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로딩중

#컴파스 전투섭리분석시스템/맵

최근 수정 시각:

이 문서로 오는 링크를 만들 때는 아래와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컴파스 전투섭리분석시스템/맵]] 또는 [[#컴파스 전투섭리분석시스템/맵#]] 또는 [[#컴파스 전투섭리분석시스템/맵]]

1. 데라크랭크 스트리트2. 켓코이 스타파크3. 東西たかさん広場4. 그레이트 월5. 입체교차가 있는 맵6. 빛과 어둠의 라이브 무대7. 妖華帝都켈퍼즈의 산책로8. 츄라섬 리조트

아래 문서는 우리팀이 파란 팀일때를 상정하여 생각한 것으로, 우리팀의 진영은 A, B이며 상대팀의 진영은D, E임을 염두하고 읽기를 권장한다.

1. 데라크랭크 스트리트[1][편집]

파일:map1.png
일자로 긴 맵
포털 키의 거리가 가까우므로 키 쟁탈전이 일어나기 쉽다. 통로가 좁아서 적을 피해가긴 어려워 전투가 자주 발생하는 맵. 또한 맵이 일자로 길어 스프린터한테 A와 B를 빼앗기기 쉬워 조심해야 한다.
특이점으로는 옆길로 샐 수 있다는 점인데, 이를 통해 전투가 불리한 상황에서 빠르게 넘어가 상대방의 A포탈을 점령해버리는 일도 가능하다. 대신 길이 조금 멀어서 눈치를 챌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
어디로든 문의 경우 C포탈로 바로 넘어갈 수 있기에 빠른 점령이 가능하다. 대신 B포탈이 A포탈에 가려져 이동이 불가하니 참고. 일직선으로 배치되어서 가려진다.

2. 켓코이[2] 스타파크[3][편집]

파일:map2.jpg

포털 키의 간격이 넓어 돌아다니며 지키긴 어렵다. 이동 속도가 느리다면 제대로 전투에 참가하지 못하거나 키로 가는데 시간이 걸린다. 스프린터가 팀에 있거나, 이동속도 업 카드가 있으면 좋으므로 이동속도가 느린 영웅들은 하나쯤은 덱에 넣어두고다니는게 아군들 정신건강에 이롭다.
A나 B키를 빼앗기면 C를 두고 돌아갈지 고민하게 돼서 상당히 빠른 상황판단이 필요한 맵. 또한 C포탈에서 A포탈까지 이동하는 거리가 먼데, 이때 탱커가 맘먹고 넘어가서 점령하면 순식간에 역전당하니 참고해두자. 그러니 스프린터들은 미리 적정 시기에 B포탈에서 알짱거리며 방위를 하던지 어디로든 문을 든 탱커가 대기를 타던지 미리 대비를 해놓자.
어디로든 문의 경우 모든 포탈에 넘어갈 수 있기에 초반에 적의 포탈에 이동해서 깽판을 칠 건지, C로 내려가 포탈을 지킬 것인지, A나 B로 걸어서 이동한 뒤 적들이 C지점에 정신이 팔릴 때 바로 넘어가서 점령하는 것도 방법이다. 가장 다양한 술수로 농락공략할 수 있기에 상황을 보고 잘 판단하자.

3. 東西たかさん広場[4][편집]

파일:map3.jpg

곳곳에 장애물이 있지만 맵이 전체적으로 열려있어 어떻게 적을 만날지 예측하기 어렵다. 아군과 함께 행동하고 어떻게 키를 지킬것인가가 중요한 맵.
특히 지형차가 없어서 근접 캐릭터들이 다수 유리한데, 거너나 탱커가 방위하고 있어도 근접에서 더욱 우수한 효과를 보이는 근접전 캐릭터들이 적들을 유린할 수 있다. 그러나 지형지물이 약간은 있기에 적의 행동을 보고 잘 이용하도록 하자.
또한 포탈들이 전부 붙어있기에 방위가 쉬운데, 포탈을 전부 넓힐 경우 포탈 영역으로만 연결될 정도로 가까운 지형이라 탱커들이 많이 움직이게 된다. 이로 인해 초반 점령이 중요한 요소가 된다.
어디로든 문의 경우 아군 쪽에 가까운 D포탈과 A포탈 그리고 C포탈만이 가능하며, 적과 가까운 우리팀의 포탈로는 이동이 안되기에 초반에 스프린터와 미리 상의하여 미리 어디를 점령할지 예측하자.

4. 그레이트 월[5][편집]

파일:map4.jpg

만리장성

C포탈이 위쪽에 위치된게 특징. C로 가기위해선 계단을 올라야한다. 거너는 C를 지키며 A와 B를 빼앗으려는 적들을 공격할 수 있다.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C에서 다른 키 쪽으로 갈 수 있으므로 스프린터가 유용히 쓰인다. C버리고 잡으러가지도 못하고 굉장히 빡친다
C포탈에서의 방위가 좀 쉬워지는데, C포털이 위에 있어 적을 날려버리는 공격을 통해 기어코 올라온 적을 다시 밀쳐서 내려보내는... 방어 전략이 가능하다. 허나 대각선에 위치한 기둥에 몸을 대고 싸우면 밀쳐져도 기둥에 부딪쳐 떨어지지는 않는다. C포탈을 점령할 때나 방위할 때나 참고하도록 하자.
어디로든 문의 경우 아군 쪽 A, B, C와 적팀의 D가 가능하며, B와 C 포탈이 가까우므로 컨트롤 미스에 C 포탈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자.

5. 입체교차가 있는 맵[편집]

파일:map5.jpg
네이밍센스의 상태가?!
C는 계단을 올라야 하고 아래에 통로가 있어 A를 빼앗기기 쉽다. 항상 뒤치기조심.
초반에 B~C~D 포탈 간의 간격이 짧아 이 사이에서의 전투가 많다. 특히 계단이 A~B에서 한번, B~C에서 한번 더 등장하므로 계단에 영향을 받는 솔과 오우카는 여념에 두도록 하자. 특히 C 지점 밑으로 길이 뚫려있기에 C포털 중심으로 움직이다가 집 앞이 점령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므로 스프린터는 항시 대기하도록 하자.
어디로든 문의 경우 A포털과 B포털, C포털과 적 D포털이 가능하다. E포털은 일직선상이라 이동이 불가하므로 참고하자.
C포탈로의 이동의 경우, 스타트 지점에서 오른쪽으로 빠져서 A로의 조정을 빗껴나가게 한 후 쓰면 이동이 가능하다. 어렵다면 조금 걸어서 A포털 옆 쯤에서 사용하자.

6. 빛과 어둠의 라이브 무대[편집]

파일:map6.jpg

A, B, D 그리고 E가 매우 가까이 있어 시작부터 난투가 될 수 있다. C는 멀리 돌아가야하므로 스프린터나 이동속도 업 카드가 유용하게 쓰인다. 차라리 C를 버리고 다른키를 노릴지 말지 여러모로 아군들과의 팀워크가 특히 중요한 맵.
A,B,D,E 전부 가깝기에 무대 아래의 전투가 치열하다. 점령 후 바로 상대의 포탈을 점령하기보다는 확장 후 상황을 보며 시야를 넓게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적 앞의 E포탈의 경우 부활 포인트가 바로 앞이기에 점령 시에는 주의하자.양학하는 상황이라면 적 앞 포탈 확장과 동시에 레벨링이 가능하다.
무대 위 C 포탈이 핵심 요소인데, 2대2 상황이 주가 되는 이 맵에서 C 포탈 점령은 게임을 뒤집어 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 위에서 설명했듯이 이동이 힘들기에 어디로든 문이나 스프린터의 대쉬가 있어야 점령이 편해진다.
어디로든 문의 경우 모든 포탈로의 이동이 가능하여 적의 포탈을 먼저 잡아놓은 뒤 우리팀의 스프린터가 C를 점령하여 한번에 4개의 포털을 순식간에 점령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단지 본인이 스프린터가 점령 후에 내려올때 까지 버틸 수 있는지가 문제지만...

7. 妖華帝都켈퍼즈의 산책로[6][편집]

(사진추가바람)
좌우 키의 수가 다른 맵. C가 있는 B, D쪽에 전투가 빈번하다. 하지만 반대쪽에 있는 A나 E에도 신경쓰지않으면 빼앗길수도 있으므로 조심. 물론 서로 눈싸움만 하다가 끝날때도 있다 추천하는 플레이방식은 A나 E로 히어로스킬 게이지를 모아서 C를 지킬때 쓰는것. 2:1로 나눠져 지키거나, 3명 다같이 움직이는 방법이 있으므로 초반 팀워크가 중요하다.

여담으로 배경에 벚꽃이 있고 켈퍼즈들이 앉아있거나 뛰어다닌다. 귀여워

8. 츄라섬 리조트[편집]

파일:map8.png

일자로 나열된 맵.B키와 D키 쪽이 다른 쪽보다 더 높이 있는 편이다.
말 그대로 일자로 맵이 배열되어 있기 때문에 탱크들에게는 상당히 불리한 맵.
도어 각도조정이 매우 어려우며 상당한 연습이 필요하다. 입체교차때와 마찬가지로 스타트지점에서 살짝 오른쪽으로 이동후 도어를 사용할 시 E를 제외한 모든 포탈로 갈 수 있는데, 이때 C와 D의 구분은 매우 미세한 각도조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긴박한 상황에서 실수없이 쓰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
키와 키 사이의 거리가 짧은 편이라 C키에서 단체로 싸울 때 B나 D키를 뺏길 수 있다.특히 상대팀에 스프린터가 있다면 그럴 확률은 더더욱 높다.
루치아노를 제외한 거너들이 B키나 D키 부분에 있으면서 C키에서 공격을 해오니 그 점도 주의하자.

[1] 원문은 でらクランクストリート, 정확한 번역바람[2] 예쁘다는뜻의 きれい의 방언[3] 원문은 けっこいスターパーク, 정확한 번역바람[4] 정확한 번역바람[5] 원문은 グレートウォール[6] 정확한 번역바람