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비

최근 수정 시각:

1. 걸그룹 레이디스 코드의 멤버 은비의 본명2.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인물 고은비3. 유니미니펫의 등장인물4. 체인지의 등장인물5. 후아유 - 학교 2015의 등장인물

1. 걸그룹 레이디스 코드의 멤버 은비의 본명[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은비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인물 고은비[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고은비(디지몬 프론티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유니미니펫의 등장인물[편집]

파일:external/6f60aa89a822cad1692fd87888f33609a3142ae145881541ecff084b925e703a.jpg

주인공 원동우의 어머니지만 얼핏 보면 동우의 누나같다고 할정도로 상당한 동안이다.[1] 성우는 임은정. 남편을 잃은 뒤로 생계를 위해 로봇펫 가게를 영업하고 있으나 가사일과 가게일에 유난히 실수가 잦다. 사실 부유한 가문의 딸이어서 편하게 살았기 때문에 세상 물정을 잘 모르며, 그래서 늘 실수투성이다. 고아였던 동우 아버지를 만나 몰래 결혼했기 때문에 집안에서 의절당한 아픔도 있다. 그래도 남편과 아들을 무엇보다 소중히 생각하는 자상한 어머니. 이 성격 덕분인지 마술사였던 매직을 받아들이고 자기 집에서 살게했다.

처음에는 동우를 돌보는 게 아니라 동우에게 돌보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후에 매직이 들어오자 가사 및 심부름은 늘 매직이 담당한다. 하지만 늘 웃음으로 무마하려고 노력한다. 명랑하다 못해 매우 낙천적인 성격이다. 그리고 굉장히 순진하셔서 밑바닥이 다 보이는 얄팍한 거짓말에 매우 잘속는 모습도 원작의 한 에피에서 보여준다. 이 에피에서는 뿔쥐가 동료와 같이 이 어머님 속이느라 정말 고생했다.

몇년 뒤 시점을 다루는 유니미니펫툰에서도 등장. 요리 퀄리티가 비교도 안 될 정도로 향상되어서 고양과 햄이 잠깐 기대를 했었으나 아들인 동우의 반응을 보면 요리의 겉 퀄리티만 오른 모양이다(...) 괴멸적인 가사 능력도 여전해서 아들인 동우가 이래저래 고생하고 있는 듯.

4. 체인지의 등장인물[편집]

배우는 김소연.

한영고등학교에서 선도부원과 밴드부원 역할을 할 정도로 우등생인 학생이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강대호와 함께 벼락을 맞아 서로의 몸과 성격이 뒤바뀐다. 그 날 이후로 강대호와 함께 다니며 원래대로 되돌리려고 고군분투한다. 강대호는 그녀의 몸을 갖게 되면서 여성월경을 경험하고, 그녀는 강대호의 몸을 갖게 되면서 남성발기를 경험하는 등 성적 역할을 서로의 입장에서 경험하는 점이 포인트. 축제날 밤에 공연을 하다 벼락을 맞으면서 강대호와 함께 원래의 몸과 성격으로 되돌아간다.

5. 후아유 - 학교 2015의 등장인물[편집]

배우는 김소현.

마지막화에서 이은비가 아닌 고은비가 되어 다시 전학 온다.

[1] 캐릭터 설정을 보면 28세라고 되어 있는데 동우 캐릭터 설정을 보면 10세 내지 13세. 이보쇼 동우 아버님 사실 28세라는 건 본인의 주장이고 실제 나이는 32살이다. 물론 그래도 꽤나 젊은 나이에 결혼해서 애엄마가 된 건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