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부

최근 수정 시각: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 이 틀을 적용할 때에는 문서의 최상단에 분류:토막글에서 알맞은 분류를 찾아 분류하되, 알맞은 분류가 없거나 분류를 찾을 수 없으면 분류:토막글/미분류에 분류해 주시기 바랍니다.

高珍富
1946년 5월 11일 ~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인 출신 정치인이다.

1946년 전라남도 제주도 성산면(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에서 태어났다. 제주신산초등학교, 표선중학교, 오현고등학교,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였다.

조선대학교 졸업 후 의사로 활동하였다. 고신경정신과를 개업했으며 조선대학교 외래교수로도 근무하였다.

1996년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정치국민회의 후보로 제주도 서귀포시-남제주군 선거구에 출마하였으나 현역 지역구 국회의원신한국당 변정일 후보에 밀려 낙선하였다. 2000년 제16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천년민주당 후보로 제주도 서귀포시-남제주군 선거구에 출마하여 한나라당 변정일 후보를 누르고 당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