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완

최근 수정 시각:

Esther

파일:GENGESTHER.png

Gen.G PUBG No.1

고정완

출생

1995년 6월 29일 부산광역시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대한민국

닉네임

ESTH3R
giga_Esther[1]

경력 상금

67,625,000₩[2]

직업

프로게이머

병역 여부

군필[3]

학력

대연고등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소속 팀

EGEL
(2017.08 ~ 2017.09.23)
Anarchy
(2017.10.02 ~ 2017.11.21)
파일:geng black.png Gen.G PUBG Black
(2017.11.29 ~2018.08.15)
파일:GenG_Logo.png Gen.G PUBG
(2018.08.16 ~)

주무장

AR(M416, SCAR-L)
샷건(S12K)

파일:트위치 로고.png 파일:트게더 로고.png 파일:유튜브 아이콘.png

1. 개요2. 경력3. 상세4. 플레이 스타일5. 여담

1. 개요[편집]

연사의 제왕
안정감의 대명사

대한민국배틀그라운드 프로게이머트위치 스트리머. Gen.G PUBG 소속.

2. 경력[편집]

3. 상세[편집]

2015년 여름 군대 입대 후 휴가때마다 오버워치를 플레이하여 4350점까지 찍은 타고난 게임센스의 소유자이다.

제대 후 배틀그라운드 시작하고 얼리엑세스 시즌2, 시즌3을 연속으로 전세계 레이팅 합산 랭킹 1위로 마감하기도 했다.

본격적인 배틀그라운드 스쿼드 대회 참가를 위해 더헬, 미라클TV, 개돌과 함께 E.G.E.L 팀을 구성했으나 각자 사정으로 해체되고. 섹시피그의 제안으로 Anarchy팀에 들어가게 된다.

로드투지스타 트위치 선발전 1차에서 단 2경기로 우승하고 G-STAR에서 열리는 2017 PUBG Asia Invitational에 진출하게 된다. 이 대회에서 7위라는 아쉬운 성적으로 아나키팀은 스폰을 받지 못해서 해체된 후 벤츠윤루트의 제의로 KSV NOTITLE 팀에 합류했다.

젠지 블랙이 젠지 펍지 단일팀으로 합쳐짐과 동시에 벤츠와 섹시피그가 OP GAMING으로 이적하고, 윤루트는 스트리머 활동을 하게 됐는데, 에스더는 젠지에 잔류. 실력을 키워서 하반기부터 참가하겠다고 밝혔다.

4. 플레이 스타일[편집]

PUBG 최상급 육각형 만능 플레이어

긴박한 상황에서도 흥분하지 않는 침착성과 반동이 없는것처럼 보일 정도의 연사 반동제어가 특기. 특유의 침착성으로 교전 상황을 잘 파악하고 멘탈 약하기로 유명한 트위치 스트리머 가브리엘과 듀오 하면서도 냉정함을 유지했을 정도. 근접 원거리 가리지 않는 정확한 명중률로 상대를 제압하는 샷이 일품이다. 자신의 약점으로 뽑았던 DMR, SR류도 최근 연습을 통해 정복해나가는 중이다. 또한 본인 혼자 살아남은 상황에서 뛰어난 센스로 생존해 순위를 끌어올리는 등 샷 이외에 게임 센스적인 부분에서도 매우 뛰어나다. 필요에 따라서는 팀의 오더를 맡기도 하며, 여러 면에서 최고의 만능 플레이어로 평가받고 있다.

5. 여담[편집]

  •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영향인지 남다른 저감도 유저로써 선수용 라지 사이즈 패드의 끝과 끝까지 마우스를 움직여도 화면이 180도 정도만 움직인다. 로지텍 G403를 사용하다 PGI 대회가 끝난후 변화를 주고 싶다는 이유로 조위기어 EC2-B로 바꾸었고 여전히 저감도이다. 키보드는 레오폴드 FC750R 갈축을 사용했으나 현재는 소속 구단과 스폰서쉽을 맺은 RAZER의 Razer BlackWidow Chroma V2 오렌지축을 사용하고 있다.

  • KSV ASEL 전 멤버 이자 트위치 스트리머 이태준(1995)과 같은팀 KSV NOTITLEYoonroot와 느그트리오를 결성하여 엄청난 캐미를 보여주었다.

  • RAZER의 스폰싱을 받고 있는데, 덕분에 방송에서 사용중인 레이저 에비수스를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있다. 팀원들은 아예 에스더를 '아비수스맨'이라고 부르는 중.##

[1] 카카오[2] ESTH3R 경력 상금.[3] 11사단 육군헌병 출신이며 2017.05.24에 전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