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땅에는 신이 없다 - Godless

최근 수정 시각:

그 땅에는 신이 없다 (Godless) (2017)

파일:godless.jpg

파일:Godless-netflix2.jpg

방송 시간

70분

방송 기간

2017년 11월 22일

방송 횟수

7회

채널

넷플릭스

제작사

Casey Silver Productions

연출

제시카 레빈, 마이클 말론, 스티븐 소더버그 外

극본

스캇 프랭크

출연자

잭 오코넬, 미쉘 도커리, 제프 다니엘스 外

링크

넷플릭스

1. 개요2. 특징3. 줄거리4. 등장인물
4.1. 주연4.2. 기타 등장인물
5. 평가

1. 개요[편집]

공식 예고편

오프닝

2017년 11월 22일에 첫 방영을 시작한 스티븐 소더버그와 스캇 프랭크, 넷플릭스 제작의 서부극 미니시리즈.

2. 특징[편집]

서부극의 모든 요소를 적절히 배합하였으며 사고로 인해 건장한 남성들을 모두 잃은 라벨이라는 한 광산 마을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3. 줄거리[편집]

1880년대 미국 서부를 공포에 떨게만든 무법자 프랭크 그리핀은 적으로 돌변한 그의 수하 로이 구드를 뒤 쫓는다. 로이는 한 광산 마을 근교의 목장으로 도주하고 결과적으로 프랭크의 일당을 라벨 - 뉴 멕시코의 광산마을로 대부분의 마을 사람들이 여성인- 로 끌어 들이게 된다.

4. 등장인물[편집]

4.1. 주연[편집]

1. 로이 구드 (잭 오코넬)

파일:Godless-RoyGood.jpg

어렸을때 고아로 자라 프랭크 그리핀의 패거리에 들어가 프랭크의 양자처럼 자랐다. 어느순간 무법자로서의 삶에 염증을 느끼고 프랭크의 갱단을 이탈, 프랭크가 습격하는 곳마다 나타나 일을 훼방 놓기 시작한다. 그러다 결국 부상을 입고 떠돌다 앨리스의 목장 근처에서 쓰러진다.

2. 앨리스 플렛쳐 (미쉘 도커리)

파일:Godless-AliceFletcher.jpg

라벨 마을 근교의 목장을 소유하고 있는 과부여인. 파이우트 족 미국 원주민 혼혈 아들인 트러키와 원주민 시어머니와 셋이서 살고 있다.

3. 보안관 빌 맥뉴 (스쿳 맥네리)

파일:Godless-BillMcnue.jpg

라벨의 보안관. 한 때는 용맹한 보안관이 였든듯 하나 아내와 사별후 점점 무기력증에 빠진데다 시력마저 점점 떨어져 앞이 거의 안보이는 지경까지 간 탓에 보안관 일을 소홀히 하고, 이 때문에 라벨의 주민들에게 무시당하는 삶을 살고 있다.

4. 매리 아그네스 맥뉴 (메릿 웨버)

파일:Godless-MaryMcnue.jpg

보안관 빌 맥뉴의 여동생. 다수의 라벨의 여인들 처럼 광산 사고로 남편을 잃고 과부가 되었다. 굉장히 자립적이며 옷 조차 남자 옷을 즐겨입고 뛰어난 총 솜씨를 지니고 있다. 무기력한 오빠의 아이들과 거지같이 사는 보안관보 와이티를 틈 날때마다 챙겨준다.

5. 보안관보 와이티 윈 (토머스 브로디생스터)

파일:Godless-Whitey.jpg

라벨의 보안관보. 시도때도 없이 리볼버 돌리기를 연습하고 것 멋만 든 듯 보이나 실제 총솜씨도 꽤 있는듯 하다. 광산 사고로 아버지를 잃고 혼자 낡은 움막에서 살고 있으며 청결의 개념이 아예 전무해서 여러사람에게 지적당한다.

6. 에드 로건 (킴 콧츠)

파일:Godless-Edlogan.jpg

퀵실버 광산 조합에서 데려온 보디가드. 매우 무례한 인간이다.

7. 연방 보안관 존 쿡 (샘 워터스턴)

파일:Godless-Marshall.jpg

프랭크를 추적하는 연방 보안관.

8 프랭크 그리핀 (제프 다니엘스)

파일:Godless-FrankGriffin.jpg

30여명의 수하들을 이끌고 다니는 뉴 멕시코의 유명한 무법자. 주로 광산 마을을 타킷으로 공격하며 자식처럼 생각했던 로이 구드의 배신에 분노하고 있다. 불우한 과거를 가진 인물이며 수하들을 끔찍하게 아낀다. 굉장히 입체적인 모습을 가진 악당이며 제프 다니엘스의 연기력으로 인상적인 악당 캐릭터로 변모하였다. 목사같은 복장을 하고 있는데다 본인도 독실한 면이 있는지 그를 만난 사람들이 목사냐고 묻는 장면이 거듭 나오고 그도 그럴 때마다 딱히 부정하지 않는다. 누군가에게 위협받는 상황에서 “나는 내가 어떻게 죽는지 봤는데, 이렇게 죽지 않는다”며 자신감을 내비친다.

4.2. 기타 등장인물[편집]

1. A. T. 그리그 (제레미 밥) 기래기
데일리 리뷰라는 신문 편집장 및 기자. 특종 욕심에 마을 하나를 쑥대밭으로 만들고도[1] 뻔뻔하게 돌아오는 천하의 개쌍놈이다.

2. 아나 맥뉴 (휘트니 에이블)
오래전 사별한 보안관 빌 맥뉴의 아내

3. 샬롯 템플 (사만사 소울)

4. 존 랜달 (롭 모건)
루이스의 삼촌, 전설적인 버팔로 솔져로 그의 연대에게 예전에 프랭크가 쩔쩔 맨적이 있다.

5. 사라 도일 (오드리 무어)

6. 마르사 (크리스틴 세이델)

파일:Godless-Martha.jpg

알수없는 연유로 뉴 멕시코 촌구석인 라벨까지 도망온 묘령의 독일 여인. 영어를 못하는 듯하며 예술가적인 기질이 다분하고 자유분방 해 라벨의 보수적인 여인들을 기겁하게 만든다. 또한 기막힌 총 솜씨를 지니고 있다.

7. 아사 레오폴드 (랜디 오글스비)

8. 플로이드 윌슨 (저스틴 웰본)

9. J.J. 발렌타인 (크리스토퍼 피츠제럴드)

10. 엘리아스 홉스 (에릭 라레이 하비) 다이아몬드백
라벨 근처의 흑인 들로만 이뤄진 조그만 마을 블랙튼의 대표. 얼핏 가난한 흑인 마을인듯 보이나 사실 마을 남자들의 정체는 남북전쟁 당시 유명했던 흑인 병사들로 구성된 미 육군 제 10기병연대 소속 버팔로 솔져 출신 들이다. 항상 중무장을 하고 외부인을 경계하고 있다.

11. 루이스 홉스 (제시카 설라)

파일:Godless-Louisa.jpg

엘리아스의 딸이며 악기 연주와 노래 실력이 뛰어나다. 와이티가 몰래 연모하는 소녀

12. 윌리엄 맥뉴 (줄리안 그레이)
보안관 빌 맥뉴의 어린 아들

13. 니콜라스 구스타프손 (알리 아기르나스)

14. 캘리 던 (테스 프레이저)
라벨이 번성했던 당시 윤락업소의 창녀였으며 사고로 라벨이 쇠퇴해 윤락업소 또한 사라지자 윤락업소 건물을 인수해 학교로 탈바꿈하고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 일을 하고 있다. 창녀였지만 상당한 교육수준을 지니고 있는 것을 보아 불행한 인생 역정으로 인해 피치 못하게 창녀가 된 듯하다. 드러나지는 않지만 상당한 재력가로 마을 최고의 부자라고 한다. 매리 맥뉴와 연인관계다.

15. 트러키 (새뮤얼 마티)
앨리스의 아들. 어려서 아버지를 잃은 탓인지 승마술이나 사격술, 사냥법 등등 서부시대를 살아갈 사내로서 갖춰야 할 소양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말을 타는 걸 두려워할 정도. 그러나 로이 구드와 만나면서 그에게 여러 가르침을 받는다.

5. 평가[편집]

공개후 여러 곳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로튼 토마토에서 89% "신선함"을 획득하였으며 여러 평론가들에게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마초적인 장르인 서부극에서 여성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풀어나아간 데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현 메타크리틱 점수는 76점이다.

[1] 로이 구드가 라벨에 있다는 기사를 써서 프랭크 일행이 라벨로 향하게 만든 장본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