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만해, 미친놈들아!

최근 수정 시각:

파일:Semi_protect.png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짤방, 짤방/목록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명대사, 억지 밈

파일:attachment/uploadfile/gm.jpg

1. 개요2. 패러디

1. 개요[편집]

야후 카툰세상 이말년씨리즈 74화 <본격 탐관오리 만화> 편에서 나온 대사며 이후로도 이말년 만화에 종종 등장한다. 그만해가 아니라 만해인 게 포인트다.

해당 에피소드의 탐관오리와 암행어사의 무한 마스크 벗기 놀이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에서 실리콘 마스크 변장이 너무 자주 사용되어 클리셰화된 것을 패러디한 듯하다.

아무래도 미친 것 같아요라는 짤방이 유행한 적도 있으나, 짤방의 생명력이 다한 뒤로는 이건 미친 짓이야, 모 야메룽다, 그만둬!와 더불어 아무래도 미친 것 같아요대체재로 작용하고 있다. 2018년 현재 짤방의 생명력이 다한 후에도 나무위키에서는 잘만 쓰이고 있으며, 문서 최상단의 개드립이 지나칠 정도로 증폭했을 때에도 자주 쓰인다. 그러면 불필요하게 늘어나는 개드립을 쳐달라는 의미가 되고, 이후에는 이 대사를 포함한 대부분의 드립이 위키페어리에 의해서 갈리는 게 보통이다. 그리고 청소된 최상단에 다시 누군가 취소선 드립을 추가하면 본격 루프물이 된다.

이 때문에 드립이 지나치게 증식한 문서들을 찾아내기 쉬운 방법이 바로 이 문서의 역링크를 찾는 것이다.

여담이지만 포졸들이 쓰는 무기는 그냥 빠따같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육모방망이이다. 이말년답게 병맛짤 치고는 고증이 훌륭하다.

잘 보면 이말년씨리즈의 태클씬 치고는 효과음이 와장창이 아니다.

파일:attachment/고만해, 미친놈들아!/Suyogi.png

이말년 서유기 20화에서 재등장했다.# 이번에는 와장창이 추가되었다.

2. 패러디[편집]

파일:attachment/고만해, 미친놈들아!/gomaanhaegif_2.gif

GIF 버전.

윌유메리미에서도 패러디가 등장했다.10컷 참고.

마음의 소리 922화에서 패러디되었다. 여기선 "고만해, 미친놈들아!"가 아닌 "만해 미친 놈들아"로 나왔다. 22컷 참고. 후 1073화 <주인공> 편에 똑같이 그.. 그만해! 미친놈들아! 로 다시 패러디했다..

팀 포트리스 2의 데모맨의 도전과제 중 하나로 패러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