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고마 15세

최근 수정 시각:

파일:external/www.supersentai.com/dai-vi-emperorxv.jpg
이미지의 오른쪽 상단은 아래의 스포일러 참고.

ゴーマ十五世

1. 소개2. 작중 행적
2.1. 진상

1. 소개[편집]

오성전대 다이레인저의 등장인물. 배우는 코다 무네마루.[1]

2. 작중 행적[편집]

고마 일족의 지배자로 중반부 20화에서 첫 등장. 고마 황제의 증거인 대지동전의 구슬을 가지고 있다. 이마에 제 3의 눈을 가지고 있어 세계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성격은 기행을 일삼아 어린아이 같은 면모가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요력을 사용하여 우주의 질서를 파괴하려는 야심가로, 이러한 음흉한 음모를 꾸미고 있으며, 샤담 중좌, 가라 중좌, 자이도스 소좌 등 세 명의 간부에게 지령을 내린다. 취미는 바둑이고, 그 외의 하는 일은 아무 것도 없어서 실질적인 통치는 원로원에게 맡기다시피 한다.

아코마루를 굉장히 귀여워해서 원타이거에게 한 번 죽었을 때는 낚시대를 써서 저승에서 끌어올렸을 정도이다.

종반부에 다이레인저와 최종 결전을 치르게 될 상황이 일어날 듯 했으나...

2.1. 진상[편집]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실상은 샤담 중좌가 만들어낸 토우(진흙인형)[2]로 그의 꼭두각시에 불과하였다. 따라서 아무도 모르게 샤담에게 정기적으로 점검을 받았는데, 48화에서 이 점검 현장과 손이 진흙으로 되어 있는 걸 우연히 본 전풍 장군은 입막음을 위해 살해당한다.

49화에서 도사 카쿠를 쓰러뜨린 샤담 중좌가 대지동전의 구슬을 가져가겠다고 하지만 이를 거절하고 고마 15세가 쓸모없어졌다고 판단한 샤담의 한마디로 제 3의 눈부터 육체가 흙인형이 된다. 즉 작품의 최종 보스라고 생각했던 고마 15세는 결론적으로 페이크 최종 보스였음이 밝혀진다. 즉 샤담 중좌가 진 최종 보스였던 것이다.[3] 고마궁의 내부에 도착했던 다이레인저 일행을 보자 "도와줘, 다이레인저!"라는 씁쓸한 유언을 남긴 후 최후를 맞이한다. 당시 시청자들 중에서는 흙인형으로 변해가는 과정과 유언을 남긴뒤 안구가 떨어져나가는 장면이 가라 중좌 못지 않게 무서웠다는 회고를 간간히 볼 수 있다.

[1] 1984년에 초전자 바이오맨최종 보스닥터맨을 연기하였다. 닥터맨 때의 중후한 목소리와는 다른 상당히 얇은 목소리의 차이가 엄청나 같은 배우가 맞는지 놀라울 정도. 이 작품이 끝난 지 4년 후인 1998년에 작고했다.[2] 샤담의 말에 따르면 진짜 고마 15세는 다이족과의 전쟁 때 이미 죽었으며 샤담이 고마를 뒤에서 조종하기 위해 진흙인형으로 되살린 것이라고 한다.[3] 그러나 샤담 중좌도 실은...... 해당 문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