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고원(이달의 소녀)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이달의 소녀

고원 / Go Won

파일:DdU5DS_UQAAwcnG.jpg

이름

고원(Go Won)

본명

박채원(朴彩嫚[1], Park Chae-Won)

출생

2000년 11월 19일[2] (17세), 인천광역시 중구

국적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성좌/지지

전갈자리/용띠

신체

157cm

혈액형

A형

가족

부모님, 오빠(1998년생), 여동생

공개일

2018년 1월 15일

데뷔일

2018년 1월 30일

소속사

BlockBerryCreative

소속 그룹

이달의 소녀

소속 유닛

이달의 소녀 yyxy

포지션

유닛 포지션

서브보컬

학력

인천공항초등학교(졸업)
인천공항중학교(졸업)
인천하늘고등학교(전학) → 박문여자고등학교(자퇴)

상징 동물

나비

상징 색

에덴 그린[3][4]

상징 과일

파인애플

별명

차차[5], 워닝[6], 체체, 마이 페어리[7], 하늘고 6기 4대천왕, 콩주님[8], 바닐라[9]

팬페이지

오늘의 채원

1. 개요2. 포지션
2.1. 서브보컬
3. 참여 음반 4. 트리비아

1. 개요[편집]

2018년 1월 15일에 공개된 이달의 소녀의 11번째 멤버이다.

2. 포지션[편집]

2.1. 서브보컬[편집]

말할 때의 목소리만큼 앳된 음색으로 노래하며 그런 음색이 독특하다. One & Only에서는 잠깐 고음을 한 적도 있다. 다만 상대적으로 다른 멤버들에 비해 부족한 가창력 때문인지 파트는 많이 없다.

3. 참여 음반 [편집]

프로젝트 음반

참여 음반명

참여곡

발매일

비고

Go Won

One & Only (고원)
See Saw (츄, 고원) (feat. 김립)

2018.01.30

데뷔 싱글
프로젝트 싱글

Olivia Hye

Rosy (고원, 올리비아 혜) (feat. 희진)

2018.03.30

프로젝트 싱글

beauty&thebeat

love4eva
포함 5곡

2018.05.30

yyxy 유닛 데뷔 미니 앨범

총 참여 횟수

3회

*참여는 뮤비 출연 등을 제외한 이달의 소녀의 프로젝트 음반 녹음 만을 서술.
*유닛, 그룹 음반의 경우 타이틀곡만 서술 후 곡 수로 표기.

4. 트리비아[편집]

  • 오마이걸의 팬이라고 한다. 과거 댄스 학원에서 오마이걸의 '컬러링북'을 커버한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팬사인회의 포스트잇에 따르면 오마이걸의 콘서트를 보고 가수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10][11]

  • 여진의 단독 V앱에서 팬들의 고원에 대한 질문에 동갑내기 멤버들에 비해 순박하면서도 야위어 보인다고 해서 갈치 같다는 비유를 했다. 실제로 숫기도 없고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학창 시절에 평범한 항공 동아리 소속이었기 때문에 친구들도 연예인 쪽에 관심 있는지 몰랐다고 한다.

  • 인천하늘고등학교 입학할 때부터 요정같이 하얗고 예뻐서 유명했다고 한다. 급식실에서 지나갈 때마다 애들이 많이 쳐다봤다고 하며 교내에 언니 팬(!)이 있었다고 한다. 선생님들도 남학생들 조심하라고 했는데, 다행히도 남학생들도 너무 예뻐서 감히 접근을 못 했다고 한다.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갔지만 친구들 사이에서 한 번씩 여신 이야기가 나오면 '그래도 우리 학년은 채원이지'라고 하는 것을 보아 그냥 여신으로 통칭되는 듯 하다.

  •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인천하늘고등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공부 잘했을 것 같다는 팬들의 추측이 많았는데 지역 전형으로 입학했기 때문에 보통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공부에 관한 이야기는 추측성인 이야기이므로 맹신하지 말자. 인천하늘고등학교에서 1학년 1학기를 마치고 박문여자고등학교로 전학갔다고 한다.

  • 쏘스뮤직 연습생이었다고 한다.

  • 희진, 현진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나타난 2000년생 멤버라서 앞으로의 투진과 고원의 00트리오 케미를 팬들이 매우 기대하고 있다.

  • 롤모델은 구구단 멤버인 세정이다.

  • 와 함께 '방실즈'로 불린다. 웃을때 둘다 방실방실 웃어서 귀엽다고 팬들이 붙여준 별명이다. '뽀짝즈'라고 불리기도 한다.

  • 말할 때 목소리와 음색이 앳되고 가늘고 하이톤인 편이다. 그래서인지 beauty&thebeat에 수록된 Frozen 에서 나레이션을 했다.[12]

  • 말과 행동이 느린편이라고 한다. 밥을 한끼에 세시간 먹을 정도. 얼마나 느리면 오구설명서 고원편#에서 멤버들이 여러번 극딜을 했다.

[1] 링크[2] 러블리즈 류수정과 생일이 같다.[3] 고원의 솔로 앨범 Go Won의 B버전의 CD색을 에덴그린이라고 적었다.[4] 사실 고원의 색은 터쿼이즈에 더 가까운 색이다.[5] 본명 때문에 친구들이 붙여준 별명이라고 한다.[6] 팬사인회에서 본인에게 불러줬으면 하는 별명이라고 했다.[7] 팬들에게 가장 듣고 싶은 말.[8] 콩+공주님[9] 이브와 츄가 고원의 눈이 크거나 목소리에 힘이 없는 등 전체적인 분위기와 모습이 슈가슈가룬의 바닐라와 닮아서 지어준 별명이라고 프리미어 그리팅에서 밝혔다.[10] 참고로 같은 팀의 다른 멤버도 멤버 모두가 공인하는 오마이걸 팬이다.[11] 팬싸인회에서 오마이걸 앨범을 받고 행복해 하였다. 링크[12] 츄의 고음 뒤에 들리는 목소리가 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