 부분 중 YG 캐스팅 조에서 탈락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y6kYAPTddg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kpopstar&no=788199안습..

당시 심사위원으로 나섰던 권보아는 김세정에 대해, 어떻게 트레이닝해야 할 지 애매하다는 반응을 보이며 캐스팅을 포기했다.

2.2. 프로듀스 101[편집]

김세정/프로듀스 101 문서 참고.

3. 방송 출연[편집]

  • 2016년 4월 24일부터 KBS 신작 예능 어서옵SHOW의 홈쇼핑 요정 역할로 고정 출연했다. V앱, 네이버 TV 캐스트로 방송되는 생방송과 KBS 본방송에 모두 출연한다.[13] 첫 방송에는 I.O.I 모든 멤버들이 게스트로 출연했고, 이후 방송에는 다른 I.O.I 멤버들이 돌아가며 한 명씩 게스트로 출연하는 추세다. 넘나 귀엽다
    생방송 3시간 동안 초반에는 가끔씩 출연하다가 나중엔 분량이 메인 출연자급으로 늘어났다. 세트키 처음에는 팬들이 노잼 포맷에 불안해 했으나 늘어나는 생방요정의 분량과 MC들이 점점 생방송에 적응해가며 김세정이 감초 역할을 독톡히 해주었다며 만족하는듯. 어서옵쇼를 보려는 게 아니라 김세정을 보기 위해 봤다는 평이 대부분일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방송 V앱 하트가 2200만 개를(...) 찍었다. 다만 첫방만에 아니 연예계 데뷔하자마자 방송 하나를 캐리해야 하는 입장이 된 것에 대해서는 팬들이 애도를 표했다 카더라
    그리고 2번째 생방분량인 본방 3회차부터 본방송 내에서의 분량도 매우 늘어났다. 이서진이 적극적으로 김세정을 챙겨주는 부분이나 퀴즈 등의 진행과 같이 제작진도 적극적으로 김세정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또 이 날 각 호스트별 방송 중에 참여했다가 시간 종료를 매우 적절하게 활용하여 웃음을 주는 등 활약이 많아졌다. 특히 이날은 같은 아이오아이 멤버인 전소미의 출연으로 시너지를 내기도 하여서 1~2화 대비 더욱 방송에 활력소가 되어가고 있다.
    11회부터는 방송 초반부터 3MC와 같이 진행하고 김준현과의 먹방 검증에서도 먹는 모습이 화면에 많이 잡히는 등 어서옵쇼에서 아예 MC로서의 지분을 톡톡히 했다. 어서옵SHOW 출연진들 중 가장 많은 이득을 보았으며, 이후 프로그램이 종영된 이후에도 타 예능 출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 2016년 5월 7일 tvN SNL KOREA 시즌7에서 아이오아이 멤버 전원이 호스트로 출연했는데 무려 위켄드 업데이트 진행까지 하는 등 여러 코너에서 맹활약했다. 특히 사전 녹화분이었던 3분 여동생에서 '사람냄새'나는 여동생으로 등장해서 열렬한 환호를 이끌어냈다. 사람냄새는 발냄새였다 카더라 진정한 '발'연기

  • 2016년 7월 12일 집밥 백선생 2 17화에 일일 학생으로 출연했다.

  • 2016년 11월 7일 화제 속에 공개된 시트콤 버전 마음의 소리에서 '층간소음' 에피소드에 자신과 닮은 꼴로 회자되던 사람과 무려 신혼부부 역할로 특별출연했다. 원작이 원작이니만큼 비상식적(?)이고 낯 뜨거울 수도 있는 상황을 연기했어야 하는데 기대 이상으로 능청스럽게 처리했다. 1편 2편 아마 촬영은 4월 말에 한 것으로 보인다.

  • 2016년 11월 16일/23일 트릭앤트루에 출연했다.16일 방송에는 1부에만 출연했으며 출연자 대표로 공명효과 시험을 보였다.

  • 2016년 11월 30일 JTBC 말하는대로 출연. 11월 16일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촬영했으며 버스킹 무대에서 정인의 '오르막길'을 불렀다.

  • 2016년 12월 10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에 출연해서 꽃길을 불렀다.

  • 2016년 12월 12일 SBS 꽃놀이패 녹화에 참여한다고, SBS에서 밝혔으며 2박3일 풀 녹화로 확인이 됨.[15] 방송은 2016년 12월 25일 / 2017년 1월 1일 방송.

  • 2016년 12월 11일 기사를 통해 JTBC 한끼줍쇼에 출연을 밝혔으며, 12월 21일 방송되었다. 시청률은 3.518%가 나왔다. [16]

  • 1대100 466회 방송분에서 1인으로 출연해 초등학교 때 방송부 아나운서였고 성우가 되고 싶었다는 이야기를 했으며 MC 조충현 아나운서와의 팔씨름에서 완승을 거둔 뒤 애교와 성우 개인기도 보여줬다.# 그녀는 5,6단계에서 찬스를 적절히 사용했으며 7단계부터는 이전 방송 모니터링한 결과 본인이 생각한 답이 틀린 경우가 많아 반대로 고르는 전략으로 9단계 1:5 대결까지 갔으며 여기서 849만원을 받아가는 우승자가 결정되었다.[17][18] # 방송이 끝난 후 실시간 검색어메인 기사를 장악했다. 또 2등이다. 새로운콩라인인가

4. 음반 활동[편집]

4.1. Jelly Box 꽃길 (Prod. by 지코 (ZICO))[편집]

Jelly Box 꽃길 (Prod. by 지코 (ZICO)) 세정

http://image.bugsm.co.kr/album/images/original/200679/20067956.jpg

트랙

제목

작사

작곡

편곡

1

꽃길 (Prod. by ZICO)

지코(ZICO)

지코(ZICO), 박지용

2

꽃길 (inst.) (Prod. by ZICO)

지코(ZICO)

지코(ZICO), 박지용

  • 2016년 11월 23일 오전 1시, 꽃길이 멜론 실시간 차트 2위 진입, 오전 2시 실시간 차트 1위 진입했다. 오후 12시 30분 기준 멜론을 비롯한 8개 차트 실시간 1위에 등극했다.[20] 2015년 이후 데뷔한 걸그룹 멤버가 솔로 음원으로 1위를 달성한건 처음이다. 꽃길을 걷는게 아니라 날아다니고 있다

  • 신인의 솔로곡임에도 불구하고 멜론, 엠넷, 네이버 등 각종 음원차트에서 모두 1위[21]를 차지했다.

4.2. 푸른 바다의 전설 OST Part.10 - "만에 하나" [편집]

푸른 바다의 전설 OST Part.10 - "만에 하나"

http://photo.asiae.co.kr/listimg_link.php?idx=2&no=2017011117310450614_1.jpg

트랙

제목

작곡

작사

1

만에 하나

kingMing, 김동휘

민연재, BIGTONE

2

만에 하나 (Inst.)

kingMing, 김동휘

민연재, BIGTONE

  •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OST 에 참여 하였으며, 2017년 1월 12일 자정에 음원이 공개 되었다.

  • 2017년 1월 12일 01시 기준 실시간 차트 멜론 13위, 엠넷 2위, 벅스 58위, 지니 13위, 네이버 뮤직 23위에 진입하였다.[22]

5. 수상 경력[편집]

5.1. 가요 프로그램[편집]

날짜

곡 명

방송명

비고

2016.11.30

꽃길

MBC MUSIC 쇼챔피언

첫 1위

6. 기타 활동[편집]

  • 2016년 4월 16일 I.O.I로서의 첫 활동이 진행되었다. 약 13시 무렵 ioi 공식 인스타계정에 깜짝 이벤트 관련 영상이 올라왔다. 총 두팀으로 나누어져 용산 아이파크몰, 상암 CJ E&M 센터로 갔다. 김세정은 상암팀의 멤버였으며 현장에는 커피차 한 대가 있었고 그것으로 봐서는 커피차에서 커피를 주는 역조공이 아닐까 추측되었다.[23]
    3시 진행 예정이었던 행사가 비로 인해 40분이 지연되고 난 뒤 총 선착순 200명의 팬에게 커피를 나눠주었는데 상암팀은 3명씩 조를 이루어 나눠 주었다. 3명은 커피차 안에서 커피를 만들고, 3명은 커피를 나눠주는 역할을 했다. 김세정은 101번부터 밖으로 나와 커피를 나눠줬다.[24]
    하지만 다른 이벤트와는 달리, 같이 사진 찍을 시간, 싸인 받을 시간(앞번호 때만)을 주어 엄청난 혜자 이벤트로 남게 되었다! I.O.I는 게릴라를 꼭 가야한다. 폰으로 실시간 중계만 보던 팬들은 배아파하며 통곡했다.
    이벤트는 총 1시간 가량 진행되었고, 행사장을 떠나고 10분 후 다시 돌아와 남아 있는 분들께 인사를 드렸다고 한다. 되게 열일했다고 한다. 말 걸기 미안할 정도로[25]

  • SK 텔레콤의 CF 연결의 힘 켐페인 [토닥토닥 라이브 X I.O.I] 네이버 TV캐스트 영상에서 (16/05/29기준)조회수 200만을 돌파했으며 16/04/27에 올라온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07월 11일에 다시 100위권 안쪽으로 올라오기도 했다. 팬들은 토닥좀비라고... 이 영상이 업로드 됐을 당시 부끄러워 하며 커튼 뒤로 숨는 장면은 뭇 남성 팬들의 심장을 움켜쥐게하며 늦잠을 절대 못 자게 했다고 카더라. 팬들이 뽑은 영상 중 손가락 안에 꼽는다. 또 생일을 맞이하여 팬들의 총공세로 (무한 스밍 ) 8월 27일 무한도전을 꺾고 TOP 2까지 치고올라왔고 8월 28일 생일 당일 새벽 2시 부터 7시까지 1위를 했다.

7. 여담[편집]

  • 어릴 때 김제시 만경초등학교 재학 시절 장래 희망을 가수라고 쓴 문집의 그림 속 무대 모습이 Fingertips 무대와 매우 흡사하여 화제가 되었다.꿈을 이룬 갓세정 김세정이 갓세정인 이유는 미래를 볼 수 있기 때문이라 카더라.

  • 나카모리 아키나의 1980년대 시절과 외모가 닮았다는 말이 있다.특히 3번째 사진 공교롭게 나카모리 아키나는 당시 자국내 최고의 아이돌로 꼽혔다는 점에서 묘한 기시감을 들게 만든다. 퀸과 퀸은 통한다.사실 외모 뿐만 아니라 굉장히 허스키한 목소리와 가창력을 인정받은 가수라는 점에서도 꽤나 통하는 측면이 있다.

  • 닮은꼴 유명인이 상당히 많은 편. 웃는 모습이 놀라우리만큼 이말년과 닮았다.사진 정준영, 한승연도 닮았다 우희진과도 닮았다 또는 이분의 딸이라고 해도 믿길 정도다. 웃는 모습이 민아, 송지효와 참 많이 닮았다. 천우희 닮았다는 소리도 많이 나온다. 눈웃음과 아재스러움이 이 드라마의 빙의된 여주인공과 똑같다는 이야기도 있다. 김소현, 지민, 혜리 닮았다는 얘기도 나온다. 또 백종원, 과도 상당히 닮은 편이다. 닮은꼴 부자 김윤아판박이 아니었어?? 도대체 닮은꼴이 몇명이나 되는거야 역시 천의 얼굴

  • K팝 스타 시즌2 출연 당시에 디시인사이드를 잠깐 했었다. 쌍꺼풀이 아주 진한 편이라서 한때 쌍꺼풀 성형 논란이 있...었으나 본인의 장렬한 자폭셀털으로 논란을 종식시켰다.

  • 디시인사이드마이너 갤러리가 개설되었는데 이 갤러리가 2016년 3월 2일 정식 갤러리로 승격했다. 언젠가부터 갤러리 이용자들은 김세정 팬들인 스스로를 지칭하여 '꽃기사'라고 부르기 시작했는데, 이 단어를 지어준 것은 영혼의 형제갤 EXID 갤러리의 한 EXID 팬분이라고. 이제는 김세정 본인이 직접 팬들을 꽃기사라고 부르는 편.

  • 평소 시 쓰는 게 취미라고 한다. 말을 할때 어휘력이 남다른 이유가 여기에 있는 모양으로, 본인도 자신이 쓰는 어휘가 노숙한 이유가 여기 있는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 1박 2일의 멤버 정준영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포상휴가도 포기할 정도로 세정과 하와이 가고 싶은 준영 그러나 프로듀스 101 출연하고 같이 오디션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안예슬에 대한 언급은 안 했다(...) 그리고 2016년 4월 24일 기준 정준영의 인스타그램에 둘이 같이 찍은 셀카가 올라왔다. 정준영과 김세정의 얼굴이 상당히 닮았다는 소리가 많다. 2016년 11월 7일에 공개된 마음의 소리(시트콤)에 정준영과 김세정이 부부로 카메오 출연하였다!

  • 실물을 본 사람들의 의견에 따르면 화면에 잡히는 것처럼 항상 생글생글 웃는 이라고 한다. 어느 직관러에 따르면 마치 탈을 쓴 것 같았다고(...). 가끔은 늘 너무 과하게 웃고 있어 안쓰럽고 감정노동이 지나친것 같다는 우려섞인 시선도 있다. 실제 사진을 찾아보면 안 웃고 있는 사진이 거의 없다. 더불어 몸이 매우 말랐다고 하는데, 김세정 본인이 33사이즈가 맞게 되었다고 할 정도니... 그런데도 게임 광고 촬영 때 복부를 노출하는 의상을 입게 되자 돼지국밥을 먹었기 때문에 배가 나온 것처럼 보일 수 있다면서 열심히 운동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를 본 퀸갤러들은 짠한 마음에 광광 우럭따고 한다.[26]

  • 스탠바이 I.O.I에서 루트에서 수학을 포기했다고 한다. 수학 너무 어려워

  • 의외로 웃지 않을 때는 인상이 약간 차가워 보이는 편. 그래서 의도적으로 항상 웃는 얼굴을 유지하는 면도 있는 듯 하다. 실제로 카라한승연도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었고, 예능에서 이런 고충을 토로했던 적이 있다. 다만 이 점은 김세정 본인이 스스로를 '천의 얼굴, 팔색조'로 소개했던 것처럼 활용하기에 따라 충분히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참고로 시대회, 도대회에서 개인 부문 최우수연기상도 수상했다고 한다.

  • I.O.I 미니 1집 활동기간 중 6월에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걸그룹으로 데뷔한다는 기사와 솔로로 데뷔한다는 기사가 떴으나, 소속사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아무 것도 정해진 게 없다는 내용의 반박 기사를 내었다. 그 후 I.O.I의 미니 1집 공식 활동이 마무리된지 3일째인 6월 7일,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김세정이 강미나와 함께 6월말 데뷔 예정인 자사 걸그룹 최종 데뷔 멤버로 합류하였음을 공식 발표하였다.#

  • 어서옵쇼에서 괴력소녀 기믹이 추가되었다. 7화(16.6.17 방영)에서 씨스타를 4명을 상대로 팔씨름 전승[27], 허벅지씨름 2승으로(방영분에서 효린, 보라와만 상대) 승리하였다. 전설의 시작 폴댄스를 가볍게 출때부터 알아봤어야 했다 9화(16.7.1 방영)에서는 해머머신 점수 측정에서 망치가 빗맞았음에도 불구하고(!!) 850점이라는 기염을 토해내었다. 참고로 이 점수는 남자들 중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한 노홍철보다[28] 21점밖에 낮지 않고, 김신영보다는 34점이나 높은 수치였다. 물론 박수홍도 빗맞았지만 나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을 볼 때 제대로 해머를 맞추는 것이 결정적 점수차이를 반영하는지는 의문이 있으나 힘이 세다는 캐릭터가 부여되었다는 점에 의의를 두자. 또한 8월 21일에 방송된 런닝맨에서는 마지막 이름표 떼기 미션에서 자신보다 체격이 월등히 좋은 배우 하재숙과 몸싸움으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힘을 겨뤄본 하재숙이 "세정이 힘 진짜 세"라며 극찬(?)을 한 것은 덤.

  • 주간 아이돌에 구구단과 함께 출연했을 때도 괴력 소녀의 모습을 보여줬다. 클로징 즈음에 데프콘을 업어보고 싶다고 했는데, 데프콘이 클로징에서 업고 퇴장해 보자고 한 것. 그리고 실제로 데프콘을 업었다. 매우 얼굴이 붉어지고 시간이 짧기는 하지만 업었다는 사실 자체가 놀랍기 이를 데 없다.

  • 어서옵쇼에서 나온 자작 시의 내용으로는, 이미 구구단이라는 팀명에 포기했다는듯 하다. 시 전문은 다음과 같다. "설마했는데, 아니기를 바랐는데, 당신의 선택이기에 이젠 수긍합니다. 이제는 어느새 익숙해졌네요. 팀명 구구단."팀의 에이스가 이 정도로 생각했다면 좀 시정해야 하는 것 아닌가

  • 말랐는데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근육질인 탄탄한 바디의 소유자다. 근데 본인은 등근육이 공개되어서 깜짝 놀란듯. 힘의 근원 문서 상단의 프로필상의 몸무게가 사실이라면, 비슷한 체중을 가졌으면서 키가 큰 타 멤버들에 비해 체지방이 사기급으로 적다는 뜻이 될 수도 있다.

  • 아는 형님에서 개인기로 X-File 더빙이나 노래방 더빙음 개인기를 선보인 걸 보면 알겠지만 가수가 아니었으면 아나운서나 성우를 해도 좋았을 정도로 나이에 어울리지 않게 성숙하고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발음이 좀 씹힌다는 게 함정이지만

  • 어렸을 때 부모님이 이혼을 해 한동안 외가집에서 성장했다고 한다. 아버지와는 6살때부터 연락없이 지내다가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연락하면서 지낸다고 한다.

  • 어서옵SHOW에서 부른 정채연과 김세정이 부모님께 쓴 편지를 보고 지코가 20분동안 즉석에서 작곡 작사하고 정채연과 같이 부른 '꽃길'이 호평을 받았다.유튜브 링크 많은 능력자들이 장인력을 발휘해 리믹스하거나 앨범 커버를 만들었으며 결국 어서옵SHOW가 폐지된 뒤에야 정식 음원으로 선보일 수 있었던 점이 아쉽다. 어서옵SHOW가 남긴 위대한 유산 나머지는 상단 해설 참조.

  •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남성스러운 면도 존재하는데 어쩌다 미녀의 몸에 갇힌 영혼을 소유했다 볼 수 있다.[29]

  • 그리고 소속그룹마다 성향이 좀 다른데, 구구단 내에서는 조금 조용하다면,조용하다기보다는 그냥 이상한 애로 취급당한다 I.O.I 내에서는 비글력이 엄청나다. 아무래도 구구단에서는 막내라인에 가깝지만[30], I.O.I에서는 서열 3위 언니라인[31]이기 때문일지도. 그리고 멘트나 소개 등 거의 실질적으로 임나영과 함께 리더 역할을 하고 있다. 확실히 구구단으로써 활동할 때하고는 많이 다른 듯. I.O.I 내에서는 상당히 활발하다. 그리고 말하는대로 녹화에 참여하였을 때 자신의 인생 얘기를 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 말하는대로 에서 처음 I.O.I를 했을 때의 심경도 말했는데 처음에는 끝이 정해진 만큼 적당한 선의 정만 주려고 했지만 자신의 내면[32]을 보고 지금은 그 누구보다 멤버들을 사랑한다면서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그때를 생각하면서 운 적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노래를 하던중 다 끝내지 못하고 울고 말았는데 울면서 "I.O.I 멤버들과 헤어지기 싫네요."를 말하며 울면서 많은 팬들의 가슴을 안타깝게 했다.

  • 쇼챔피언 에서 꽃길로 1위를 거두면서, 데뷔년도에 그룹 1위와 솔로 1위를 둘다 경험한 아이돌이 되었다.

  • 이마주름이 생기는 걸 원치 않으며, 아는 형님에서 측정결과 이마 세로길이가 10cm인 걸로 밝혀졌다. 참고로 김세정의 이마 길이를 측정하기 앞서 대표적인 말상 연예인으로 유명한 김영철의 측정결과는 세로길이 9cm.

  • 김세정에게 12월은 희비가 교차한 달이기도 하다. 솔로 앨범인 "꽃길"과 완전체 앨범인 "너무너무너무"로 솔로 1위, 그룹 1위를 달성했고 마마 신인상을 타기도 하는 등 기쁜 날도 있었지만, 자신에게 부모님과 마찬가지인 외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아픔도 동시에 겪었다. 그리고 조금 있으면 김세정 본인에게 너무 소중한 그룹인 I.O.I와의 이별도 앞두고 있다. 이에 본인은 자기가 사랑하는 I.O.I가 끝나고나면 꿈에서 깬 것처럼 공허함이 들 것 같다고 말했다.

  • 간혹가다 "아이오아이를 그렇게 애정하면서 개별활동을 모색하냐, 이건 배신이다"라는 식으로 김세정에게 무분별한 비난을 가하는 사람들이 있다. 잊지 말자. 김세정이 프듀 덕에 꽤나 엄청난 인기몰이를 해서 아이오아이로 선발되었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종영 직후 시점에선 아직 일개 연습생일 뿐이었다는 것을. 아무리 인지도가 탑이라도, 아직 데뷔하지 않은 연습생 신분으로는 소속사의 결정에 사실상 아무 저항도 하지 못한다. 즉 일개 연습생이었던 김세정과 강미나는 그저 젤리피쉬가 시킨 대로 따랐을 뿐.

  • 꽃놀이패에서 아직 휴대폰이 없다고 밝혔다. 그래서 이메일로 연락한다고(...) 소속사에서 구구단이 1위를 하면 지급하겠다고 한다. 제발 꼭 뜨자...

  • 꽃놀이패에서 고등학교 2학년때 첫키스를 했다고 한다.

  • SBS 예능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 수마트라 섬 편에 출연예정이다.#

[1] 한자, 영어 이름 출처는 I.O.I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로마자 표기법 에 맞게 표기[2] JTBC 아는 형님 페이스북 라이브 인터뷰에서 김제라고 밝혔는데, 초등학교 3학년 때 안양으로 이사한 후로는 안양에서 자랐다.A타운~Yo![3] 참고로 I.O.I 멤버 중 유일한 AB형이다. AB형이 그렇게 흔치 않은 혈액형이긴 하다.[4] 홀어머니 아래에서 컸으며, 어릴 때 부모님이 이혼했다고 한다[5] 구구단의 극단적인 수학여행 4화에서 언급[6] I.O.I 앨범 자필 프로필에 따르면 장학생으로 입학했다고 한다. 그런데 어서옵SHOW 11회 방송에서 밝힌 바로는, 연예계 활동 때문에 학교를 계속 다닐지 자퇴를 할지 고민중이라고 한다.[7] 구구단 멤버들이 자주 사용하는 별명이다.[8] 파일:세코리타1.jpg[9] 김세정이 구구단 최강 에이스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인지도 면에서나 실력 면에서나 타 멤버들보다 월등히 앞서있고, 이미 프로듀스 101을 통해 팬덤도 단단하게 구축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은 물론이며 최근 각종 단독 예능출연이 부쩍 늘어난것도 증거중 하나이다.[10] 성시경, 서인국, 빅스의 소속사[11] 단, 데뷔 후 1년이 지난 2017년 1월까지 활동기간이 다 되면 해체하게 된다. 즉, 1년이 다 된 이 멤버는 더 이상 멤버가 아닌 출신이 된다.[12] 우주소녀남다원도 여기에 참가했다.[13] 1회차 본방송은 5월 6일 9시 30분에 방영.[14] 최종결과 30곡 중 세정 23곡을 성공했고 이기광이 그녀보다 1곡 더 성공했다. 이기광이 비스트에서 메인댄서고 아이돌 중에서도 춤으로 인정받는 점을 감안한다면 대단한 것이다.[15] 꽃놀이패 V앱 방송이 12월 13일 16시에 실시한것과 예고편에 같이 출연한 솔비가 저녁부터 출연한것으로 보아 2박 3일 촬영한것으로 보임.[16] 한끼줍쇼 최고시청률이며, 심지어 아는형님 I.O.I 두번째 출연 시청률인 3.453% 보다 높다.[17] 참고로 우승자는 김세정과 마찬가지로 아닐것 같은 정답을 골라서 맞혔다고 한다. 다만 최후의 1인과는 달리 김세정 본인이 감성이 앞서는 바람에 아쉽게 상금을 놓쳤다...[18] 이 상금은 2013년 4월 상금 개편 이후로 100인이 획득한 최고 상금이다.(이 형식에서의 최고 적립금은 465회에 출연한 김경호가 적립한 959만원이며 10단계에서 김경호와 최후의 4인 모두 떨어지면서 우승 상금은 안드로메다로.....)[19] https://twitter.com/jellyfish_ent/status/798904253729251329[20]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kimsejeong&no=617719[21]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kimsejeong&no=621233[22] 구구단 Wonderland 멜론 차트 진입순위가 17위 인데다가 도께비OST에 빅뱅, 무한도전 음원 까지 치열한 차트속에서 기록한 기록인지라 더 대단한 기록이다.[23] 당시 반응으론 동성로에 비해 별로일 것이다, 커피만 나눠주고 끝이라 별로일 것이다 등이 있었다. 그러나 결국 안방충의 패배[24] 앞번호에서는 안에서 커피를 만들어 주었다.[25] 실제 현장 실황을 찍은 영상을 보면 커피 만드는 멤버는 차 안에서 정신없이 커피를 만들고 있고, 나눠주는 멤버는 밖에서 번호표 받고 커피 주고 악수하고 사진 찍어 주고 여기저기서 부르는 소리에 리액션해 주는 등 정신없이 각자 할 일들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26] 얼마 뒤에 있었던 행사에서 밝힌 바로는 요요(....)가 와서 다시 44 사이즈를 입게 되었다고.. 착한 요요 인정합니다[27] 심지어 씨스타 멤버들이 유리한 손으로 시합했다! 다솜만 왼손, 나머지 멤버들은 오른손[28] 줄리엔 강 907점, 김종국 893점, 이서진 893점, 박수홍 881점, 노홍철 871점, 김신영 816점[29] 과거 헐리우드 유명배우였던 클라크 게이블이 동시대 여배우였던 에바 가드너를 실제로 이렇게 칭했다. 그만큼 이성에게 어필할 만한 매력적인 면모가 많았다는 뜻으로 당시 영화계에서 전설처럼 회자되는 한마디. 실제 인물이 입이 걸고 술담배가 셌다는 부분은 걸러듣자[30] 생일순으로 5번째[31] 이전문서에는 2위라고 되어있지만 생년월일 순으로 볼때 김청하와 동갑 이지만 빠른년생이고, 청하는 맏언니인 임나영과 친구로 지내고있다. 또한 세정이가 청하에게 언니라고 부르는걸로 봐선 실제로는 3위로 봐야할듯함.[32] 이를 '검은 아이'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