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흥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성우/한국, CJ E&M 성우극회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광역계

파일:attachment/1ef51f16ea372bf91781ac8e86fd9a9a0_1.jpg

이름

김기흥

출생

1972년 2월 10일(46세)

신체

AB형

성좌/지지

물병자리/돼지띠

종교

기독교

소속

CJ E&M 성우극회 5기(프리랜서)

활동 시기

2003년 ~ 현재

1. 소개2. 출연
2.1. 애니메이션2.2. 특촬2.3. 게임2.4. 기타

1. 소개[편집]

조직 두목 같다 어라?

2003년 온미디어(현 CJ E&M) 5기 성우. 신용우, 홍범기, 현경수, 이용신, 정유미, 정혜옥과는 동기. 동기들 중 최연장자.

중후하거나 간들한 목소리 배역을 주로 맡는다. 이로 인해 조연 또는 악역 전담으로, 조연들 중엔 누구누구의 아빠(★) 배역이 상당히 많아서 아빠기흥이란 별명이 붙여졌다. 하지만 미소년, 미청년 배역의 연기도 훌륭히 소화하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게 던전 앤 파이터남귀검사사이퍼즈토마스 스티븐슨.

어릴 적 TV에서 슈퍼맨을 연기한 아버지뻘 대선배 성우 유강진의 연기에 반해 성우의 길을 걷기로 마음먹었다고 한다. 하지만 커리어 초기에 맡은 배역은 찌질하거나 정상이 아닌 녀석들이 대다수(…)[1] 나루토우미노 이루카를 기점으로 샤프한 미청년이나 자상하고 중후한 아버지/멘토 역을 맡는 경우도 많아졌다.

2010년 셰익스피어 원작 뮤지컬인 '말괄량이 길들이기'에서 조연출과 배역 연기를 동시에 소화해 성우팬들에게 화제가 되었다.

던전 앤 파이터에서 다크나이트를 제외한 남성 귀검사 캐릭터를 담당했는데, 쩍쩍 갈라지는 기합소리와 샤우팅은 캐릭터와 매우 잘 어울려 대호평을 받았으나 외국어 대사는 대부분 알아 듣기가 어렵다. 외국어 발음이 나쁜건지 뭔지...나쁜 거 맞다

여담으로 전혀 의도한 것이 아니지만 본인의 출중한 목소리 연기 톤을 드래곤볼 등의 여러 작품에서 뒤지다 보면 가끔 오리지널 제로루갈의 성우 아라이 토시미츠와 묘하게 닮은 톤이 존재한다.

2. 출연[편집]

2.1. 애니메이션[편집]

2.2. 특촬[편집]

2.3. 게임[편집]

2.4. 기타[편집]

[1] 타쿠마 이츠로, 시토만드라, 토죠 사토루 등등.[2] 파멸의 시작에서는 김승준이 맡았다.[3] 원작에서의 성우가 그대로 유지되었다.[4] 드래곤볼 Z: 신들의 전쟁에서는 오인성.[5] 투니버스판은 최재익.[6] 다크나이트 제외. 다크나이트의 성우는 김태영이다.[7] 원래박영화가 맡았는데도 어째서인지 바뀌었다. 게다가 최근 와우 군단에 박영화가 티리온 역으로 참여했음에도 하스스톤에서는 바뀌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