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맨

최근 수정 시각:

파일:7식.jpg

1. 프로필2. 소개3. 작중행적
3.1. 거인 등장
3.1.1. 완전무결 vs 변화무쌍
3.2. 제 3차 전초전
3.2.1. 격돌! 엘크호른(Elkhorn) vs 롱혼(Longhorn)
3.3. 거인의 최후와 보상
4. 주요 기술5. 기타

1. 프로필[편집]

소속 : 완벽초인(퍼펙트 오리진)
출신 : 모로코
나이 : 불명
신장 : 302cm
체중 : 580kg
초인강도 : 3800만 파워

필살기
완벽 칠식 오의 - 엘크호른 컴프레셔
완벽 칠식 오의 - 엘크호른 템페스트

능력목록
진안

이명
완벽칠식(Perfect Seventh)
사이클롭스

웃음소리
쟈파파파~

2. 소개[편집]

ガンマン

과격한 선민사상에 찌들어 있었지만 그 실체는 비극을 목도하는것을 거부했던 초인.

최초에 신에게 선택받은 10인의 완벽초인 퍼펙트 오리진 중 일곱번째로 선택받은 완벽칠식(Perfect Seventh). 키클롭스같은 외형에 머리에는 엘크같은 뿔이 달려있다.

지금까지 나왔던 다른 완벽초인들보다도 몇 배는 과격한 선민사상에 찌들어있는 것처럼 보이며, 퍼펙트 포스(Perfect Fourth) - 어비스맨과는 달리 의외로 초인염마에게조차 경어를 쓰지 않는다.[스포일러]

3. 작중행적[편집]

3.1. 거인 등장[편집]

악마장군이 미라쥬맨을 죽인 덕분에 미라쥬맨이 관리하고 있던 초인묘지의 입구를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오히려 공간의 틈을 열어 스니게이터이탈리아피사의 사탑 앞으로 보내는데, 시종일관 스니게이터를 하등초인이라 멸시하며 폭언을 퍼붓는다. 그가 이런 과격한 사상에 빠지게 된 것은 사실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녔기 때문이다.

간맨은 지상에 가끔 나타나는 하등초인의 한계를 뛰어넘은 초인인 '이레귤러'를 완벽 초인들이 이전부터 주시하고 있었다며, 지금 벌어지는 상황인 하등초인들이 감히 완벽초인들과 맞서서 이기게 되는 것을 몇억 년 전부터 알고 계속해서 동료 완벽초인에게 하등초인들을 다시 절멸시켜야 한다고 주장했었지만, 완벽초인의 수장은 그런 이레귤러들도 엄격히 단련시키면 좋은 완벽초인이 될 거라며 반대하였고, 결국 그가 봤던 미래대로 완벽초인이 되지 않은 나머지 이레귤러들은 완벽초인에게 맞서게 된다.[2]

간맨은 세계가 보는 앞에서 하등초인을 죽여 완벽초인의 힘을 알리겠다 선언하곤 피사의 사탑을 똑바로 세우더니 링을 출현시켜, 사실 이곳은 초인묘지가 생기기도 이전에 원조 완벽초인들이 모였었던 시작의 땅이라 밝히면서 스니게이터와 시합에 들어간다.

3.1.1. 완전무결 vs 변화무쌍[편집]

간맨은 미래를 볼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진안 덕분에 스니게이터의 신체 상태를 전부 읽어서 앞으로 그가 움직일 행동을 미리 볼 수 있어서 공격을 전부 피해버린다. 완벽초인 중엔 압도적 실력차를 과시하기 위해 일부러 상대의 기술을 맞아주는 부류도 있지만, 자신은 기술이 발동되기도 전에 먼저 깨부숴 버리는 선수 필승을 철칙으로 삼고 있다며 이름은 밝히지 않았지만 누가 봐도 이거 어비스맨 디스이다 스니게이터에게 공격을 퍼붓지만, 스니게이터는 능력을 너무 떠벌려 댄다며 능력의 근원인 눈을 파괴하기 위해 꼬리를 송곳처럼 세워 공격하는 크로코다일 테일로 간맨의 눈을 노린다. 간맨은 자신의 능력의 근원인 눈을 공격하는 상황은 태고적부터 몇만 번이고 겪었다며 머리의 엘크 혼으로 스니게이터를 으깨버린다.

그리고 스니게이터를 완전히 끝장내기 위해 "완벽 칠식 오의 - 엘크호른 컴프레셔"[3][4]로 스니게이터를 두 동강 낸다.

그런데 공격에 대한 반응이 없자 놀란 간맨이 스니게이터를 확인하자 그건 허물이었고 곧이어 악어거북, 커다란 뱀, 코모도 도마뱀으로 변한 스니게이터의 맹공을 받지만, 모두 완벽하게 대항하고 진안의 능력으로 스니게이터의 변신 능력을 차단시켜버린다.[5] 그러나 변신이 막히면서도 포기하지 않은 스니게이터가 허물을 이용해서 눈을 가렸지만, 압도적인 실력 차이로 스니게이터를 처참하게 관광시킨다. 그리고 피라미드 링의 배틀이 끝나서 오로라 비전이 연결돼 살아남은 7인의 악마초인 중 스프링맨의 시체를 보고서 크게 분노하고, 마지막으로 신발로 변하면서 끈을 풀고 봉인을 해제. 티라노사우르스의 손으로 변신한다. 그리고 스니게이터의 맹공에 피사의 사탑으로 날아가 발톱으로 공격당하나 단단한 근육으로 전부 튕겨버리고, 티라노 핸드에 있는 스니게이터의 진짜 머리를 철주에 격돌시키고 불완전하게나마 재생해 공격하려는 스니게이터를 "완벽 칠식 오의 - 엘크호른 템페스트(Elkhorn Tempest)"로 찢어버리면서 승리한다.

3.2. 제 3차 전초전[편집]

승리한 이후 다음 싸움에 오로라 비전을 통해 피사의 사탑에서 다음에 올 하등초인들을 기다리던 중 하도 다음타자가 오지않자 의아헤 여겨 오오라 비전을 통해서 사이코맨이 모습을 들어낸 것을 발견하면서 왜 다음 상대가 오지않았는지 알아채면서도 둘이 보여주는 모습은 그야말로 물과 기름보다 더 안섞이는 사이. 사이코맨과는 정말 사이가 안 좋으며, 같은 무투파인 완벽초인 완벽팔식(Perfect Eighth) - 싱맨과는 사이가 좋은 것으로 보인다.[6]

현재 간맨이 가지고 있는 절대 신기는 "흙(土)의 아령"이라고 한다.

초인염마의 기운을 느낀 건지 오로라 비전을 본 건지 초인염마가 있던 국립경기장에 도착해서 그곳에서 카피라리아 7광선의 재앙과 그 시절 재앙으로부터 초인들을 지켜준 신조차 몰랐던 용서받지 못한 세계수(Unforgiven Yggdrasil)의 진실들을 설명해주고[7] 곧 이곳이 제 3차 트리플 트리트 대항전의 무대로 완성되어 이를 갈고 있던 버팔로맨과의 싸움에 돌입하게 된다.

3.2.1. 격돌! 엘크호른(Elkhorn) vs 롱혼(Longhorn)[편집]

파일:간맨버팔.png

용서받지 못한 세계수 제 1층 링의 꽃의 대결을 펼치는데, 버팔로맨의 선공으로 롱 혼과 엘크 호른을 격렬히 부딪치며 싸우다가 엘크 호른을 접어서 롱 혼을 감싸고 버팔로맨을 던져서 불독 헤드록으로 머리를 코너에 찍어버리는 것으로 제압. 이후 몸통박치기로 공격하나 버팔로맨의 빅풋에 요격. 버팔로맨이 자이언트 보디 어택으로 나오자 그걸 그냥 잡고서(!) 리프트 업으로 내동댕이쳐버리는 것으로 무시무시한 괴력을 선보인다.

그리고 피스트 드롭으로 공격하나 버팔로맨이 그걸 막고서 힘 vs 힘의 대결에 들어가지만, 오히려 가볍게 압도하고 빗장 스플렉스로 던지나 버팔로맨은 무사히 착지한다. 그리고 버팔로맨은 이 정도의 힘싸움에서 져버리면 그 사람에게 면목이 없다고 하자 누군지 궁금해 하는데, 버팔로맨이 바로 조금 전에 싸운 스니게이터의 이름을 대자 그런 녀석 모른다고 한다. 방금 막 싸웠던 상대라도 하등한 녀석들은 일일이 기억하지 않는다면서 스니게이터나 과거에도 싸웠던 초인들 중 보람 있는 녀석은 하나도 없었고, 자신에게는 이름이 없는 거나 마찬가지라면서 자신이 싸웠던 상대 중 기억하는 이름이 없다고 한다. 재수 없는 표정까지 더해져서 혈압 오른다

이를 들은 버팔로맨은 당연히 분노 폭발. 진안으로 버팔로맨의 파워가 증가하는 것처럼 보이자 감탄하며 버팔로맨이 허리케인 믹서로 돌진하자 뿔 싸움에서는 자신한태 지지 않았냐면서 코웃음 치던 중, 버팔로맨의 흉터가 한쪽으로 이동해서 롱혼이 길어지면서 무언가 이상함을 느낀 순간 오른쪽 어깨죽지가 롱혼에 관통당한다.

그대로 상공에 던져져 버팔로 해머에 공격당하고 다시 한 번 공격 당하려던 중 가볍게 던져버리고 발차기로 링 밖으로 날려버리나, 버팔로맨이 드릴처럼 고대의 링을 굴착하고 어디서 튀어나올지 경계하던 중 진안이 닿지 않는 등 뒤에서 롱혼이 조용히 나타나서 '악마살법 데빌샤크(Devil Shark)'에 오른쪽 발목이 베이고 왼발마저 베여버린다. 결국 간맨은 균형을 잃고 최초로 다운되나, 누워있던 중 주변의 공기의 흐름을 읽어서 버팔로맨의 위치를 간파하고 아슬아슬하게 회피하고서는 롱혼을 잡아채 버팔로맨을 링 아래에서 뽑아버리고서는 엘크호른 시저스로 공격하고 파이어 맨즈 캐리로 잡고서 회전해 파워봄으로 찍어버린다.

쓰러진 버팔로맨에게 시합 도중 스니게이터처럼 순간 파워는 올랐으나 결국 하등한 건 변한이 없다면서 실망한다. 그리고 진안으로 버팔로맨을 자세히 관찰하는데 갑자기 거짓말쟁이라면서 크게 격노한다.

다름 아니라 버팔로맨이 대충대충 싸우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하나, 버팔로맨은 무슨 소리냐면서 어리둥절해 한다. 버팔로맨은 전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다시 한 번 허리케인 믹서로 돌진하나, 정면에서 롱 혼을 잡고서 간단히 저지해버린다. 그리고서는 높게 들어올려 이게 무슨 전력이냐면서 브레인 버스터로 요격. 그리고 참다 못해서 악마장군에게 이 녀석이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지 않았냐면서 노발대발하는데, 버팔로맨에게 지금의 너는 반절의 힘밖에 내지 않고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마음의 반을 봉인하고 있기 때문이며, 이 봉인을 풀며 더욱 강해질 것이라면서 지금의 거짓말쟁이를 상대로는 지지 않을 것이라면서 백플리커로 공격하려고 한다.

그러나 근육맨의 조언과 악마장군의 명령이자 조언으로 결국 봉인해놨던 정의초인의 마음과 혼이 깨어난다.[8]

봉인이 풀리자 간맨은 버팔로맨의 갑작스러운 무게감에 휘청거리면서 자세가 무너지고, 리버스 스플렉스에 반격당하고 다시 한 번 힘싸움에 돌입하자 버팔로맨의 거짓이 사라졌다면서 기뻐하며, 격렬한 공방을 주고 받으며 그 튼튼한 몸에 상처가 생기기 시작한다. 한편 버팔로맨은 정의초인의 마음이 되돌아오면서 1000개의 상처에서 피가 흘러내리기 시작하는데, 그 출혈량으로는 시합 끝까지 못 버틸 거라면서 도발하자 버팔로맨은 그러면 그 전에 끝장내면 된다면서 되받아친다.

또다시 버팔로맨이 허리케인 믹서로 공격하자 태클로 자세를 무너뜨리고 수도(手刀)로 롱 혼을 부러뜨린다.[9] 그리고 남은 롱혼의 뿌리를 엘보로 공격하나 버팔로맨이 엎어치기로 날려버리나 간단히 착지. 버팔로맨이 빅풋으로 공격하나 잡아채고서는 카운터 래리어트로 코너까지 날려버린다. 그리고서는 맹공에 맹공을 이어서 더블 피스트 핸드로 버팔로맨을 다시 한 번 날려버리는 등 맘모스맨도 압도할 듯한 엄청난 힘을 선보인다.

그리고 버팔로맨은 동공의 초점이 흔들린다고 하나, 버팔로맨은 그대로 자신의 한쪽 눈에 주먹을 꽂아서 초점이 흐려지는 것을 어느 정도 막고서 안면에 펀치를 당한다. 온 몸에서는 피가 흘러나오고 한쪽 눈마저 자해해야 할 정도로 상처가 심한데도 초인강도가 상승하면서 버팔로맨에게 아직도 싸울 수 있냐면서 기뻐하는데, 버팔로맨은 왜 유리한 상태가 아닌 자신의 파워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면서[10] 불리하게 싸움을 하냐면서 의문을 가지는데, 자신은 그저 정직하게 싸우고 싶을 뿐이라고 대답한다.

거기서 더욱 의아함을 느낀 버팔로맨의 '왜 그 진안으로 초인염마를 똑바로 보지 않고 있냐'는 질문에 갑자기 움직임을 멈춰버린다.

버팔로맨은 진안의 힘이라면 초인염마가 과거와 비교해서 이미 변해버린 것이 보이지 않냐면 질문하는데 말을 잇지 못하고, 아니면 '사실은 이미 알고 있는 것 아니냐'는 말에 당황함을 숨기지를 못한다. 지금까지의 싸움으로 간맨이 과격하기는 하지만 뿌리까지 나쁜 것은 아니라고 간파한 버팔로맨은 그 진안으로 초인염마를 똑바로 봐달라고 하지만, 오히려 엘크호른 컴프래셔로 공격하면서 진안으로 볼 필요도 없다면서 자신은 마음 속 깊이 그 녀석[11]을 신뢰하고 있는데 어중간한 세월이 아닌 수억 년의 세월이었다면서, 진안으로 그 녀석을 보는 것은 그녀석을 의심하는 행위로 모욕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렇기에 자신이 진안을 사용하는 것은 거짓으로 가득한 하등초인들 뿐이라고 반박한다. 하지만 버팔로맨은 간맨처럼 정직한 사람이 눈치 채지 못했을 리가 없고, 애초에 악마장군이 초인염마... 아니 더 맨을 단념한 시점부터 무언가 변해버린 것을 알고 있지 않냐고 오히려 반박하고, 참다못해서 버팔로맨을 차올려서 "완벽 칠식 오의 - 엘크호른 템페스트(Elkhorn Tempest)"로 공격하려고 하나 버팔로맨이 피하기는 커녕 오히려 뛰어들어서 몸이 찢어지지 않고 코너포스트로 날라가 버린다.

우연이냐면서 다시 공격하려고 하지만 버팔로맨은 오히려 계산이었다면서 코너 포스트에 롱혼을 걸어서 회전해 다른 코너 포스트로 날아가 다시 회전하는 것을 반복하기 시작하고, 거기에 가속력이 붙기 시작하면서 그야말로 허리케인(Hurricane).

간맨은 아무리 빨라도 놓치치 않는다면서 진안으로 계속 쫓으나, 버팔로맨은 오히려 눈을 피하면 안된다면서 더욱 가속하고 최대로 가속되자 로프를 밟고서 그대로 돌진하는데, 그 뒤에 있던 더 맨을 진안으로 보게 되고 순간 눈을 감아버리나[12][13] 정신을 차리고 엘크호른 템페스트(Elkhorn Tempest)로 공격하려고 하나 이미 준비가 늦어버린 나머지 버팔로맨의 "신 오의 - 허리케인 기간트 블래스트(Hurricane Gigant Blaster)"에 압도적인 힘을 선보인 외눈박이 거인 간맨은 엘크 호른과 함께 박살나버린다.

3.3. 거인의 최후와 보상 [편집]

그렇게 링에 뻗어버린 후 하등한 것들에게 패배할 날이 올 줄 몰랐다며 미소를 짓고, 오래전 퍼펙트 오리진과 함께 각각의 이상을 안고 이야기를 하면서 새로운 세계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던 가장 즐거웠던 시대를 회상하며 버팔로맨의 이름을 불러주고[14], 지금의 패배는 자신이 거짓말을 한 결과라면서 끝내 자신의 거짓을 인정하고 "흙(土)의 아령"을 버팔로맨에게 맡기면서 조용히 숨을 거둔다.

사후 보상이라고 해야 할지 그가 마지막으로 본 초인염마의 모습에는 사실, 스승을 뛰어넘는 것에 성공한 제자 악마장군의 손에 의해, 간맨과 퍼펙트 오리진 전원이 과거에 알던 그 모습인 더 맨이 살아있었음이 드러났다. 같은 오버보디를 지닌 넵튠킹이 미라로 변한 것과 다르게 이상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듯이 과거 초인신의 모습에서 하나도 변하지 않은 모습이었다.

4. 주요 기술[편집]

  • 진안: 사이클롭스 (Cyclops)
    간맨의 눈은 미래를 어느정도 내다보는 힘이 있는데 이를 통해 상대의 움직임을 예상할 수 있다. 또한 상대의 변신 능력을 차단시켜버리는 기능까지 있다.

  • 엘크호른 시저스
    말그대로 머리의 뿔(엘크 혼)으로 상대를 잘라버리는 기술.

  • 비하인드 엘크호른 시저스
    뒤에서 엘크호른 시저스를 거는 기술. 상대의 기술에서 벗어날때 사용한다.

  • 엘크호른 컴프레셔
    로빈마스크의 역 타워브릿지랑 비슷한 기술로, 엘크 혼으로 허리를 붙잡고 머리와 다리를 잡아 두 동강 내는 무시무시한 기술로, 타워브릿지보다 더 탈출하기 힘들어 보인다. 그리고 이 기술을 사용했을 때 좌우에 있던 뿔이 앞뒤로 이동한다.

  • 완벽 칠식 오의 - 엘크호른 템페스트(Elkhorn Tempest)
    머리의 뿔을 선풍기처럼 회전시켜 상대를 산산조각 내버리는 필살기.

5. 기타[편집]

파일:간맨전후.jpg
사실 간맨은 한 번 디자인이 바뀌었었다. 간맨은 넵튠맨처럼 2명의 응모초인을 합친 모습인데, 기존보다 사슴에 좀 더 가까워졌으며 강인한 모습으로 변모, 또 시바바바 하고 웃는 것이 특징.판타스틱 4의 씽하고도 닮았다"

버팔로맨에게 패배한 후 저스티스맨과 사이코맨의 평가를 보면 실력은 퍼펙트 오리진 중에서도 상위권 실력자로 보인다.(실제로 초인강도도 더 맨을 제외한 다른 퍼팩트 오리진과 비교해도 제일 높은 3800만이다.) 실제로 정의초인의 마음까지 불러들여서 초인강도가 8천만 파워 이상으로 늘어났는데도 불구하고 버팔로맨을 압도하였으며, 마지막 패배도 초인염마를 똑바로 쳐다보지 못하여 당한 것을 감안하면, 그 자신의 말대로 하나의 거짓을 말했고 모든 집념을 털어버린 버팔로맨과 그 차이로 패배하였다.

2차 창작에서 주로 사이코맨과 싱맨과 엮이거나 디자인이 바뀌기 전인 자신의 예전 모습(?)을 보고 정색하는 구도로 그려진다.

더욱이 변신초인을 까는 듯한 말을 간맨 본인이 한지라 내로남불이라며 네타화 되었다(...)

[스포일러] 이는 쓰지 않은게 아니라 마지막에 보여준 그의 진심을 보면 지금의 그 녀석에게 쓰고싶지 않았다가 정확할 것이다.[2] 간맨의 말이 완벽초인 입장에서는 맞긴 했으나 결국 타락해버린 이들을 보면은 오랜 시간을 지나 초인염마의 선택이 옳긴 했다. 문제는 신 근육맨 시간대에 와서는 그 초인염마도 스스로 이 선택을 부정한 꼴이 돼 버렸지만...[3] 로빈마스크의 역 타워브릿지랑 비슷한 기술로, 엘크 혼으로 허리를 붙잡고 머리와 다리를 잡아 두 동강 내는 무시무시한 기술로, 타워브릿지보다 더 탈출하기 힘들어 보인다.[4] 그리고 이 기술을 사용했을 때 좌우에 있던 뿔이 앞뒤로 이동한다.[5] 그리고 자신은 거짓이 싫다면서 관객석에 진안을 발동해서 가발 쓴 사람의 가발을 녹이거나 여자들의 화장을 지워버리는 만행(?)을 저지른다. 그리고 상관 없는 인간들에게 뭐하는 거냐고 태클 거는 악마초인 스니게이터...[6] 사이코맨과 간맨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무래도 사이코맨이 간맨과 싱맨을 항상 놀려먹고 있어서 사이가 크게 나빠진 것 같다. 후에 싱맨은 꽤나 순진한 성격(...)이라는 것이 들어나면서 싱맨은 쉽게 속고 간맨은 쉽게 흥분하는 맛에 아주 찰지게 놀려먹은게 원인인 듯 하다(...)[7] 수억년전 초인들이 잔학초인들로 대부분 영락하자 초인신들은 이들을 일소하기 위해서 카피라리아 7광선을 사용했는데 지구에서 초인들에게 그 광선으로부터 지켜준 신들조차 몰랐던 한 그루의 나무가 있었고 그 근처에 있던 초인들 일부가 살아남았고 한다. 후에 초인염마는 이 나무를 땅속에 묻어서 그 존재를 숨겼다고 한다.[8] 여태까지 오랜 친구들인 7인의 악마초인으로 돌어와 악마의 마음가짐으로서 싸움에 임하고 악마살법만을 고수하면서 본의아니게 자신의 실력의 절반을 봉인하고 말았던 것. 그런데 봉인 풀렸다[9] 버팔로맨의 롱 혼은 강적과 싸울 때마다 온전한 적은 없지만(...) 부러진 경우는 전부 필살기로 부러진 경우다. 단순히 완력만으로 부러트린 것은 간맨밖에 없다. 이후 시리즈 완결 캐릭터별 후기에서 버팔로맨은 커다란 시합 때마다 왜 자꾸 뿔을 노리냐고 의아해한다(...) 이거 수복하는데 상당히 돈들어 간다고(...)[10] 만약 간맨이 버팔로맨에게 거짓말쟁이라고 하지 않았으면 버팔로맨도 자신의 힘이 봉인한 것을 눈치 채지 못했고 해제할 일도 없었다.[11] 악마장군이 말했지만 지금의 원조들은 초인염마와 초인묘지라는 시스템을 그다지 좋게 보고 있지 않기에 더 맨을 그녀석이라고 칭한다고 하는데, 이 단어만으로도 이미 간맨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 거나 마찬가지다.[12] 참고로 이때 보인 더 맨의 실루엣은 초인신의 모습이 아닌 초인염마의 모습이다. 더 맨이 확실히 변했다는 것을 보여준 장면이며, 버팔로맨이 말한 더 맨이 그가 변한 것을 알고 있냐는 질문은 더 맨을 보고서 눈을 감았다는 것으로 사실이었다는 것을 인증해 버린 것.[13] 애초의 진안의 능력이면 더 맨을 보지 않는 것이 신뢰가 아니라 더 맨을 똑바로 바라보는 것이 오히려 신뢰의 증거다. 하지만 과거의 초인신의 행적을 생각하면 지금의 초인염마의 영락한 모습에 간맨이 눈을 돌린 것도 무리가 아닌지라 간맨의 입장으로 생각하면 참으로 착잡해진다.[14] 이는 위에서 말했듯이 버팔로맨을 완전히 인정했다는 것이자 간맨이 초인묘지의 건설의 진짜 목적이던 하등초인들의 성장을 오랜 시간 동안 잊지 않고 있었다는 증거. 과격하고 하등초인들에게 고압적이라 그렇지 버팔로맨의 말처럼 뿌리까지 나쁜 초인은 아니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