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검왕

최근 수정 시각:

파일:나무위키+유도.png   풍종호 무협소설의 등장인물에 대한 내용은 검왕(풍종호)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external/3.bp.blogspot.com/bandicam%2B2015-08-31%2B14-08-22-843.jpg
剣王

절대무적 라이징오의 등장 기체.

전고: 15.4 미터
중량: 10.0 톤
최대속도: 420 Km/h
출력: 55000 마력 (40,000 kW)

무장: 검왕 블레이드
필살기: 검왕용미각, 플라잉 펀치, 블레이드 슛

사산의 화구에 봉인되어 있던 인간형 로봇. 트리오의 리더인 휴우가 진이 탑승한다.
진이 모션 트레이스로 조종하며 내부는 좁은 편. 평상시에는 교정의 지하에 격납되어 있다가 운동장의 육상용 트랙이 발사대로 변형해서 목표지점까지 쏴 날리는 방식. 이 발사대로 초 거대 머핀을 발사한 적도 있었다.

검왕 블레이드라는 검을 주 무장으로 사용하며 이 검은 등 부분에 수납되어 있다. 봉왕, 수왕과 함께 라이징오로 합체시 가슴 부분에 위치한다.

50화에서는 갓 라이징오도 패배한 그레이트 쟈크사탄을 봉왕, 수왕과의 콤비네이션으로 이겼다.

사족으로 진이 이 기체를 타고 배달을 하다가 마리아에게 제지된 적이 있었다. 배달하겠다고 검왕을 출격시킨 건 아니고 무슨 일로 출격했다가 검왕을 탄김에 그대로 배달까지한거였다. 그리고 진의 아버지가 다쳐서 진이 대신 일하고 있어서 꽤 바쁘기도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