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드립넷

최근 수정 시각:

분류

파일:Semi_protect.png

DogDrip.net

파일:attachment/개드립넷/DogDrip_net.png

개설

2010년 7월 17일

국적

대한민국

운영자

overflow

사이트 종류

커뮤니티

사이트 엔진

XpressEngine

유저

고졸무직개드리퍼

상태

정상 운영 중

주소

개드립넷 바로가기[1]

1. 개요
1.1. 설립1.2. 성향1.3. 운영자1.4. 동물사랑
2. 역사
2.1. 2011년2.2. 2012년 - 재정비2.3. 2013년 - 운영자 교체2.4. 2014년 - 디자인 교체2.5. 2015년2.6. 2016년 ~
3. 게시판
3.1. '~판'3.2. 드립 판3.3. 익명 판3.4. 외부 일간베스트3.5. 유저 개드립
3.5.1. 글 올리는 방식3.5.2. 주의사항3.5.3. 추천 - 개드립 판, 붐업 - 붐업베스트 판
3.6. 개드립
3.6.1. 엑기스3.6.2. 수정 및 삭제 불가
3.7. 읽을 거리 판
3.7.1. 정보 게시물3.7.2. 예시3.7.3. 주의사항3.7.4. 근황
3.8. 정치 사회 판
3.8.1. 정치 이슈 분리3.8.2. 특징3.8.3. 자유지상주의 관련 논란3.8.4. 자유지상주의 마이너 갤러리
3.9. 브금 창고3.10. 인생게임 게시판3.11. 붐업 베스트3.12. 이미지 임시 저장3.13. 시간 때우기3.14. 짤방 판3.15. 고민 상담 판3.16. 요리 판3.17. 스포츠 판3.18. 게임 판3.19. 덕후 판3.20. 창작 판3.21. 음악 판3.22. 건의 신고 판3.23. 히트 게시판3.24. 병림픽3.25. 기타3.26. 접근 불가능한 게시판들, 동물 판3.27. 컴퓨터/IT판3.28. 영화 판3.29. 모바일 게임 판3.30. 던전 앤 파이터
4. 사건사고
4.1. 7번 댓글4.2. 라면 국물 4.3. 운영자 이름 털이 사건4.4. 루리웹과의 분쟁4.5. 고자가 된 익게이4.6. 16세기 중갑옷4.7. 마테차 주작사건4.8. PS4를 백수 형한테 도둑맞은 개드리퍼4.9.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한글패치 좌절4.10. 익명게시판 닉네임 유출사건4.11. 요구르팅 프리서버 ㅈ목질 사건4.12. 옵갤 불펌 응징사건 [추가시간.gif]4.13. 그외 개드립넷 저격사건
5. 사용되는 은어6. 비판점
6.1. 일베 및 오유 멀티?6.2. 개싸움넷6.3. 지나친 혐오 성향 6.4. 사이트 특유의 부심6.5. 중복 글6.6. 운영자
7. 기타
7.1. 남초 성향7.2. 정치중립적 성향7.3. 동물 사랑7.4. 유저들의 기타 성향7.5. 외부 사이트에 대한 견해7.6. 외부에서 바라본 개드립넷7.7. 내부 특징
8. 서버 현황

1. 개요[편집]

1.1. 설립[편집]

2010년 7월 1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유머 커뮤니티다. '개드립'을 검색하면 흔히 이 사이트가 나온다. 원래 DC에서 낙타갤을 필두로 파생되어 재미있고 웃긴 글들, 디씨에서 짤린 글들을 모아 놓는 수많은 개드립 사이트중 하나였다.

1.2. 성향[편집]

비난하는게 무슨 권리인줄 안다, 비난하는 행위 자체를 타인을 위해서 이타적으로 행하는 행위로 포장질한다. 댓글을 보면 많이 나오는데 "당연히 까줘야지", "깔건 까야지"라는 헛소리를 자주 한다. 마치 비난이라는 행위에 일률적인 이유나 타당한 근거가 있는듯이 말한다. 그저 시간때우기용 가십거리라서 씹고뜯는다는 발언을 하기에는 개드립 선비님들 양심에 크나큰 가책이 되는지 가십거리 대신 사회적 논란거리로 포장질한다. 니가 까던 안까던 아무것도 안바껴요 자기한테 유리한건 한국을 타겟으로 로컬라이징된 조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들이밀다가 자기한테 불리하면 한국을 타겟으로 로컬라이징된 조사가 아니잖아요 엥엥~ 거린다. 굳이 로컬라이징하지 않아도 상식적으로 한국도 포함할 수 있는 조사라고 하더라도 자신들에게 불리하냐 유리하냐에 따라 판단하는 잣대가 달라진다. 이 개드립새끼들을 보면 깐다는 행위를 세상을 바꾸는 행위로 간주하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깐다는 행위에 마땅하다는 표현을 자주쓰는걸 보면 알 수 있다. 까는 행위를 당연한 행위로 간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아무것도 안바뀌고 그저 화풀이나 하는것에 마땅하다는 표현을 쓴다는게 정상적으로 보이는가? 마땅하다고 표현하는것 자체가 비난하는 행위가 생산적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는 근거가 된다.

여타 커뮤니티와 마찬가지로 최신 유행하는 유머들이나 이슈들이 올라온다. 중소형 커뮤니티라는 한계인지 유머를 배출해내기 보다는 타 사이트의 유머글들을 퍼오는 편이다. 일명 유머글들의 하수구 처리장, 똥통 정치 성향은 자칭 중립이지만, 중립보다는 다양한 성향을 가진 유저들이 고루 분포한다고 볼 수 있다.여타 사이트들처럼, 일베 관련 요소나 글들에 대해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다. 하지만, 최근에 일간베스트가 답없는 애국보수 노인들의 성지가 되면서, 노인들에게 밀려나온 일베 성향을 띈 유저들과 같은 유저들의 유입이 과격하게 늘어나, 댓글 등에서 상당한 마찰이 일어나고 있다. 오죽하면 이런 글까지 나올 정도다.[2]
운영자 또한 정치요소로 인해 유저들의 갈등이 생기는것을 굉장히 지양하며, 굉장히 상세한 규정을 바탕으로 정치 요소가 있는 글들에 대해서는 얄짤없이 삭제 및 차단이 이루어진다.[3] 어떻게 보면 헤비 업로더들 입장에서는 융통성이 없이 딱딱한 운영자의 규정이 원망스럽지만, 일반적인 유저들 사이에서는 원리원칙대로 일처리를 한다는 점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 그러니 정치 관련 내용은 반드시 "정치 사회판"에서만 쓰도록 하자.

커뮤니티 내에서 전체적으로 남초성이 강하며, DC와 마찬가지로 자유분방한 분위기에 반말을 사용하고 있으며, 약간이라도 딴지를 걸 구석이 있으면 무조건 시비걸며 병신이라 모욕부터 하고 보는 싸움꾼들이 참 많다.[4] 특히 2017년을 기점으로 일베 유저들의 사이버 망명이 대거 이루어진 이후로는 그 정도가 더 심해진 편이다. 그래서인지 드립의 수위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막말로 댓글 100개 넘어가는 글은 무조건 댓글로 싸우고 있다고 봐도된다

여담이지만, 남성 이용자들의 영원한 떡밥인 솔로 떡밥이 등장하면 장난스레 '게이'[5]를 이용해서 붕탁 기믹을 쓰고 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루리웹의 유머 게시판과 그 궤를 같이 하는 듯하다.[6]

일베에서 글을 가져와 올리는 것에 대해선 관대하지 않은 편이며 붐업(반대)를 눌르며 일베 게시물이라며 폭로하는 댓글도 볼 수 있다. 댓글 싸움은 덤으로 그러나, 정치적이거나 고인 드립이 전혀 없는, 몇몇 재밌다 싶은 만화나 정보글은 일베 출처를 밝히고 가져오기도 한다. 즉, 일베 유저에 대한 배척감은 많으나 일정 선을 넘기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수준이다. 그리고 일단 사이트가 남초 사이트이기 때문에 진보와 관련된 페미니즘에 대해서는 상당히 비판적인 모습을 보인다. 최근 메갈리아, 워마드 쪽에서 일베보다 더 개판을 벌이고 있기에, 최근엔 일베를 까는 글은 메갈, 워마드 까는 글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그 비중이 낮아졌다.

별거없는 사이트 이용자들이 부심이 대단한데 여기저기 다른 사이트 드립이랑 유머 같은 짤방은 불펌하면서 정작 개드립넷에서 수출 된 문화나 드립이 dc 같은 곳에서 개념글 가면 출저 안남긴다고 댓글 테러하는데 야갤러들은 그저 비웃을 뿐..

최근(2016~2017년) 일베에서 유입된 이용자들이 점점 증가하여 기존의 이용자들과 마찰을 겪고 있으며, 일베의 유입이 많아지자 기존 개드립넷 회원들은 일베 사상으로 물들지 않을까 걱정을 하고있다. 또한 일베로부터 온 분탕 종자들의 분탕+일베 사상을 은근슬쩍 전파하려는 모습이 간간히 보이는데, 기존 유저들은 이에 반대하는 스탠스를 취하고 있다. 그렇게 관련 게시물들에서 보이는 분위기는 일베를 배척하나 결국 일베와 디씨와 루리웹 등 그 어딘가쯤의 묘한 스탠스를 보유하고 있다. 일베나 디씨의 분위기나 유머 코드를 정말로 극혐하는 사람들은 개드립의 게시물[7]을 정독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강남역 핑크코끼리 사건클로저스 티나 성우 교체 논란 등의 여파로 대부분의 사이트가 그렇듯 메갈리아, 워마드, 여성시대 등을 악질 사이트라 간주하며 배척하고 있다.
2017~2018년 들어선 오히려 무작정 여성혐오 경향이 강하며 인터넷에서 벌어진 특정 사건이나 뉴스에 여성이 나오면 인과관계 알아보지 않고 원색적인 혐오만 한다. 댓글에서 누군가 중립기어 넣자고 하면? 여초사이트[8]는 혐오하면서 여초사이트 특유의 조리돌림 시작해서 그 개드리퍼에게 패드립은 기본이며 메갈분탕 종자로 몰아가며 몰린 당사자는 닉변 하기 전까지 다른 게시글에 댓글 달리면 그전 게시글 댓글 들고와서 또 조리돌림 시전.

2014 신안 염전노예 사건흑산도 집단 성폭행 사건의 여파로 신안군에 대한 혐오, 배척 감정을 보이고 있다.
2017년 부턴 스까듭밥 드립이 유행서 자주 개드립 갔으나 경상도 지역 개드리퍼들이 전라도드립은 안돼면서 왜 경상권 지역 드립만 지역차별 아니냐고 따지면 그 해당 유저들을 일베충으로 몰아간다.사실상 오유-루리웹 처럼 전라도는 신안군 제외하곤 '성역'화...
그러다가 2018년 부터 부산드립도 신고만 하면 삭제/작성자 밴 당하기 시작하였다.

성 소수자에 대한 감정은 혐오자와 응호자들이 공존하고 있다. 이로 인해 성 소수자 관련 글에는 십중팔구 댓글란에서 분쟁이 일어난다. 동성애와 관련된 사회 논란에 대한 게시물이 나오면 댓글이 우르르르 달린다

이런 이유들 덕분에 개드립넷에 주로 올라오는 글은 인터넷 이슈, 유머글이 대부분이며 다소 논란의 여지가 있는 글이나 정치글은 자주 올라오지 않는다. 실제로 개드립넷에 주요 콘텐츠는 동물이다. 초기엔 고양이를 편애하여 냥드립이라 불리다가 지나친 고양이 짤방의 남발로 고양이짤 글엔 '냥닥붐(고양이는 닥치고 비추천)'이라는 말이 종종 나온다.

일베랑 같은 XpressEngine 엔진 기본 스킨을 쓰고 있어서 디자인이 유사하기 때문에 일베 멀티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한다.익게나 유개에 한번 씩 개드립하다가 회사에서(or학교) 일베유저로 오인 당했다~~라는 썰 올라오는데 찐따사이트 특성 답게 사이트 부심이 넘쳐서 그런지 오인 당한 개드리퍼에게 오히려 '일베분탕 ㅂㅁ' '주작 ㅂㅁ' '작성자 일베 해봄?' 이런식으로 몰고간다.

1.3. 운영자[편집]

초기 운영자는 애드립.[9] 있는둥 없는둥 해서 공지라도 올리면 답글에 환영글+징징글과 욕이 달렸다. 2012년즈음에, 애드립의 뒤를 이은 운영자는 overflow[10]가 되었다.

운영에 관해서는 상당히 폐쇄적인 편이다. overflow의 운영 스타일은 절대독재 스타일이다. 유저와의 개방적이고 직접적인 소통을 상당히 꺼려하며, 유저의 차단에 대해서는 말없이 조용하게 처리한다. 특히 개드립 게시판에 종종 올라오는 정치글에 대해서는 굉장히 엄격하고 상세한 규정[11]으로 처리 및 삭제를 한다. 과거 2013~14년에는 개드립의 정치글들을 정치 사회 판으로 강제 이동시키곤 했다. 하지만 정사판에서 우리가 쓰레기통이냐며 반발이 거셌고, 결국 임시 게시판[12]을 만들어 정치관련 글들을 이곳으로 유배 보내고 일정 기간 차단을 가한다.

2016년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 가 가결된 날, 정치 관련 요소들이 포함된 글들이 봇물 터지듯이 개드립으로 올라오는 사태가 일어났고, 조용히 삭제 및 차단을 하다못해 운영자가 특별 공지를 새로이 올리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사이트 내에서 '옳고 그름을 떠나' 의 축약어인 옳그떠 가 정치 및 정치요소 관련글을 처리한다는 뜻의 신조어가 되어버렸다.

여담으로, 정치 관련 글에 대해서는, 상 가입 후 단 한 번은 문제없지만 이후에는 얄짤없이 임시 게시판 행 + 누적되는 차단이 이루어진다. 정치글이 처음 막 올라오던 2013~14년에는 정사판으로 이동시키곤 했는데, 정사판에서 우리가 쓰레기통이냐며 반발이 거세지자 임시 게시판[13]을 만들어, 그곳으로 규정위반 글들을 유배 보내고 일정 기간 차단된다.

유저의 차단에 관련해서 설명하자면, 일반적으로 규정에 어긋나는 글이나 댓글을 쓰게 되었을때 처음에는 댓글경고를 받게 된다.[14] 이후 반복된 행위를 할 시, 1일 ~ 6개월[15]의 로그인 차단 처리가 된다. 차단을 당하면 유저에게 차단당한 사유의 알림조차 없이 자동 로그아웃이 되도록 차단해버린다. 이때 로그인을 시도하면, 차단당한 사유는 뜨지도 않고, 차단당한 이용차라며 로그인이 안된다.[16] 하지만 차단당한 상태에서도 웹사이트의 모든 글이랑 댓글을 볼 수는 있다. 다만 로그인이 안되고, 글쓰기나 댓글쓰기의 활동을 하지 못할 뿐이다.

문제는, 본의아니게 사소한 실수로 규정위반을 한 글이나 댓글들에도 얄짤없이 처리하는데, 얼마나 대기업같이 운영을 하는지 인간미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다. 예를들어, 건의 게시판에 억울하게 차단당했다는 사유를 남겨도, 얄짤없이 씹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건의 게시판에 사연을 설명해도, 워드에 써놓은것을 복붙해오는 매크로마냥 건의나 질문을 해도 대부분 유사한 형식의 답이 달리는데, 심지어 답을 안해주는 일도 부지기수다.[17] 이메일로 문의를 한다고 해도 상황이 별반 다르지 않다.[18] 이렇게 일방적으로 유저들을 관리하며 거리감을 두는 운영자에 대한 불멘소리가 은근히 나오는 편이다.

또한 개드립넷이 전체적으로 경어체를 사용하며, 가볍고 풀어진 분위기를 형성하지만 운영자는 그와 상반되는 운영 스타일을 보여주기에, 억울하게 차단당한 유저 입장에서는 운영자에게 불만이 더 상대적으로 많게 느껴진다. 인간미가 느껴지지 않을정도로(...).

한편, 많은 유저들이 오랫동안 일베 사이트와 비슷하게 생긴 사이트 디자인을 바꿔달라고 수년간 건의해봤다. 하지만 능력없는 운영자는 끽해봤자 기존 엔진에서 아이콘의 모양 변경같은 작은 부분들만 바꾸는 것으로 끝을 냈다.[19] 보다못해 한 유저가 디자인 커스터마이징 및 유저 필터링 등의 다양한 기능이 담긴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었다. 주소

1.4. 동물사랑[편집]

구성원 전체가 댕댕이야옹이등을 매우 좋아하며 하루에도 수도 없이 많이 귀여운 동물사진이 알맞는 개드립과 함께 올라온다. 일부는 "치트키 좀 쓰지마라ㅡㅡ" 댓글을 달면서 정작 반대는 잘 안한다. 이러한 동물사랑이 넘치다 못해 별별 동물들을 다 주워오기까지 한다.

결국 그로 인해 드루이드라는 신조어가 생기고난 요즘엔 정말 별별 걸 다 주워오는걸 인증하는 것이 유행이다.[20] 압권은 날다람쥐. 아예 별칭이 드루이드넷으로 굳어지는 분위기. 일시적인 유행으로 요즘은 시들하지만 아직도 간간히 동물을 주워왔다는 글이 올라온다. 여친은 못 주워오는 개드리퍼라고 까인다.

2. 역사[편집]

2.1. 2011년[편집]

초기에는 짤방, 유머, 고민 상담등 6개의 게시판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 뒤 게시판을 판으로 바꾸고 게시판의 수가 늘어나던 때가 2011년이다.

2.2. 2012년 - 재정비[편집]

2012년 1~2월 즈음엔 사이트가 터져버린다. 얼마 안가서 사이트는 다시 복구했으나 내용물은 싹 증발해 버렸다. 폭파 후에 개드립 메인에 컴퓨터 하드에 라면을 쏟은 짤을 게시하며 '개드립'을 쳤다. 후에 이용자들이 '정말 라면을 쏟은 것이냐' 라고 하자 공지에 다른 문제이고 짤은 개그였다고 밝혔다. 때문에 종종 서버가 느려지면 가끔 올드비들이 이 때 일을 추억하며 "'또 라면 엎었네'" 라고 한다.

2012년 7월엔 늘어나는 유입 인구로 인해 원활한 인터넷 환경을 위해서 서버를 확장시켰다. 11월엔 몇몇 게시판이 개편됐다.

  • 유저 개드립 베스트(유개베)를 '개드립 게시판'으로 변경.

  • 개드립 게시판을 '드립 게시판'으로 변경. - 원래 유저가 올리던 개드립 게시판을 운영진들이 직접 개드립을 올리는 게시판으로 개편했다.

2.3. 2013년 - 운영자 교체[편집]

2013년 들어 운영자가 개인 사정으로 인해 운영에 여러가지 도움을 줬던 'overflow'에게 영자 권한을 넘긴다는 공지를 남기고 자리에서 물러났다. 그리고 별명 또한 넘겨서 후임자는 졸지에 2대 젖탱이가 됐다. 그리고 한유저가 'overflow'의 아이디를 한글자 한글자 노가다로 검색해서 이름이 이승희(아이디가 leeseunghee)라는 사실을 알아냈다 새 영자가 워낙 조용하다보니 지금의 개드립은 군주의 존재를 잊은 태평성대라는 개드립이 나오기도 했다. 지금은 태평성대

2.4. 2014년 - 디자인 교체[편집]

2014년 12월 부터 디자인이 조금씩 변화했다. 모바일나 웹으로 사이트를 이용시 레벨 디자인이나 전체적인 모습이 일베와 비슷하기 때문에 오해받는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듯하다. 하지만 디자인이 바뀌었다고 말하기도 부끄러울 정도로 단지 배너 색깔 하나 남색으로 바꾼 것이다.

2.5. 2015년[편집]

1월에 모바일 게임 판이 생성되었다.
2015년 7월 중순 들어서 서버 점검에 자주 들어가서 라면 좀 그만 쏟으라는 웃지 못할 농담이 자주 보인다. 14~15년을 전후로 이용자 수가 급격히 늘었다.

2.6. 2016년 ~[편집]

일간 베스트(일베)와 비슷한 레이아웃 때문에 일베로 종종 오해받던 설움으로 한 능력있는 유저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게시판 색깔변경 유저차단 배경변경 등을 할수있는 모드를 배포하여 환호를 받았다. 그 게시글에는 overflow 운영자 또한 댓글로 글쓴이를 추천하며 게드립 메인에 게시글을 공지해두었다.[21] 아쉽게도 8월 14일 게시판 개편에 따라 사이트 코드가 대거 개편되어 모드와 충돌이 예상되 개발자가 모드사용을 중지해달라고 요청했다.

8월 13일 게시판 개편 점검이 뜨고 8월 14일 오전 4시부터 오전 9시까지로 점검이 예상 되었으나 12시로 연장 되었다. 그런데 오전 10시쯤 부터 점검시간이 '04:00~'로 바뀌었고, 과거 14년도 점검을 뛰어넘을 역대급 점검을 달렸다.
그 와중에 라면을 쏟았다는 드립을 의식했는지는 몰라도 밑에 나오는 동영상이 라면과 관련된 영상밖에 안나온다.

결국 아쉽지만 개편이후 발생한 다양한 불편함 때문에 개편전의 모습으로 롤백되었다.공지 이후로는 큰 변화없이 현재에 이르는 중.

이 때쯤 새 게시판도 많이 생성되었다. 컴퓨터/IT, 영화, 던전 앤 파이터 등등

3. 게시판[편집]

3.1. '~판'[편집]

게시판을 줄여서 이라고 한다. 익명 판, 고민 상담 판, 요리 판, 스포츠 판, 모바일 게임 판, 덕후 판, 게임 판, 창작 판, 정치 사회 판, 읽을 거리 판 등이 있다.

3.2. 드립 판[편집]

http://www.dogdrip.net/drip
드립 게시판은 원래 운영자가 개그글을 긁어서 올리는 곳이다. 옛 운영자 애드립이 간간히 업뎃을 하다가 2012년 9월 16일에 마지막 글을 올렸다. (이 시기 부터 애드립이 다른일로 바빠진듯 하다.) 그 이후 글리젠이 없다가 overflow로 운영자가 넘어가고, overflow는 게시판 관리도 벅찬지 직접 글을 올리진 않고 있다. 그래서 드립 마지막글의 댓글엔 성지순례나 전 운영자젖탱이의 안부를 묻는 글이 대다수 이다. 애드립의 마지막 드립글 그리고 게시판 메뉴에서 제거되었다. 공지글

3.3. 익명 판[편집]

http://www.dogdrip.net/free
사이트내 게시판 중에서 올라오는 게시글에 속도가 가장 빠르다. 일상,잡담,뻘글 등이 올라온다.

이 중 익명을 사용하는 게시판(익판, 고민판, 덕판)에는 밤 12시가 지나면 ㄴㅋ 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무수히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개드립넷에 대대로 전해져 오는 주문으로 이것을 100번 성공하면 숫닉이 될 수 있다는 전설이...따위는 아니고 닉네임 확인 → 닉확 → 니콱 → ㄴㅋ 으로 변한 것이다.

3.4. 외부 일간베스트[편집]

디시인사이드일간베스트 글을 모아놓는 곳. 설명끝. 최근에는 주식 갤러리의 글들이 많이 올라온다.

2015년 7월 29일부터 업데이트 되지 않고 있다. ▶◀ 승희야 일좀해라 게시판 메뉴에도 제거되면서 사실상 폐쇄되었다.

3.5. 유저 개드립[편집]

http://www.dogdrip.net/userdog 개드립 레벨 제도가 0~50까지 있는데 사이트내에서 유일하게 포인트가 연동되는 곳. (개드립, 붐베 포함)

3.5.1. 글 올리는 방식[편집]

글의 장르를 가리지 않고 별의 별 주제가 다 올라온다. 보통 글을 올릴때 그 글의 성향을 제목에 짧게 명시하고 글을 쓴다.[22]

3.5.2. 주의사항[편집]

중복 유머와 출처 표기에 민감하게 반응하는데[23], 만약 유머글을 퍼왔는데 중복이거나 출처 표기가 이상하다면 바로 붐업 숫자가 올라간다. (추천은 개드립으로, 비추천을 붐업이라고 한다.) 유입,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무개념 이용자가 많다.

소위 옳그떠라고 하는 정치인 인명 언급에 대하여 민감하게 반응한다. 한때 일베 이용자로 고려되는 무개념 유저들로 인해 게시판이 난장판이 된 조치로 보인다. 가급적 정치인 인명이 들어간 유머글은 올리지 말고 언급하지 말자

3.5.3. 추천 - 개드립 판, 붐업 - 붐업베스트 판[편집]

글의 추천 수가 12개[24] 이상 넘어가면 자동으로 '개드립'으로 이동하고, 반대로 붐업수가 12개 이상 넘어가면 자동으로 '붐업 베스트'로 이동한다.

3.6. 개드립[편집]

http://www.dogdrip.net/dogdrip
초창기부터 이름만은 쭉 존재한 게시판. 동시에 개드립 넷의 존재 이유.

3.6.1. 엑기스[편집]

유저 개드립에서 뻘글들은 붐업받고 다 걸러지기 때문에 재밌는 게시글들이 모여있다. 유저들이 푸는 썰이나, 피식 웃을 수 있는 개드립부터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유머 등 기분전환 겸 즐기는 글과, 해외 여행 수기와 같은 정보글도 있고 다큐멘터리 같은 진지한 글도 있다.[25][26] 개드리퍼들이 쓰는 댓글의 드립도 볼만하며, 이따금씩 언어유희로 포텐셜이 폭발하는 댓글도 등장한다.

3.6.2. 수정 및 삭제 불가[편집]

참고로 여기로 이동한 게시물은 글 작성자의 수정과 삭제가 불가능해진다. 이 기능을 역이용해서 진정한 병맛글이 올라오면 작성자에게 창피감을 주려고 일부러 개드립으로 보내는 행동을 하는데, 소위 '박제'라고 불린다. 이런 글이 개드립에 올라가면, 삼삼오오 모여들어 댓글창에 드립을 친다.~ 사례1[27]

3.7. 읽을 거리 판[편집]

3.7.1. 정보 게시물[편집]

읽어볼만한 글들이 많은 판이다. 여기는 다른 개드립 게시판보다 질 좋은 글이 많은 편이다. 건물로 비유하면 도서관 정도?

여기서는 소소한 꿀팁부터 실제 유럽여행기까지에 이르는 다양한 글들이 올라온다. 심지어 심오한 과학이론이나 성경에 관한 이야기를 꺼내고 토론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몇몇 글들은 시리즈별로 연재하며, 비정기적이지만 30편넘게 글을 쓴 사람도 있을 정도로 글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 블로그 대신해서 여기에 글쓰는사람도 있는듯.

3.7.2. 예시[편집]

정 예시를 들자면 이런게 있다.

  • 웹툰 리뷰 - 재앙은 미묘하게 (스포)

  • 폴란드 도자기에 담은 한국의 美 - 上

  • 역사속의 인물을 알아보자. 모초<茅焦> (BGM 추가)

  • [2ch 막장번역] 초등학교 때, 나를 괴롭히던 양아치를 부추켜서...

  • 개 씨발 조까튼 갓 오브 이집트 리뷰

3.7.3. 주의사항[편집]

단 몇몇 읽을거리가 없는 썰, 잡담, 소설, 빈약한 뻘팁 같은 몇몇 글들은 제한되어 있다.
또한 리뷰글은 이제 더이상 읽을거리판에 작성을 할 수 없고, 만약 작성시 유저개드립게시판으로 이동하게 된다.

3.7.4. 근황[편집]

요즘은 게임 플레이 실황을 시리즈로 올리는 글이 자주 보인다. 반기는 사람도 있지만 예전의 정보글이 많던, 도서관 스러운 분위기를 좋아하던 유저들은 불만을 표하기도. 남초 성향이 강한 이유때문인지 여성과 관련된 화장품같은 글보단 남심을 울리는 밀리터리류들의 글들이 자주 올라온다. 웹툰이나 영화에 대해서도 가끔 리뷰가 올라오니 본 후에 같이 댓글로 내용을 다시 곱씹을 수 있다.

썰에 대한 글들은 이 게시판에 올리는게 공식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나, 간혹 올라오기도 한다. 이 중 반응이 정말 뜨거운 썰들은 운영자의 권유로 개드립으로 옮겨서 연재되기도 한다. 이렇게 넘어간 연재글로는 유저 '롤롤스시롤'의 리얼 군대 이야기, 유저 '태공망상'의 흔한 여초 프리서버가 된 요구르팅 이야기 등등이 있다.

3.8. 정치 사회 판[편집]

2012년에 개설되었고, 나름 잘 돌아가나 싶었는데 비로그인으로 글쓰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글, 댓글등에 욕설이 난무하였고 얼마 없던 유저들마저 떠나갔다.

15~16년 전후로 게시판내 고정 유저들이 자리를 잡기 시작해 요즘 분위기는 다른 정치 커뮤니티에 비하면 그나마 양호한 수준. 가끔 무차별적인 욕설이나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게시글을 꾸준히 올려대는 유저들을 조롱하는 뜻에서 아이돌 아이도루, 연습생이라는 칭호를 갖다 붙인다.

현재 범 자유주의적 가치관을 갖고있는 유저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고인물들이 많기때문에 서로 욕하면서 그냥 웃고 지내는 친목 커뮤니티이다.

17~18년을 기준으로 친 여당적인 스텐드가 형성되어 있으나 여당을 좋아한다기보다는 야당들을 혐오하는 성향이 강하다.

3.8.1. 정치 이슈 분리[편집]

아무래도 '정치 사회 얘기는 유개에서 하지 말고 여기서 해라' 라는 취지로 만들어진 듯한 게시판. 때문에 유개나 개드립에 정치관련글이 올라오면 정사판으로 꺼져가라는 댓글이 많이 보인다.
실제로 조금이라도 정치적인 냄새가 나는 글은 승희운영자가 재빠르게 정치 사회판으로 이동시켰... 던 적도 있으나, 해당 경우 진지한 정치글보다는 주작이나 분탕/논란성 게시물들이 대다수인 관계로 '정사판이 쓰레기통이냐!!'라는 반발로 현재는 정사판으로의 이동이 아닌 삭제 처리하고있다.
또한 너무 자주 정치적인 글을 유개에 올리는 사람은 개드립넷 이용에 제재를 받는다. 이로 인해 게시판이 재미가 없다는 평가도 나오지만 정치문제로 싸우는 걸 볼 필요가 없다는 것은 나름 큰 장점이다.

3.8.2. 특징[편집]

정사게라고 하지만 보통 사회이슈를 논하는 곳으로 찾아가면 골룸하다. 헤비유저들이 떠난지는 오래되었고 10여명 정도의 소규모 친목 갤러리에 불과하다. 정치인에 대하여 민감한 부분 보다는 정치개념에 대한 내용이 자주 보이나 간혹 진보진영 정치인 비난 도배 글이 나오기도 한다.

특성상 장기간 이 곳에 머물며 산전수전 다 겪은무림이여?유저들이 많아서, 게시판 분위기는 다른 동네의 비슷한 게시판에 비하면 비교적 안정된 편. 오히려 개드립이나 유개보다 평화롭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친목이 과하여 새로운 이용자에 대하여 관심은 많으나 조금만 본인 성향에 틀어지면 쌍욕 시전이 일쑤이니 주의해서 이용하자.

최근 운영자의 일반 게시물에 대하여 강력한 제지(옳그떠)를 통해서 정치/사회 이슈 발언이 제약되자 동네 게시판에서 나오지도 않는다.

- 정치 성향, 연령대: 전체적인 스탠스는 젊은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사회민주주의적 입장이거나 자유주의적 입장을 띄는 유저가 많다. 20~30대가 절대다수이긴 하나, 드물게 10대 후반, 40대 이상의 유저들도 종종 보인다.

- 분위기: 사이트의 전체적 분위기상 가볍긴 하지만 그 와중에도 꽤나 진지한 분위기라 제법 양질의 정보글이나 좋은 토론이 자주 오고가는 분위기다. 물론 사이트 특성상 어쩔 수 없는 것일지, 인터넷이라 어쩔 수 없는 것일지, 사람이라 어쩔 수 없는 거일지도 몇몇 유저가 좀 거친 말투를 사용하거나 어그로를 끌어대는 경우도 있다. 다만 그렇다고 해도 버티고 있는 올비 유저들이 워낙 튼튼해서 게시판 전체 분위기가 뒤집어지는 일은 잘 없다. 그래서 한 유저가 한 두번 개소리를 시전해도 지속적으로 그러는 게 아닌 이상 그때만 열심히 깔뿐, 다음엔 그냥 무시를 했으면 했지 크게 물고늘어지거나 하지 않고 별일 없던거처럼 걍 논다. 그러나 이는 게시판 유저수가 늘어나면서 옛말이 되고 말았다.

3.8.3. 자유지상주의 관련 논란[편집]

2015년 말경 리버테리언의 성향의 유저들이 갑자기 불어나 글을 싸기 시작했다. 자유주의 관련 커뮤니티에서 소문을 듣고 다들 와본 것이라나. 아직 현실 정치에 크게 반영된 적이 없는 자유지상주의 특성상 논란이나 질문이 있어도 그냥 "이론이 그렇다." 수준으로 답변하는 게 고작일 수밖에 없었다.

사실상, 일베에서 이론만 삐쳐나왔지, 리버테리언과 자유시장경제에 대하여 전무하여, 키배를 하면 털리기 + 정신승리가 일 쑤였다. 당연히 자유지상주의를 외치던 사람들은 쓰레기 취급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아직도 정신승리를 외치는 유저가 있다는건 아이러니

그런데 이론에 동조하는 사람들끼리만 모여 있었던 탓이기라도 한지 몇몇 자유지상주의 유저들의 남들과 소통하려는 생각은 없고 그냥 우리 이론이 맞다는 식의 고압적이고 편협한 태도가 다른 유저들을 불쾌하게 했고. 더불어 반대로는 질문을 하거나 반박을 하려는 몇몇 유저들의 이론에 대한 현저한 이해 부족 및 스스로의 이해 부족을 모두 리버테리언 게이들에게 떠넘기려고 하기도 하는 등의 문제가 엮이면서 분위기가 과열, 자유지상주의에 관해 격렬한 키배가 벌어졌다.

하다보니 병신력 배틀이 돼서 서로 욕만하고 끝날 기미가 없던 것 같은 자유지상주의 키배는 각자 안정을 되찾고 일부 유저가 조금씩이나마 서로의 문제를 인정하면서 일주일 내로 대충 마무리됐다. 이후로는 리버테리어니즘이 별로 큰 떡밥은 되지 못하고 있다. 다만 키배의 기억 때문에 그냥 싫어하는 정사판러는 소수 존재.

3.8.4. 자유지상주의 마이너 갤러리[편집]

한창 키배가 벌어지던 때 타이밍 적절하게도 한 리버테리안 정사판러가 자유지상주의 마이너 갤러리를 개선했는데 오히려 다른 정사판러들이 정부 개입의 필요성을 몸으로 배우게 해주겠다(...)는 식으로 그리고 그딴건 모르겠는데 존나 재밌어 보인다는 식으로 도배, 야짤, 개념글 주작 등등으로 갤을 불바다로 만들었고 결국 디씨 운영진측에서 정부개입(...)을 하고 떡밥이 식어서 갤이 망했다.

3.9. 브금 창고[편집]

노래 올리던 곳이었는데, 운영자가 저작권 문제를 이유로 15년 즈음 폐쇄하여 접근 할 수 없게 되었다. 브금 창고

3.10. 인생게임 게시판[편집]

.., ... 12년 쯤에 전 운영자인 애드립이 만든 인생게임/ 그것과 관련한 잡담을 나누는 게시판이다. overflow가 일을 하지 않아 사실상 방치 상태에 있다. 주사위 굴리기, 주식, 포인트 환전 등이 가능하다. 그리고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토지를 구입 할 수 있지만 얼마 못번다. 그냥 상대 약올리는 정도.

여기서 사용되는 코인을 벌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주식 칸에서 주식을 산다음에 호경기를 몇번 걸린 후 파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나 저 두개는 더럽게 안걸리는걸로도 유명하다(...)
시간 때우기 좋다.

3.11. 붐업 베스트[편집]

3.12. 이미지 임시 저장[편집]

http://www.dogdrip.net/imagestorage

이미지를 대량 등록시 유저 개드립 게시판의 용량이 부족하여
게시글 작성에 어려움이 가끔 있습니다.
그럴때는 여기 이미지 저장 게시판을 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

3.13. 시간 때우기[편집]

플래시게임 퍼와서 올리는 곳. 근데 1년에 등록되는 글이 2페이지도 안 된다;; 안습

3.14. 짤방 판[편집]

http://www.dogdrip.net/pic

아래의 유형과 같은 글은 삭제/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야짤

  1. 중요 부위만 가린 노출
    b. 속이 비치는 옷차림
    c. 음란하고 자극적인 포즈
    d. 가슴, 엉덩이 또는 중요 부위의 클로즈업
    e. 그 외 직장 동료 또는 가족 등 다른 여러 사람과 함께 보기 부적합한 것...이 야짤, 즉 성인용 컨텐츠에 해당합니다.

- 공지글 중 일부- overflow

요즘엔 걸그룹, 교복 짤만 올라온다. 또 이국주 짤방으로 낚시를 하는 글이 늘었는데 그런 글들은 붐업 수가 100개를 넘어간다.

3.15. 고민 상담 판[편집]

익명인 게시판.
나름 진지한(?) 글도 많이 올라오고 한번 대화하면 게시글 하나에 댓글 수십 개는 기본이다. 성인용 단어는 금지라며 공지로 엄포를 놓지만 현실은...
익게나 여기서 등록되는 글/댓글중에 괜찮은게 있으면 캡쳐 해서 유개에다 올리기도 한다.

3.16. 요리 판[편집]

http://www.dogdrip.net/cook
2013년 9월 14일에 생성되었다. 글 작성시 분류하는 카테고리가 있는데 잡담, 레시피, 수제 요리, 외식 이렇게 4가지가 있다. 잠담 글이 압도적으로 많은 편. 그냥 글리젠 적은 평범한 요리 커뮤니티.

3.17. 스포츠 판[편집]

3.18. 게임 판[편집]

추가 바람.

게임에 관련된 게시글이 올라오는 판.

사용하는 카테고리는 롤/하스스톤/마영전/검은사막/디아블로/히오스/오버워치/GTA/메이플/스팀/기타

3.19. 덕후 판[편집]

http://www.dogdrip.net/otaku 친목이 너무 남발해서 운영자가 익명으로 바꿨다. 바뀐지 꽤 됐음

기존 익명판, 유개, 개드립 등 기본 게시판만 있던 개드립 초창기 시절 거의 최초로 탄생한 특수게시판이다. 각종 분야를 막론하고 잡담 글은 모두 익명판에 올리던 시절 당연히 덕후들도 익명판에 상주했지만 어느 날 유저들이 오덕들 기분나쁘다고 밴해야한다 오덕글 쓰지말라며 핍박하기 시작했다. 그에 반발한 덕후들이 며칠간 애니사진이 들어간 글을 도배하여 익명판이 점령당하자 결국 운영자가 덕후판을 만들어 분리시켰다.

최초에는 '꽃분이'라는 핑크색 캐릭터를 만들어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오덕보다는 그림쟁이들이 많아 그림 그리며 친목하고 노는 게시판이었다. 처음엔 익명판이었으나 애니짤에 닉네임을 박아 네임드화 시킨 유저들이 많아지자 운영자가 닉네임판으로 만들었다.

하지만 그 후 친목이 심해지면서 현실에서까지 카톡, 정모등으로 친목질을하며 친목에 참여하지 않는 유저나 친목회에서 짜증나는 유저를 왕따시키고 배척하면서 익명판으로 돌아간 후 유지되고 있다.

3.20. 창작 판[편집]

초창기엔 시, 소설등 다양한 창작품을 게시하였지만 현재는 사실상 덕후판.

지금도 온갖 창작물을 올릴수 있고 올라오지만, 대부분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그린 그림들이 다수. 취미로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그림쟁이들이 대다수라 실력은 뛰어나지 않은편. 가끔씩 전공자나 실력자들이 그림을 올려 유저들의 칭찬을 받으며 자기만족하는 경우도 보임.

3.21. 음악 판[편집]

http://www.dogdrip.net/music

글리젠이 매우 느린 게시판중 하나이다.
유투브에서 퍼오는 형식의 글이 대부분이며
몇몇 지나가는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이 기억 안난다고 찡찡대면 올비유저가 찾아주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 자신들이 좋아하는 노래 저장소 정도로만 쓰인다.

3.22. 건의 신고 판[편집]

http://www.dogdrip.net/suggest 차단 해제 요청할때나 신고, 건의 할 때.

3.23. 히트 게시판[편집]

추가 바람. 사실상 폐쇄 상태

3.24. 병림픽[편집]

추가 바람.

"이겨도 병신, 져도 병신이라면 이기는 병신이 낫다."라는 이미지가 대문으로 장식되어있던 게시판이다.

병림픽이란 말도 안되는 이유 혹은 쓸데 없는 이유로 둘 혹은 다수의 유저가 댓글로 말싸움을 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개드립 게시판 내 치열한 병림픽이 일어난다면 운영자가 직접 옮겨 더 많은 유저가 유입되게 만드는 모습도 보였지만 어떠한 면에선 게시글의 댓글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도 했다.

지금은 사실상 폐쇄 상태

3.25. 기타[편집]

추가 바람. 사실상 폐쇄 상태

3.26. 접근 불가능한 게시판들, 동물 판[편집]

임시 임시a 삭제대기게시판 삭제 대기 게시판a
동물 판은 초반에 있었는데 글리젠이 없어 얼마 안 가 폐쇄되었다고 한다. 주소는 알수없음.

3.27. 컴퓨터/IT판[편집]

추가 바람. 신규 게시판중에 가장 활성화 된 곳.

3.28. 영화 판[편집]

영화판 이용하는법

혐오정서가 만연한 개드립 치곤 상대의 취향을 존중해주는 분위기가 비교적 잘 지켜지고 있는 몇 안되는 게시판이다. 사실 취향이라는 지극히 주관적인 분야로 싸우면 한도끝도 없기 때문이다. 다만 스펙트럼이 넓은편은 아니라 대중영화의 비중이 가장 높고 간혹 예술영화 관련 글이 이따금씩 올라오는 편이다.

3.29. 모바일 게임 판[편집]

http://www.dogdrip.net/mobilegame 게임 판 내에 모바일 게임 지분량이 너무 많아 따로 분리독립한 게시판.

3.30. 던전 앤 파이터[편집]

추가 바람.

게임판에서 던전 앤 파이터 게시글의 비중이 지나치게 많아졌고, 던파 관련 사건사고[28]가 일어나 분리된 게시판.

4. 사건사고[편집]

4.1. 7번 댓글[편집]

애드립 시절(섭폭 전) 운영자가 올린 개드립 게시글에 7번째 익명 댓글이 뻘글을 쌌고 이후 엄청난 욕을 먹은 사건. 그후로 매 게시물 7번째 댓글을 다는 게이를 욕하며 놀았다. [29] 그러나 7번 드립 재미도 없는데 왜 계속하냐고 이용자들끼리 분쟁이 일어나기 시작했고, 결국 운영자가 나서서 7번 드립 치는놈들 영구 밴 시킨다고 하여 금기시 되었다. 그후 어느 순간부터 잊혀졌다.

4.2. 라면 국물 [편집]

2012년 2월경 모종의 사고로 인해 개드립넷이 한번 초기화가 된 적이 있는데, 그 당시 메인 페이지를 컴퓨터에 라면 국물 엎어놓은 사진으로 해 놓는 바람에, 간간이 서버가 터지면 '라면 국물 엎었냐?'라는 말이 나온다.

4.3. 운영자 이름 털이 사건[편집]

승희야 형 벤하지마라 현재는 삭제되었다. 이사건 이후로 아이디 검색이 사라졌다고 카더라.

4.4. 루리웹과의 분쟁[편집]

한 유저가 인터넷에 도는 사진을 올렸는데 상당한 양의 세이버 피규어가 거실 바닥에 쭉 정리되어 있는 사진이였다. 그 글의 최초 게시자인 사람이 개드립 넷에 올라온 글을 발견, 고소미를 시전하겠다고 루리웹에 글을 써 놓았었다.[30] 하지만 해당 글의 게시자는 루리웹에서 사진을 퍼 간 것이 아니라 다른 사이트에서 건너건너 알게 된 것이었고, 그런 논리면 모든 사람을 다 고소하라는 개드립넷 측의 반박이 있었다. 결국 해당 루리웹 유저는 개드립 넷 식으로 사과문을 쓰고 평화롭게 해결. 그리고 댓글에선 친한 사이도 아닌데 존댓말 쓴다고 깐다. 어딜 감히 존댓말을

4.5. 고자가 된 익게이[31][편집]

평소 자위행위를 심히 좋아하던 개드리퍼가 어느날 자신의 올챙이정자 색이 이상하다며 검게 물든 휴지 사진을 올리게 되고, 급기야 인간의 몸에서 나올 법하지 않은 물체까지 튀어나오게 되는데...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심히 안습하니 그냥 해당 글#,##을 읽자. 이 익게이에 관한 글은 엄청난 추천수를 받으며, 잠깐동안 각종 고자관련 글이 개드립에 올라오는 계기가 되었다. 당시엔 볼펜으로 위조해서 낚시를 하려고 했다는 글도 많이 올라왔는데, 이후에는... 고환과 전립선을 다 절제했다고 한다. 아아... 전립선을 개발하라는 농담조차 못하게 된 익게이들은 할말을 잃고 어찌 위로해야할지도 모른체 다같이 눈물만 흘렸다. 거기다 알캅톤뇨증 때문에 식이요법과 약 복용을 꾸준히 해야하는 처지라고.

4.6. 16세기 중갑옷[편집]

세월호 사건에 관한 여러가지 이슈가 첨예하게 대립하던 4월 어느 날 한 게시글이 올라온다.16세기 중갑옷이라는 제목으로 그대로 중갑옷이 올라온 이 게시글에 개드리퍼들은 뭔가 알 수 없는 흥분을 느끼고 미친듯이 개드립을 눌러대기 시작한다. 애초에 사이트가 '개드립'인 탓에 제목과 내용이 일치하는 정통 개드립의 등장에 사람들이 열광한 것.

이후 외부로도 수출되는 등 전혀 웃기지도 재밌지도 그렇다고 도움이 되지도 않는 이 게시글의 파장은 엄청났다. 이후로도 이런류의 어이없는 글이 올라오면 개드리퍼들은 16세기 중갑옷! 이라면서 개드립을 찍기 시작했다. 개드립에서 시작된 의 일종이라 보면 된다. 이후에도 제목과 내용이 같은 개드립 글의 경우에는 정통이라면서 추천을 받는 경우가 많다.

아직도 가끔 회자되는 듯 하다.#

4.7. 마테차 주작사건[편집]

운영자가 애드립일적 2013년 2월 중반 즈음에 일어난 개드립넷 희대의 주작 사건, 당시 개드립 게시판의 게시글은 대부분 matecha라는 회원의 글로 뒤덮여 있었는데[32] 이를 수상히 여긴 한 회원이 주작설을 제기하게 되면서 사건이 시작된다. 이 회원은 마테차의 주작을 의심했으나 설득력이 없어 묻히고, 또 다른 회원이 마테차의 주작을 설득력 있게 주장하기 시작했다. 마테차는 해명을 올리고, 주작을 주장한 회원은 마테차가 주작을 했다는 결정적인 증거를 제시했다. 덜미가 잡힌 마테차는 지금까지 주작용으로 사용한 모든 아이디를 올리고 벤만은 시키지 말아 달라고 용서를 구했으나 개드리퍼들은 그를 용서하지 않았고 벤을 시키는 것으로 사건이 마무리되는...듯 했으나 애드립이 마테차와 주작을 주장한 회원이 동일 인물이라는 글을 올리고, 개드리퍼들은 충격과 공포에 빠졌다. 즉 마테차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한 것. 자세한 내용은 개드립넷에 올라온 정리글을 참고, 워낙 강렬한 주작 사건이라서 그런지 사사로운 주작 사건들이 일어나면 마테차를 연관짓는 일이 잦다. 덤으로 운영자였던 애드립의 인기도를 소폭 상승시켰다.

4.8. PS4를 백수 형한테 도둑맞은 개드리퍼[편집]

4.9.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한글패치 좌절[편집]

2015년 2월 27일부터 코리아 팀플레이 서버의 도움을 받아 공개 번역을 시작했고 반달 방지를 위해 로그인한 회원만 번역 제출이 가능하고 비회원은 번역 제안만 가능했다.
그렇게 한글화 작업은 2015년 9월 10일 기준 70%가 순조롭게 완료되었고 일주일에 2퍼씩 꾸준히 올라갔고,드디어 번역을 다하고 검수에 들어갔다.
하지만 검수 담당자가 이걸 무단으로 개드립에 올려버렸고, 그것 때문에 다된 한글화가 중단되고 말았다.
그 뒤로 무단으로 유포한자를 비난하는 목소리가 들려왔지만이미 한글화는 엎어진 뒤였다.
하지만 제작자들의 경고성 공지였던 것인지 얼마후 한글 패치가 공개됐다.

4.10. 익명게시판 닉네임 유출사건[편집]

개드립넷에는 닉네임을 드러내고 쓰는 게시판 이외에도 익명으로 글을 남기는 "익명 판"이 있다. 그런데 2016년 2월 3일, 익명 게시판의 한 유저가 글 밑에 있는 "인쇄" 버튼[33]을 클릭하면 원래 닉네임이 드러난다는 사실을 알렸고, 익명게시판은 혼돈의 도가니에 빠졌다. 해당 글 결국 운영자가 인쇄 기능을 삭제하면서 사건은 일단락되었다.

4.11. 요구르팅 프리서버 ㅈ목질 사건[편집]

요구르팅 프리서버를 즐기던 유저가 자신이 피해를 본 사건을 읽판에 올렸는데 해당 당사자들의 덧글로 지켜보던 유저들이 신나게 구경한 사건. 현재 대부분 추천을 받아 개드립 게시판에 옮겨져 댓글은 없어졌으나 피해자가 직접 해명하고 모든 자료가 있음에도 밴당한 따끈따끈한 ㅈ목질에 의한 피해 상황..

4.12. 옵갤 불펌 응징사건 [추가시간.gif][편집]

앞서 기술되어 있듯이 개드립넷은 군소규모의 커뮤니티로서 컨텐츠를 자체적으로 생성하는 일이 잦지 않아 자작글엔 추천을 후하게 주는 편이다.

1. 2016년 6월 25일 07:41분에 시계주의)추가시간.gif라는 글이 개드립으로 갔다. 댓글에는 원작에 추가하여 합성하길 원하는 수요가 있었다.

2. 2016년 6월 26일 16:06분 이에 한 개드리퍼가 적절한 문구와 인터페이스를 삽입하여 "자작,시계패러디주의추가시간..(7메가)"라는 제목의 컨텐츠를 편집한다.

3. 편집자 개드리퍼는 무단 사용할 것을 꺼려 하단에 워터마크를 달고 퍼갈 때 출처만 적어달라 하였으나

4. 약 한시간 만인 17:08분, 디씨 오버워치 갤러리에 자작글인양 워터마크가 있는 하단이 삭제된 컨텐츠가 올라왔고

5. 이에 편집자 개드리퍼가 상심하여 도용에 대한 사실을 알리자 개드리퍼들이 도용글에 몰려가 정의구현을 가했다. 작성시간 기준 2016년 6월 27일 00:37분, 조회수 9984 댓글 141개를 기록중이다.

4.13. 그외 개드립넷 저격사건[편집]

* 2018년 3월 20일, 유저 A가 최소 4개 이상의 다중계정을 이용해 다른 유저를 B를 저격하다가 들통나는 사건이 있었다. A는 때마침 안티페미협회가 개드립에 공작을 시도한다는 글이 베스트에 올라오자 B를 안티페미협회 프락치로 몰았으며, 당시 암암리에 반페미 성향을 띄는 개드립을 자극시켜 B를 묻어버릴려고 시도했다. 하지만 B가 끝까지 해명하고 A를 저격함으로써 A는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 관련 문서

  • 2018년 4월 2일, 유저 C가 닉네임을 바꿔가며 악플을 달다가 적발되어 정지 처분되었다. C는 '피싸개'등 극단적인 여성혐오단어를 사용하고, 패드립이나 세월호 관련 드립까지 서슴치 않게 사용해 개드립 전체의 분위기를 저해시키는데 일조했다. 이후 C가 해명을 했으나, 붐업 베스트로 좌천되었다.

5. 사용되는 은어[편집]

  • ㄴㅋ 또는 니콱: 닉네임 확인의 줄임. 익명 게시판과 고민 게시판은 매일 자정에 닉네임이 바뀌는데 그걸 확인한다고 뻘댓글이나 뻘글을 다는 행위를 말한다. 고민 게시판에선 거의 안 하는 행위이지만 익게에서는 매일 12시마다 니콱이 주루룩 달리는 광경을 볼 수 있다.

  • 숫닉 / 영닉: 숫자 또는 영어로만 이루어진 익명게시판 닉네임. 익게 닉네임은 16진수 8자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중 0~9로만 구성된 닉네임을 숫닉, a~f로만 구성된 닉네임을 영닉이라 한다. 숫닉보다는 영닉이 훨씬 희귀하며, 둘 모두 익게이의 부러움을 산다. 그래봐야 다시 접속하면 닉 달라져서 아무 쓸모없는데?

  • ㅂㅁ 또는 붐업: 개드립에서는 비추천을 붐업이라고 한다. 초기 개드립에서 유치하거나 별볼일 없는 게시물을 네이버 붐에나 올라올 만한 게시물이라고 놀려대며 비추천 대신 붐업이란 용어를 사용한 게 시초.

  • 닥붐: 닥치고 붐업.

  • 냥닥붐(ㄴㄷㅂ): 냥이는 닥치고 붐업. 거듭 올라오는 냥짤에 지친 반대파들이 고양이가 올라온 게시물마다 붐업을 날리며 하는 말. ㄴㄷㅂ으로도 쓴다, 최근엔 비율이 높아져 웬만한 고양이 게시글이 아니면 개드립을 못간다. 냥닥붐에 대한 반동으로 냥닥추까지 생기면서 고양이 관련 게시글엔 냥닥붐과 냥닥추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경우도 종종 생긴다.

  • 댕닥추: 댕댕이 닥치고 추천. 냥닥붐의 바리에이션으로 보인다. 강아지 짤이 올라온 게시물에 추천을 주면서 하는 말이다.

  • 시츄: 모든 종류의 개를 지칭하는 말. 2013년, 한동안 개와 관련된 글이나 사진이 올라오면 무조건 시츄를 찾아대던 적이 있었다. 이유인 즉, 개드립에 개사진이 올라왔었는데 그때 한 유저가 개의 품종을 시츄라고 주장하며 온갖 어그로를 끌었고, 자기 집에 시츄를 키운다고 하였으나 실제로 시츄가 아니어서 한동안 그 유저를 조롱하는 용도로 쓰였다. 링크 2015년 5월 현재도 가끔씩 쓰이지만, 그 사건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아 그때마다 일일히 설명이 달리고 있다.

  • 뉴럴: 뉴럴라이저를 줄인 말으로개드립넷의 아이덴티티고전 글이 개드립으로 올라갔을때 뉴럴맞았냐 라고 한다. 섭폭 이후로 고전글, 중복글이 많이 올라와 썼던 단어다. 고전글, 중복글이 난무했던 이유 중 하나가 섭폭후 글을 빨리 올려 추천 받아보고 싶어서. 시간이 많이 지나고 고전, 중복글이 많이 줄어서 그런지 15년 5월 이후 거의 쓰이지 않는다.

  • 뚝딱: 몇몇 개드리퍼들이 질병이나 사건사고 등을 알리기 위하여 혐주의 표시 후 혐짤을 퍼오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여느 때처럼 혐오스러운 사진이 게시되자 한 개드리퍼가 참기름 풀고 밥 슥슥 비벼먹으면 밥 한 그릇 뚝딱! 이라는 덧글을 써서 엄청난 반응이 있었다. 이후로도 이 드립에 빠진 소위 '뚝딱충' 이라고 불리는 자들이 혐짤, 동물짤, 모델짤 등등 종류 불문하고 밥 한그릇 뚝딱 하고 가며 다른 개드리퍼들에게 몰매를 맞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 윾개충: 유저 개드립 게시판이 개드립넷에서 가장 유입이 많고 그만큼 저연령대의 이용자와 무개념 이용자가 많다보니 이를 비하하여 생긴 말이다.

  • 게이 : 게시판 이용자의 줄임말 (서로서로 게이야 게이야 부르며 사랑이 싹튼다고..) ex)익게이, 음게이 등 (게시판이 판으로 바뀌었지만 왠지 모르게 계속 쓰인다.)

  • 정통 : 사이트 이름 그 자체인 말장난을 이용한 개드립, 재미있으면 '정통은 ㅊㅊ'같은 댓글과 함께 광속으로 개드립에 가지만 너무 심할 경우는 붐업베스트로 간다.

  • 치트키 : 강아지와 고양이 사진, 그중에서 누가봐도 귀여운 사진을 일컫어 치트키라고 한다. 왜냐하면 올라가면 기본 10추천 이상은 받아 개드립으로 올라갈 수 있기 때문. 동물 종류에 따라 멍트키, 냥트키로 불리기도 한다.

  • 드루이드 : 2016년 6월을 기점으로 동물(주로 새)을 주웠다는 글의 빈도가 늘어나자 유저들이 자조적인 의미로 자연과 함께 한다며 그런 글을 드루이드라 부르고 있다.

  • 옳그떠 : 옳고 그름을 떠나의 줄임말. 개드립에 정치 관련 글이 올라왔을때 관리자가 정사갤로 옮기는데 그 기준이 애매하고 불명확하다는 비판이 있다.

  • 북드립넷 : 김정은 관련 짤로 사람들을 웃기고 개드립에 올라왔을때 북드립넷이란 말을 쓴다.

※자체생산적인 게시물들 중 김정은 관련 자체생산 게시물의 비중이 다른 커뮤니티에 비해 많은 편이고 이중 대다수가 높은 추천수를 받아 개드립 게시판으로 옮겨진다. 때문에 '냥드립넷'과 비슷한 이유로 북드립넷이라 한다.

  • 강보핥: 익명 게시판에서 어떤 사람이 올해 한 가장 더러운 짓을 말해보자라는 주제로 글을 올렸는데 거기다 누군가 댓글로 "강아지 보지 핥음"이라고 말한 것에서 유래. 이후 강아지 관련 짤이 올라올경우 가끔씩 이 단어가 쓰이기도 한다.

6. 비판점[편집]

6.1. 일베 및 오유 멀티?[편집]

원래도 일베와 개드립을 병행하는 유저가 어느정도 있었지만 일베발 틀딱사건을 계기로 일베유저들이 대거 유입되었다. 이때당시 일베 유저가 얼마나 개드립으로 넘어왔는지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다소 과격한 주제의 게시물이 부쩍 늘어났다. 일부유저들 사이에서는 사이트 디자인 변경과 일베유저를 아웃시키자는 주장을 하고는 있지만 사실상 일베유저를 가려낼 객관적인 방법이 없어 불가능하다.

하지만 유입 경로를 살펴보자면 오히려 일베 회원들만큼 오유 회원들도 많이 유입한 것을 볼 수 있다. 더군다나 예전에는 오유를 까도 그러려니 했는데 요즘 분위기는 오유를 까면 '일베충' 이라는 답글이 많이 달릴 정도로 오유 회원들도 많이 유입되었다. 특히 전혀 정치적인옳그떠 글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댓글에서 뜬금없이 박정희 대통령을 욕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그래서 기존 개드립넷 회원들은 제발 둘다 본진으로 꺼지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2018년 2월에 다시한번 유입경로 조사가 올라왔는데, 이 글을 살펴보면 오히려 일베는 아예 목록에서 사라지고 오유를 거쳐 방문하는 비율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어쨌든 개드립넷은 여러 커뮤니티에서 유입되어 혼란스러운 구성비를 자랑하고 있는 사이트인건 확실하다.

6.2. 개싸움넷[편집]

커뮤니티 내에 친목은 배척하지만, 고인드립, 패드립이 심해서 댓글란을 읽기가 무서워질 만큼 욕설이 난무한다. 회원 왈, 2015년 중순부터 인터넷에 급증한 급식충과 무분별한 욕설이 유머의 기준점이거늘 왜 순응하지 못하냐는 의견도 있다. 이는 특히 개드립의 전반적인 댓글에서 어떤 말만 하면 육하원칙의 있을 수 있는 모든 부문에서 반박을 하며 동시에 욕설 혹은 비꼬기를 첨부하기 때문이라 추정된다. 즉, 여론이나 분위기 등을 무시한채 어쨌건 반대 의견이 있을 수 있다면 1시간 내로 동일 인물이 정반대의 의견을 표하더라도 반박 댓글을 다는 회원들이 난무한다.[34] 가급적이면 글내용중 일부가 거슬린다고 가볍게 댓글을 달지 않는것이 좋다. 어떠한 댓글도 공격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35] 이를 증명하듯 고민게시판의 2014년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현재의 분위기가 완벽히 다르다는것을 볼 수 있다. 오래전부터 (설령 헛소리 허언증으로 추정되는 글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헛소리임을 알면서도)친절히 해법을 제시해주며 굶고있는 게시판 이용자에게 기부를 배푸는 등 성역에 가까운 게시판이었지만, 현재 고민게시판은 90%가 성관계에 관한 내용이며, 댓글은 임신에 관한 고민글이 올라오면 무조건적 낙태를 유도한다거나 낙태를 빗대어 고민하는 작성자를 악의적으로 비꼬는 등#, 자살고민이 올라오면 너는 죽는게 더 낫다는 둥#의 악성 댓글이 심심찮게 달린다 2016년 현재는 편집성 성격장애환자들의 집합소가 되었으며, 개드립게시판으로 이동된 글중, 다수의 글에서 수십개가 넘는 키보드 배틀이 이뤄지고 있다. 단순히 직설적인 것을 넘어서서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점점 없어져 감을 느낄 수 있어서 비속어나 인신공격 등에 민감한 사람들은 댓글을 안 읽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울 때가 많다.

연령대가 낮아서인지 무분별한 물타기와 그것을 동반한 집단린치가 심하다. 말실수 하나만 잡힌다면 어느새 우루루 몰려와 "이불킥 뻥뻥"하는 댓글과 위 댓글들과는 별 다를 것 없는 의견으로 똑같이 까는 댓글이 5~10개는 넘게 달린다.좀비 성향적으로 일베와 점점 가까워지고 있지만 이런 폐쇄성은 오늘의 유머의 그것과 닮아있기 때문에 일베 + 오유라고 불리기도 한다. 유저개드립게시판과 개드립게시판이 특히 심각하다. 오유 싫어서 개드립 온사람들이랑 일베 싫어서 온 사람들이 대거 유입 되었으니 오유+일베 맞잖아?

과한 욕설과 과한 패드립, 인격모독적 비꼬기 등은 운영자가 나서서 해결해주기는 커녕 신고게시판에 신고를 하게되면 "당신도 그사람과 대화를 나누었으니 일방적이지 않으므로 [36] 어느 누구도 제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최후의 보루로, 한 회원을 쫓아다니며 한 회원에게 앙심을 품고 댓글마다 패드립을 날리고 욕을한다면 이는 제재대상이다. 그러나 이는 친목질이기 때문에 제재를 가할 뿐, 언어폭력, 정신적 피해에 관한것은 전혀 무관하다는 것. 이때문에 악성 이용자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물론 제재당하더라도 재가입을 통해서 다시 쫓아다니는 경우가 허다하다.

6.3. 지나친 혐오 성향 [편집]

몇몇 개드립 글이나 댓글을 보면 유저들의 각종 혐오 성향을 알 수 있다. 특히 자국혐오적 성향이 두드러지는데 이러한 국까글들마다 "헬조선은 탈출이 답" 라는 식의 댓글이 늘 달린다. 또한 이것에 반대되는 의견을 제시할 경우(실제로 몇번 이런글이 올라온적이 있었다.), 국뽕 내지는 노예로 낙인 찍고 우르르 몰려들어 비웃고 조롱하며 집단 린치를 가하기도 한다. 이는 '외부 일간 베스트'를 통해 디시인사이드의 영향을 많이 받는 개드립의 특성 때문으로 현 디시인사이드의 주요 갤러리인 주식갤러리와 국내야구갤러리가 극도의 국까 성향인 것과 그 궤를 같이한다. 그러니 개드립을 즐기면서 이런 글들에 너무 빠져버리면 자신도 모르게 국까로 변할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자국혐오 뿐만 아니라 기독교나 무슬림, 중국인, 국방부, 외교부 등 일부드립을 치면서 앞서 말한 조직들 전체가 제 기능을 못하며 항상 불신에 쌓여있다. 정작 본인들은 그게 팩트이고 깨어있는 사람이라고 착각하고 있으며 반박을 하는 유저가 있으면 노예로 몰아버리거나, 논리없는 욕설을 퍼붓는 등 일베와 다를바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물론 대부분의 커뮤니티가 반종교, 제노포비아 성향이 조금씩 드러나긴 하지만 개드립넷은 그 강도가 매우 심하다는 게 문제다. "마리아 마굿간 콜걸", "좋은 짱깨는 안 태어난 짱깨" 등등 매우 기본적인 존중조차 결여된 댓글들이 빈번하게 올라오고 과거엔 지적하는 댓글이 간간히 보였으나 그럴때 마다 조리 돌림 당하기 일수기 때문에 최근엔 지적 또한 받지 않는다. 일본에 대해서도 극도로 혐오하는데, 그래서 일본에 대해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글이나 댓글을 작성할 경우 '일뽕'이나 '씹떡'이라며 집단 린치를 가한다. 논리보다는 감정이 우선한다, 간단하게 얘기하면 모두까기 식 이라 보면된다.

6.4. 사이트 특유의 부심[편집]

다른 사이트(나무위키도 포함[37])를 쓰레기 취급하면서 개드립넷은 중립적이고 특별하다고 믿는 유저가 많다. 사실상 개드립은 유저가 중립적인게 아니라 운영진이 중립을 잘 유지하도록 게시물을 잘 관리하는 거지 유저가 중립적이지는 않다. 오히려 정치를 제외하고 생각하는 사고나 일반화의 오류, 여론몰이, 선동 등은 일베와 다를바가 없다증거자료도 넣어주라 꺼라위키 근데 막상 분위기가 확 달아오르면 정치적으로도 잘 싸운다 사실 일베를 욕한다지만 11년도 일베가 현재의 개드립넷 분위기랑 상당히 유사했던건 함정이다

6.5. 중복 글[편집]

특히나 중복글이 많은데 심한 경우엔 추천을 12개 받으면 올라가는 개드립 게시판에 똑같은 내용의 글이 한 페이지 안에 들어 있다. 심지어 유저 개드립 게시판에는 이미 한 글이 올라와 있는데도 똑같은 내용의 글이 작성되고 오히려 먼저 쓴 글은 추천을 못받고 나중에 쓴 글이 추천을 받는 기이한 경우도 생긴다. 이 현상의 원인은 자체적으로 사이트 내의 유머나 컨텐츠의 생산성이 극도록 미미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이트에서 이것 저것 가릴것 없이 똥퍼오기 급급해서 이놈이고 저놈이고 막 퍼오기도 하는 식으로 사이트가 유지되고 있다. 심지어 일베자료도 여과없이 퍼날라 지기도 한다. 중복에 대해 비판하는 댓글이라도 달리면 하루종일 컴퓨터 잡고 있을 수는 없는거 아니냐는 논리로 반박한다. 중복 문제는 해결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6.6. 운영자[편집]

지나칠정도로 유저들과의 소통이 부족하고 게으르며 기준이 존재하지 않는듯한 일처리 역시 큰 문제다. 분명 유저 개드립 게시판의 공지에는 몇 줄 안되는 글이나 잡담성 글은 삭제가 됨이 원칙이나 신고를 하지 않는 이상 전혀 삭제되지 않으며 신고를 했다 치더라도 무시로 일관하는건 기본이고 삭제 또한 거의 해주지 않는다.

또한 건의 신고판에 올라온 글 중 댓글이 달린 글은 페이지당 1개가 될까말까이며 글쓴이가 쓴 경우를 감안하면 더더욱 적다. 하루에도 수 많은 건의 글이 올라오는것도 아니고 기껏해야 평균적으로 하루 1 페이지밖에 안되는데도 말이다. 이처럼 운영자는 유저와 의사소통하려는 의지 자체가 부족하다 볼 수 있다.

7. 기타[편집]

7.1. 남초 성향[편집]

한 익게이가 개드립넷의 성비율에 관한 통계를 올렸다.남초 게이 사이트 확인사살

  • 디씨, 일베 유저가 아닌 사람이 보기에 이 두 사이트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일 수 있다. 반말을 쓰고, 디시 용어를 거림낌 없이 쓴다는 점이 큰 몫을 차지하는 듯.

  • 남초 성향이 강하지만 원빈 관련 글이 올라오면 순식간에 3D 디자이너 게이집단으로 돌변한다.

  • 예전만큼 개드리퍼들의 게이 성향이 줄어든 상태, 뉴비 개드리퍼들은 게이 성향 게시글을 붐업 게시물로 보내는 것을 당연히 여기는 추세이며 올드 개드리퍼들과의 다툼이 종종 보인다. 하지만 여전히 게이 드립이 주 명맥을 잇고 있다.

7.2. 정치중립적 성향[편집]

  • 운영자가 정치관련 게시물을 통제해서 중립인것 같은 거지 결코 유저들 성향이 중립적인건 아니다. 운영진의 통제로 싸움터가 없어서 그렇지 꾸준히 유입인구가 증가해 정치색을 띈 관련글이 개드립으로 올라오기 시작했다. 보통 이런 글이 올라오면 개드리퍼 들은 물불 안가리고 뭐든 까는 모드로 돌입한다. 모두 까기인형 그 중엔 재밌게 유머보러 왔는데 이런류의 글이 보이면 짜증난다고 붐업을 날리는 사람도 있다. 또한 정치적인 글이 개드립에 올라오면 운영자가 정치사회게시판으로 내렸지만, 쓰레기통이냐는 비판 때문인지 현재는 임시 게시판으로 옮긴다. 그래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중립이라는 느낌을 유지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는 수위조절을 잘 하는 편이며 개드립넷의 특색있는 장점 중 하나이다. 다른 단점들을 보고나면 오히려 정치질이 그리워진다 하지만 정치적 이슈가 후끈해지면 운영자의 처리 능력 이상으로 개드립 가는 정치글들이 많아져서 문제가 발생한다. 오히려 어느 순간부터는 처리가 귀찮아서 정치글을 비판하는 유저를 밴하기 시작했다.
    18년 현재는 명백히 한쪽 편만 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오유 유저들의 유입이 증가하자 운영자도 덩달아 그쪽 편을 드는 중. 좌성향의 정치글은 신고를 해도 무시하고 방치하지만 우성향의 글은 신고가 들어오는 대로 족족 글을 임시 게시판으로 강등하고 글쓴이 또한 가차없이 밴을 먹인다.

7.3. 동물 사랑[편집]

  • 고양이 글을 냥글이라 하며 냥글이 올라오면 단체로 환장(?)하는 기이한 광경을 볼수있다. 사방이 집사 운영자가 직접 유머글을 올리던 시절 운영자가 고양이 덕후라 고양이 영상을 많이 올리고 초창기 유저들은 "이게 개드립넷이냐 냥드립넷이냐"라면서 까다가 전염되어 유저들도 냥덕후가 되어버린 사례이다. 개드립 복구 때도 기념 냥짤이 올라올 정도다. 어느 때는 뜸하나 싶다가도 고양이 사진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역시 냥드립넷 어디 안 간다. 그러나 고양이와는 상관 없는 글에 추천을 받기 위해 고양이 사진을 한 장 올려놓는다거나 하는 행위는 치트키를 썼다는 이유로 붐업폭탄을 맞게 된다.

  • 요상하게 동물들을 많이 줍는 편 이다. 어디서 주워 오는지 개나 고양이는 물론 이름모를 조류들을 집 근처에서 데려오는 능력자들이 있다.본격 드루이드넷

7.4. 유저들의 기타 성향[편집]

  • 담배를 혐오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 곳이다. 조금이라도 담배에 관한 게시물이나 이야기가 올라오면 그 게시물의 댓글은 절반 이상이 흡연자들을 욕하는 댓글. 이로 인해 종종 댓글로 흡연자와 비흡연자 사이에 거센 키보드 배틀이 벌어지기도 하나 압도적인 비흡연자들의 물량공세로 금새 집중포화를 받게된다.

  • 김정은의 사진을 가지고 드립을 치는 글이 꾸준하게 흥한다.1 2 3 4 56 외모가 친근한 게 "동네 옆집 형" 같다고. 종북사이트 라는 오해를 받곤한다. 근데 김정은 놀리는 짤은 여기말고 다른 곳에서도 다 한다 그래서 사실상 별명이 '북드립넷'(...) [38]

7.5. 외부 사이트에 대한 견해[편집]

  • 트위터는 주작이라고 하거나 믿고 거른다거나 붐업이라고 하는 의견이 꽤 있다. 하지만 트위터에서 퍼온글은 개드립에 잘만 간다(더러운건 같이보자).

  • 페이스북도 트위터와 마찬가지로 좋게보지 않는 경향인데 아이러니하게도 가뭄에 콩나듯 개드립의 글이 페이스북에 올라오면 뿌듯해 하고 출처를 개드립으로 명시 하지않은 글에는 분노하기도 한다 은근히 페북에 뜨는걸 바라는듯?

7.6. 외부에서 바라본 개드립넷[편집]

  • 어째선지 사지방에서는 유해사이트로 간주되어 차단된다. [39]

  • 가끔씩 개드립닷컴과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비슷한 이름 때문인 듯 하다. 다만 개드립닷컴은 개드립넷에 비해 이용자 수가 많지 않은 모양.

  • 여성들이 대부분인 커뮤니티를 제외하고 이곳저곳에서 개드립으로 유입되는 인구가 많다. 일베용어를 쓰는데 일베를 욕하고 오유에서 왔다면서 오유를 비난하고 웃대가 노잼이라면서 맨날 웃대하고

  • 한 유저가 그린 유명 사이트 대충 알아보는 만화가 다른 사이트로 수출되며 '엥?! 거기?! 완전 개념 사이트 아니냐'라는 웃지 못할 유행어도 반짝 뜨는 영예를 누렸다. 개드립넷 유저들은 역작이라고 칭한다 특정 사이트에서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대사니 조심하자.[40] 여담이지만 게시물이 돌고 돌아 다시 중복글로 올라오는 해프닝도 있었다. 역시 아이덴티티

7.7. 내부 특징[편집]

  • 별로 중요한 건 아니지만, 익명판의 닉네임은 (아마도 ip에 따라 그날그날 정해지는) 16진수 숫자 8자리이고, 닉네임 색깔은 앞의 여섯 자리가 가리키는 트루컬러 색깔이다. 구글에 (닉네임 앞 6자리) + color라고 치면 닉네임 색이랑 똑같은 색이 나오는 걸 알 수 있다. 주로 익게 이용자들은 0~9까지의 아라비아 숫자로만 이루어진 이른바 '숫닉'을 숭배하는 경향이 있지만[41], 실제로는 a~f까지의 알파벳으로만 이루어진 '영닉'이 훨씬 희귀하다.[42] 다만 영닉은 그래도 적당히 뜨곤 하는 숫닉과는 달리 너무 희귀해서 존재감이 없다.(...)

  • 사이트의 알파이자 오메가취급 받아야할 개드립이 오히려 홀대를 받는다, 정통 개드립만 나오면 정통 닥붐 등, 정통에 대한 취급이 별로 좋지는 못한데, 오히려 이렇게 붐업만 주는 사람들을 비꼬아 정통 대법관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남발하는 정통으로 게시판이 혼잡해지는 걸 막는다는 좋은 취지라고는 하지만 질좋은 개드립도 붐업만 주기에 비난 받기도 한다, 대신 정말 제대로된 개드립은 찬양 받는다.

  • 오래된 글에는 더이상 댓글을 달 수 없어 성지순례 댓글이 불가능하다.

8. 서버 현황[편집]

날짜

다운 시간 / 복구 시간

2016-02-19

오후 1시 ~ 2시 경 / 오후 2시 19분

-서버 점검

날짜

시작 시간 / 종료 시간

2016-08-14

오전 4시 / 2016-8-15 AM 3:55 23:55분 간의 점검 종료

  • 2017년 2월 26일 오후 4시 10분 경부터 접속이 안됨. 접속 됨.

  • 2017년 5월 28일 오후 11시 10분 경 부터 접속이 안됨.

  • 2017년 6월 16일 오전 8시 경부터 서버점검중

  • 2017년 8월 27일 약 23시 부터 "서버 점검중.."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접속이 안되고있다.

과거 웹디자인 및 플랫폼 변경 업데이트(2016년 8월 14일)때 보다도 더 오랫동안 점검이 진행중이다.

사전에 예고가 없던 것으로 보아, 긴급 점검이라고 유추된다.

그리고 오후 5시 30분경, "하드웨어의 문제가 있어서 점검이 길어지고 있다"는 글이 추가되었다.
승희의 예고없던 깜짝이벤트
승희야 또 라면 쏟았냐

날짜

다운 시간 / 복구 시간

2017-08-27~28

27일 오후 9~12시 경 / 28일 오후 11시 13분

개드립넷 대피소
http://go.gagalive.kr/dogdrip

날짜

다운 시간 / 복구 시간

2017-11-11

11일 오후 10시 10분 경 / 11시 25분 경

날짜

다운 시간 / 복구 시간

2017-11-23

오전 01시 20분 경 / 오전 01시 21분 경

[1] http://catdrip.net도 가능하다. 회원이 등록한 도메인. 냥드립넷 아니랄까봐 [2] 참고로 추천수가 70개 이상인 게시물은 드물며, 개드립 게시판 인기글로 등극이 된다.[3] 얼마나 엄격하면, 정치 요소나 성향이 전혀 담기지 않은 순도 100% 유머글이언정, 정치인의 모습이나 이름이 조금이라도 나오면 칼같이 규정위반 및 차단이 되어버린다. 심지어 누군지 모르게 완벽히 가리거나 모자이크를 하더라도 말이다. 글쓴이 입장에서는 상당히 억울할 정도로....[4] 다만 디시하다 여기오면 조금 친절한 반말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5] 게시판 이용자의 줄임말 게이이다. 여담으로 이용자들을 '개드리퍼' 라고도 한다.[6] 게이 드립은 루리웹이나 개드립 이외에도 다양한 사이트에서 쓰인다. 몇몇 남초 사이트에서 일게이, 자게이 등으로 서로를 부른다.[7] 특히 댓글들[8] 여시,쭉빵,메갈 등등[9] 여담으로 별명이 젖탱이다. 왜 그런진 링크 참고.[10] 초창기에 실수로 실명이 노출 된 이후로 대부분의 개드리퍼들은 이 실명으로 보통 overflow를 부른다(...) [11] 정치 관련 게시물 규정 [12] 어드민 및 관리자만이 관리할 수 있는 게시판이다. 일반 유저들은 삭제 및 수정이 불가능하다.[13] 오직 어드민 및 관리자만이 관리할 수 있는 게시판이다. 일반 유저들은 삭제 및 수정이 불가능하다.[14] 로그인시 상단에 뜨는 댓글 알림창에 빨간 글씨로 "운영자의 알림이 있습니다"라며, 눈에 거슬릴 정도로 시인성이 좋게 알림이 뜬다.[15] 처음에는 경고조치, 이후 동일사유로 규정위반을 할때마다 2배수로 차단 기한을 정해두는 것 같다. 처음에는 1일 차단, 다음에는 2~3일, 그다음번에는 일주일, 그다음번에는 2주일, 한달, 두달... 혹은 그 이상...[16] 심지어 IP우회를 해서 로그인을 시도하려고 해도, IP나 웹사이트 쿠키를 통해 차단된 유저의 로그인, 차단당한 기간동안 제제받은 유저의 재가입을 막는다. 쓸데없이 이런점에서는 신경 많이 쓴 승희 [17] 개드립넷의 건의 게시판을 보면 한번에 알 수 있다.[18] 그리고 건의 게시판의 글을 운영자가 확인했는지 하지 않았는지 알 수 있는 방법도 전혀 없다.[19] 2016년경에 디자인 개편 시도 및 웹 엔진의 교체가 있었지만, 서버 최적화 문제 및 운영자의 그지같은 능력 부족으로, 일베와 유사하게 생긴 이전의 디자인으로 되돌아갔다. 2017년 현재까지도 레이아웃이 변한것이 없다. 공부하고 일해라 승희!!! [20] 물론 유행이 되기 전에도 고양이를 주웠다는 글은 하루에 1-2개 정도는 올라오는 사이트였다. 괜히 냥드립넷이 아니다. [21] 또한 운영자로써 개드립 개편을 준비중이었지만 해야할 일이 많아 개편이 늦어지고 있다고 한다.[22] 예를 들어 롤관련 글엔 (롤주의), 애니 관련 글에는 (덕주의) 이렇게. 그중에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건(후방주의) [23] 출처가 구설수가 많은 커뮤니티면 태클이 걸리기도 한다.[24] 기존 10개에서 14년경 변경[25] 다만 가끔 초등생수준의 유머가 당당히 개드립에 올라오는 경우가 있다. 정통 개드립이라나.. 정통 개드립은 추천이라며 추천을 주는 사람도 있고 노잼은 붐업이라며 붐업을 주는 사람도 있다(...) [26] 고양이 관련글도 비교적 쉽게 개드립에 올라가고 과거에 올라왔던 게시글이 또다시 올라오는 경우도 잦았다. 라면국물 사건 이전에 올라왔던 유머가 다시금 올라오기도한다. 현재는 자제하는 분위기 덕에 많이 줄은편이다. 아무래도 달랑 열개남짓의 추천만 받으면 개드립에 올라가기 때문에 그런것이 아닐까 싶다.[27] 세월호 침몰 관련해서 일베에서 만든 리본 그림 관련 글 보고 난 이후에 쓴 글인듯 하다.[28] 친목관련으로 사건이 터졌다.[29] 예를 들자면 "7번 ㅈㅅㄲ 또왔네", "7번 넌 왜자꾸오냐."[30] 이와중에 '내일'이라는 의미로 '명일'이라는 일본식 표현을 사용해 비웃음을 자아냈다.[31] 익게이란 "시판 용자"를 뜻한다. [32] 사실 뒤덮였다고 표현할 정도는 아니다. 현재 개드립넷에선 흔하게 볼 수 있는 현상[33] 개드립넷의 게시글 하단부에는 편지 아이콘 옆에 "이 게시물을..."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클릭하면 '추천', '비추천', '신고', '스크랩', 그리고 '인쇄' 이렇게 다섯가지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일베저장소를 비롯한 XE 기반 사이트에도 보통 이 기능이 있다.[34] 물론 실질적인 반박보다는 대부분 심각한 욕설들이 난무한다.[35] 가령 "베트남의 미신"에 관한 글에서 "한국의 미신들도 쓸모없다." 라는 댓글이 달리자 20개가 넘는 반박댓글(+욕설)이 달렸다. 댓글 대부분이 사실관계는 상관없이 대부분이 반박과 함께 자신의 말이 맞다는식의 성취감을 이루려 함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반박이 생길만한 단어는 쓰지 않는것이 좋다.[36] 당연히 A가 논의를 하기위해 바른말로 댓글을 달고 B가 이에 대해 패드립을 날려도 B의 잘못이 아닌 쌍방이라는 말이다.[37] 오덕이나 역사 관련 제외하고 나무위키 관련 글은 다 걸러야 한다는 댓글도 보였다.[38] 오해하면 안되는점이, 위 예시로 든 게시물들을 포함한 대부분의 개드립게시판으로 이동된 김정은 관련 유머자료들은 모두 현 국정/사회적 상황에 대비해 웃기다거나 혹은 "나도 애비업쪄"식의 김정은의 굴욕적인 글일 경우이다. 가끔 이 문서를 보고 "니네 김정은 좋아한다며 ㅋㅋ" 라며 어떠한 유머포인트도 찾아볼 수 없는 김정은 찬양자료를 들고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현재는 대부분 붐업게시판으로 이동되거나 심한경우 국정원에 신고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하자.[39] 아마 사이트 내에 있는 성향으로 인해 막은 걸로 추정된다.[40] 그 사이트에서도 만화는 큰 인기를 얻지 못했다.[41] 숫닉이 나올 확률은 (10/16)^8 = 약 2.33%. 0~f까지 모든 숫자가 동일한 확률로 나온다고 가정.[42] 확률이 (6/16)^8 = 약 0.0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